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기범 나이 농구선수 와이프 직업 부인 아내 안미애 결혼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3. 10. 17.
반응형
728x170

사업가 스포츠인 방송인 농구코치 농구선수 한기범 프로필

한기범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데뷔 소속사

본관

청주 한씨

출생

1963년 6월 7일 (60세)

충청남도 천원군 입장면 하장리

(現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하장리)

국적

대한민국

학력

입장초등학교 (졸업)

입장중학교 (졸업)

북일고등학교 (전학) → 명지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

신체

205cm, 90kg, A형

가족

부모님 부모

아버지 사망 어머니

형제자매

남동생 사망

배우자 와이프 안미애

자녀 아들 2남

한이세, 한다온

포지션

센터

실업입단 데뷔

1986년 기아자동차 농구단

소속팀

기아자동차 농구단 (1986~1996)

국가대표팀

올림픽 1회 (1988)

FIBA 세계선수권 1회 (1986)

아시안게임 1회 (1986)

FIBA 아시아선수권 5회 (1983[5]~1989, 1993)

출생: 1964년 6월 7일 (59세)

키: 205cm

배우자: 안미애 (1990년–)

자녀 아들 2남

형제자매: 한기수

학력: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1986년), 명지고등학교 (1982년), 북일고등학교

체중: 90kg

출생

1964. 6. 7. 충청남도 천안

신체

205cm, 90kg

소속사

이피플코리아

소속

한기범희망나눔(대표), 한기범농구교실(단장) 회장

학력

중앙대학교

수상

2020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경력

한기범희망나눔 대표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작품

도서, 영화, 방송, 기타

No. 15 – 은퇴

센터

개인 정보

출생 1963년 6월 7일(60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국적 대한민국

키 205 cm

몸무게 90 kg

선수 경력

프로 선수 경력 1986년~1996년

클럽 경력

선수

1986 ~ 1996 기아자동차

종교 미공개

한기범 직업 사업가 방송인 한기범희망나눔 대표, 한기범농구교실 단장 회장 농구선수.한기범 나이 1963년 6월 7일 (60세).한기범 고향 출생지 충청남도 천원군 입장면 하장리.

농구코치 농구선수 한기범 방송 예능 광고 수상 이력 경력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방송 예능

2007년 MBC 《뉴하트》 - 농구 구단주 역 (특별출연)

2002년/2009년 KBS 《TV는 사랑을 싣고》 - 게스트

광고

2001년 명인제약 콜그린 (조형기, 전원주와 함께 출연)

2001년 롯데리아 불갈비버거

2002년 오리온 썬칩 (김승현과 함께 출연)

2003년 SK텔레콤 네이트 파워덩크·포켓야구2 (강병규와 함께 출연)

2021년 hy 윌·엠프로3·쿠퍼스 (이준혁, 유재명과 함께 출연)

경력

2012 ~ 현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 회장

2007 ~ 현 한기범농구교실 회장

2012 ~ 현 국민생활체육회 홍보대사

2012 ~ 2013 구세군 친선대사

2012 ~ 2013 동작구청 홍보대사

2012 ~ 2013 서울특별시교육청 금연홍보대사

2011 ~ 현 의정부시 홍보대사

2009 ~ 2010 개그원나잇쇼공연 출연

2008 ~ 2009 경기도청소년문화협회 홍보대사

2008 ~ 2009 어린이재단 개그프렌즈 홍보대사

2006 ~ 2007 앤드원투어 농구팀 감독

2002 SBS방송국 시트콤 "레츠고" 외 다수 출연

2000 ~ 2002 KBL프로농구연맹 기술위원

1999 ~ 2001 중앙대학교 농구팀 코치

1997 ~ 1998 구로고등학교 농구팀 코치

1986 ~ 1996 기아자동차 농구단 선수

1983 ~ 1993 국가대표팀 농구선수

수상 경력

2015 코리아 파워 리더 연말 대상 사회공헌 체육인 부문

2014 대한민국 창조경영대상 문화체육공로부문

201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2012 제1회 보건복지부 행복나눔인상 노블레스 오블리주부문

