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린 나이 가수 이수 남편 결혼 와이프 부인 아내 키 학력 고향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3. 9. 21.
반응형
728x170

이수 와이프 직업 부인 아내 가수 린 프로필

가수 린 나이 학력 키 고향 본명 몸무게 혈액형 가족관계 데뷔 소속사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직업 가수 이수

출생: 1981년 11월 9일 (38세), 남양주시

본명: Lee Se-jin

배우자: 이수 (2014년–)

소속사: 325E&C

앨범: Le Grand Bleu, The pride of the morning

이름

린(LYn)

본명

이세진(李世眞)

출생

1981년 11월 9일 (38세)

경기도 남양주시

국적

대한민국

가족

배우자 이수

신체

167cm, 47kg, AB형

학력

구리인창고등학교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데뷔

2000년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

소속

325E&C

대한민국의 가수. 본명은 이세진. 대표곡이라 한다면 <사랑했잖아...>가 있고, 그 밖에 히트곡으로는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실화>,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등이 있다. OST로도 유명한데 <시간을 거슬러>(해를 품은 달), <My Destiny>(별에서 온 그대) 등이다.

원래는 작곡가 지망생이었으나 다니고 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보컬코스로 바꾸면 학원비를 면제해주겠다'는 권유를 해 와서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진로를 바꿨는데 대박이 났다. 특이하게 데뷔를 두 번 했다. 2000년 본명으로 데뷔해 발라드곡 'Goodbye My Friend'로 활동했으나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고, 2002년 '린'이라는 예명으로 재데뷔했다. 초기부터 대한민국 힙합을 들었던 리스너들이라면 CB Mass 2집, 주석 2집, TBNY EP 등에서 본명인 이세진으로 피쳐링했던 곡들을 다수 볼 수 있을 것이다.

'린'이라는 예명은 "'물망초 린(藺)'이란 한자에서 따왔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적이 있다. 물망초의 꽃말이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점에서 대중에게 잊히지 않는 가수가 되겠다는 포부로 해석되지만, 안타깝게도 '물망초 린'이란 한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린(藺)은 골풀, 등심초, 꽃창포를 뜻하는 한자며 물망초라는 뜻은 없다. 물망초는 한자로 쓰면 그대로 勿忘草(물망초)다.M.C The Max의 보컬 이수와 2014년 9월 19일 결혼했다.2018년 10월 25일에 정규 10집을 발매했다.

그야말로 라디오의 여왕. 본인이 유명해진 것도 라디오에서 린의 음악이 많이 들리기 때문이고, 본인도 주로 라디오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다. 린을 보고 싶은데 TV 출연을 잘 안 하는 탓에 볼 수 없다면 라디오를 틀면 십중팔구 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 라디오에서의 활동은 활발한 편. 이는 다시 말해서 음원이 강세이나 현장에서의 파워는 적다는 뜻인데, 본인도 JTBC 슈가맨에 나와서 경연 프로그램에서 성적이 정말 저조하다고 관객들에게 파워가 전달이 잘 안 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보통 발라드 가수로 인식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컨템포러리 R&B의 대가. 머라이어 캐리 이후 여성 R&B 보컬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뉘는데, 소울 본연의 강하고 짙은 느낌을 살려내는 네오 소울 계열의 파워 보컬과, 가성을 많이 활용하여 부드럽고 실키한 느낌을 살려내는 컨템포러리 R&B 보컬의 두 종류가 그것이다. 린은 전형적인 후자 계열의 보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성과 진성(믹스보이스)를 타고 넘는 스킬과 섬세한 멜리스마의 완성도가 대단히 높은 편. 다만 벨팅 대신 비음과 믹스보이스, 가성을 주로 활용하기 때문에 성량으로 압도해야 하는 경연, 현장 공연보다는 정교하고 섬세한 면이 잘 드러나는 라디오나 소규모 공연장에 적합한 것. 물론 대가는 대가인지라 짙은 흑인 감성의 곡, 파워를 앞세우는 곡도 무리없이 소화하지만 주된 장르는 역시 실키한 편.

