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경이 나이 강사 프로필 전남편 이혼 사망 학력 책 가족 자녀 아들 직업

by 제로스 2023. 9. 21.
반응형
728x170

작가 전문 강사 손경이 프로필

손경이 나이 학력 고향 가족관계 경력 이력 수상 현재 직업

이름

손경이

출생

1969년 (53세)

가족

배우자 전남편 이혼(사망)

자녀

아들 1남 손상민

현직

손경이관계교육연구소 대표

손경이 학력 대학교

광운대학교대학원 범죄학과 박사 졸업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 사회복지학과 석사 졸업

약력

2015년 법무부장관 표창

2012년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출생: 1969년 7월 24일 (53세)

학력: 광운대학교

소속

손경이관계교육연구소(대표)

학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범죄학과 박사

수상

2015년 법무부장관 표창

2012년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경력

손경이관계교육연구소 대표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네이버TV

작품

도서 8건

손경이 직업 손경이관계교육연구소 대표 작가 전문 강사.손경이 나이 1969년 (53세).손경이 고향 출생지 미공개

강사 작가 손경이 송경이 책 저서 도서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

2020년 1월 20일, 책 "아홉 살 성교육 사전: 남자아이 마음/몸"을 저술했다.

2020년 5월 27일, 책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여자아이 마음/몸"을 저술했다.

2021년 3월 5일, 책 "아들과의 대화법"을 저술했다.

2021년 10월 5일, 책 "당차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을 저술했는데, 이는 2018년 책의 개정판이다.

아들과의 대화법, 2021, 길벗

아홉살 성교육사전 남아,여아편 (몸, 마음편, 2020, 다산북스)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 (2018년, 다산북스) 대만, 중국 번역수술

움츠려들지않고 용기있기 딸 성교육 하는 범 (2018년 다신북스) 대만, 중국 번역수술

회복하는 피해자 학 (2016, 공정식 외 다수)

알고 배우며 알아가는 성 ‘KBS비타민 365’ (2006년~2010년간 활동)

강사 손경이 방송 예능 라디오 수상 경력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SBS 스페셜 '나는 말한다'

EBS 배워서 남줄랩 2회 출연

MBC 판단의 온도

대구 아침마당

MKTV 김미경 강사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KTV 정책방송 '마실카페, 아이젠 6회

'송은이 김숙 비밀보장' (생방송)

'라디오 이동욱과 함께' (생방송)

2018년~2019년 BBC방송 출연

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생방송)

tvN 리트빅 히어로 주인공

EBS 다큐시선

MBC 오늘밤 김재동 (생방송)

2019년 7월 30일, MBC 비디오스타

라디오 오늘아침 정지영 (생방송)

라디오 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생방송)

GMC 연사 '인품이 권력이 되는 세상은 올것인가?'

2020년 5월 4일, tvN '프리한 19' 특별 MC

JTBC 가장 보통의 가족 (오은영 박사와 함께)

TBS 민생연구소 (낙태)

아침마당 생방송 (유아 성교육 및 성교육)

KBS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2회 (황혼이혼, 노인성교육)

EBS 파란만장 2회 (이혼자녀, 경제전쟁)

국악방송 오정해의 엄마의 국악 '달강달강' (격주 4개월)

TV조선 '아내의 맛' (아동 유괴예방)

TBS 신박한 벙커 (연애)

- 2017년 On style '뜨거운사이다'

- 2018년 tvN 어쩌다어른 ‘#위드유’ 특집 128회,129회,141회 3회출연

- 2018년 SBS 스페셜 ‘나는 말한다’ 주인공

- 2018년 EBS 배워서 남줄랩 2회 출연

- 2018년 MBC 판단의 온도 출연

- 2018년 대구 아침마당

- 2018년 MKTV 김미경강사와 함께

- 2018년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2018년 KTV 정책방송 '마실카페, 아이젠 6회

- 2018년 '송은이 김숙 비밀보장' (생방송)

- 2018년 '라디오 이동욱과 함께' (생방송)

- 2018년~2019년 BBC방송 출연

- 2019년 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출연 (생방송)

- 2019년 Tvn 리트빅 히어로 주인공 출연

- 2019년 EBS 다큐시선

- 2019년 MBC 오늘밤 김재동 (생방송)

- 2019년 MBC 비디오스타

- 2019년 라디오 오늘아침 정지영 (생방송)

- 2019년 라디오 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생방송)

- 2019년 GMC 연사 '인품이 권력이 되는 세상은 올것인가?'

