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창정 나이 전부인 와이프 김현주 프로 이혼 서하얀 재혼 결혼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3. 9. 9.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영화 배우 가수 임창정 프로필

​임창정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소속사 종교 데뷔

임창정 나이 출생: 1973년 11월 30일 (46세), 이천시 백사면 임창정 고향

임창정 키: 171cm

임창정 소속사: YES IM 엔터테인먼트

임창정 와이프 배우자: 서하얀 (2017년–), 김현주 (2006년–2013년)

​출생

1973년 11월 30일 (46세)

경기도 이천군 백사면 송말리1

(현 이천시 백사면 송말리)

국적

대한민국

본관

풍천 임씨

신체

168cm, 임창정 몸무게 79kg, 임창정 혈액형 B형

소속사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임창정 종교

무종교

임창정 학력

이천남초등학교 (졸업)

이천중학교 (졸업)

이천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영상학과 (중퇴)

임창정 가족 관계

형제자매

1남 3녀 중 셋째

배우자

서하얀(1991년생, 2017 결혼 – 현재)

임창정 자녀

아들 임준우(2006년 8월 18일생)

아들 임준성(2008년 2월 1일생)

아들 임준호(2010년 12월 19일생)

아들 임준재(2017년 5월 10일생)

아들 임준표(2019년 11월 9일생)

임창정 데뷔

1990년 영화 《남부군》

임창정 특기

작사, 작곡, 모든 운동, 남도창, 모창

가요계와 영화계를 모두 종횡무진 누비는 대한민국의 멀티 엔터테이너.1980년대에 김창완, 전영록 등이 활약할 때부터 개념은 존재했지만 공식적인 용어는 아니었던 '멀티 엔터테이너'라는 수식어를 사실상 최초로 정착시킨 인물. 이후 연예인들이 여러 분야를 병행하는 케이스는 몇배로 늘어났고, 성공을 거둔 연예인이 가끔 나오긴 하지만 이들 중 아직 그의 경지까지 올라섰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는 가요계에서 주류이면서도 영화계에서도 꾸준히 주연급으로 출연해 성공과 실패를 모두 맛보면서 정상급의 위치를 굳히도록 성장했으나 다른 멀티 엔터테이너들은 가요, 연기, 예능이든 적어도 한 분야에서는 그의 최고 커리어에 도달해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다재다능한 부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물이다.

멀티 엔터테이너의 라이벌로서 엄정화나 김민종을 거론하는 경우가 많은데, 노래로는 대부분의 지표에서 임창정이 앞선데다 아직까지도 차트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점에서 꾸준함으로도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8 연기 쪽에서는 김민종은 드라마는 잘됐지만 영화는 아쉽고, 엄정화는 흥행, 수상경력 등 임창정보다 급이 더 높아 두 분야를 종합하면 비등하다 할 수 있다. 다만, 임창정은 예능에서도 메인 출연자로 활약하며 노래 연기 예능의 세 분야에서 정상에 선 경험이 있는 트리플 멀티 엔터테이너, 즉 만능이라는 점에서 더욱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1990년 영화 남부군에서 연기자로 데뷔했다. 이어서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등 여러 공중파 드라마와 영화에서 단역과 조연 등으로 얼굴을 내밈과 동시에, 1995년에 정규 1집을 발표하며 '이미 나에게로' 등의 곡들로 가수로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다.

1996년 발매된 2집의 처참한 실패를 딛고서, 1997년에 영화 '비트'에 조연으로 출연한 것이 그가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한 계기가 되었다. 임창정은 이 영화에서 양아치 '환규' 배역을 실감나게 소화하며 유오성과 함께 당시 주목할 만한 신인 조연배우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임창정이 부른 영화 OST인 '슬픈 연가' 또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공중파 예능계에도 입성, KBS 슈퍼선데이의 '금촌댁네 사람들'과 '둥근해가 떴습니다'에 고정으로 출연해 코믹연기로 주목을 받으며 대중인지도를 어마어마하게 올려, 배우-가수-예능까지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라는 그만의 칭호를 얻게 된다.

