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세진 나이 와이프 허수경 이혼 전부인 전남편 결혼 재혼 가족 자녀

by 제로스 2023. 9. 20.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영화 배우 장세진 프로필

장세진 나이 키 학력 고향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소속사

출생

1964년 6월 20일 (56세)

광주광역시

체격

193cm / 113kg / B형(Rh+)

가족

배우자 이영주

소속사

루체엔터테인먼트

학력

광주제일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생: 1964년 6월 20일 (55세), 광주광역시

키: 188cm

배우자: 허수경 (1990년–1997년)

학력: 한양대학교 (1984년–)

영화: 조폭 마누라 2 - 돌아온 전설, 조폭 마누라, 홀리데이, 키드캅

각진 얼굴형에 깊게 파인 눈두덩, 무엇보다 188cm에 달하는 큰 키 덕분에 척 봐도 인상이 강하다. 그 때문에 주로 카리스마 있는 악역 역할을 많이 맡아왔다.

1983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를 한 뒤 충무로에서 단역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했으며, 키드캅까지 무명 배우 생활을 하다가 야인시대에서 문영철 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이름 석 자가 알려졌다. 게임의 법칙, 런어웨이, 남자의 향기, 조폭 마누라 등에서 주로 조연으로 활약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그의 연기 인생의 가장 최고 정점기는 바로 야인시대의 문영철 역으로, 2018년 기준 30, 40대들에게는 아직도 이분의 본명을 문영철로 알고 있는 사람도 더러 있다고 한다.

야인시대 종방 후, 기왓장 격파에 참여했는데, 무려 한 손으로 기왓장을 9장이나 격파했다

1990년에 방송인 허수경과 결혼한 사이였으나 1997년 이혼하였고, 이후 2003년, 10살 연하의 일반인 이영주와 재혼하였다.

안타깝게도 2009년의 남자 이야기 출연 이후로는 영화나 드라마 어디에도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으며, 동시에 이렇다 할 근황도 불분명하다. 2020년에 근황올림픽에 출연해서 밝힌 바에 따르면, 남자 이야기에 단순히 출연한게 아니라 제작까지 맡았기 때문에 입은 재정적 타격이 컸었다고 한다.

이후 2012년, 2015년에 개그맨 김은우가 개최한 골프 대회에 참가했다는 근황이 나오기도 했다.

아무래도 이런식의 연기와는 큰 연관성이 없이 방송에도 얼굴을 드러내지 않아 은퇴하여 다른 쪽에서 일하거나 사업을 하고 있을 거라는 추측이 많던 와중, 2020년에 근황올림픽을 통해 그의 근황이 알려졌다. 얼굴만 보면 야인시대 문영철의 모습은 거의 남아있지 않을 정도로 살이 많이 불었는데, 오히려 인상이 부드러워졌다는 의견과 리암 니슨을 닮았다는 의견이 많다. 배우들 중에 오히려 중년이 되가면서 얼굴이 선해지는 인물들이 몇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될듯. 스티븐 시걸의 현재 모습과도 닮았다. 특히 목소리가 비슷하다. 뱃살이 많이 나왔다는 본인 발언으로 봐서는 살이 많이 찐듯하다. 나이먹고 살이 쪘는데 외모가 더 향상된 보기 드문 케이스다.

SBS 밥은 먹고 다니냐?에 박준규와 함께 출연했다.

방송연예인 방송인 허수경 프로필

허수경 나이 학력 가족관계

출생: 1967년 6월 26일 (52세)

가족: 슬하 1녀

배우자: 백종학 (2000년–2006년), 장세진 (1990년–1997년), 이해영

자녀: 허은서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영동일고등학교

허수경은 고등학교(영동여고) 동문1인 김연주 등과 함께 1989년 MBC 공채 MC 1기로 데뷔한 이래 다수의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진행을 맡았다. 보조 진행자에 지나지 않았던 여성 MC를 남성 MC와 동등한 반열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2004년 12월, 연극 《부부 사이의 작은 범죄들》을 통해 배우로 데뷔하였다. 배우로서 MBC 드라마 《그래도 좋아》(2007년)에도 출연하였다.

2012년 3월, 서울특별시청은 '성평등 위원회'를 출범시켰는데, 허수경은 언론문화 분야 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허수경 딸 허은서