- 2020년 TVN 프리한 19 특별 MC

- 2020년 JTBC 가장 보통의 가족 (오은영박사와 함께)

- 2020년 TBS 민생연구소 (낙태)

- 2020년 아침마당 생방송 (유아 성교육 및 성교육)

- 2020년 KBS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2회 (황혼이혼, 노인성교육)

- 2020년 속풀이 동치미 3회 (이혼, 경제, 죽음)

- 2020년 EBS 파란만장 2회 (이혼자녀, 경제전쟁)

- 2021년 국악방송 오정해의 엄마의 국악 '달강달강' (격주 4개월)

- 2021년 TV조선 '아내의 맛' (아동 유괴예방)

- 2021년 TBS 신박한 벙커 (연애)

2023년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수상 경력

- 2015년 법무무장관상

- 2015년 스토리텔링 본선진출 (시애틀, 뉴욕 : 미국연수 대상자)

- 2012년 여성가족부장관상 (여성주간 강의 공적상 수상)

- 2010년 청소년 선도와 지역사회 범죄예방 표창장 (의정부지방검찰청)

- 2009년 명예상담교사 위촉/ 학생상담자원봉사 감사장

- 2015년 KOVA 피해상담사 1/2/3급 (120시간) 수료

- 2011년 서울교육 명예교사 (서울특별시교육감) 위촉

박사 강사 손경이 자격증

- 교원자격증 (실기교사)

- 보육교사 1급

- 평생교육사 2급

- 청소년지도사 2

- 사회복지사 2급

- 가족코치 1급

- 성중독심리상담사 1급

- 상담전문가 1급

-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아샤교육원)

- 유아레크리에이션지도교사 2급

- 유아.아동 체육지도교사 2급

- 경찰상담전문가

- 푸드아트심리상담자 2급

- 가정폭력상담사, 성폭력상담

- 청소년 성교육/성상담 전문가 자격

- NLP프렉티셔너

- 결혼심리상담사 2급

- 인구교육 전문강사 자격

- 건강가정사 이수

- 자살방지교육사 자격증

- 치료레크리에이션 1급

- 웃음치료 1급

- 스피치코치 3급

- 에니어그램 1,2,3단계 교육과정 수료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강사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손경이 성교육 전문가 강사 이다. 30만 부모, 학생, 교사, 직장인이 인정한 17년 경력 국내 최고 이다.손경이 과거 가족 집안 가부장적인 아버지와 남편 사이에서 아들만큼은 ‘좋은 남자로 키우겠다’는 생각으로 직접 성을 배워 아들에게 성교육을 하기 시작했다. 그것이 계기가 되어 성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한다.

성교육 강사 손경이 수상 경력

손경이 2009년, 명예상담교사 위촉 학생상담자원봉사 감사장을 받았다.2010년, 청소년 선도와 지역사회 범죄예방 표창장을 의정부지방검찰청에서 받았다.2011년, 서울특별시 교육감으로부터 서울교육 명예교사에 위촉되었다.2012년, "여성주간 강의 공적상"을 이유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2015년, 법무부장관상을 받았다. 이 전후로 법무부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범죄예방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했다.2015년 전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했다. 2017년 10월 19일, On style 뜨거운 사이다에 출연했다. 범죄자 신상공개 논란과 영부인 패션 논란을 다뤘다.

어쩌다 어른 손경이

2018년 3월 28일과 4월 4일, 6월 27일에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했다

동치미 손경이 근황

2020년 6월 6일, 속풀이 동치미 출연이 화제가 되었다. 전 남편이 15년간 정서적 학대했고, 본인의 경제적 무능에 힘들었다고 말하며 전남편의 사고사를 알렸다. 또한 아들이 아빠 성이 아닌 엄마 성을 골랐다고 밝혔다.

손경이 건강

손경이 2014년 자궁혹으로 인해 자궁 절제 수술을 하게되었다. 아들은 완경을 축하해준다는 의미에서 영상을 찍었고, 이는 손경이 TV에 업로드 되기도 했다.