 

임창정의 팬클럽 이름인 '빠빠라기'는 사모아어로 '하늘을 찢고 온 사람'이라는 뜻이다.오산시 2대 홍보대사다.희대의 유행어 17대 1을 유행시킨 장본인이다.몽고 제국대장공주의 개링구였던 풍천 임씨이고 선조가 몽고인 혹은 중국 한족이라는 것.지금이야 당연히 최고의 발라더로 불리지만 1집 제목이 Rock & Razor Techno Music이었다.

최초의 기록을 갖고 있다.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 연속 음악프로 1위 곡을 시대별로 3곡 이상 보유한 유일한 가수다.

1998년부터 임창정의 음방 1위기록이 갑자기 줄어든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몇몇 음악방송의 순위제 폐지, 2001년 연제협 MBC 출연 거부 사태, 2002 월드컵으로 인한 결방이 한몫 했다.최초로 음원차트에서 지붕킥 100회를 돌파했다. 총 194회로 집계되었다.신혜성과 듀엣곡을 발표했다.

윤도현의 러브레터와 밤이면 밤마다에서 언급한 이야기로, 예전에 가수 오디션을 보러갔다가 윤도현을 만나서 결승까지 갔고, 둘의 우열을 가릴 수가 없어서 회사에서는 윤도현과 임창정을 둘다 캐스팅했지만 회사가 망..주당으로 유명하다. 주사를 묻는 질문에 '술 마시면 그냥 잔다'라고 하자, 마르코가 "아침 9시까지 마시는데 잠이 안오면 사람이 아니죠.'' 비틀즈 코드에 나와서 밝히기로는 술이 '깨면' 주사가 생긴다고 한다. 그 주사란 술을 찾는 것.

아버지가 6.25 전쟁 참전 용사였기 때문에 군대를 면제받아 6개월간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했다.

 

1996년에 발매된 2집의 타이틀곡 혼자만의 이별은 3옥타브 레라는 최고음을 비롯한 후렴구 때문에 수준급 발성을 요구하는 노래다. 리즈시절 임창정의 고음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노래이자, 왜 그가 전설로 불리는지 알 수 있는 노래이다. 한번은 방송사 실수로 라이브 도중 1키를 올려버린 실수가 있었음에도 가뿐히 소화해 냈다. 참고로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임창정 암살로 검색해도 볼 수 있으며 그의 음역대가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는 케이스.김창렬의 라디오에서 갑자기 "소주 한 잔"을 라이브로 부르게 되었는데, 음이 너무 낮은것 같아서 제작진에게 계속 올려달라고 하다 결국 여자키로 완창한 적도 있다.임창정이라는 가수를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흔히 '노력형 가수' 라는 이야기가 많다. 불후의 명곡 출연 당시 본인 입으로도 난 타고난게 없다, 99%의 노력이 있고 1프로가 타고났다. 따라서 김건모, 이승철과 같은 타고난 가수들은 도무지 따라갈 수가 없다라는 뉘앙스의 이야기를 했다.

목소리의 톤이 높고, 어렸을때 창을 배웠었던 경험을 토대로 저음과 고음에서 모두 매우 탄탄한 소리를 낸다.89 립싱크가 당연하게 여겨지던 시절에도 꾸준히 라이브만 해와서 그런지 사소한 음이탈은 신경쓰지 않고 화끈하게 노래를 부른다. 공연환경이 좋지 않은 공중파 음악방송에 나와 마이크를 저만치 떼어서 불러도 쩌렁쩌렁 울리는 성량도 압권. 조수미가 좋아하는 가수로 임창정을 꼽은 바 있는데, 다름아닌 가창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한다. 비디오 스타에서도 마이크를 한참 떼어놓고 부르는 모습에 다들 감탄했다.

5집 타이틀 곡 'Love Affair'의 녹음시에, 곡의 후렴구 중에 '우리 단 한 번'이라는 가사 부분을 부를 때, '한~번'으로 음이 올라갈 때 실수로 실제 작곡된 코드보다 반음 내려진 음으로 '번'을 불러 녹음했는데, 당시 이 곡의 작곡자이자 프로듀싱을 맡았던 작곡가 김형석이 오히려 흡족해 하며 훨씬 좋다고 판단해 그대로 앨범에 싣게 되었다고 한다.