2012 강원도교육감 감사패 수여

1987 대한민국 체육훈장 기린장 수여

1989 농구대잔치 MVP

리바운드상,수비상 다수 수상

이외 농구코리안시리즈,종별농구선수권대회 등 여러대회에서 수차례 MVP 수상

농구선수 한기범 프로필

한기범 농구 선수이자, 전 한국농구연맹의 기술위원이자 한기범 농구교실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현역 시절에는 기아자동차에서 뛰었다. 현재는 농구인, 방송인으로 활약을 하고 있으며 큰 신장으로 한기범 키 205cm 을 이용한 고공 플레이로 오랫동안 대한민국에서 정상급 선수로 활동했다. 한때 희귀병인 마르판 증후군으로 2차례 수술을 받은 적이 있으며, 현재는 규칙적으로 농구와 등산 등을 즐기면서 정상생활을 하고 있다.

한기범 어린시절 학창시절

한기범 과거 부모님 어머니 아버지 사이에 충청남도 천원군 입장면 하장리 에서 태어나 가족 형제자매로는 남동생 형이 있다.한기범 마르판 증후군은 유전병이라서 아버지 키190cm 한기범 남동생 키 197cm 이였다.

한기범 형제 형 동생

한기범 농구선수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한기범 농구선수가 된 계기는 키가 크다는 이유로 농구를 시작했으며 고향 천안시에서 농구를 하다가 힘들어서 중도에 그만두고 평범한 학생으로 돌아가 시험으로 북일고등학교에 진학했다.그당시 농구부를 창단한 명지고등학교가 키 큰 고등학생 한기범의 정보를 알고 한기범을 설득해 명지고로 전학시킨다. 운동을 쉬었다가 다시 하는 상황이라서 1년 유급을 했는데, 때마침 유급생 출전 정지 방침이 내려져서 명지고등학교 시절에는 경기에 많이 출전하지는 않았다. 한기범 본인 말로는 농구보다 당구를 더 많이 했던 시절이라고 한다.명지고등학교를 후원하면서 그들과 인맥을 쌓던 정봉섭 중앙대학교 농구 감독은 1982년 한기범을 스카우트하는 데 성공했고, 이듬해 명지고 1년 후배인 김유택 까지 스카우트하는데 성공했다. 농구를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정말 연습을 죽도록 했다고 하며, 장신 선수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하는 요령 자체가 부족했던 한국 농구 현실에서 정봉섭과 방열의 지도를 받아가며 자신의 키를 활용하는 법을 익혀나갔다. 연습 파트너는 김유택. 둘이서 1:1을 하면서 기량을 키웠다고 한다.중앙대에 진학한 이 둘은 한국 농구 최초의 장신 더블 포스트를 구축하며 중앙대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허재가 입학하기 전에 이 둘만 가지고도 대학 5관왕을 했었을 정도였다.

한기범:"농구와의 연은 중학교 때 시작됐죠. 제가 다니던 중학교는 2학년이 되면 반드시 동아리 반에 가입해야 했어요. 하나 들기는 해야겠고, 어떤 동아리에 들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큰 키가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는 농구반을 선택했죠. 방과 후에 남아 연습을 하기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농구에 흥미가 생긴 것 같아요. 단순한 계기로 시작하게 된 농구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 선택은 스스로도 정말 잘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기범 부모님 부모

한기범 집안

한기범 아버지 아빠 직업 190cm 장신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선천적 특성과 아버지의 배구선수 경력이 농구선수로의 삶을 선택하게 된 중대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한기범 어머니 엄마

