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애희 나이 가수 프로필 남편 직업 결혼 이동기 사망 가족 고향 자녀 아들

by 제로스 2024. 3. 28.
반응형
728x170

가수 조애희 프로필

출생: 1944년 4월 (76세), 일제 강점기

음반회사: RIAK

앨범: 조애희 힛트집(나는 보았지/홀로가는 사람), 사랑해 봤으면/황혼의 에레지

​가수 조애희 나이 1944년 4월 (76세).1963년 KBS 전속가수가 된 조애희는 어느 면에서 때와 사람을 잘 만난 가수이기도 했다.

 

이름 있는 가수가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않았던 조애희가 가수로서의 재능을 인정한 KBS TV 경음악단장 김인배와 KBS 음악계에서 방송원고와 노래가사를 쓰던 하중희의 관심 속에 대형가수로 출발 할 수 있는 틀이 잡혔다.

 

가수 조애희 대표곡 히트곡으로는

1967년에 부른 "내 이름은 소녀"와

정두수 작사. 남편 이동기가 작곡한

"그사람 바보야" 1968년 이 있다.

가수 조애희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조애희 남자친구 남친 열애설 연애 조애희 남편 사별 사망 이유 사유 원인 사인

​조애희 남편 직업 재즈 클라리넷 연주자 이동기(80) 는 간암으로 별세했다. '한국의 베니 굿맨'으로 통한 한국 재즈 1세대다.

부친이 운영하던 NBC쇼에서 첫 연주 생활을 시작했다. 1967년 클라리넷을 앞세운 이동기 악단을 만들었다.

정훈희 '그 사람 바보야' 등 대중음악을 작곡하기도 했다.지난 2013년 재즈보컬 대모 박성연이 이끌었던 재즈 클럽 야누스가 어려움에 처하자 적극 나서는 등 노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동기 가수 조애희 자녀 자식 아이 아기 아들 딸 가수 조애희 가족 관계

사망전 재즈 클럽 무대에 올랐다. 한국 재즈 1세대에 대한 기록 다큐 영화 '브라보! 재즈 라이프'에 나왔다. 아내 조애희 와 아들 성일·영일 을 남겼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