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제 나이 블랙핑크 프로필 국적 고향 본명 혼혈 가족 결혼 남자친구

by 제로스 2023. 9. 26.
반응형
728x170

가수 블랙핑크 로제 프로필

블랙핑크 로제 나이 학력 키 고향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가족관계 종교 데뷔 소속사

본명

Roseanne Park (로젠 박)

박채영 (朴彩英, Park Chaeyoung)

출생

1997년 2월 11일 (24세)

뉴질랜드 오클랜드

국적

대한민국 뉴질랜드(복수국적)

신체

168cm, 44kg, B형, 240mm

가족

부모님, 언니

반려어 주황이, 반려견 행크(2020년생)

학력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 (중퇴)

종교

개신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출생: 1997년 2월 11일 (24세), 뉴질랜드 오클랜드

키: 168cm

형제자매: 박지영

국적: 뉴질랜드, 대한민국

로제 (ROSÉ) 가수

소속그룹

BLACKPINK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V LIVE

본명 Roseanne Park, 박채영

출생 1997년 2월 11일 (24세)

뉴질랜드 오클랜드

국적 대한민국, 뉴질랜드

직업 가수

장르 K-POP

활동 시기 2012년~

학력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 캔터베리 여학교(중퇴)

종교 개신교

레이블 YG PLUS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블랙핑크

포지션

메인보컬, 리드댄서13

데뷔

2016년 블랙핑크 싱글 1집 SQUARE ONE

별명

MBTI

ENFP34

취미

꽃꽂이, 그림 그리기, 기타 연주, 피아노치기, 영화(애니메이션) 보기, 자전거 타기, 독서, 테니스35, LP 모으기, 예술 작품 감상, 사진 찍기

로제 직업 가수 걸그룹 블랙핑크.로제 나이 1997년 2월 11일 (24세).로제 고향 출생지 뉴질랜드 오클랜드.로제 국적 대한민국 뉴질랜드(복수국적)

로제(본명: 박채영, 朴彩英, Roseanne Park, 1997년 2월 11일~ )는 대한민국의 걸 그룹 블랙핑크1의 멤버이다. 1997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났고 만 7살 때부터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에서 자랐으며, 대한민국과 뉴질랜드A의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다.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BLACKPINK의 멤버.1997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나고 만 7살에 호주 멜버른으로 이민가서 성장한 교포 2세다. 2012년 호주에서 열린 YG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에서 1:700의 경쟁률을 뚫고 1등으로 합격해 YG에 입사했다. 경쟁률이 1:400이라는 기사가 나왔으나 V LIVE에서 직접 1:700이었다고 밝혔다.약 2012년 5월부터 약 4년 2개월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였다. 만 15살(중학교 3학년) 때부터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기 시작했다.2012년 로제의 아버지가 뉴스로 호주 시드니에서 YG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한다는 공고를 보고 시드니행 항공권을 바로 끊어주었다고 한다. 주간 아이돌에서 당시 오디션 노래를 불러달라는 MC의 말에 B.o.B의 Not for Long38을 열창하여 레전드를 갱신했다.

로제 노래 앨범 음반 방송 예능 출연작 작품활동 라디오 광고

피처링

지드래곤 - "결국" (2012)

솔로 데뷔

R - "On The Ground" title (2021)

수상 목록

가요 프로그램 1위

연도 수상 내역 (총 6회)

2021년 (총 6회)

On The Ground (총 6회)

3월 24일 MBC M 《쇼 챔피언》 챔피언 송

3월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3월 26일 KBS2 《뮤직뱅크》 K-Chart 1위

3월 27일 MBC 《쇼 음악중심》 1위

3월 28일 SBS 《인기가요》 1위

4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통산 2주)

출연 작품

텔레비전 프로그램

2017년 MBC《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성대저글링 서커스걸 (참가자)

2017년 MBC《라디오스타》

2017년 SBS《판타스틱 듀오》

2017년 SBS《박진영의 파티피플》

2019년 tvN《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게스트)

2021년 SBS《미운 우리 새끼》

2021년 JTBC《아는 형님》(with:Hank)

