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바 나이 유튜버 bj 프로필 복학 키 학력 고향 인스타 본명 책 저서 본명

by 제로스 2024. 3. 20.
반응형
728x170

bj 유튜버 선바 프로필

선바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본명 대학교 가족관계 집 거주지 소속사

출생: 1991년 12월 14일 (28세)

키: 182cm

학력: 숭실대학교

저서: 제 인생에 답이 없어요: 크리에이터 선바의 거침없는 현생 만담

본명

김선우(金善禹)

신체

182cm, 75kg, O형

출생

1991년 12월 14일 (28세)

학력

서울양천초등학교 (졸업)

성재중학교 (졸업)

마포고등학교 (졸업)

숭실대학교 (철학과 / 재학)1

거주지

경기도 화성시

가족

부모님, 여동생

배틀그라운드 닉네임

SUNBA

SUN_SUE_DDAK

리그 오브

레전드 닉네임

겨드랑이에낀손

명호와주방장

소속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유튜브

구독자 수

77만명A

트위치

팔로워 수

24만명A

대한민국의 유튜버이자 , 트위치 스트리머. 본명은 金(성씨 김), 善(착할 선), 禹(하우씨 우)를 써서 김선우이다. 현재는 트위치에서 파트너 계약을 맺고 스트리밍을 하고 있으며, 트위치 이주 전 스트리밍 영상들은 선바 유튜브 채널에서, 이주 후의 스트리밍 영상들은 선바 스트리밍 다시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0년 7월 다시보기 채널도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였다.

길쭉한 얼굴과, 덥수룩한 수염이 선바의 트레이드 마크.과거 페이스북 스타 출신으로 페이스북에 '선바의 예술 세계'라는 페이지를 운영하였으나 해킹당해 사라졌고, 9 현재는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운영 중이다.선바가 유튜브를 막 시작했을 무렵, 햄튜브를 통해 선바를 접하게 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다. 햄통알: 햄튜브님을 통해 선바님을 알게되었습니다의 줄임말. 당시 팬들에게서 받은 편지들에 많이 쓰여있었다. 소위 햄바라는 이름으로 콜라보를 많이 하기도 했고, 실제로 두 사람의 케미 또한 상당했다. 두 사람이 같이 찍은 '일진에게 찍혔을 때'라는 시리즈에서 다음 영상을 대가로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선바 유튜브 구독자 3만명 찍기'라는 공약을 내걸었는데, 그게 기적처럼 이루어지고, 구독자가 늘어난 선바가 열일을 하기 시작하여 이 시점에서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게 된다.

크리에이터 회사 웃소의 멤버였다. 10 초창기부터 멤버로 활동했고 당시에도 개인 방송으로 인해 출연 횟수는 타 멤버들보다 적었다. 그리고 2019년 2월 26일 웃소의 웃소 Q&A영상의 댓글에서 공식적으로 선바가 웃소의 명예멤버가 되었다고 밝혔다. 웃소와의 불화는 전혀 아니며 오랜 친분을 유지하고 있고 트위치방송에서 2018년 12월 19일 스튜디오 이전기념으로 웃소 멤버들을 초대해 방송을 했다. 2019년 8월 11일 웃소 콘서트에도 초대받았다. 물론 출연진이 아닌 관람객 신분으로, 다른 유튜버들도 많이 와 있었다고 한다. 그 후 디투 결혼식에도 참석했다.

짧은 유머 영상 및 유머 영상 시리즈인 일해라 선바 시리즈 등으로 유튜브 구독자가 어느 정도 생긴 후인 2016년 말에 유튜브/트위치 스트리밍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으나 유튜브 구독자 수는 한참 동안을 10만 구독자 언저리에 머물렀다. 그런데 17년 12월 말, 한 시청자의 요구에 선바는 슈 게임 등의 주니어 네이버 게임을 했고, "재미없다" 는 선바의 감상평과 다르게 시청자, 구독자들의 반응은 매우 좋고 뜨거웠으며, 순식간에 게임 영상의 조회수 및 구독자 수가 미친 듯이 오르며 유튜브 채널 성장 속도에는 더욱이 가속도가 붙는다.현재는 유튜브 구독자 70만 명, 트위치 평균 시청자 3000~4000명의 안정적인 대기업 유튜버 + 트위치 종합게임 스트리머로 자리잡았다. 방송이 시작되면 트위치 좌측 바에서 불쑥불쑥 위로 솟아오르는 선바 아이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도 게임 인기상승 동영상 TOP 25에 거의 매일 들어간다.