7집 타이틀 곡 '날 닮은 너' 에는 "두려워 겁이 나"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노래부를 때 이를 항상 "두려워 겁씨나"로 발음하여 이야깃거리가 된 적이 있다. 표준어의 올바른 사용에 민감한 사람들은 상당히 거슬린다는 식으로 말하기도. 본인은 이에 대해 "틀린 발음인 것은 알았지만, 강조를 위해 일부러 그리 한 것"이라 뉴스기사를 통해 해명.90 사실 70대 이상 어르신들 중에 이렇게 발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만, 옛 사람들의 언어 습관을 모르는 젊은 세대들 중에는 임창정이 외국인처럼 한국어를 발음한다며 원래 없었던 외계어나 언어 파괴처럼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다.

2002년 가요 프로그램 출연시에 대기실에 들어갔는데 낯설어 보이는 여자 가수가 대기실에 앉아있는 것을 보았다. 신인인거 같아 보이는데 인사할 기미가 없는 여자가수에게 선배로서 한 소리 할려고 앞에 가까이 다가가서 보니 그 가수는 다름아닌 6년 만에 컴백한 가요계의 마돈나 김완선이었다고. 결국 임창정은 당황하면서 김완선에게 정중히 인사를 건넸다는.

배우 이병헌의 데뷔 초반기에 임창정이 로드매니저 보조로 활동하던 경력이 있어서 이병헌과 옛날에는 무척이나 호형호제하던 막역한 사이였다고 한다. 임창정이 스타가 되고 난 후에 술자리에서 대판 크게 싸우고 난 뒤 서로 3~4년 동안 연락하지 않다가 임창정이 먼저 사과하고 관계를 회복했고, 이를 계기로 임창정은 이병헌과 자신의 관계처럼 누군가 막역한 동생을 만들고 싶었다고 하는데 그 동생이 바로 신정환. 1년 동안 친하게 지내며 이병헌처럼 티격태격 싸움도 걸어보다가 맞을 뻔 하고 그만두기로 했다고. 하지만 최근에 이수근이 제발로 찾아와 줬으니 소원 성취한 듯. 실제로 막역하고 꽤나 아껴주는 듯 하다.

이수근과 경기도 이천시의 같은 동네에서 태어났으며 생가가 서로 앞집 뒷집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가깝게 위치했지만 어릴 적에 이수근이 양평군으로 이사를 가 임창정은 몰랐다고 한다. 이걸 알고 있었던 이수근이 연예인으로서 유명해진 이후 임창정을 찾아와 어릴 적 살았던 주소를 이야기하면서 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임창정은 그 전에도 이수근을 연예인으로서 이미 알고 지냈는데 이걸 왜 이제 말하냐고 물었더니, 같은 곳에서 태어난 것을 떳떳하게 말할 수 있을 때 말할 생각이었다고 했다. 특히 2010년에 개봉한 영화 슈렉 포에버에서 이수근이 극중 슈렉과 대결하는 악역 럼플 역의 목소리를 더빙하기도 했는데, 영화 시사회때 임창정처럼 영화에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주는 코믹 연기를 하고 싶다는 자신의 뚜렷한 소신을 밝히는 등, 이수근에게 있어서 임창정이 상당히 오래 전부터 연예인으로서의 롤모델이 된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에 대구탕집을 열었다. 이름은 임창정의속씨원한대구탕이다.2018년 가을부터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했다. 광주-안양-인천-대전-서울-대구-청주-의정부-부산-수원-창원-일산-전주-원주-천안-강릉 무려 16개 도시에서 전국투어를 개최한 뒤 미국의 LA와 캐나다 토론토 등에서도 콘서트를 열었다.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예스아이엠' 을 창립했다. 예스아이엠 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웹콘텐츠, 영화사업 위주로 운영되고 예스아이엠 트레이닝 센터는 연기학원, 예스아이엠 플레이어 센터는 트레이닝 센터를 거친 수강생들과 외부 배우들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곳이며, 몇몇 드라마 작가와 집필계약을 맺었고 영화 크랭크인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임창정 본인이 2019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시나리오 작업을 하고 있기도 하다. 예스아이엠 플래닛은 BJ, 크리에이터들을 매니지먼트하는 것으로 보이며 예스아이엠 진로체험센터, 수제버거 카페인 예스아이엠도 창립했다.Wanna One 출신의 김재환의 솔로 데뷔 앨범의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김재환의 솔로 데뷔 후 1주일 내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의 차트만 봤다면서 각별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유튜브 'SBS KPOP CLASSIC' 채널에서 스트리밍하는 1990년대 ~ 2000년대 인기가요 방송을 보는 네티즌들로부터 (방송할 때마다 출연한다고) '또창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본인 역시 스트리밍 방송을 시청하고 별명을 알고 있다고 인터뷰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2019년 9월 21일 소속사 차원에서 악성 댓글에 대하여 선처 없는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임창정 첫번째 전부인 아내 직업 김현주 프로 결혼

