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완태 나이 아나운서 프로필 와이프 부인 아내 김문경 결혼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4. 3. 19.
반응형
728x170

아나운서 김완태 프로필

김완태 나이 학력 고향 소속사 데뷔 종교 자녀 아들

출생: 1969년 12월 21일 (50세)

학력: 경희대학교

​김완태 아나운서

출생

1969년, 서울특별시

학력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저널리즘 석사

수상

2007년 대한민국 아나운서 대상 아나운서 클럽회장상

경력

2017.03 MBC 편성제작본부 아나운서국 아나운서1부장

2016.09 MBC 편성제작본부 아나운서국 아나운서2부장

1995 MBC 아나운서

사이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름

김완태 (金完泰)

출생

1969년 12월 21일 (50세) 서울특별시

소속

700세븐헌드레드

데뷔

1995년 MBC 공채 아나운서

학력

오산고등학교

경희대학교 회계학 학사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저널리즘 석사

자녀 슬하 1남

종교 개신교

김완태(金完泰, 1969년 12월 21일 ~ )는 MBC 前 아나운서 출신인데 2018년 12월 31일을 기하여 최승호 MBC 사장 체제에서 두 번째로 퇴사 선언한 MBC 아나운서이다.前 MBC 아나운서.1995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으며, MBC 장학퀴즈의 마지막 진행자였으며, MBC 스포츠뉴스의 진행을 맡기도 했다. 선배인 한광섭, 후배인 임경진, 김성주와 더불어 주로 스포츠 중계를 맡았다. 이후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도 파견되었으며, 2011년 자사의 한광섭, 강재형과 함께 MBC LIFE의 프로야구 중계에도 파견되었다.

이후 2012년 MBC 파업에 참여했다가 아나운서국에서 쫓겨나 미래전략실로 좌천되었다. 2013년에 부당전보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해서 복직했다.

2014년 들어서 한광섭 아나운서를 대신해서 MBC 본사에서 KBO 리그의 중계를 맡은 이력도 있으나, 후술할 사건이 터지고 한명재 MBC SPORTS+ 아나운서 팀장이 중계를 맡았다. 이후 2018 시즌부터는 본사의 김나진 아나운서가 중계를 맡고 있다.

 

 

2016년 말에 아나운서국 1부장으로 승진했다. 이후 2017년 MBC 파업에는 신동호, 양승은, 최대현같은 친 김장겸 성향의 아나운서, 김미정 아나운서 2부장, 한광섭, 이재용, 하지은 아나운서와 같이 파업에 같이 불참했다. 따라서 친 김장겸 성향 아나운서들과 싸잡아서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데, 그나마 이 사람은 나름의 쉴드거리라도 있다. 일단 회사에서 간부직을 맡은 현실, 그리고 40대 후반의 적지 않은 나이, 또한 2012년 노조파업 당시에 참여했다가 보복성 인사에 당한 것 때문에 불참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017년 8월 30일 MBC 보직 간부 57명이 성명을 내고 김장겸 사장의 사퇴를 요구했는데, 이 명단에 김완태 아나운서도 포함된걸 보면 여차하면 보직 사퇴를 하고 파업에 동참하거나 최소한 파업에 동조하는 걸로 보인다. 실제로 김완태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표준FM의 "그건 이렇습니다"의 파업 직전 마지막 방송 클로징에서 본인도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미정 아나운서와 함께 부장 보직을 사퇴했다.

2017년 파업 이후 "그건 이렇습니다" 진행을 전종환 아나운서에게 넘기고 생방송 오늘 저녁 내레이션과 MBC 표준FM 라디오뉴스를 퇴사 전까지 진행했다.여담으로 모교인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에서 2학기에 개설되는 수업인 방송진행을 맡고 있다. 오랜 방송 경험을 토대로 수업 내용은 알찬 편. 학점도 혜자라고 한다.

2016, 17년에 선발된 계약직 아나운서들의 처우 문제에 공감을 표하는 정규직 아나운서 중 한 명이기도 하다.2018년 12월 1차 명예퇴직 명단에 올라감에 따라 2018년 12월 31일 자로 MBC를 떠났다.2019년 6월. 5개월 동안의 공백기 를 뒤로하고, 스타트업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프리랜서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했다. 前 MBC 아나운서 김완태 ‘프리선언’, 청년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한다

2014년 10월 24일에 있었던 한국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LG 트윈스 대 NC 다이노스 3차전 중계에서 볼 카운트를 헷갈릴 정도의 야구 지식 부족을 드러내고, 이게 지상파 야구 중계인지 인터넷 개인 방송인지 헷갈릴 정도의 LG 트윈스 편파 중계를 선보여서 경기 후 바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비판을 받았다. 그러면서 MBC가 3경기를 중계하게 될 한국시리즈 중계부터 결국 한명재가 맡게 되었다.김완태 아나운서는 이전에도 김연아 피겨 중계 때도 다른 외국 선수들을 심하게 깎아내리는 편파중계를 했던 이력이 발굴되면서 거센 비판을 받았다.

김완태 아나운서 육아 퇴사 전부인 이혼 재혼 결혼 김문경 자녀 아들 나이 차이 직업

김완태 전 아나운서 김완태 부인 김문경과 아들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13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김완태 부인 김문경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김완태 부인 김문경이 오는 금요일에 집안일을 부지런히 하며 하루를 보냈다.

김완태 부인은 아들의 홈스쿨링을 도와주는가 하면 아들의 행동 하나하나에 잔소리를 하며 엄마와 같은 모습을 보였다. 김완태의 아들은 잔소리에 지지 않고 말대답을 하며 맹랑한 모습을 보였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김완태 부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완태 부인은 "아내 김문경은 지방에서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다"며 "처음 결혼할 때 마음이 그거였다.

김완태 아나운서 부인 아내 나이차이 8살 어린 김완태 부인 김문경과 결혼해 도둑놈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도둑놈이니까 잘해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내가 이 사람(김완태 부인)이게 해줄 수 있는 것은 해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완태는 자유시간에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이재용 전 아나운서를 만났다.(김완태 아나운서 부인 아내 직업) 김완태 전 아나운서의 선배인 이재용은 "완태는 정말 아이를 기다렸다. 워낙 정이 많은 친구라서 그런지 자기 아이니까 더 돈독하다. 육아는 아이 태어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해왔다"며 김완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재용 전 아나운서는 아들과 하루종일 붙어 있을 수 있느냐는 김완태의 질문에 "나는 가출한다"라고 말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이어 "육아 그거 아무나 그렇게 못한다. 남성들 709~80%가 아이와 10분 이상을 못 버틸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재용은 애는 엄마가 키우는 것이 맞다며 "어릴 때는 엄마의 손길이 필요하다. 우리가 충족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을 거다. 아빠는 이 아이의 인생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해 김완태를 감동케 했다.

이재용은 지금의 아내와 재혼해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그는 "20년 터울로 아들이 둘 있다. 내 인생 보면 애만 키우다 가는 거다"라고 말해 출연자들의 공감을 샀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김완태 부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완태 부인은 "아내 김문경은 지방에서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다"며 "처음 결혼할 때 마음이 그거였다.

8살 어린 김완태 부인 김문경과 결혼해 도둑놈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도둑놈이니까 잘해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내가 이 사람(김완태 부인)이게 해줄 수 있는 것은 해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재용은 지금의 아내와 재혼해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그는 "20년 터울로 아들이 둘 있다. 내 인생 보면 애만 키우다 가는 거다"라고 말해 출연자들의 공감을 샀다.

김완태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etwasneues69/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