사실 실키한 여성 컨템포러리 R&B보컬의 유행은 이미 한참 전인 2000년대 초반에 지나버렸는데, 린의 경우 음색이나 기교, 즉 본바탕은 컨템포러리 R&B 보컬이지만 구사하는 음역대가 넓고 믹스보이스를 바탕으로 한 발성이 상당히 견고하여 R&B 이외에도 보다 드라마틱한 전개가 필요한 발라드 음악에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고,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라고 하긴 어렵지만 송라이팅, 프로듀싱 실력도 뛰어난 편이라 이를 바탕으로 계속 차트에 오르며 10년대에도 음악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2000년에 데뷔한 베테랑인데도 구사하는 음악이 철지난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여러 가지 발언과 트인낭 짓으로 구설수에 자주 오르는 편. 해피투게더 쟁반노래방 시절 본인 입으로 '다리 좀 떨었다.'는 멘트를 포함해서 정학을 당할 뻔 했다, 삥을 뜯었다는 뉘앙스의 발언과 자기가 살던 곳에서 3손가락 안에 드는 사람이었냐는 질문에 긍정하는 등 일진 의혹을 강하게 풍기는 발언 등을 했다. 후에 이혁재가 진행하던 프로그램에서 다시 한 번 인정하며 확인사살. 무엇보다 그걸 부끄럽다는 느낌이 아닌 자랑스럽게 말하는 바람에 충공깽을 안겨주었다.

자신에게 질문한 사람을 트위터로 저격한 사건도 있었다. # 물론 민감한 질문에 불쾌할 수도 있겠지만 반응이 도를 넘었다는 의견이 많다.싸이 허세글 또한 한때 유명했던 사건이다. 본인은 후회하는 듯하다. 상식적으로 후회해야지 마지막 짤의 '카리스마 부족이야 이세진' 은 그녀를 비아냥거리는 발언으로 한때 유행어가 되기도 했다.

당시 인터넷이 활발하지 않던 시기라 크게 여론이 번지지는 않았고 이후로 드라마 OST가 초대박이 나고 방송에서 눈물을 자주 보이면서 '눈물 많은 여린 사람' 이라는 이미지가 더 퍼지면서 현재는 거의 묻혔다.이수와 결혼 후 그를 감싸기 위해 방송에서 조심스럽게 몇 번 언급을 했지만, 말솜씨가 없어서 그런지 불난 집에 기름을 붓는 경우가 많았고 그 뒤로는 본인도 반응이 안 좋은 걸 알았는지 자제하는 편이다. 특히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을 때 오히려 대중들의 배려가 부족하다는 듯한 발언이 역풍을 맞아 비난을 사서 받았다.

 

다만 2019년 2월 14일 한 네티즌이 발렌타인 데이에 린이 이수에게 800만원 상당의 팔찌를 선물하였는데 이 사실을 기사로 접한 네티즌이 인스타그램에 비난글을 올리자 댓글을 달았다.이에 대해 “위에 쓰신 말처럼 잊고 용서해 달라는 건 아니다. 언감생심 그런 걸 생각해본 적도 없습니다만, 상대가 6개월 동안이나 감금 당했는데 그걸 알고도 모른척한 건 사실이 아니라는 말 하려고 댓글 달았다”라고 적었다.이어 “성매매는 사실이지만 그 속에 허위 사실은 난무하다”며 “안 보고 안 읽으면 그만이라 신경 안 썼는데 이 댓글을 읽은 이상 그냥 넘어가면 속상할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쪼록 알고 싶지 않은, 몰라도 될 남의 집 일을 이렇게 알아야 해서 피곤하실 것 같다”며 “이런 날은 제 직업이 정말 싫다. 미안하고. 그래도 행복하게 하루 마무리 잘하시라”라고 덧붙였다.개그우먼 장도연과 꽤 닮았지만 장도연은 무척 장신이라 구분이 가능하다. 아울러, 중견 탤런트 박혜숙과 비슷한 외모인데 공교롭게도 박혜숙은 린의 학교(경희대) 선배인 드라마 작가 박진숙 씨의 여러 드라마 집필작에 출연했었다. 그보다 장도연도 경희대학교 출신이다.본인의 콘서트와 라디오 방송에서 'MC몽이 이단옆차기인 거 몰랐냐'는 발언을 했다는 게 알려지면서 MC몽이 자숙기간 동안 이단옆차기로 활동하고 있었던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어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듀엣 가요제 2017년 1월 20일 방영분에서 일반인 김인혜와 함께 행복하지 말아요를 불렀으며 438점으로 우승했다. 부르고 난 후에는 눈물을 흘렸는데 본인은 남편이 아닌 노래 가사를 생각하면서 불렀다고 말했다. 2017년 진느의 'Stayed'에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박용하와 친분이 있었는지 슈가맨 촬영 당시 박용하의 노래가 나오자 하염없이 울기만 했다.가수 최백호의 청사포를 리메이크했으며 그녀가 밝히기론 그 노래를 컬투쇼에서 처음 들었는데, 그때 눈물을 흘렸다고. 9집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가수 김현정과 생김새가 비슷하다. 때마침 린이 '김현정 - 멍'의 커버 무대를 방송에서 선보인 적도 있다.