손경이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손경이 소유진

손경이 2022년 7월 13일, 백종원의 아내로 알려진 소유진과 만남을 가졌다. 3년 이상 된 인연이라고 알려져있다.

손경이 사건 사고 논란

손경이 납치 감금 성폭행 피해자 사실 고백

아침마당에 출연한 손경이 강사는 성폭행 피해 사실에 대해 "저도 전혀 기억이 안 난다. 해리 현상 때문"이라며 "피해를 입은 게 사실인데 그 사실이 너무 힘드니까 제 머릿속에 완전히 감춰버렸다. 강의를 하다보니 피해 아이들을 많이 만났는데 손을 들고 질문을 하는 걸 들어보니 내가 더 많이 아프더라" 실제로 16년전 한초등학교에서 5학년 남녀 학생들을 강의하며 "성폭력을 당하면 소리를 지르라고 했더니 한 학생이 소리 못 지른다고. 신고 못하는 분위기라고 하더라. 알고 강의하는 거냐고 따지면서 본인이 피해자라고 했다. 저희가 너무 놀라서 따로 얘기하자고 했는데, 그 학생이 '여기서 말 안 하면 누구한테 말하냐. 피해자 몇 명 보고 얘기하는 거냐'고 했다. 지금으로 말하면 미투를 한 거다.당시 제가 그 학생에게 사과를 하고 저 역시 따로 심리치료를 받기 시작했다. 그러면서도 저는 제 기억을 찾기가 싫었다. 그래도 찾아야 했다"며 "심리 치료를 받았더니 계속 (기억이) 올라오더라.저는 납치였다. 4박 5일간 감금 상태였다. 범인은 아는 사람이 아닌 전혀 낯선 사람이었다. 그래서 저희 엄마는 저를 가출 신고를 했고, 제가 그때 회사를 다니고 있었는데, 회사는 발칵 뒤집혔다"며 "그러다 마지막 날 운 좋게 도망쳐 나왔다.

처음에는 범인에게 살려달라고 했다가 나중에는 죽이라고 하기도 했다. 하지만 겨우 죽음의 고비를 넘겼고, 오자마자 다음 날 바로 신고했다.그때 저는 경찰 두 분을 너무 좋은 분들을 만났다. 몽타주를 그리긴 했지만 CCTV도 없었다. 그러다 범인이 자꾸 제 카드를 써서 그걸 역추적했다"며 "저는 당시 경찰과 잠복도 같이 했다. 내가 얼굴을 아니까. 그때는 내가 당돌했다. 내가 범인 잡을거라고 거의 매일 갔다. 하지만 결국 수사 기간이 길어지고 장기간 이어져 지쳐 있었다. 그 두 분이 미안하다고, 더 이상 수사할 수 없다고 하더라. 기분이 묘했다. 하지만 후회는 없었다. 열심히 노력한 걸 두 눈으로 봤으니까" 라고 말하며 손경이 강사는"그 사건은 아직 미해결 사건으로 남아 있다. 피해자 분들이 가장 힘든 건 수사가 어떻게 되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거다. 그래도 저는 과거임에도 운 좋게 그런 2차 가해나 비난, 축소, 은폐같은 건 없었다"고 말했다.

강사 손경이 결혼 전남편 직업 신랑 배우자 손경이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재혼 이혼

손경이 결혼 남편은 엘리트 집안의 아들과 결혼 하였으나 이혼 했다.손경이는 과거 8년 동안 시댁에서 함께 살았다고 밝히기도 하며 손경이 남편과 결혼이후 남편은 사업을 하기 위해서 돈이 많이 필요하니까 생활비는 적게 주고 골프 치고 접대하는 등 지출되는 많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손경이 이혼 사유 이유 원인

