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프리다 줄거리 평가 해석 결말 스포

by 제로스 2025. 2. 18.
반응형
728x170

영화 프리다 줄거리 평가 해석 결말 스포

개봉일: 2002년 10월 25일 (미국)

감독: 줄리 테이머

수상: 아카데미 음악상, 아카데미 분장상, 골든 글로브 음악상

수상 후보 선정: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더보기

제작자: 살마 아예크, 로베르토 스나이더, 사라 그린, 제이 폴스타인, 낸시 하딘, 린제이 플리킹거, 리즈 스피드

​《프리다》(Frida)는 2002년 개봉한 미국의 전기 드라마 영화이다. 멕시코의 화가 프리다 칼로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줄리 테이머가 감독을 맡았으며, 헤이든 헤레라의 책 Frida: A Biography of Frida Kahlo 가 영화의 원작이다.

 

​1983년부터 2003년까지, 한 세기를 뛰어넘은 노력의 결실

프리다의 영혼이 축복한 꿈의 작업.

​1983년 헤이든 헤레라(Hayden Herrera)의 책 [프리다]가 출판되었을 때, 프로듀서 낸시 하딘은 이 책을 들고 모든 스튜디오를 방문한다. 그러나 거의 알려지지 않은 라틴계 화가의 이야기를 영화화해 줄 스튜디오를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그리고 꼬박 10년이 흐른 뒤, 화가 프리다가 재조명 되면서 프리다는 헐리우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름이 되었다. 이 무렵 그를 만난 셀마 헤이엑은 영화의 주연뿐 아니라 프로듀서를 자청한다. 알프레도 몰리나, 안토니오 반데라스, 제프리 러쉬, 애슐리 쥬드 등 꿈의 캐스팅으로 무장한 헤이엑은 미라맥스의 하비 웨인스타인을 찾아가고, 시나리오는 물론 그녀의 철저함과 불굴의 의지에 반한 웨인스타인은 영화 <프리다>에 투자, 제작을 결정한다. 곧 줄리 테이머를 감독으로 영입한 뒤 2001년 늦은 봄, 20여년의 긴 여정에 종지부를 찍고 <프리다>는 제작에 착수하게 된다.

​촬영은 프리다와 디에고가 살았던 1920년대 코요아칸과 가장 흡사한 분위기를 가진 도시인 푸에블라에서 대부분 진행되었고, 멕시코 정부의 협조하에 국립 예비학교, 마제스틱 호텔, 디에고의 작품이 보관되어 있는 교육부 청사 등 실제 장소에서 촬영되었다. 현재 박물관이 되어 있는 프리다의 생가는 멕시코 시티의 Churubusco 스튜디오에 집과 안마당을 똑같이 재현한 세트에서 촬영되었다.

“내 인생엔 두 가지 대형사고가 있었어. 차 사고와 디에고, 바로 당신!

{난 마지막 떠나는 날은 즐거웠으면 한다.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고 싶지 않다. - 프리다}

​1922년 멕시코.남미의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멕시코의 한 마을. 세상 모든 것이 흥미로운 탐구 대상으로만 보이던 사춘기 소녀시절, 버스와 전차가 부딪치며 일어난 인생의 첫 대형사고는 첫번째 사랑의 실연과 함께 그녀의 온 몸과 마음이 부서지는 상처를 남겼다. 그 후 프리다는 침대에 누워 두 팔만을 간신히 움직일 수 밖에 없는 고통 속에서 깁스를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몇 년 후, 프리다는 성숙한 숙녀의 모습으로 당대 최고의 화가인 ‘디에고’를 찾아가 자신의 그림을 평가해달라고 요구한다. 직접 내려와서 보라는 당돌한 그녀의 모습에 묘한 매력을 느낀 디에고는, 결국 프리다의 그림뿐만 아니라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든 두 사람은 예술적 동지로, 사랑하는 연인으로 마음의 정조를 약속한다.불완전한 미모를 가진 여자라도 그녀만의 매력을 찾아낼 줄 아는 진정한 바람둥이 예술가와 성실한 사랑을 원하는 프리다. 하지만 그녀는 몰랐다. 디에고와의 결혼이 자기 인생의 두번째 대형사고이자 최대의 축복일 줄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