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프린스 앤 프린세스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미셸오슬로 이베스바사크

by 제로스 2024. 3. 25.
반응형
728x170

​영화 프린스 앤 프린세스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미셸오슬로 이베스바사크

개봉일: 2001년 5월 5일 (대한민국)

감독: 미셸 오슬로

작곡가: 크리스찬 마리

언어: 프랑스어

각본: 미셸 오슬로

10

무화과 먹방 제대로 인듯 난생 처음으로 생무화과가 어떤 맛인지 너무 궁금해졌음

김지수(rlaw****) 2016.10.26 01:03신고

공감66 비공감0

10

흔하지 않은 예술적인 애니메이션

kim jea seok(kkh2****) 2014.04.04 23:34신고

공감50 비공감0

10

미술가를꿈꾸게해준영화인것같다고느겼다

pupp**** 2013.01.15 19:23신고

공감49 비공감1

10

어릴 적에 이거 잼있어서 계속 봤습니다.

계란말이(yoon****) 2014.02.13 15:22신고

공감40 비공감2

10

이거 볼때 진짜 아름답다고 생각했어요.하나하나 세심하게 그리면서 다 색칠한다음 다시 수정하고 다시그려서 겨우 다 끝낸 사람이 참 존경스러워요.정말 아름답고,예쁘고,멋지고 한마디로 트레비앙!!!

꿈나무(spa1****) 2014.08.27 10:37신고

프랑스의 실루엣(그림자) 애니메이션. 감독은 미셸 오슬로.

본작에서 가장 눈에 띄고 특이한 점을 말하자면 바로 실루엣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인데, 정적인 화면을 유지하고 있지만 배경의 색깔과 섬세한 그림자가 움직이는 강렬한 인상을 주고 몽환적인 느낌의 음악이나 효과음들도 아주 적절히 이용되었다. 아름다운 배경 디자인과 정적인 화면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한 애니메이션이지만 연소자층들에게는 그림자가 움직이는 것 때문인지 무섭다는 평도 있다.

 

무화과와 소년

무화과를 기르던 소년은 겨울 임에도 열린 무화과를 보게 된다. 신기하다고 여긴 소년은 그 무화과를 여왕에게 바치고 여왕은 무화과 맛에 반해 무화과가 열리면 자신에게 바치면 매번 상을 내리기로 한다. 이를 시기한 시종장이 소년을 이간질 하여 여왕은 소년을 처형하려 하지만 시종장이 본인 꾀에 넘어가 소년 대신 처형당하게 된다. 시종관이 없어진 여왕이 소년을 새로이 시종관으로 임명하면서 엔딩.

마녀의 성

마녀에 성에 들어가면 공주를 아내로 주겠다는 왕의 선포로 많은 사람들이 마녀에 집에 들어가려 도전한다. 무력으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은 모두 실패했지만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아도 때를 기다리다가 정중히 노크한 청년은 손쉽게 마녀의 성에 들어가게 된다. 마녀의 안내로 성을 구경하는 청년은 그녀가 매우 재치있고 똑똑하며 멋진 사람임을 알게 된다. 그리고 청년은 공주대신 마녀와의 결혼을 선포한다.

할머니의 외투

일본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 한 노파의 가운을 노리던 도둑을 압도적인 힘을기지를 발휘하여 그 등에 업혀 밤새도록 이곳 저곳 경치를 보러다니며 도둑을 혼내주는 내용이다.

잔인한 여왕과 새 조련사

미래형 우주선에서 살고 있는 잔인한 여왕은 자신이 레이더로 발견하지 못하는 사람과 결혼하겠다고 한다. 새 조련사가 도전하고 여왕은 그를 찾아내려 하지만 레이더 어디에도 그의 모습은 포착되지 않는다. 그가 죽은 줄 알고 상심한 여왕에게 새 조련사가 기르던 새가 다가오는데 알고보니 새 조련사가 그 새로 변장한 것[3]여왕은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고 두 사람은 행복한 결말을 맞게 된다.

왕자와 공주

공주에게 키스를 해달라고 했던 왕자는 키스를 받고 나자 개구리가 되어버린다.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기 위해 계속해서 키스를 하지만 키스를 할 때마다 공주도 함께 모습이 변하게 된다. 애벌레, 코뿔소, 사마귀 등 여러 동물을 거치다가 끝내 서로의 모습으로 변하여 그 모습으로 살아가기로 한다.

