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광일 나이 프로필 국어 강사 학력 댓글 조작 알바 회사 구속 프로필 대성아이맥

by 제로스 2024. 4. 7.
반응형
728x170

대성아이맥 수능 국어 1타 강사 박광일 프로필

출생

1976년

직업

국어 강사

소속

대성마이맥

주식회사 도서출판 홀수

학력

잠신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학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중퇴

약력

前 EBSi 강사

前 안양고등학교 서울대 특별반 교사

前 수리고등학교 초빙교사

前 경기도교육청 국어과 연구위원

前 주식회사 온리컴퍼니(씨앤에이버스)[1] 대표

저서

홀수 수능 국어 기출 분석 시리즈

홀로그램 모의고사

표준 수능특강 FULL-E

표준 수능완성 FULL-E

고득점 독해를 위한 어휘

문법백제 PLUS

고전을 면하다

Limited:고난도 독서

박광일 직업 대성마이맥 수능 국어 1타 강사.박광일 나이 1976년생 만44세.박광일 고향 출생지 가족 관계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여자친구 자녀 미공개.박광일 학력 대학교 잠신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학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중퇴.

박광일 수능에서 국어를 못봤기 때문에 자신의 수능 시험을 망가뜨린 국어를 분석하고자 국어교육과에 입학했다고 한다.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했으나 너무 어려워서 졸업은 하지 못했다고 한다.대학 졸업 후 곧바로 학원 전선에 뛰어드는 대부분의 국어 강사들과는 달리, 임용고시를 패스하고 약 6년 동안 고등학교에서 국어교사로 근무하다 학원계로 스카웃되었다. 때문에 가끔 고등학교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또, 예전에 근무했던 안양고등학교에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시험만 내면 이의신청이 지겹게 쏟아지는지라 문제 출제를 제대로 해야 했고, 이것이 인강 강사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공교사 생활 중 EBSi 강의 촬영을 했고, 대성학원에 스카웃 되어 문학 강의를 중심으로 호평을 얻었다. 이후 인터넷 강의 데뷔를 하며 대치동 단과 강의를 열었다. 2019년까지 대치동에서 가장 빠르게 강의가 마감이 되는 강사 중 한 명이었다.

 

박광일 그러나 2019년 6월 경, 댓글 알바를 이용한 불법 여론조작을 주도해왔다는 것이 밝혀져 많은 비난을 받았고, 2020년 현재는 현장 강의를 하지 않는다. 2021학년도 수능 대비 강의는 스튜디오 강의 위주로 진행하지만, 필요한 부분은 기존 현장강의 영상을 사용한다고 한다.

박광일 책 저서 도서 박광일 홀수

'홀수'는 '홀로 공부하는 수능'이란 의미이며, 강의 교재뿐만 아니라 독학용 교재도 판매한다.출판 교재는 기출 문제집인 '홀수' 시리즈, 영역별 강화 교재인,'하루 30분, 독해트레이닝, 독해력 증진 어휘집, 문법백제, 고전을 면하다', EBS 연계교재 변형문제집인 '표준 수능 특강 FULL-E, 표준 수능 완성 FULL-E'가 있다. '홀수' 교재와 박광일의 강의 교재는 소속 디자이너가 디자인한다.

박광일 덕후 박광일 건담

박광일은 건프라(건담 프라모델) 덕후로 유명한데, 도서출판 홀수 회사에 건프라를 비롯한 각종 피규어를 전시하고 만드는 방이 있다. 수많은 건프라들이 전시되어 있고, 제작 중인 프라모델도 있다. 박광일이 직접 피규어를 제작에 몰입하고 있는 사진도 있다. 그런데 홀수와 마찬가지로 박광일이 대표로 있었던 회사인 온니컴퍼니(주)에도 건담 프라모델이 투명 케이스 안에 전시되어 있다. 삽자루가 댓글 조작 사건을 폭로하면서 공개한 회사 사무실 사진에 보면 나와 있다. 과거 박광일의 조교가 SNS에 연구실에서 찍은 사진이라면서 올려놓은 건담 피규어와 같은 장소에 있는 같은 모델임을 알 수 있다.

