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혜은이 길옥윤 스캔들 사망 나이 노래 패티김 결혼 이혼 자녀 딸 가족

by 제로스 2023. 9. 24.
반응형
728x170

길옥윤 프로필

길옥윤 사망 나이 본명 학력 가족관계 데뷔 종교

출생: 1927년 2월 22일, 북한 녕변군

사망 날짜/장소: 1995년 3월 17일

배우자: 패티 김 (1966년–1972년)

학력: 평양고등보통학교, 경희대학교, 서울대학교

영화: 진짜 진짜 좋아해, 그대 원하면, 짧은 포옹 긴 이별, 그때 그사람

​이름

길옥윤(吉屋 潤)

본명

최치정(崔致禎)

생몰년도

1927년 2월 22일 ~ 1995년 3월 17일(향년 68세)

출생지

평안북도 영변군

학력

경성치과의학전문학교

가족

배우자 패티김(1966 ~ 1973)

데뷔

1962년 현인 <내 사랑아>

종교

유교(성리학) → 개신교(침례회) → 천주교(세례명: 요셉)

길옥윤 직업 대한민국의 작사가, 작곡가, 색소폰 연주가다.길옥윤 나이 사망 1995년 3월 17일(향년 68세).길옥윤 고향 출생지 북한 녕변군.

길옥윤 패티김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신랑 남편 길옥윤 패티김 이혼 딸 자녀 가족관계

그는 특히 패티김, 혜은이, 현인, 장혜리 등 당시 쟁쟁한 가수들의 많은 히트곡들을 작사, 작곡했다. 특이하게 마셜 제도의 국가도 작곡한 이력이 있다. 패티김과 결혼했으나 6년 만에 이혼했으며 슬하에 딸이 있는데, 패티김이 키웠다.

길옥윤 사망 이유 사유 원인 사인 나이

​이후 폐암과 척추암으로 투병하던 도중 1995년 3월 17일에 세상을 떠났다.

 

 

길옥윤 대표곡 히트곡 노래 앨범 음반

패티김

서울의 찬가

4월이 가면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빛과 그림자

사랑이라는 두 글자

사랑이여 다시 한 번

혜은이

당신은 모르실 거야

당신만을 사랑해

감수광

제3한강교

새벽비

장혜리

오늘 밤에 만나요

이시스터즈

별들에게 물어봐

세샘트리오

나성에 가면

마셜 제도

마셜 제도여 영원하라

쟈니리

내일은 해가 뜬다

김연자

아침의 나라에서

광주광역시

광주시민의 노래

대전광역시

대전의 찬가

한국 성씨에 길(吉)씨가 있다 보니, 성이 길이고 이름이 옥윤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일본 예명인 吉屋 潤(요시야 준)을 한국 한자음으로 읽은 것이다.패티김과의 사이에서 얻은 첫째 딸(최정아)은 패티김이 양육하였고, 길옥윤은 재혼한 부인 전연란과의 사이에서 둘째 딸(최안리)을 얻었다.

​길옥윤 가족 관계

누나나 남동생이 몇 명이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나, 친동생(남자)이 있었던 것은 확실하다. 그 친동생은 배우 정한용과도 인연이 있어서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찾았는데, 이름은 최치갑이고, 형인 길옥윤처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교를 나와서 부산광역시에서 개인 치과의사를 하였다.

나이는 1943년 생으로 길옥윤보다도 훨씬 어리고, 정한용의 집에서 1960년대 초중반에 하숙(정한용의 모친이 장사 수완이 뛰어나서 일반인들 대부분이 가난하던 당시에도 부유하게 살았다.)을 했고, 국민학생이던 정한용에게 공부도 가르쳐주었다고 한다.

사실 형을 닮아 음악적 재능도 뛰어났다고 하는데, 길옥윤에게 형님처럼 음악인이 되고 싶다고 하자, "내가 전공을 못 살렸는데, 너까지 못 살리면 어떡하느냐. 너라도 의료인이 되라"고 설득해서 마음을 고쳐먹고, 치과의사가 되었다고 한다. 아마 친동생 중에 그 정도 큰 나이 차이인 동생이 있다면 그 나이 사이에 다른 친동생들이 있었을 확률이 크다.

혜은이 길옥윤 스캔들 열애설 연애설 루머

​가수 혜은이가 작곡가 고(故) 길옥윤과의 열애 루머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밝혔다.과거 혜은이는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고 길옥윤과의 스캔들을 언급했다. 그는 “대상을 받고 길옥윤 선생님과 기뻐하는 모습이 찍혔는데 그것을 보고 사귄다고 소문이 났다”며 “큰 올케 아이인 큰 조카가 내 아이라는 루머까지 있었다”고 말했다. 출산과 동거 루머까지 근거없는 소문들이 떠돌기 시작했던 것.

이어 “가수를 그만 둬야겠다는 생각까지 했다. 옷을 잘못사서 딸에게 치수를 바꿔오라고 했는데 옷가게 주인에게 ‘혜은이는 길옥윤과 살 때 가장 좋았지’라는 말을 듣고 왔더라. 우리 아이가 듣고 와서는 엄마 진짜 길옥윤 아저씨와 사귄 거냐고 묻는데 내가 쫓아가면 일 낼 것 같았다”고 눈물을 흘렸다.

혜은이 전남편 이혼 재혼 결혼 첫남편 심경

그는 “내가 루머를 듣는 것은 괜찮지만 우리 아이(자녀)가 듣는 것은 참을 수가 없었다”며 “진실은 언젠가 밝혀질 것이라 생각했다”고 담담히 속내를 고백했다.

한편 혜은이는 1956년생 올해 나이 65세로 지난 1984년 사업가와 결혼했으나 슬하 딸을 얻고 이혼했다. 이후 배우 김동현을 만나 재혼했으나, 최근 이혼하며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가수 혜은이가 전남편과의 이혼에 대해 속내를 털어놨다.1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는 혜은이가 출연해 과거 루머를 비롯해 최근 이혼에 대한 속내를 고백했다.이날 혜은이는 “이제는 소문이 무섭지 않다. 그 스캔들 때문에 나는 독한 사람 아니었으면 못 버티고 중간에 그만뒀을 거다”고 입을 열었다. 앞서 혜은이는 작곡가 길옥윤과 관계를 의심하는 루머에 시달린 바 있다.

혜은이는 “시간이 얼마나 오래 걸리느냐 짧게 걸리느냐의 차이지 진실은 밝혀진다. 내가 인기가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후배들이 가슴 아픈 소식을 접할 때마다 ‘선배로서 내가 도와줄 수는 없었을까’ 싶다. 그런 약한 마음을 갖는 친구들이나 후배들이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혜은이는 전남편 김동현과의 이혼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딸이 누구의 부인도 아닌, 누구의 엄마도 아닌 가수 혜은이로 행복하게 살라고 하더라. 예전 같으면 제 마음이 괴로워서 방송에 출연하지 않았을 거다. 나가서 나오지 않는 웃음을 짓고 싶지가 않았다. 안 좋은 감정이 다 표시가 나지 않나. 그래서 안 하고 못했는데 지금은 아주 자유스럽고 정말 행복하다”고 말해 주위의 응원을 받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