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나 홀로 집에 4 줄거리 평가 해석 결말 스포

by 제로스 2024. 6. 5.
반응형
728x170

영화 나 홀로 집에 4 줄거리 평가 해석 결말 스포

개봉일: 2002년 11월 3일 (미국)

감독: 로드 대니얼

영화 시리즈: 나 홀로 집에 시리즈

제작자: 미치 엥겔

각본: 데브라 프랭크, 스티브 L. 헤이즈

《나 홀로 집에 4》(Home Alone 4: Taking Back the House)는 미국 가족/크리스마스를 위한 2002년 텔레비전 영화 작품으로, 로드 다니엘이 감독하였다. 나 홀로 집에 시리즈의 4번째 편이다.

기본적인 설정은 1, 2편의 후속작이지만, 극장 개봉용이 아닌 TV 방송용으로 훨씬 저예산으로 만든 TV 무비로, 감독도 바뀌었고 주연 배우들이 전부 교체되었다. 당연히, 케빈 = 맥컬리 컬킨이라는 이미지가 박혀있는 기존 팬들 입장에서는 실망스럽기 그지없는 무늬만 후속작인 작품이었다. 한마디로 망했다.

 

​줄거리는 케빈의 아빠가 다른 여자와 눈이 맞아 별거 중에 있다가 크리스마스를 얼마 남겨두지 않고 케빈의 엄마에게 이혼 요구를 하며 케빈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고 말해서 케빈이 새엄마가 될 예정인 나탈리의 집으로 가서 머물게 되는데, 그곳은 최첨단 시스템으로 도배된 대저택이었고, 전편에 나왔던 도둑 마브 일당이 그곳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할 왕자를 유괴하려 한다는 걸 케빈이 우연히 알게 되어 그것을 저지한다는 것이다.

​1, 2편의 두 도둑 중 마브 역할을 맡았던 다니엘 스턴이 캐스팅 제의를 받았으나, "이런 쓰레기에는 출연할 수 없다."고 말하며 제의를 거부했다. 결국 마브 역은 시트콤 솔로몬 가족은 외계인(3rd Rock from the Sun)에서 4차원 외계인으로 나왔던 프렌치 스튜어트가 맡게 된다. 그리고 이번 편에서는 해리가 등장하지 않고, 마브가 감옥에서 만났다는 설정의 미시 파일(Missi Pyle)이 마브와 커플로 등장한다.

​기존 《나 홀로 집에》 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기존 시리즈는 도둑이 케빈을 잡으러 오는 순간의 긴장감과 기발한 트랩으로 날려버리는 통쾌함 및 코믹이 주였는데 4편은 그냥 케빈이 양민학살을 펼칠 뿐이라는 것. 이 때문에 그냥 무의미하게 트랩이나 감상하는 영화라고 까이기도 한다. 심지어 트랩도 기발하지 않고 재미가 없다. 또 다른 차이점은 내부 스파이의 존재. 또한 전편들에선 처음부터 끝까지 케빈이 혼자 다 해결했는데 4편에선 막판에 도둑 커플이 도망치려 할 때 케빈의 누나 메간과 형 버즈가 이 둘을 잡는 점이 다르다.

​부모님이 이혼을 해 엄마와 함께 살게 된 케빈은 크리스마스를 아빠와 함께 아빠의 여자친구 나탈리의 집에서 보내기로 결정한다. 한편 전편들에서 케빈에게 호되게 당했던 도둑 마브는 베라라는 새 파트너와 함께 나탈리의 집을 털기로 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