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언페이스풀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개봉일: 2002년 8월 22일 (대한민국)
감독: 에이드리언 라인
각색: Tezaab – The Acid of Love (2005년)
수상 후보 선정: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 New York Film Critics Circle Award for Best Actress
영화 언페이스풀 (Unfaithful)은 프랑스에서 제작된 애드리안 라인 감독의 2002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스릴러 영화이다. 리차드 기어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G. 맥 브라운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1969년 프랑스 영화 부정한 여인 (The Unfaithful Wife) 을 각색한 것이다. 북아메리카에서는 52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둬들였고, 전 세계적으로는 119,137,784 달러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결혼 10년차 부부 에드워드 섬너와 코니 섬너. 8살 아들과 함께 뉴욕 교외에 살고 있는 이 부부는 무엇하나 부러울 것 없는 이상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뉴욕 시내로 쇼핑을 나갔던 코니가 우연히 사고를 당하게 되고, 폴 마텔이라는 젊은 프랑스 남자가 치료를 자처한다. 처음에는 견제의 눈길을 감추지 못하던 코니도 어딘지 모를 폴의 신비스런 매력에 긴장을 풀게 된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코니.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이 곁에 있지만 문득문득 떠오르는 폴의 웃음과 말투에 다시 한번 폴
을 만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고, 이렇게 폴과 코니는 위험스럽게 서로에게 탐닉하게 된다.

코니는 점점 자제력을 잃고 폴과 대담한 애정행각을 벌이게 된다. 그와 함께 폴에 대한 집착이 강해지는 코니, 스스로도 끝낼 순간이 다가옴을 알고 있다.

그리고 우연히 아내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되는 에드워드. 그는 신뢰했던 아내의 부정앞에 충격을 받는다

결국 폴에 집에가 찾아가 죽인 에드워드는 증거를 감추고, 아무 일 없었던 모습으로 아들의 연극을 보러 간다.공연이 끝나고 아내가 잠든 모습을 확인한 다음 차 트렁크에 숨겼던 폴의 시신을 쓰레기장에 버린다.에드워드와 코니의 집을 찾아오는 경찰 폴의 실종을 수사하며 코니에게 몇 가지 질물을 하고, 그때 코니는 폴이 유부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녀는 그가 유부남인지도 모르고 만났던 것.사랑이 아닌 육체만 탐닉한 그들.그리고쓰레기장에서 폴의 시신이 발견이 된다.경찰은 코니를 의심하고 있지만 물증이 없어 돌아간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어느 날 에드워드의 옷을 세탁소에 맡기러 가던 코니는 에드워드의 옷 안에서 자신과 폴이 함께 찍힌 사진을 보게 된다.



충격을 받은 코니.집에서 자신이 폴에게 준 선물 에드워드가 폴을 죽일 때 사용한 문제의 선물도 보게 된다. 남편 에드워드에게 "당신이 죽였어?" 묻는 코니.에드워드는 가족을 위해 모든 걸 바쳤다.


당신은 전부 버렸어 뭘 위해? 그렇을 내가 모를 줄 알았어? 그를 죽이고 싶진 않았어..차라리 당신을 죽이고 싶었다며 그동안 참아온 분노를 코니에게 터지고 만다.



이렇게 에드워드 부부에게 또다시 위기가 오지만.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에드워드와 코니 부부. 코니는 에드워드의 선물밑에서 쪽지를 발견한다.



그 쪽지에는 내 최고의 기쁨인 아내에게 에드워드가 코니에게 사랑한다고 쓴 편지였다. 이 편지가 들어있는 선물을 폴에게 준 것이었다.



에드워드가 분노한 이유를 코니는 알게된다.에드워드는 자수를 하겠다고 하고, 코니는 에드워드를 말린다.



아무도 모르니 다 잊고 다른 나라로 떠나자 떠나서 새 출발을 하자고 말한다. 그렇게 에드워드와 코니는 차를 타고 떠나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