 

2020년 기준 라이브 스트리밍은 일정과 목 상태를 고려하여 가끔 휴방하는 것을 제외하면 거의 매일 방송하며, 선바 유튜브 편집자는 현재 존, 롸, 옹, 졸, 롤 전문 편집자 촴, 썸네일 편집자 쏭으로 총 6명이 있다. 편집자들의 열일로 매일 스트리밍 편집 영상을 볼 수 있다. 유튜브 업로드 시간은 매일 오후 4시이다. 브이로그나 정직한 먹방 등의 영상은 대부분 선바 본인이 편집하고 있으며, 2020년 4월 샌드박스 합류로 샌드박스 내 담당 PD도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치 스트리밍에서 편집자의 게임 참여도가 상당히 높은 편으로, 롤을 같이 하기도 한다.

현재는 편집자가 6명으로 늘어나면서 여러 가지 컨텐츠를 시도하고 있다. 띵호와 주방장 실사판, 비벼비벼 자장면 실사판, 슈의 초밥집 실사판, 사내 피구대회 문도 피구대회 등, 실외에서 할 수 있는 촬영이나 편집자들과 함께 롤, 마인크래프트 등 게임 또한 진행하고 있다.

선바 사건 사고 논란

2016년 5월 26일 업로드 된 일상 로그 영상인 <대학생의 하루-일해라 선바 #3>에 자박꼼 영상의 "나는 재밌어~" 라는 일부 클립이 잠깐 삽입되었다. 이에 대해, 일부 구독자들이 자박꼼 영상을 아무런 문제의식 없이 사용한 것을 비판했다. 비록 영상에서 인용한건 문제가 되는 성희롱 발언 부분이 아니라 할지라도, 해당 영상 자체를 일종의 '유머요소'로서 소비하려고 영상에 삽입한 것 자체가 그 영상에 대해서 아무런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은 것 이다.

논란이 되자 기존의 영상을 삭제한 사과 영상을 올렸다. 사과 영상에서 선바는 자박꼼 영상을 봤을때 '아무 생각 없이 웃겨서' 넣었다고 밝혔고, 이번 일로 실망해서 구독 취소하시는 분들에겐 할 말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후 사과 영상에서도 댓글 창이 엉망진창이 되자 결국 사과 영상도 비공개 처리되었다.이후 댓글 잃기-일해라 선바 18라는 영상을 업로드 했는데(현재 비공개 처리됨), 영상에서는 악플러들의 댓글을 까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제대로 된 피드백 영상을 기다리던 구독자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10월 11일 해명 및 사과 영상을 올리고 더보기 란에 계속된 논란에 대한 더 확실한 해명과 피드백을 하였다. 본인 말로는 자박꼼에대해서 비웃음에 가깝게 넣은것이 하필 논란이 되었고, 해명하려니 너무 수습하기 두려워진 탓에 빠른 대처가 안되었다면서 제대로 된 해명과 사과를 하였다.

선바 모유 희화화 논란

뉴질랜드에서 실종된 여성이 자기 젖을 먹으며 생존했다는 뉴스를 보고 취한 리액션이 논란이 되자 # 웃음코뿔소 측이 인스타를 통해서 사과문을 올렸다.

2015년에 올라온 영상이었고, 사과문까지 올라왔지만 2018년 7월 25일 팬카페에서 단체가 아닌 개인으로써 짚고 넘어가달라는 피드백 요청 글이 올라왔고 팬카페에 선바 개인이 쓴 사과문이 올라왔다.