한기범 어머니는 한기범이 결혼후 한동안 한기범의 가족은 어머니를 모시고 살았다고 한다.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한기범이 가장 노릇을 했다고 한다.한기범 어머니는"한기범의 아버지가 5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이후 아들이 서울에 집을 사놓고 올라오라고 하더라.큰 아들, 셋째 아들도 모두 한기범이 장가를 보냈다.고맙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기범 가정사 가족사

한기범 마르판 증후군 유전병으로 30대의 젊은 나이에 한기범 남동생 한기수가 사망했고 똑같은 병으로 아버지도 잃었다.(한기범 동생 한기범 아버지 아빠 사망 죽음 이유 사유 원인 사인) 한기범 자신도 2차례 수술을 통해 사경을 헤맨 적이 있었다고 한다.


한기범 가족 사진

한기범 책 저서 도서

한기범 책은 "한기범의 희망콘서트"이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농구선수 한기범 키

한기범 키는 하승진, 서장훈, 김병오 선수들 등장하기 전까지 한국 농구 역사상 최장신 선수. 실제 신장이 205cm로 농구화를 벗고 잰것이며 착화 신장은 207cm이다.

농구선수 한기범 전성기 시절

한기범 대학교 졸업후 1986년 새로이 창단된 기아산업에 입단, 유재학과 1년 늦게 합류한 김유택과 함께 신생 팀 기아산업을 실업 3강으로 이끌었고, 이후 중앙대 후배인 허재가 합류한 뒤로는 기아자동차 불패 시대를 만드는 데 한 몫 단단히 했다. 1989-1990 농구대잔치 MVP를 차지. 리바운드 1위 역시 한기범의 차지였다. 전성기의 한기범에겐 키에 걸맞지 않는 유연함과 스피드, 농구 센스가 있었다. 밀리는 힘을 연습으로 다져진 정확한 중거리슛으로 보완했고, 속공에도 적극 참여하고 속공에서 바로 앨리웁 플레이도 해낼 정도의 운동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전성기가 지나 부상을 달고 살던 상태에서도 속공 상황에서 원핸드 덩크를 많이 시전했고, 국내 최초로 풋백덩크도 했다.거기다 리바운드 후 바로 한손으로 패스하는 빠른 아웃렛 패스 역시 한기범의 특기였고, 이러한 한기범의 패스는 바로 허재나 강동희에게 이어져 완벽한 속공 상황을 만들었다.

농구선수 한기범 은퇴

한기범 은퇴 시기는 1996-1997 농구대잔치를 끝으로 은퇴했다. 한기범 본인 말로는 원 없이 많은 농구대회에서 우승했기 때문에 후회나 미련은 남지 않았다고 한다.

농구선수 한기범 은퇴 이유 사유 원인

한기범 은퇴 이유는 고질적인 무릎 부상과 희귀병의 하나인 마르판 증후군 때문에 은퇴 했다.

한기범 은퇴 이후

1990년대 한기범농구선수는 최고의 주가를 올리며 국민들의 각광을 한 몸에 받는 인기스타였다. 한기범은1996~1997 농구대잔치를 끝으로 농구코트를 떠났다. 은퇴 후 서울 구로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에서 코치 생활을 지낸 그는 한동안 몸과 마음 모두 힘든 시기를 보냈다. 선천성 질환인 마르판 증후군을 겪으며 2000년과 2008년 두 차례의 심장 수술을 받았다. 아버지와 남동생을 빼앗아간 지독한 병이었다. 사업실패까지 겹쳐 인생의 힘든 시기를 보냈으며 현재 직업은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 회장 대표,한기범농구교실 회장 단장을 역임하며 농구를 통해 불우한 학생들에게 희망을 전파하고 있다.

한기범 m자 탈모

한기범 젊었을 때부터 탈모가 매우 심했지만 지금은 3차례에 걸친 모발이식으로 인해 예전에 비해 풍성한 머리카락을 갖게 되어 상당히 외모가 젊어 보인다. 탈모 때문에 젊은 시절에는 해보지 못한 장발에 머리를 묶는 헤어스타일을 즐겨 한다.