라디오

2021년

3월 30일

KOQL-FM

Zach Sang Show

광고

2019.10

퍼펙트모바일

완미세계

바다편 유저 초대 영상

2020.07~

KERING

SAINT LAURENT55

FALL 2020 THE SOLFERINO

2021,.03~

페이스북 코리아

인스타그램 코리아

릴스편

 

로제 혼혈 로제 부모님

로제는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한국인 부부의 자녀로 태어났다. 출생 당시 한국 국적이던 부모처럼 대한민국 국적도 있고, 네 살 터울의 언니가 한 명 있다. 2004년 일곱 살 때 로제와 가족은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으로 이주하고, 멜버른의 빅토리아 캔터베리 여학교에 다녔다.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시작해서 기타와 피아노 연주를 배우고 교회 합창단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었다.원래 가수보다는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고 한다.9 2012년 15살이 되었을 때 아버지의 제안에 따라 그 해 5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YG 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 참가해 700명의 참가자 중 1위를 차지했다.10 YG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고 두 달 뒤에 호주 멜버른에서 서울로 이사했다.

로제 데뷔전

YG 연습생으로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2012년 9월 15일에 발매한 지드래곤 미니앨범 One of a Kind의 수록곡 ‘결국’의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나, 당시 앨범 표지에는 ‘Feat.of YG New Girl Group’이라는 소개만 공개됐을 뿐, 주인공이 로제란 사실은 밝혀지지 않았다. 블랙핑크 데뷔를 두 달 앞둔 2016년 6월 YG 엔터테인먼트는 로제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나머지 3명의 멤버 제니, 리사, 지수와는 달리 공식적으로 언론에 공개된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이어서 대중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로제는 2016년 8월 지난 수 년간 같이 연습생 생활을 했던 지수, 제니, 리사와 함께 그룹 블랙핑크로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8월 8일 오후 3시 강남구 도산대로 모스 스튜디오에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싱글 앨범 SQUARE ONE과 타이틀곡 '붐바야'와 '휘파람'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13 데뷔 음원을 공개한 지 네 시간 만에 신곡 '휘파람'이 대한민국 내 전 음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8월 14일 SBS 인기가요를 통하여 방송에 데뷔했다. 블랙핑크는 타이틀 곡 휘파람으로 8월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2주 만에 1위를 차지해 미쓰에이가 보유한 걸그룹 역대 데뷔 최단기간 1위 기록을 갈아 치웠다.14 이후 '휘파람'은 2016년 8월 가온차트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모바일차트 정상에 오르며 4관왕의 쾌거를 누렸다.15 그해 11월 1일, 블랙핑크는 두번째 싱글 앨범 SQUARE TWO의 발매와 함께 수록곡 '불장난'과 'STA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16 11월 6일 SBS 인기가요에서 '불장난', 'STAY'의 첫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불장난은 11월 27일과 12월 4일 2주 연속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로제는 연말 SBS 가요대전에서 10cm, 트와이스의 지효, EXO의 찬열과 함께 어쿠스틱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몄다. 수준급의 기타실력과 독특하며 몽환적인 음색, 풍부한 성량, 그리고 가창력을 뽐내어 대중들로부터 크게 호평받았다.

복면가왕 로제

로제는 2017년 3월 19일에서 3월 26일까지 MBC 복면가왕에 성대저글링 서커스걸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했다.18 블랙핑크는 같은 해 6월 22일 싱글 앨범인 마지막처럼으로 복귀하였다. 앨범의 타이틀곡 '마지막처럼'은 SBS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202018년 6월 15일 블랙핑크는 첫 EP 앨범 SQUARE UP을 발표하였다. 타이틀 곡 '뚜두뚜두'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공개 24시간 만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 역대 2위에 올랐다. 그리고 '뚜두뚜두'로 7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였고 7월 1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최종 11관왕을 달성하였다.블랙핑크는 2019년 4월 5일에 두 번째 EP 앨범인 KILL THIS LOVE를 발표했다.23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16일 오후 6시 50분에 유튜뷰에서 2억 뷰를 넘어섰다. 공개 11일 18시간 50분 만의 기록으로 케이팝 그룹 중 최단 시간에 2억 뷰를 돌파했다. 전 세계 모든 가수를 포함해서는 역대 네 번째 성적이다.252020년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 'Ice Cream', 'Lovesick Girls' 등의 곡이 포함된 첫 정규앨범 THE ALBUM 을 발매하였다.