2008년 1월 3일, 허수경은 '비혼(非婚)'인 상태에서 정자 기증을 통해 시험관 아기를 출산했다. 허수경은 자신의 성을 따서 딸의 이름을 허은서로 지었다.5 2008년 2월, KBS 2TV 《인간극장-고맙다 사랑한다》에서는 시험관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한 허수경의 선택, 그 이유, 싱글맘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편견 등에 대해 다루었다. 이 방송에서 허수경은 “방송에서 아무리 나를 인정해 줘도, 내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여자로서 여자답게 가치 있는 일을 해내는 것인데, '제일 가치 있는 일을 못하는구나'해서 제일 가슴 아팠다”라며 비혼모의 삶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2008년 3월 10일, 스포츠한국은 "허수경의 출산은 '이혼모'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아버지 없이 아이를 둔 '비혼모(非婚母)'의 길을 택했기 때문이다. 허수경의 그 선택에 대한 논란도 제기됐다. 불임으로 깊은 상처를 입은 후 '비혼모' 신분으로 아기를 안게 된 허수경을 따뜻하게 감싸는 시선과 '비혼모'를 지나치게 미화하고 있다는 날선 입장이 대립했다. 시험관 아기와 '비혼모'를 사회적 화두로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허수경의 행보는 진일보했다고 평가할 만하다"라는 기사를 실었다.

결혼

배우 장세진(1990년 결혼 - 1997년 이혼), 백종학(1999년 결혼 - 2006년 이혼)과 결혼했고 이혼했으며, 2010년 이해영 교수와 결혼했다.

김호중과 류지광, 박준금 그리고 '야인시대'의 박준규, 장세진까지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인생사를 털어놓았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는 김호중, 류지광 그리고 박준금, 예지원, 박준규와 장세진이 등이 출연해 인생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먼저 이날 김호중, 류지광은 '미스터트롯' 이전까지 생활고에 시달렸던 과거사를 털어놓았다. 두 사람은 '미스터트롯'에 출연, 팬들의 사랑 속에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얻게 됐다고. 그러나 그 과정까지 역경이 있었다. 포기하지 않았던 덕분에 역경을 딛고 일어설 수 있었다.

특히 김호중은 남다른 팬사랑을 보여줬다.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시한부를 선고 받았던 팬의 팬레터를 가장 기억에 남는 팬레터로 손꼽기도 했다. 팬이 자신의 노래로 힘을 얻었다는 것에 감사했다. 이어 영상 편지를 전하며 팬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면서 가슴 뭉클하게 했다.

이어 박준금, 예지원, 박준규, 장세진은 연기 인생사를 털어놓았다. 이혼한 뒤 12년 만에 방송에 복귀하게 된 박준금은 절망 속에서도 죽기 살기로 연기를 했다고 했다.

장세진은 '야인시대'에서 인기를 얻었지만, 드라마 제작에 나섰다가 흥행 실패로 인생의 쓴 맛을 보게 된 사연을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고 박용하와 추억을 회상하기도 했다. 그는 고 박용하가 주연을 맡았지만 흥행에 실패한 뒤, 일본에서 열심히 해 손해를 메워주겠다고 했던 훈훈한 사연을 털어놓았다. 또한 빚으로 인해 어려운 시절을 겪었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살았다고 해 가슴 뭉클하게 했다.

박준규는 아버지 박노식의 그늘로 힘들었었다고 했다. 배우였던 아버지의 큰 명성이 그늘이 됐었다고. 이밖에 뭔가 확 풀리지 않는다는 김수미의 말에 동의하기도 했다.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이들의 인생사는 감동과 짠함을 자아냈다.

지난 2002~2003년 방영돼 큰 인기를 모았던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문영철 역을 맡았던 배우 출신 드라마 제작자 장세진이 11년 만에 방송 출연을 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SBS 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이하 '밥먹다')에서 김수미는 장세진에게 "연기 꾸준히 하지 왜 딱 끊었어?"라고 물었다.

이에 장세진은 "연기를 잘하는 배우를 보면 너무너무 부럽고, 잘하고 싶지만 내가 또 한계가 있으니까"라고 답했다.

장세진은 이어 "어렸을 때부터 꿈이 막연히 좋은 작품을 만드는 감독, 제작자였다. 그래서 배우가 될 생각은 솔직히 없었어"라고 고백했다.

그러자 윤정수는 "제작한 작품이 뭐냐?"고 물었고, 장세진은 "KBS 드라마 '남자이야기'다"라고 답했다.

장세진은 이어 "그런데 흥행해 실패해 세차장 등등 8년째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내고 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과거 드라마에서 강한 카리스마를 자랑했으나 오랜 기간 브라운관을 떠났던 장세진이 11년 만에 방송에 나왔다.

장세진은 1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SBS 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이하 ‘밥먹다’)에 나왔다. 2002~2003년 방영돼 큰 인기를 모았던 SBS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문영철 역을 맡았던 그는 당시 함께 출연했던 ‘쌍칼’ 박준규와 함께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

김수미는 장세진에게 “연기 꾸준히 하지 왜 딱 끊었어?”라고 물었다. 이에 장세진은 “연기를 잘하는 배우를 보면 너무너무 부럽고, 잘하고 싶지만 내가 또 한계가 있으니까”라고 답했다. 장세진은 이어 “어렸을 때부터 꿈이 막연히 좋은 작품을 만드는 감독, 제작자였다. 그래서 배우가 될 생각은 솔직히 없었어”라고 고백했다.