가수 린 남편 직업 앰씨더맥스 가수 이수 프로필

가수 이수 나이 학력 키 고향 본명 혈액형 종교 데뷔 소속사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가수 린

출생: 1981년 4월 22일 (39세), 서울특별시

키: 177cm

본명: 전광철

소속사: 325E&C

​이름

이수(異秀, ISU)

본명

전광철(全匡澈)

국적

대한민국

본관

천안 전씨

출생

1981년 4월 22일 (39세)

서울특별시 도봉구

신체

174cm , A형

애칭

갓수, 팡철이, 햄찌

가족

배우자 린

종교

무종교

학력

백운초등학교

쌍문중학교(강북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백제예술대학교 중퇴

서울사이버대학교 디지털엔터테인먼트 학과

직업

가수, 작곡가, 작사가, 사업가

장르

락, 락 발라드

소속사

325E&C

소속 그룹

M.C The Max

포지션

보컬, 기타

데뷔

2000년 3월 25일 문차일드

D+7370일

대한민국의 가수.밴드 M.C The Max의 주력 멤버로, 맡고 있는 포지션은 보컬과 기타이다. 카페나 길거리 버스킹에서 심심찮게 들을 수 있는 엠씨더맥스 노래의 주인공이 바로 이 사람이다.

2000년에 밴드 문차일드로 데뷔하였고 이후 엠씨더맥스의 보컬로 계속 활동을 이어오는 중이다. 탁월한 보컬 능력으로 웬만한 장르를 모두 소화해내는 장점이 있어 천의 보컬이라고도 불리곤 한다. 많은 남성들의, 특히 고음에 열광하는 남성들의 로망이다.

강력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음원 강자들 중 한 명으로, 엠씨더맥스의 앨범이 발매되면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해당 앨범의 타이틀 곡은 항상 1위로 올라서고 나머지 수록곡 대부분 TOP10 안에 오른다.이수 팬들은 여성 팬들보다는 남성팬들이 더 많으며 고인물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2016년 발매된 8집 타이틀곡 어디에도가 대히트를 치면서 상당수의 10대들이 팬으로 유입되었다. 남성팬들이 많다는 특징 덕분에 콘서트에서 이수가 관객들의 떼창을 유도하면 흡사 군가처럼 들리는 경우도 있다.흔히 노래 영상에서 언급되는 김나박이의 이가 바로 이수다! 그리고 흥미로운 점도 있는데, 박효신, 하현우, 린, 이영현, 거미 등 가요계의 주요 인물들과 같은 나이다.

이수는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학교밴드를 맡았다. 밴드 이름은 말보로였다고.. 그리고 2학년 돼서야 김명기를 만나 제대로 노래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김명기는 현재 가요계에서 상당한 실력파로 인정받고 있는 거미, 휘성, 옥주현, 이혁 등을 가르친 보컬 트레이너이다. 보컬 트레이너로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던 김명기는 "철이가 나이에 비해서 굉장히 노래를 잘합니다. 아마 제가 철이 나이 때는 저렇게 못 했을 거예요. 절대로 (...) 철이는 일반 애들보다 4배의 재능이 있어요"라며 이수의 실력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이후 이수는 SM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천부적인 재능으로 단 번에 SM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가 활동하게 될 그룹이 댄스 그룹 신화라는 말에 아이돌 음악은 못 하겠다며 SM에서 나와 GM기획으로 이동하였다. 이후 신해철의 도움을 받아 이수, 전민혁, 제이윤, 허정민 이 네 명이 모여 문차일드를 결성하였다.

