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동수 나이 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프로필 연봉 학력 고향 인스타 SNS

by 제로스 2024. 3. 29.
반응형
728x170

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신동수 프로필

신동수 나이 학력 고향 키 몸무게 포지션 소속팀 데뷔

이름

삼성라이온즈 신동수 (Shin Dong-Su)

출생

2001년 6월 8일 (19세)

경상남도 창원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3cm, 90kg

학력

사파초등학교 (졸업)

부산중학교 (졸업)

개성고등학교 (졸업)

포지션

내야수

투타

우투우타

프로입단

2020년 2차 8라운드 (전체 75번, 삼성)

소속팀

삼성 라이온즈 (2020)

출생: 1966년 10월 1일 (54세)

키: 175cm

학력: 광주동성고등학교, 무등중학교, 광주학강초등학교

신동수 야구선수

출생

2001년 6월 8일

신체

183cm, 90kg

소속팀

삼성 라이온즈 (내야수, 110)

데뷔

2020년 삼성 라이온즈 입단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신동수 직업 야구선수.전 삼성 라이온즈의 우투우타 내야수.야구선수 신동수 나이 2001년 6월 8일 (19세).신동수 고향 출생지 경상남도 창원시.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신동수 나이 2001년 6월 8일 (19세).신동수 고향 출생지 경상남도 창원시.

 

신동수 어린시절 학창시절

타격에 있어서는 고교에서 탑급이라는 평이었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때는 5할을 상회하는 타율과 1.4가 넘는 OPS를 기록하며 이영민 타격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다만 발목을 잡은 것은 수비. 코너 내야만 소화 가능하다는 점은 분명한 약점이었고, 프로에서는 사실상 1루수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기 때문에 지명 순위가 상당히 밀렸다. 결국 5할에 가까운 타율을 보이며 함께 이영민 타격상 레이스에 있던 김지찬과는 함께 삼성에 지명되었다.

신동수 2020 시즌

2020년에는 2군에서 백업 1루수나 대타로 출장했다. 시즌 성적은 52경기 109타수 17안타 1홈런 6타점 8득점 타율 .156. 그나마 나은 점이라면 하위 라운드에서 타격만 보고 로또 차원에서 지명한 선수들이 실제 프로 입성 후에는 극악의 볼삼비를 보여준 경우가 많은데, 그의 경우에는 12볼넷 17삼진으로 볼삼비 만큼은 그리 나쁘지는 않았다.

신동수 사건 사고 논란

신동수 인스타그램 게시물 논란

2020년 12월 4일, 삼성 라이온즈 갤러리에 갑작스럽게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이 공개되며 피드 캡처본이 연속해서 풀렸다. 2020 시즌 이후 팀을 떠난 박재현 코치를 향해 또록이라는 별명과 함께 코치를 향해 욕설을 하는 등의 언행을 보였고, 김종훈 코치에게는 "이렇게 티볼 띄우면 바로 면상으로 공 날라간다"에서 시작하여 팬 비하, 일반인, 병원 직원들, 타구단 관계자 도촬, 코로나19 관련 발언, 소속팀 연고지인 대구를 비하하는 발언, 또한 부산 지역 신동수 선배 손아섭이 전지훈련에 데려가줌에도 비공개 계정에서 선배의 여자친구까지 공개하는 추태를 벌였다.

이 외에도 허문회 감독, 타팀 선수들(신정락, 박병호, 박동원, 조상우, 이대은, 이재학 등)을 비하함2과 동시에 팀 대선배 권오준까지 비하하는 언행을 보여주었고, 여성혐오, 장애인 비하, 미성년자와 팀 동료 김지찬에 대한 성희롱, 야구 관계자 비하 발언 등을 한 것이 발견되었다. 한 팬의 응원성 DM을 연속 캡처하여 욕하고 있는 게시물도 발견되었다.

김원석보다 더 심각한 수준의 언행임은 물론 SNS로 물의를 빚은 다른 선수들(길민세, 홍종표 등)과 비교해도 심각한 정도이기 때문에 전례로 볼 때 방출될 것으로 보인다. 팬 비하를 한 피드에서 본인이 '올해 집에 갈 것 같다'라고 올린게 사실이 될 듯 하다.파장이 커지자 비공개 인스타그램 피드가 삼성 라이온즈 갤러리에 올라온 것을 알았는지, 팔로우와 팔로잉 모두를 정리하고 얼마 가지 않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이후 페이스북 유명 페이지에도 올라가고 기사도 뜨면서 사건은 커지고 있다. 삼성 구단 관계자가 "관련해서 확인하고 있다"며 뒷말을 잇지 못하며, 황당해하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추가로 공개된 비공개 피드에서 본인의 나무위키 2020시즌 내용을 캡쳐해서 올린 게 밝혀졌다.이번 일로 인해 일본 언론에서도 기사가 뜰 정도로 파장이 커지는 중이다.이후 저녁에 필라테스하는 여자를 도촬한 사진이 담긴 글이 올라와 파장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기록하자 신동수의 친구들의 인스타 스토리에서는 "언젠가는 밝혀질 줄 알았다. 아직 더 있지만", "사람은 고쳐쓰는 거 아니라 했는데 정확하네"6 등의 반응을 보여 평소 행실을 짐작케 했다.

5일 새벽, 피드 하나가 더 풀렸는데, 그 속에는 앞서 공개된 팬 비하가 1건 더 추가되었고, 댓글에는 1차 지명 황동재가 욕설을 쓰며 같이 팬 비하를 한 사실이 밝혀져 야구팬들 사이에 충격을 안겨주었다.이후 소속팀이었던 삼성 라이온즈 측은 그를 방출시킴으로서 앞서 공개된 피드 중'올해 집에 갈 것 같다'라고 올린게 사실이 되었다.

신동수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신동수 여자친구 여친 열애설 연애

신동수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과거 열애설 여자친구 결혼 관련 정보 또한 없었다.

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신동수 연봉

신동수는 2020 KBO 신인드래프트 2차 8라운드로 삼성에 지명돼 계약금 4000만원, 연봉 700만원에 프로야구 경력을 시작했다.

신동수 근황 삼성 신동수 방출 신동수 퇴출

신동수의 소속팀인 삼성은 빠르게 움직였다.신동수의 SNS 글이 벌집을 쑤신 듯 시끄러워지자 바로 자체 조사를 벌였다. 그리고 5일 신동수 방출을 결정했다.삼성 관계자는 “신동수 SNS 글과 관련해 팬분들과 야구계 종사자들께 고개 숙여 사과한다”며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기엔 워낙 사안이 엄중해 실무진에서 방출을 결정했다. 구단 수뇌부에서 조만간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선수들을 상대로 팬 서비스와 SNS 교육을 철저하게 시행하겠다”며 “이번 일로 실망감을 느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삼성은 '신동수의 방출이 꼬리 자르기로 끝나진 않을 것'이라는 태도다. 삼성은 신동수 SNS 글과 연관된 선수들을 계속 조사해 문제가 발견될 시 강력한 대응과 철저한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삼성의 빠른 결정과 별개로 한국야구위원회(KBO)도 신동수와 관련해 상벌위원회를 열 예정으로 알려졌다.

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신동수 가족 관계 미공개.

삼성 라이온즈 야구선수 신동수 인스타그램 주소 신동수 SNS 계정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