한기범 현역 전성기 시절 자동차 차

기아자동차 선수 시절에 회사에서 지원한 승용차가 소형차 프라이드였다. 왜냐하면, 앉은 키도 커서 실내고가 높은 프라이드 외에 다른 차에는 앉을 수가 없었기 때문. 기아 소속일 때엔 허재, 김유택 등 팀 선수와 함께 직책이 "별정직 과장"이었다. 당시는 실업팀이라 농구와 회사 업무를 일부 병행했는데 선수는 과장 대우, 코치급은 부장 대우였다.

한기범 닮은꼴 배우 이광수 유혜영 아나운서 모델 한혜진

한기범 이광수와 닮았다는 얘기가 있으며 결국 2018년 5월 20일, 런닝맨에 출연했다. 이후 2019년 10월 20일 방영분에도 출연했다.유혜영 아나운서의 별명이 'SBS의 한기범'이었다고 하며 패션 모델 한혜진의 별명도 한기범이었다.

뭉쳐야쏜다 한기범

한기범 뭉쳐야 쏜다 22화에 기아자동차 농구단의 일원으로 출연하였다.

한기범 동명이인

한기범 박근혜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 제1차장을 지낸 한기범과 이름도 같고, 한자도 韓基範으로 같고, 청주 한씨 현령공파(縣令公派) 33세 기(基) 항렬인 것도 같고, 아버지의 이름이 한정섭(韓正燮)인 것까지 같다. 심지어 두 사람 모두 선산이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에 있다.

한기범 농구교실

한기범 농구교실은 전국 일산점, 장위점, 혜화점,광주 광산구 신창동점, 자양점, 용산점, 고양점, 서초점, 개포점, 금촌점 등을 운영중이다.

한기범 건강 한기범 마르판증후군 이란 마르팡 증후군

한기범 마르판 증후군은 (마르팡 증후군)결합조직 형성을 위한 단백질 생성의 이상으로 인해 상염색체 우성 유전병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며 환자들은 키가 비정상적으로 크고 마른 체형으로 성장하여 선천적으로 눈과 심장 폐 등이 약할 수 있다.마르판 증후군 환자들의 다수는 급성 대동맥 파열과 같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사망할 위험이 높다.정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검사받아야 하며, 약물 및 수술 등을 이용하여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한기범 마르판 증후군은 과거 링컨 미국 대통령이 앓았던 병이기도 하다.

한기범 근황

특종세상 한기범 근황을 전하며 출연했다.

한기범 사업 실패

한기범은 "걸을 때도 아파서 시합을 도저히 뛸 수 있는 상황에 안 돼서 은퇴 후 조그마한 체육 사업을 시작했다. 홈쇼핑과 연계해서 판 게 키 크는 건강식품이었다. 얼마나 잘 팔렸냐면 한 번 방송에 억대가 넘었다.한 6개월을 팔았는데 수익이 왜 안 남을까 했더니 계약서에서 불리한 게 있었다. 많이 팔면 뭐 하냐? 돈이 남는 게 없더라.이후 여러 사업에 손을 대며 무리한 투자를 한 한기범은 결국 선수 시절에 모은 전 재산을 잃고 산동네로 들어갔다.강남 쪽 아파트 30평 담보 대출해서 날리고, 변두리 월세방으로 쫓겨났다. 집도 없어지고 차도 없어지고 많은 것이 없어져서 아내가 아파트 경매 돼서 쫓겨날 때 죽는다 산다 창가에 매달리고 그걸 큰아들이 봤다. 큰아들이 충격을 받았을 거다. 평생 미안해하며 살 것 같다"며 아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농구선수 한기범 결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안미애 한기범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재혼 이혼

한기범 결혼 안미애 1990년 10월 22일 결혼식을 올렸다.