선바 레이튼 교수 실황 논란

트위치 스트리밍을 통해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모바일 리마스터 버전을 총 7시간에 달하여 엔딩롤이 포함된 결말까지 플레이 및 방송하였고, 이 전체 다시보기 영상을 선바의 스트리밍 다시보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또한 초반 5시간 까지의 플레이 영상을 담은 편집본이 10월 28일 선바 유튜브 본채널#에 올라왔고, 일부 레이튼 교수 팬들이 이것에 문제를 삼았다.

이에 대해 선바는 10월 31일 자신의 팬카페에 해명문을 업로드한다. 약관을 분석하며 게임을 방송하는 것은 약관을 어긴게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고, 또한 지인인 고탱에게 의견을 전달하고 고탱이 직접 레벨 파이브 측에 문의하였고, 그 결과 게임을 결말까지 방송해도 좋다는 입장을 받았다고 하며 받은 메일 내용을 공개하였다.

이에 대해 11월 8일 경, 다시 레이튼 교수 시리즈의 팬인 한 유저에 의해 '약관 해석은 선바가 문장을 잘못 이해한 것이고 실제로 약관은 결말까지 포함된 플레이를 금지하는 것이 맞다, 또한 고탱이 받았다는 메일은 공식 메일 주소가 아니라 직원 개인 주소였으며(Sergio Montealegre, 커뮤니티 매니저) 회사 공식 입장이 아닌 일개 개인 직원의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한 것이 아니냐'고 주장하며 직접 문의했을 때에는 결말이 포함된 스트리밍은 금지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반박글이 올라오자 고탱은 다시한번 레벨 파이브측에게 문의하였고, 고탱이 처음 받았던 메일은 커뮤니티 매니저가 회사의 공식 입장을 확인하지 않은 채 개인 의견을 섣부르게 보내어 오해가 빚어진 것이 맞다고 확인되었다. 레벨 파이브 측에서는 맨 처음 보내어진 답변 메일은 회사에 공식 입장이 제대로 전해지지 않아 혼란을 주었다며 이에 대해 사과하였고 회사 약관은 결말까지 포함된 스트리밍은 금지된 것이 맞다는 점을 명확히 밝혔다. 다만, 결말이 포함되지 않은 초중반 플레이 영상정도는 게임 홍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초중반 플레이 영상은 허용된다는 입장을 밝혔다.두번째 문의의 답변을 받은 고탱은 이 사실을 선바에게 전했고, 선바는 레벨 파이브의 입장을 확인한 후 결말이 포함된 7시간 짜리 트위치 다시보기 및 유튜브 영상을 삭제하고, 초중반 플레이 영상을 담은 본채널의 영상만을 남겨두었다.

선바 책 저서

2019년 7월 25일 제 인생에 답이 없어요: 크리에이터 선바의 거침없는 현생 만담.

제목은 인생이 노답이라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는 정해진 답이 없다는 뜻.

내용이 굉장히 짧은 편이라, 작가 사인회 갔던 사람들이 대기하면서 다 읽었다고 할 정도.

선바 복학

선바가 복학하는 것으로 실검 1위를 찍은 것에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2일 유튜버 선바(김선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SUNBA선바'에 "미친 화석이 복학을 한대!"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선바 방송의 시청자는 '여기가 실검 1위 방송인가요'라는 도네이션을 보내는 것으로 시작됐다. 선바는 머쓱한 표정을 짓더니 "세상에 그렇게 뉴스가 없는 건가"라며 "나한테 왜 그러는 것이냐"라고 웃음을 지었다.

선바는 "복학한다고 실검 1위라니, 10학번 복학하는 것이 그렇게 신기한 건가"라고 밝혔다. 이어 "아무튼 이렇게 관심을 끌었다. 나 성공한 관정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선바가 "학교 입학처에서 홍보 영상을 찍자고 했다"고 밝히자, 시청자들은 "홍보 영상 찍은 사람이 제적 당하면 진짜 레전드"라고 말했다. 선바는 "솔깃했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선바는 올해 나이 30세로 대학교 복학 문제가 화제가 되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선바는 숭실대학교 철학과 10학번으로 오는 2학기에 복학하지 않으면 제적 대상이 된다고 설명했다.

선바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sunbaaki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