어깨가 매우 넓다. 아내 린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보아 웨이트 트레이닝을 취미로 꾸준히 하는 듯.키는 174cm로 대한민국 남성 평균 키에 속하지만 얼굴이 작고 어깨가 넓은 편이라 신체비율이 좋아 옷매가 좋다는 평을 받는다.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출신답게 같은 고등학교 출신이자 같은 그룹 멤버인 전민혁과 함께 연기했던 적이 있다! KBS 쇼 파워비디오 황당극장에 출연했었다.헤어스타일에 따라 외모가 심하게 변하는 편이며 옷빨도 상당히 잘 받는다. 특히, 2007년도와 현재를 비교해보면 정말 다르게 생겼다. 체중이 지금과 차이가 많이 나긴했지만, 정말 다른 사람같다. 일명 '고추장 깻잎컷'을 한 당시의 이수는 지금의 빵돌이 이수와는 굉장히 달리 날렵하고 준수한 외모를 가졌다.

지금은 아니지만 활동 초창기에는 패션 테러리스트 수준으로 괴악한 옷차림과 스타일을 했었다.특히 팬들 사이에서는 3집으로 활동하던 시절에 선보였던 콧수염과 지저분한 장발 머리, 꽃무늬가 그려진 팔토시와 마릴린 먼로가 그려진 티셔츠가 종종 회자되곤 한다.엠씨더맥스 데뷔 초에는 선글라스나 색안경을 자주 쓰고 나왔다.특히 1집 ~ 4집 까지는 선글라스 쓴 모습이 맨 얼굴 보다 더 많이 나올정도 였다.이 이유에 대해서는 두 가지 얘기가 있는데 하나는 무대 울렁증이고 다른 하나는 쌍꺼풀 수술로 인한 흉터를 가리기 위함이라고 한다.

2016년 겨울나기 부산 콘서트 (12월 31일)에서 본인이 고등학생 시절 교내 밴드부에서는 메탈리카 노래를 주로 불렀다고 말했다.배우 안재모와 닮았다. 아주 형제 수준이다.오토바이 매니아라서 걱정하는 팬들도 많은 편이다. 과거 스승이었던 신해철도 이수의 오토바이 사랑을 어떻게든 막으려고 노력했었다.자신의 솔로 2집 앨범 발매 소극장 공연때 자신의 노래실력 비결이 '삼다수를 마셔서'라고 장난을 한 적이 있다. 이외에 다른 공연때도 삼다수를 마시는걸 볼 수 있다.솔로 2집의 수록곡 '백기'같은 곡만 부르면 자신도 인생을 쉽게 살 수 있다는 어록을 남겼다.

콘서트 직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영상을 찍느라 팬들이 공연을 못 즐겨서라고 한다.

타고난 천재성과 피지컬에 가려져 있지만 사실은 상당한 노력파다. 스승인 김명기의 말에 의하면 정말 지독하게 끊임없이 연습했다고 한다.건물주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빌딩을 89억 4000만원에 구입했다고 한다.2020년 2월 27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가수 린 나이는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다.

2001년 1집 앨범 'My First Confession'으로 데뷔한 린은 이후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었다.

린은 가수 이수와 3년 동안의 열애 끝에 2014년 9월에 결혼했다.

린은 결혼 후 한 방송에 출연해 "결혼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너무 좋다는 말이 맞다"며 "외롭지가 않다. 또 친구니까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룹 엠씨더맥스 멤버 이수가 아내가 찍어 준 사진을 자랑했다.

28일 이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V' taken by @lovelyn_i"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한 사진에는 마스크를 쓴 이수가 V포즈를 취하고 있다. 쑥스러운 듯 카메라를 바라보지 못하는 이수의 이 모습은 아내 린이 찍어준 것. 두 사람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가수 린은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에서 린이 깜짝 등장했다. '물망초'로 전화를 걸어온 린은 '해당화'를 부르며 무대 위에 올라 놀라움을 안겼다.

린을 본 14세 정동원 역시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어 장민호에게 귓속말로 "누구세요?"라고 질문했다. 장민호가 설명해도 정동원은 끝내 모른다는 반응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린이 "아줌마 모르지?"라며 "몰라도 된다"라고 말했다. 정동원은 "기린은 아는데"라는 반응을 보여 웃음을 더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