그러자 윤정수는 “제작한 작품이 뭐냐?”고 물었고, 장세진은 “KBS 드라마 ‘남자이야기’다”라고 답했다. 장세진은 이어 “그런데 흥행해 실패해 세차장 등등 8년째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내고 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장세진은 1983년에 연극배우로 데뷔를 한 뒤 충무로에서 단역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했다. 영화 키드캅까지 무명 배우 생활을 하다가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문영철 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영화 게임의 법칙, 런어웨이, 남자의 향기, 조폭 마누라 등에서 강한 개성을 자랑하며 조연으로 활약했다.

‘야인시대’ 박준규와 장세진이 등장해 ‘현역 깡패설’에 대해 언급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이하 ‘밥먹다’)에는 SBS드라마 ‘야인시대’에 출연해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쌍칼’ 박준규와 ‘문영철’ 장세진이 함께 등장한다.

2002년 방영 당시 최고시청률 57.1%를 기록했던 ‘야인시대’는 18년이 지난 2020년, 동영상 사이트에서 조회수 300만을 기록하며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당시 드라마 인기와 함께 극 중 캐릭터들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쌍칼’ 박준규와 ‘문영철’ 장세진이 오랜만에 재회해 ‘야인시대’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특히 개그맨 이진호가 자신은 지금도 ‘야인시대’ 덕후(?)라고 고백하며 “극 중 장세진 선배님이 현역 깡패인 줄 알았다”고 말하자 김수미는 방영 당시 실제로 누군가 시비 거는 일은 없었는지 묻는다. 이에 박준규는 “나하고 (장세진) 형님하고 둘이 있으면 진짜 깡패들이 싸우려고도 안 했다”며 능청스럽고도 카리스마 있게 답한다.

훤칠한 외모와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문영철’ 역의 장세진은 “TV 출연은 10년 만이다”라며 돌연 연예계 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힌다.그는 어렸을 때부터 좋은 작품을 만드는 감독이나 제작자가 되고 싶었지만 자신의 작품이 흥행에 실패하며 힘든 시간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아내뿐만 아니라 동료들의 응원에 힘입어 연기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다.

허수경 전남편 결혼 이혼 재혼

허수경 장세진 이혼 사유 이유 전남편 전부인 아내

허수경이 밝힌 이혼사유는 단순히 성격차이였다.장세진은 밝힌 내용은 장세진: "아내가 너무 유명인이라는 것,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부부에 대해 지나친 관심을 가지고 색안경을 쓰고 보는 것 때문에 상처를 받았다. 나를 두고도 꼭 아내와 연관시켜 생각하는 사람들의 시선이 싫었다. 그러니 다정하게 대할 수가 없었고, 아내는 아내대로 힘들었던 것 같다."장세진: "어떻게든 우리 사이를 예전으로 돌려놓고 싶다. 끝까지 노력해서도 안되는 일이라면 할 수 없지만…. 후회스러운 일이 많다.정말 힘들게 결혼했는데, 이렇게 끝내고 싶지 않다. 이렇게 된 데에는 내 잘못이 크다.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다."(허수경 이혼 이유 사유)결국 서로의 성격차이와 부부의 성공 불균형, 아이를 갖지 못한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 된 듯.

허수경 첫번째 결혼 남편 이혼

허수경 첫남편 첫번째 결혼 허수경은 올해 나이 53세로 지난 1990년 배우 장세진과 결혼했으나 이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허수경 두번째 결혼 남편 재혼 이혼

허수경 두번째 결혼 이후 2000년 백종학 프로듀서와 재혼했지만 6년만에 파경을 맞았다.

허수경 세번째 결혼 남편 재혼

허수경 세번째 결혼 그로부터 4년 뒤 허수경은 지금의 남편 이해영 교수와 재혼해 현재까지 결혼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앞서 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허수경 딸은 새아빠 이해영 교수에 대해 "옛날에는 ‘왜 나만 아빠가 없지’하고 생각했다. 내 친구들은 다 아빠가 있었기 때문이다. 아빠가 생겼기 때문에 이제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이에 허수경은 "나 혼자 씩씩하게 잘 키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남편이 나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은서에게 잘했다. 그때 은서가 남편한테 홀딱 반했다"며 부녀 사이에 흐뭇함을 드러냈다.그러면서 남편에 대해 "나만의 착각일 수 있지만 나를 무척 아끼고 좋아해 준다. 그것 만으로도 나는 고맙다. '너는 어때' '너는 뭐가 문제야'라고 따지지 않는다.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건 상당히 행복한 기분"이라며 뭉클한 감정을 고백하기도 했다.

허수경 자녀 자식 아이 아기 허수경 딸 허은서 허수경 딸 이름

지난 2008년 허수경은 정자 기증으로 딸을 출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허수경 딸 나이 허은서 나이 12살 (허수경 가족 관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