감독 미셸 오슬로가 이 영화를 만들땐 1989년에 처음 단편영화로 공주와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선보이고, 그리고 나서 8가지 에피소드로 텔레비젼 시리즈물을 만들었었다. 하지만 시리즈의 비평은 좋았으나 상업적인 성공은 없어서 티비사에서 8개보다 더 에피소드를 요청하지 않았고 미셀 오슬로는 시리즈의 20여개의 단편을 더 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럴 수 가 없었다고 한다. 그는 할 수 만 있다면 100개의 다른 이야기도 만들 수 있었다고 한다.

그 후 1998년에 키리쿠와 마녀로 오슬로가 성공하게 되자 2000년에 프린스 앤 프린세스라는 이름으로 프롤로그로 세명의 친구가 만나서 이야기를 만들고, 함께 변장하며 역할을 맡는 6개의 에피소드의 영화를 만들게 된다. 프랑스어와 국제번역 더빙으로 개봉한 이 영화는 아주 성공적이였고 DVD판매도 많이 되어 오슬로에게 수익을 많이 안겨주게 된다.

이후에 속편인 '드래곤과 공주(2010, TV 시리즈)'와 '밤의 이야기(2011,영화)'로 오슬로가 생각한 단편들을 꾸준히 지금까지 만들 수 있게 된다.

특이한 점은 작중 반짝거리는 예를 들면 다이아몬드, 별빛 등을 표현할 때 조명과 마가린를 이용하여 표현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가수 박정현의 곡 "늘 푸른"의 뮤직비디오로서 소개된 바 있다.

한국어 더빙도 되었는데 김승준, 최덕희, 김기현, 문관일 등의 초호화 성우들이 출연하였다.

애니메이터들의 작업실. 각자 되고 싶은 인물이 되어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가면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총 6개의 에피소드는 아래와 같다.

첫 번째는 소심하고 겁 많은 왕자가 용기를 내서 11개의 다이아몬드를 찾아내 마법에 걸린 공주를 구하는 이야기.

두 번째는 싱싱한 무화과 맛에 반한 여왕이 시종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순수한 소년의 정성에 감복하게 되는 이야기.

세 번째는 마녀를 무찌르러 마녀의 성에 들어갔다가 마녀와 사랑에 빠지는 소년의 이야기.

네 번째는 일본을 배경으로 어리석은 도둑을 통쾌하게 괴롭히는 노파의 이야기.

다섯 번째는 메가 레이더 살인을 즐기는 미래 여왕과 그녀의 잔인함 속에 드리워진 고독을 치유해주는 파블로 조련사 이야기.

여섯 번째는 황당한 마법의 키스로 개구리, 나비, 코뿔소, 벼룩 등 온갖 모습으로 변해가는 왕자와 공주 이야기

소심하고 겁이 많지만 용기를 내서 111개의 다이아몬드를 찾아 공주의 마법을 푸는 왕자. 싱싱한 무화과의 맛과 바보스러우리만치 순수한 소년의 정성에 감복해버린 거만한 여왕. 군중들의 비웃음에 개의치 않고 차분히 때를 기다리다가 멋쟁이 마녀와 사랑에 빠지는 청년.

어리석은 도둑을 통쾌하게 넉아웃 시키는 가공할 다리 힘의 노파. 메가 레이더 살인을 즐기는 미래 여왕과 그녀의 잔인함 속에 짙게 드리워진 고독을 치유해준 파블로 조련사. 황당한 마법의 키스로 인해 개구리, 나비, 코뿔소, 코끼리, 애벌레, 사마귀, 거북이, 벼룩, 기린, 고래, 황소로 변신해가는 왕자와 공주의 불길한 키스의 전주곡 등.

111개의 다이아몬드를 지정된 시간 안에 찾아야 저주가 풀리는 공주. 공주에게 구혼한 남성들이 모두 도전하지만 지정된 시간 안에 다이아몬드를 찾지 못하여 족족 개미가 되어 버린다. 이에 한 청년이 도전하는데 다른 도전자들과 달리 배려심이 깊었던 덕분에, 개미들이 다이아몬드를 찾아내어 물어다 준다. 공주의 저주가 풀리고 개미들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면서 행복한 결말로 막바지에 이른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