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사선에서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by 제로스 2025. 1. 24.
반응형
728x170

영화 사선에서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개봉일: 1993년 7월 8일 (미국)

감독: 볼프강 페테젠

각본: 제프 맥과이어

작곡가: 엔니오 모리코네

수상 후보 선정: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아카데미 각본상

​《사선에서》(영어: In the Line of Fire)는 1993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제66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편집상, 각본상 후보작.

​원제는 In The Line of Fire. 특전 U보트와 에어 포스 원의 볼프강 페테르젠 감독 작품으로, 주연은 클린트 이스트우드이며, 존 말코비치, 르네 루소 등이 출연했다. 음악은 클린트 이스트우드처럼 스파게티 웨스턴에서 큰 활약을 한 엔니오 모리코네이다. 은퇴가 머지 않은 나이든 USSS 소속 경호원인 주인공과 국가에게 이용당하고 버림받은 것을 복수하려는 지능적인 전직 CIA 요원 출신 암살범이 대통령 암살 시도를 두고 대결하는 내용. 2005년와 2012년에 KBS 명화극장에서 방영했다.

​참고로 극중에서 호리건(클린트 이스트우드)이 리어리(존 말코비치)를 잡으려다 건물 옥상의 난간에 매달리자 리어리가 옛 동료였던 정을 생각해 팔을 뻗어 구해주지만, 호리건은 범인을 잡겠다는 집념으로 리어리에게 총을 겨눈다. 하지만 리어리는 오히려 비웃듯이 호리건이 내민 권총을 입으로 삼키며 도발하다가, 호리건의 동료가 와서 도망간다. 이 입으로 총을 무는 장면은 말코비치의 애드리브라고 하는데 둘 사이의 애증을 절묘하게 풀어낸 장면으로 손꼽힌다.

 

10

요즘 감독들은 화려하게나 만들려고 하지 이런 영화를 못 만든다. 요즘 애들도 화려한 그림이 없으면 시시하다고 착각한다. 가벼운 것에 익숙해진 애들은 장중미를 느끼지 못한다.

Quid pro quo(yaso****) 2013.05.21 23:55

공감47 비공감9

10

근데 줄거리가 완전 스포네. ㅋ 줄거리가 전체 영화내용 요약임 결말까지 ㅋㅋ

seph**** 2011.09.25 16:56

공감24 비공감1

10

막판에 긴장감 쩐다. 이스트우드 최고의 스릴러인 듯.

ldj0**** 2014.02.09 21:30

공감22 비공감1

10

어째 요즘 영화들은 첨단 CG에 3D니 뭐니 그렇게 기술이 좋아졌건만 이런 옛날 영화 절반도 긴장과 몰입감을 만들어내지 못할까? 개인적으로 볼프강 페터젠 최고작이라 생각한다! 트로이 보다 최소 만배 낫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캐스팅은 언제나 신의 한수

쟈니보이(nasu****) 2014.07.15 10:38

공감21 비공감1

7

볼만한 클린트 이스트우드, 말코비치 듀얼

cles**** 2014.01.20 00:27

​베테랑 경호원인 프랭크 호리건(클린트 이스트우드)는 30년 전 케네디 대통령의 경호원이었으나 미처 그의 암살을 막지 못한 자책감으로 시달려 왔다.

​대통령 경호원을 그만 두었지만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부스'의 출현으로 그는 다시 대통령을 경호하게 되고, 한때 정부의 비밀요원이었던 부스는 국가에 대한 복수심과 프랭크와의 게임을 위해 암살 음모를 꾸미는데...

​비밀 요원직에서 퇴역 장교격인 프랭크 해리건의 전적은 화려했다. 그가 갑자기 하향길에 접어든 것은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 사건 당시 바로 곁에 있었지만 결국 임무 수행을 다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로 인한 죄의식에 괴로와하는 프랭크. 어느날 프랭크는 한 여자로부터 수상하다는 제보를 받고 그 집에 찾아간다.

그곳에는 케네디 암살 당시의 사진과 프랭크의 사진이 가득했다. 프랭크는 그날밤 알 수 없는 자로부터 전화를 받는다. 그는 현 대통령의 암살 계획을 은밀히 내보인다.이 사건 이후 프랭크는 대통령 경호를 자청하는데, 이를 달가와하지 않는 몇몇 동료들과의 불화와 여자 경호원 릴리와의 로맨스도 시작된다.

프랭크는 전화 추적을 통해 그가 옛 CIA요원 미치 래리임을 밝힌다. 마침내 암살 계획범과 프랭크와의 대결은 시작되고, 추격전 중 파트너 알이 총에 맞아 사망한다.한편, 극도로 예민해진 프랭크는 무고한 사람을 범인으로 오인하고, 평소 그를 싫어하던 비서 실장은 프랭크를 다른 곳으로 배치시킨다.

하지만 프랭크는 마침내 범인이 변장하여 침입한 사실을 발견하고 대통령을 저격하려는 순간, 자신의 몸으로 대통령을 방어한다. 범인과 프랭크의 일대일 대결은 시작되고. 결국 패배가 확실한 것을 안 범인은 자의에 의한 추락사로 최후를 맞이하고, 이제야 자신의 과거 실수를 만회한 프랭크는 빌리와 함께 자신의 아파트로 돌아간다.

대통령 경호원으로서 잘 나가던 프랭크는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당하는 것을 막지 못한 것을 계기로 가족들과 헤어지고 홀로 살아간다.그러던 중 어떤 여자로부터 제보를 받고 그녀가 운영하는 숙박업소에서 케네디 대통령 암살 당시의 사진과 프랭크의 사진이 가득한 객실을 발견한다.

그 날 밤, 프랭크는 의문의 남자로부터 전화를 받고 그가 현 대통령을 암살할 생각을 하고 있음을 듣게 된다.사태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 프랭크는 대통령 경호를 자청하고 거기서 여자 경호원 릴리를 만나 사이가 깊어진다. 그러나 암살범을 쫓던 와중 파트너인 앨 댄드레아가 사망한다.

암살범은 전직 CIA 요원 밋치 리어리였고, 그는 프랭크에 대한 이상한 집착을 보이면서 압박을 가한다. 파트너의 죽음과 밋치의 압박에 시달린 애꿏은 사람을 범인으로 오해하는 바람에 비서 실장에 의해 좌천당한다.한편 밋치는 확실하게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총을 밀반입해서 대통령이 행사차 방문하는 호텔에 잠입한다.

대통령을 쏴죽이려하지만 밋치의 계획을 눈치챈 프랭크가 프렌드 실드를 시전해 실패한다.급한대로 프랭크의 총을 빼앗아 프랭크를 인질로 잡고 엘레베이터로 올라가지만 사방이 포위당한 상황이었고, 밋치는 프랭크에게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면서 그를 쏴죽이려 든다.

프랭크는 통신기를 통해 릴리에게 저격을 하라고 명령하고,저격수들이 창문을 저격해 밋치가 놀란 순간 달려들어 몸싸움을 벌인다.결국 프랭크는 격투끝에 밋치를 제압하지만 떨어질 위기에 처한 밋치는 프랭크를 거부하고 투신 자살한다. 대통령을 구한 업적으로 영웅이 된 프랭크지만 그 길로 은퇴해 릴리와 새로 가정을 이루어서 살게 된다. 돌아온 프랭크에게 밋치가 보낸 전화 메세지가 도착하지만 프랭크는 그걸 무시한채 방을 나가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