농구선수 한기범 와이프 부인 아내 첫만남 러브스토리

한기범 부인 안미애는 남편인 한기범과의 첫만남에 대해 안미애:"미팅은 아니고 무도회장에서 만났다. 무도회장이 문제가 아니라 술이 없었으면 못 만났을 것 같다. 보시다시피 얼굴은 아니지 않나. 키는 멀대 처럼 크고, 저는 속아서 친구가 나오라고 해서 나갔다가 이 사람이 나왔다.앉아서 이야기하는데 말이 잘 통하더라. 그래서 콩깍지가 쓰였다.유명 선수라 안 만나려고 했는데 집으로 쳐들어오는 용기를 보여줬다. 돌격남이었다. 어느 날 중요한 이야기가 있다고 해서 보니까 이마를 꿰매고 왔더라. 왜 그러냐고 하더니, 결혼에 예스하면 이야기해주겠다고 하더라. 호기심이 생겨서 물어봤다. 저랑 결혼하겠다고 생각하다가 역기에서 일어나다가 대에 맞았다더라"한기범은 아내 안미애에 대해"그 정도로 아내가 좋았다. 연애하면서 빨리 결혼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운동하면서 와이프 생각을 하다가 역기를 놓고 이야기하러 가야겠다고 하는 순간에 봉에 맞아서 부상을 당했다"안미애 한기범 부부는 그렇게 첫만남 이후 1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

안미애 한기범 이혼 재혼

안미애 한기범은 사업실패과 생활고로 이혼 위기가 찾아오며 이혼 직전까지 가기도 했다.한기범 아내 안미애:"남편 성격이 너무 답답해서 경제적 위기가 찾아왔었다. 남편을 죽이고 싶기도 했다"라고 충격적인 발언을 하기도 했다.안미애:"남편이 내 이야기를 조금만 귀담아 줬어도 내가 이렇게 나와서 죽기 살기로 고생 안 했을 텐데. 그런 미움이 컸다.처음에는 화가 나는 부분이 많았다. 내가 남편보다 잘난 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나서는 마음이 편안해졌다."

농구선수 한기범 아내 부인 와이프 직업 안미애 직업 프로필

한기범 아내 안미애 직업은 패션 광고 모델 겸 영화 배우 출신이다.한기범 부인 안미애는 재일 교포 출신으로 1980년 코카콜라 광고 CF 에 출연했으며 영화 올드보이, 여고괴담 단역으로 출연을 한 이력이 있다.한기범 와이프 안미애 키는 168cm 이라고 알려졌다.

한기범 부인 아내 와이프 나이차이 안미애 나이

한기범 부인 나이차이는 6살 한기범 아내 안미애가 연하이다.(1969년생)

농구선수 한기범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안미애 한기범 사이에 자녀 아들 2명 한이세 한다온을 낳았다.

한기범 아들 건강 근황

안미애 한기범 아들 자녀 2명을 두고 있으며 첫째 아들은 틱장애와 자폐증을 앓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한기범의 아들 2명 모두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 진단을 받은 상태라고 한다.한기범"어느 날 아내가 큰 애가 경계성 자폐 스펙트럼이라고 하더라. 보니까 큰아이가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주위를 서너 바퀴씩 도는 거다. 그럼에도 잘 자라줬는데 중간에 집안이 망하고 이러면서 아이가 틱 같은 게 오더라. 인생이 참 힘든데 잘 겪어낸 거 같다"

한기범 아들 키

한기범 첫째 아들 장남 한이세 키는 185cm로 알려지기도 했다.

농구선수 한기범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아버지 사망 어머니

형제자매

남동생 사망

배우자 와이프 안미애

자녀 아들 2남

한이세, 한다온

 

한기범 와이프 부인 아내 안미애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안미애 패션 광고 모델 시절

한기범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한기범 탈모 머리 m자

안미애 한기범 결혼식 사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