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애린 나이 당구선수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가족 아버지 인스타

by 제로스 2023. 10. 5.
반응형
728x170

프로 당구선수 전애린 프로필

전애린 나이 소속팀 소속사 키 경력 가족관계

출생

1999년 4월 15일생 (24세)

소속사

와우매니지먼트그룹

소속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키 171cm

경력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NH농협카드 그린포스

가족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

오빠

배우자 결혼 남편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전애린 직업 프로 당구선수.전애린 나이 1999년 4월 15일생 (24세).전애린 고향 출생지 미공개.

당구선수 전애린 프로필

전애린은 처음 당구를 접하고 1년만에 아마추어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놀라운 재능에 신체조건 신장 키 171㎝의 우월한 신체조건, 여기에 더해 외적인 미모까지. LPBA를 이끌 차세대 스타로서 삼박자를 두루 갖췄다.

전애린 당구선수가 된 계기 이유 사유 원인

전애린 구력은 타 선수들에 비해 구력은 길지 않다. 아버지의 권유로 고교 3학년 때부터 큐를 잡았다. 2017년에 코리아 당구왕3쿠션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당구는 양아치 놀이 라며 강하게 반대하던 할아버지는 손녀가 성적을 내오자 누구보다 든든한 팬으로 변신했다고 한다.전애린 당구선수가 된 계기에 대해 전애린은"저는 사춘기가 좀 늦게 왔어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2학년 때까지 사춘기가 이어졌죠. 아빠가 원래 딸바보 스타일이신데 이때 저와 너무 멀어진 것 같다고 공동 취미를 가져보자며 가르쳐주신 게 당구였어요. 보통 다른 사람들은 4구부터 먼저 배운다고 하는데 전 처음부터 3쿠션으로 시작해 4구는 문외한이에요.아빠와 취미를 함께하기 위해 시작한 당구였지만, 배운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의 실력을 훌쩍 넘어버렸고 처음에 별다른 흥미를 끌지 못했던 당구는 점점 존재감을 드러내며 전애린은 동호인들과 시합을 하면서 당구에 대한 매력을 느끼기 시작한다.

 

전애린 우승

전애린은 당구를 시작한 지 1년 만인 2017년, ‘코리아 당구왕 3쿠션 여자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당구 입문 2년째 되는 해에 곧바로 당구연맹에 가입했고, 아마추어 선수 생활 1년 만에 LPBA로 전향 했다.

전애린 방출

전애린은 21-22시즌 팀리그 NH농협카드 소속으로 활약했지만 이후 성적이 나지 않자 방출이 결정됐다. 그러나 마음의 준비를 할 시간은 주어지지 않았다. 지난한 시기를 보냈다. 전애린:"그 때 김민아 언니랑 조재호 프로님이 되게 다급하게 연락하시더라고요, 전화를 받고나서야 방출 사실을 알았어요, 한참 위로를 받고 겉으로는 괜찮을거 같았는데 집에 가니까 부정적이고 난 두 번 다시 못할거야라는 두려운 생각이 엄청 들었어요, 당구를 그 때 그만 두고싶을 정도였거든요. 힘들어서 흔들릴 때마다 동호회 삼촌들이 따끔한 말씀을 많이 해주셨고 기존 NH농협카드 소속 프로님들이 번갈아서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마음을 굳게 잡는 법을 빨리 깨우쳤어요"

2020년의 성적을 통해 잠재력과 스타성을 인정받아 LPBA의 차세대 미녀 스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전애린은 2021~2022 시즌 NH농협카드팀의 창단 멤버로 합류했지만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이면서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전애린:"성적이 안 나오니까 내가 뭐가 문제지, 왜 성적이 안 날까라는 고민을 계속했던 것 같아요. 아마 그때는 쓸데없는 고집 때문에 스스로 문제가 있다고 인정하기 싫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4강에 올라갔을 때를 생각해보면 재미있게 공을 칠 수 있게끔 옆에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꽤 많았거든요. 특히 선지훈 프로님이나 강유진 프로님이 재미있게 놀아주셨어요. 오히려 마음을 비우고 당구 자체를 즐기면서 놀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저에게는 좋은 연습이었던 거죠. 지금 생각해보면 많은 걸 배웠던 시기였어요.NH농협카드팀에 합류하면서 너무 기뻤어요. 그런데 처음 팀에 들어가서 정말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부담감으로 이어지면서 오히려 독이 됐던 것 같아요. 팀원분들이 정말 옆에서 많이 도와주셨고 그래서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던 거죠.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그 경험들이 저에게는 정말 쓴 약이 됐어요. 특히 조재호 프로님하고 김현우 프로님이 많이 가르쳐 주셨거든요. 그런 부분들이 너무 좋았는데 방출되니 정말 속상하더라고요.방출되고 나서 김군호 프로님이 ‘팀에서 너무 잘하려는 부담감 때문에 네가 제대로 못한 거다. 다른 사람들에게 잘하는 모습만 보여주려고 노력하니까 더 그런 결과가 나온 거다’라고 이야기해 주셨어요. 사실 그때 당구를 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때부터 김군호 프로님하고 유진 언니가 게임이나 하자고 하시면서 자주 전화도 하시고 이것저것 신경을 써 주셨어요. 특히 유진 언니는 친언니처럼 어리광부리는 절 많이 챙겨줬어요. 그때 많은 걸 깨닫기도 했죠. 당구라는 스포츠가 상대를 이기는 것을 넘어서 스스로가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경기를 해야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요."

전애린 복귀

전애린:"일산 자이언트 당구클럽에 다니면서 권혁민 프로님과 양군이라는 동호인분에게 많이 배웠어요. 실제로 주변에서도 제가 1년 사이 많이 늘었다고 할 정도로요. 이번에 다시 팀리그에 합류할 수 있었던 것도 다 그분들 덕이라고 생각해요."

전애린 소속사 소속팀

전애린 소속사는 현재 와우매니지먼트그룹 소속팀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이다.

전애린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전애린 강민구 조재호

전애린은 당구를 배우기 가장 편했던 선수는 강민구였고, 배웠을 때 직접 실력 향상이 체감됐다는 선수는 조재호였다고 한다.

전애린 앞으로의 계획 포부

전애린의 소망은 현재 우승하는것이라고 한다.전애린:"우승하면 아버지한테 시합장에서 읽어드리려고 편지를 썼던게 있는데 벌써 4년이나 써왔더라고요, 아버지가 그것만 기다리고 계세요, 꼭 우승해서 이제 제발 편지 좀 읽어드리고 싶어요"

전애린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전애린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이혼 재혼

전애린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과거 남자친구 열애설 관련 정보 미공개.

전애린 가족 관계

전애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어머니 아버지 오빠가 있다.전애린은 자신의 가족에 대해 "팀리그에 합류하면서 가족들과 밥 한 끼 먹을 시간도 부족해요. 항상 서운해 하는 아빠랑 엄마 생각하면 미안하고 늘 보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리고 집에 가면 엄마가 손수 삼계탕을 항상 해주시는데 이번 시합 때는 못 먹고 와서 속상했어요. 그리고 무뚝뚝한 것 같지만 징징대는 동생을 항상 챙겨주는 우리 오빠까지, 너무나 소중한 가족들 모두 정말 고맙고 사랑합니다." 라고 말했다.

프로 당구선수 전애린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

오빠

배우자 결혼 남편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전애린 인스타그램 주소

irene_aerin_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