임창정 전와이프 김현주 배우 겸 가수 임창정(40)이 결혼 7년 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11살 연하이자 프로골퍼 출신 아내 김현주(29)씨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임창정보다 11살 어린 김 씨는 1m72cm의 키에 연예인을 능가하는 미모로 골프계에서도 정평이 나있다. 두 사람은 2005년 티칭골퍼와 강습생 사이로 처음 만난 뒤, 임창정의 적극적인 구애 끝에 이듬해인 2006년 3월 화촉을 밝혔다. 결혼 당시 두 사람은 유명 연예인과 미녀 골프 선수의 만남으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김 씨는 2010년 SBS 골프의 가족대항 프로그램 'MU SPORTS배 패밀리 골프 챌린지'에 개그맨 김학도와 함께 메인 MC로 발탁돼 진행자로 나서기도 했다. 당시 그녀는 유명 연예스타의 아내라는 꼬리표를 떼고 MC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결혼 후 두 아이를 낳고 키우느라 투어활동을 거의 못했는데 색다른 체험에 대만족"이라고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에도 김 씨는 임창정이 방송에서 공개한 가족사진을 통해 종종 모습을 드러냈다. 임창정은 지난해 5월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아내 김 씨, 아들 셋과 찍은 가족사진을 공개하며 "아이들 얼굴이 엄마를 닮아서 다행이다. 바쁜 일정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만나서 논다. 아이들이 나를 가끔 얼굴 보는 사람 정도라고 생각할지 모르는데 그게 미안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임창정은 지난 1일 서울가정법원에 아내 김 씨를 상대로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 법원은 3일 김씨에게 이혼조정신청 접수 내용을 송달했다. 두 사람은 성격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임창정의 바쁜 스케줄 등으로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아 오해가 쌓였고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해 결국 이혼이란 결정을 내리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임창정 이혼 사유 이유)(임창정 전부인 아내 김현주 이혼 사유 이유)

임창정 결혼 첫번째 임창정은 지난 2013년 4월 프로골퍼 김현주와 결혼 7년 만에 이혼했다. 이혼 당시 임창정은 "많은 루머들과 달리 이혼한 명확한 사유는 서로의 성격적 결함과 차이에서 부부로서의 인연이 다른 것"이라고 밝혔다.

임창정 재혼 현부인 아내 직업 서하얀 요가강사 나이차이 두번째 결혼 부인 아내

임창정 재혼 임창정은 이혼 이후 4년 만인 2017년 지인 모임에서 만난 18살 연하 요가 강사인 서하얀 씨와 재혼했다. (임창정 서하얀 첫만남)(임창정 현부인 아내 첫만남)서 씨는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단아한 미모를 뽐내기도 했다. 임창정은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47세다이며 서 씨는 20대이다.(임창정 현부인 아내 나이 차이)(임창정 서하얀 나이 차이)(임창정 와이프 배우자 서하얀)

임창정 자녀 자식 아이 아기 아들 나이 이름 생년월일

임창정은 전부인 전처 김현주 프로 사이에서 세 아들을 뒀으며, 첫째와 둘째를 양육하고 있다. 셋째는 전 부인이 양육 중이다. 서하얀 임창정 재혼 후 현아내와 아들 2남 준재 준표를 낳았다.(임창정 아이들)

임창정 가족 관계

형제자매

1남 3녀 중 셋째

배우자

서하얀(1991년생, 2017 결혼 – 현재)

임창정 자녀

아들 임준우(2006년 8월 18일생)

아들 임준성(2008년 2월 1일생)

아들 임준호(2010년 12월 19일생)

아들 임준재(2017년 5월 10일생)

아들 임준표(2019년 11월 9일생)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