로제 강아지 반려견

2020년 로제는 유기견 행크를 입양하고, 행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

솔로 데뷔 로제 ontheground

2021년 3월 12일 로제의 신곡 이자 타이틀 곡인 <On the ground>가 나왔다. 콘서트에서 보여준 <Gone>이라는 곡도 수록곡으로 탑재되었다.

복면가왕 로제

2017년 3월 19일 ~ 3월 26일 복면가왕에 성대저글링 서커스걸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하였다. 당시 가왕보다 높은 예상 득표를 받았으며, 1라운드에서 가왕 되면 내가 쏜다! 포장마차와 함께 <Livin' La Vida Loca>를 불러 승리하였다. 상대가수인 임병수가 남미계에서 수십년을 지내면서 라틴음악을 주로 부르는 가수였으므로 상대에게 상당히 유리한 선곡이었지만 팝송과 시너지가 잘 맞는 로제는 오히려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과 원어민 딕션, 뛰어난 기교와 가창력으로 라틴풍의 이 곡을 맵시있게 잘 소화해내어 자신에게 유리한 선곡으로 만들고 큰 득표차로 상대를 압도했다.

블랙핑크 로제 성격

블랙핑크의 울보 담당이다. 유튜브에서 보면 눈물을 흘리는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데뷔 무대 이후 백스테이지에서 연습생 기간의 한이 풀렸는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고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때 호주에 거주하는 부모에게 메시지를 보내면서도 살짝 훌쩍했다. K팝스타 시즌6에 특별 출연했을 때는 크리샤 츄를 위로해주다가 본인이 대신 눈물을 흘렸다. 맛있는 것을 먹어도 감동해서 눈물을 흘린다고 하는데, 태국에서는 숙주가 너무 싱싱해서 울었다고 한다. 2월 11일 생일을 맞아 브이앱을 하던 중 무언가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놀라 울먹거리기도 했다. 상당히 귀엽다배려심과 정이 많은 성격이다. 멤버들에게 항상 양보하고 먼저 의사를 물어봐준다. 생활매너가 잘 되어있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또한 활발해서 리액션도 많이 해준다. 제니의 표현에 의하면 외국인 리액션(?)이라고.자신이 하고싶은 말을 상대방이 상처받을까봐 잘 못하는 편이다. 아는형님에서는 혜리에게 아주 큰 결심한듯 다가와 "언니, 저희 자주 만날것 같은데. 더치페이해요" 라고 말했다고 한다.

로제 취미 특기

로제 특기

박스어를 할 수 있다. 박스에 갇힌 사람의 소리 같다고 해서 박스어라고 하는데, 입을 닫고 말을 하는 개인기이다. 납치되었을 때 납치범이 입을 막아놓았으면 어떻게 구조요청을 할까라는 생각에 만들었다고. 2021년 3월 14일 미우새에서도 선보였다기타 연주 실력이 정말 뛰어나다. 데뷔 전 영상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공개되었고, 데뷔 후에는 가요대전에서 합동 무대를 할 때 수준급의 기타 실력을 보여주었다. SQUARE TWO의 수록곡 ‘STAY’의 기타 반주를 직접 연주했고, 예능이나 무대에서도 꾸준히 연주 실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예능 '24/365 with BLACKPINK' 5화에서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불렀다.그림 실력도 아주 뛰어나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브이라이브에서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손이 360도 돌아간다. 아는형님에서 개인기로 보여주었다.