박광일 불법 여론 조작(박광일 댓글 조작 알바) 사건 사고 논란

2019년 6월 22일 오후 9시경, 전 수학 강사 삽자루 유튜브에 큰 논란이 될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박광일이 스스로 댓글 알바 회사를 만들고 필리핀 등 국내외에서 소위 '댓글 알바'라고 불리는 불법적인 사이버 여론조작을 조직적으로 운영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최초 제보자는 박광일 절친의 처남이며, 박광일이 만든 회사인 주식회사 온니컴퍼니(전 씨앤에이버스)에 근무하며 2018년 7월부터 3개월간 댓글 알바 작업을 했다고 증언했다. 제보자는 댓글 알바 작업의 불법성을 인지하고 댓글 관련 업무를 하지 않겠다고 하여 본부장인 매형과의 관계가 틀어지기 시작했고, 2018년 10월부터 댓글 작업 업무에서 제외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 이후로도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댓글 알바 작업을 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한다. 이후 삽자루의 계속되는 댓글 알바 추적에 압박을 받은 박광일은 댓글 작업의 증거를 영원히 사라지게 할 목적으로 2019년 6월 말일부로 댓글 알바 회사를 폐업했고, 그 결과 제보자도 직장을 잃게 되었다. 이후 제보자는 삽자루에 박광일 댓글 알바에 관한 자료들을 제보하였고, 또한 경찰서를 방문하여 작성한 진술서도 첨부하였다. 제보자는 삽자루의 제보금을 사양하였고, 대신 범죄를 저지른 이들이 처벌을 받게 해 달라고 요청하였다고 한다.

박광일 필리핀 박광일 마닐라

박광일은 아이피 추적을 피하기 위하여 필리핀 마닐라 파식(Pasig City) 올티가스(Ortigas Center)에서 필리핀에 유학 중인 한국인과 한국말을 할 줄 아는 필리핀인들을 고용하여 VPN으로 IP를 대량 생성하고 300개 이상의 아이디를 만든 후 각 아이디별로 나이, 성별, 컨셉 등의 캐릭터를 부여한 후 수만휘, 포만한, 일베, 디시, 오르비 등에서의 댓글 조작 활동을 벌여왔다.

박광일 댓글 조작 내용

댓글 조작의 내용은 경쟁사인 메가스터디 소속의 김동욱, 유대종, 조정식, 그리고 같은 회사 소속의 경쟁 강사 김승리, 전형태,을 비하하는 내용이었고, 동시에 박광일 본인과 이명학, 차영진을 찬양하는 내용이었다.이 사건과 관련하여 50여건의 신문 기사까지 나왔고, 또한 네이버 실검에 박광일의 이름이 올랐다. 기사에 따르면 박광일은 대성마이맥 측에 불법적인 댓글 공작을 시인했다고 한다. 한편, 메가스터디가 박광일을 고소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박광일 구속

2021.01.19 업무방해 및 명예훼손 혐의로 구속 되었다.

박광일 공식입장 해명 사과

대성마이맥 박광일 홈에 사과문을 올렸다. 일단 모든 것이 본인의 책임임을 인정했다.박광일 인스타그램 주소 를 찾아 보았으나 찾지 못했다.

박광일 대성아이맥 공식입장 해명 사과

박광일 2021년 1월 19일 새벽에 구속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후 강의가 진행될지 여부 조차 불확실해졌다. 현재 여러 입시 커뮤니티에서는 환불 요청과 다른 강사로 갈아타겠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그 후 대성마이맥 박광일 페이지에서 모든 강좌가 삭제되고 공지사항과 Q&A 게시판이 '마감된 페이지 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우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이다.2021년 1월 19일 오전에는 박광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대성마이맥의 사과 팝업창이 뜬다.

대성마이맥입니다.

대성마이맥 국어영역 박광일 강사가

2019년 6월 사건으로 구속 조사를 받게 됨에 따라

2022학년도 훈련도감 강좌의

정상적인 제공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박광일 강사와 학습을 진행 중이었던 수강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금일 대성마이맥의 입장 및 대책을 공지하겠습니다.

대성마이맥의 2021년 1월 19일 오전 사과문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