손경이는 전남편 이혼 사유 이유에 대해 손경이는 "15년간 살면서 정서적 학대, 경제적 무능함과 무책임한 것에 힘들었다.남편의 알코올 중독을 치료하지 못했다. 가정 폭력을 당해서 법정 소송까지 가서 이혼했다" 라고 말하며 손경이는 시댁에서의 생활과 남편 지출 부분 때문에 힘들었고 싫은내색도 못하가다 결혼 8년 만에 가출을 하기도 했다.이후 손경이 남편에게 동의를 받아 결국 분가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허름한 집에서 분가를 한 이후 남편은 폭언 폭행 알콜 중독 사채 등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있었다.손경이:"남편이랑 나는 이혼을 심사숙고하는 기간을 1년 정도 충분히 가졌다. 그러면서 어떻게 하면 더 잘 지내볼까 하고 노력했다"며 "그런데 생각만큼 안 되는 걸 깨달았다. 전 남편의 마음이 떠날 것을 알았다,제가 가해자로 한 번 피해자로 한 번 법정에 섰다. 그때 당시는 시비를 가리기가 어려워서 쌍방으로 가는 추세였다"며 "판사님을 너무 잘 만났다. 재판이 1년 6개월 걸렸는데 마지막 순간에 이런 시댁이면 그동안 괴롭힘을 많이 당했다. 이 서류가 당신의 15년 생활을 말해준다 고 하더라. 나를 가정폭력 피해자로 인정해줘서 재판에 이기게 했다"고 당시를 설명했다

손경이 가족 사진

손경이 전남편과 이혼 이후 공항에서 재회

손경이 남편과 이혼 이후 우연히 공항에 만났던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다.손경이는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가고 남편은 반대로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말하며 손경이:"그 많은 사람 중에 남편을 딱 알아봤다. 그런데 남편도 내가 눈에 띈 것 같았다" 이어 "막상 만나니 어떻게 사는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급했다. 다가갔는데 남편이 도망가더라"라며 "그래서 순간 어, 이거 뭐지? 하는 생각에 나도 뛰었다. 서로 추격전이 됐다. 엄청 뛰었다.그러다 멈췄을 때 순간 의식이 돌아왔다. 내가 왜 뛰고 있고, 저 사람은 왜 도망가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가 15년 동안 이렇게 살았구나, 나는 남편의 뒤만 쫓아갔구나 하는 깨달음이 오면서 머릿속이 하얘졌다"고 말했가.

손경이 남편 사망 이유 사유 원인 사인 죽음

손경이:"전남편과 이혼 후 각자 열심히 살다가 아이들을 통해 전화를 받았다"며 이어 "애 아빠가 죽었다더라. 갑자기 사고사로 죽음을 맞이한 것이다,젊은 나이고 그럴 일도 없는데 갑자기 왜? 저도 충격이고 믿어지지 않는 거다. 처음엔 나를 속이는 거라고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제가 남이니까 장례식장을 안가야 하는데 애는 가 있다는 거다. 그러니까 애는 보고 싶고, 저는 시댁 때문에 헤어졌으니까 가면 시댁을 볼 거고 여러 가지가 걱정됐다.결국 엄마니까 아이들을 위해 갔다. 시댁이 나를 싫어하지만 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남편의 빈소에 찾아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장례식장에서 사진을 보는데 마음이 안 좋더라"라며 "또 한 번 마음의 정리를 했다. 이제는 볼 수가 없는 거다.이상하게 화가 나더라. 거의 쫓겨나다시피 나왔는데 화가 나더라. 잘 살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여러 복잡 미묘한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의 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손경이 아들 양육권 인도 유학

손경이는 남편과 이혼하는데엔 1년이 걸렸으며 이혼후 손경이 "아들 양육권에 대해 고민하다가 아들의 뜻대로 인도 유학을 결정했다. `부부의 세계`처럼 아이는 "엄마만 참으면 되는데 엄마만 용서하면 되는데"라더라. `부부의 세계` 보면서 내 이야기인 줄 알았다"며 "그래서 엄마에게 왜 비수에 꽂히는 말을 했느냐고 물었더니 아들은 "이혼한 가정이 싫다"고 하더라. 주변의 시선이 두려웠던 것이다. 그제서야 아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손경이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손경이 전남편 사이에 자녀 아들 1남 손상민을 낳았다.

손경이 아들 직업 손상민 직업

손경이 아들 손상민 직업은 사진작가로 알려졌다.손경이 아들과 터놓고 성에 대해 속시원히 이야기하는 ‘엄마와 아들의 성고민 상담소’ 영상 시리즈는 28만 뷰를 자랑하며 과거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손경이 가족관계

배우자 전남편 이혼(작고)

자녀

아들 1남 손상민

손경이 인스타그램 주소

son_kyungyi/

손경이 아들 손상민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