로제 취미는 꽃꽂이라고 한다.악기 배우는 것에도 흥미가 있는 듯하다. 기타와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다.미술을 아주 좋아한다. 멜버른에서 학교를 다닐 때는 거의 일주일에 한 번씩 미술관에 갔다고 한다.예전부터 산책을 좋아했다. 그리고 왜 선크림 안 바르냐고 엄마한테 아주 그냥 혼났다. 그런데 운동을 싫어한다고 한다. 다만 못하지는 않는지 필라테스를 능숙하게 하는 모습이 블핑하우스에 방영되었다.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한다. 데뷔 후에 리사와 한강에서 자전거 타는 모습들이 목격되기도 했다. 최근 생로랑에게 자전거를 선물받았다.최근 드럼을 배우고 있다며 새로운 취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로제 닮은꼴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배우 고성희, 백예린, 문현아, 김성경, 지호 등이 꼽힌다.

로제 강아지 종 반려견

2020년 12월 2일, 반려견 '행크'를 입양하였다. 2개월때 강릉보호소에서 구조되었으며, 믹스견이다. 현재는 밥그릇이 생로랑일 정도로 잘 살고 있다.

로제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TWICE 채영과 친분이 있는 듯하다. 그러고 보니 로제의 본명이 박채영이다. 손챙박챙레드벨벳 조이와 만나서 밥을 먹었는데 둘이 마음이 너무 잘 통했고 로제가 너무 착하고 말을 잘 들어주어서 연습생 시절 이야기와 부모님 얘기를 나누다가 조이가 눈물을 펑펑 흘렸다고 한다. 조이가 로제를 많이 예뻐하고 좋아한다. 평소에 자주 듣는 음악이라든지 좋아하는 것들을 공유하며 연락한다고 한다.레이디스 코드의 애슐리와 친하다. 같은 교회를 다니며 친해졌고 성격도 잘 맞아 자주 만난다고 한다. 팟케스트에서 애슐리가 직접 밝힌 바로는 본인이 그 비극적인 교통사고를 겪은 이후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어하던 와중 교회에서 로제를 우연하게 만났고, 그 힘들었던 시기를 극복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 친구들 중 하나가 로제였다고 한다. 미국 투어 중에도 시간내서 만났으며, 한국에서도 만나서 브런치를 먹으러 다닌다는 목격담 등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애슐리 유튜브에도 가끔 로제가 등장하기도 한다68. 애슐리는 로제의 친언니와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걸스데이 혜리랑 친하다. 도레미 마켓의 출연 이후로 친분을 쌓은 것으로 보인다. 둘이 뭘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런 점들이 잘 맞고 성격도 잘 맞아서 친해진 것으로 보인다. 또 로제가 혜리가 출연한 드라마에 커피차를 보내며 친한 사이임을 인증했다. 혜리의 공식 유튜브 계정 나는이혜리에 올라온 영상에 목소리 출연하기도 했다. 아는 형님에도 절친커플로 등장했다.롯데 자이언츠의 박기량 치어리더와도 친분이 있는데, 2017년에 판타스틱 듀오2에 나오고 나서 친해졌다. 박기량 역시 블랙핑크 노래를 좋아하며, 야구장에서 박기량이 블랙핑크 노래에 맞춰 추는 영상도 많이 있다.한국계 혼혈 미국인 아역배우 엘라 그로스와 친분이 있다.

로제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로제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로제 이상형

로제 정국 찬열 열애설 스캔들 헤프닝

로제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루머때문에 고생이다 . 팀내 포지션이라던가 정국이 예전에 말했던 이상형이라던가 키 168에 피부 하얗고 노래 잘하고 착하고 이런 조건들이 너무 잘 맞다 보니 팬들끼리 정국과 블랙핑크 로제가 연인사이가 아니냐하며 루머가 퍼진것

찬열 로제

엑소 찬열이 블랙핑크 로제와의 합성사진으로 가짜 열애설이 불거진 가운데 전 여친이라고 주장하는 A씨의 폭로까지 이어지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로제 공유

연예인들 중에서는 공유가 가장 이상형에 가까운 것 같다고. 참고로 리사의 이상형도 공유이다.

블랙핑크 로제 가족 관계

부모님, 언니

반려어 주황이, 반려견 행크(2020년생)

블랙핑크 로제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roses_are_rosi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