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아 나이 프로필 근황 aoa 탈퇴 이유 지민 본명 결혼 남편 남자친구

by 제로스 2024. 3. 16.
반응형
728x170

국내 가수 걸그룹 aoa 에이오에이 초아 프로필

초아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본명 가족관계 종교 데뷔 소속사

이름

박초아(朴草娥, Park Cho-A)

천사명2

초아야 (CHOAYA)

천상의 목소리의 천사

출생

1990년 3월 6일 (30세)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밀양 박씨

신체

160cm5, 42kg, O형, 235mm

가족

부모, 언니 (1988년생), 여동생 (2001년생)6

종교

개신교

학력

인천가정초등학교 (졸업)

인천검단중학교 (졸업)

검단고등학교 (졸업)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 / 전문학사)

소속사

그레이트 엠 엔터테인먼트7

데뷔

AOA 1st 싱글 앨범 'Angels' Story'

출생: 1990년 3월 6일 (30세), 인천광역시 부평구

키: 160cm

본명: Park Cho-a

형제자매: 박윤아, 박세아

별칭: 0개국어 능력자, AOA의 조련퀸, 낙타, 드워프, 초아맘, 초아야, 초아줌마, 초움, 촤, 촤빵야, 촤시코기, 푸린, 피카퀸, 호빗

초아 (박초아) 가수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

데뷔

2012년 AOA 1집 싱글 앨범 Angels` Story

수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뉴스타상

경력

그룹 'AOA' 멤버

사이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초아(본명: 박초아, 朴草娥1, 1990년 3월 6일 ~ )는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걸 그룹 AOA, AOA 블랙의 메인보컬, 기타를 맡았었다. 2017년 6월 30일 부로 AOA를 공식적으로 탈퇴했지만 FNC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은 유지했지만 2019년 5월에는 전속계약이 끝났다.22020년 8월 6일 그놈이 그놈이다 OST로 3년만에 복귀하였다.2020년 9월 19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영상을 올리고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였다.

 

초아 노래 앨범 음반 필모그래피

음반 목록

2013년 하이스쿨 뮤지컬 OST - 자유롭게 (Breaking Free) (With 이재진)

2014년 백년의 신부 OST - 아직 하지 못한 말

2015년 프라이머리 - 아끼지마 (Don't Be Shy) 피쳐링

2015년 디지털 싱글 《불꽃》 (로엔 re;turn 프로젝트 참여 앨범)

2020년 그놈이 그놈이다 OST - 난 여기 있어요

2020년 프라이머리 - Cloud 피쳐링

Excuse Me

ANGEL'S KNOCK · 2017년

짧은치마

BEST SONGS FOR ASIA · 2014년

사뿐사뿐

Ace of Angels · 2015년

심쿵해

Ace of Angels · 2015년

Come See Me

NEW MOON · 2016년

Good Luck

Good Luck · 2016년

흔들려

BEST SONGS FOR ASIA · 2014년

단발머리

Ace of Angels · 2015년

빙빙

ANGEL'S KNOCK · 2017년

사랑을 주세요

RUNWAY · 2016년

난 여기 있어요

Men Are Men OST Part.6 · 2020년

OH BOY

Ace of Angels · 2015년

ELVIS

BEST SONGS FOR ASIA · 2014년

AOA 지민 - 야 하고 싶어 Music Video

choa

STILL FALLS THE RAIN

Good Luck · 2016년

GET OUT

BEST SONGS FOR ASIA · 2014년

MOYA

MOYA · 2013년

vocal compilation

Call You Bae

RUNWAY · 2016년

WOW WAR TONIGHT 〜時には起こせよムーヴメント

RUNWAY · 2016년

jimin

CRAZY BOY

Good Luck · 2016년

Luv Me

Ace of Angels · 2015년

seolhyun

10 SECONDS

Good Luck · 2016년

불꽃

불꽃 · 2015년

Good Luck -Music Video-

Good Luck · 2016년

Joa Yo!

Ace of Angels · 2015년

그런가봐요

Love Is Only You

BEST SONGS FOR ASIA · 2014년

아직 하지 못한 말

백년의 신부 OST · 2014년

초아 뮤지컬 예능 방송 광고 유튜브 출연작

뮤지컬

2013년 《하이스쿨 뮤지컬》 ... 가브리엘라 역

2014년 《조로》 ... 루이사 역(개인사정으로 인한 중도하차)

예능

2015년 : MBC 《스포츠특선 카!센터》 - 진행

2015년 :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 진행

2015년 :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 오매, 단풍 들겄네

2015년 ~ 2016년 : MBC 《우리 결혼했어요》 - 패널

2016년 : KBS 조이 《차트를 달리는 소녀》 - 진행

2016년 : JTBC 《싱포유》 - 진행

유튜브

2020년 : 급식걸즈, 급식왕

CF 광고

2020년 엘리먼트 9 (모바일 게임)

대한민국의 아이돌 가수, 방송인. 前 걸그룹 AOA의 멤버. 팀의 맏언니이자 메인보컬을 맡았었다. 노력의 아이콘. 애칭은 '촤'. 유일한 맏언니라는 위치 때문에 초아를 그룹의 리더로 오해한 사람이 꽤 있는 편이었는데, AOA의 리더는 처음부터 지민이었다.

올바르고 성숙한 인품과 그에 걸맞은 성실함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20세가 되고 나서는 부모의 도움없이 스스로의 생활비는 직접 벌어서 생활하며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 2015.6 아레나옴므 인터뷰 평소 학교 생활도 열심히 하였다고 하는데, 알바 동기에 의하면 알바하면서 학교 생활과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해서 가수 준비하는 줄은 몰랐다고 한다. 알바 동기 인증 글 이처럼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스타일. 방송 관계자들이 바른 인사성과 선한 인성으로 칭찬하는 일화가 많으며, 팬들을 챙겨주는 모습 관련한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다(아래 항목 참고). 상기한 일화들이 많이 알려진 덕분인지 초아 역시 설현 못지 않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크레용팝의 초아와 달리, 이 쪽은 초아가 본명이다. 동갑내기지만 이 쪽이 4개월 더 언니다. 이 때문에 2014년에 방영된 모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크레용팝의 멤버인지 묻는 질문에 크레용팝의 초아는 본명이 초아가 아니고 자신은 본명이니 자신이 진짜 초아임을 밝혔다. 초아 aoa 탈퇴 이유 사유 원인 공식적으론 2017년 6월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AOA 탈퇴를 선언하며 논란이 일었고, 결국 6월 30일 FNC와의 협의 끝에 탈퇴하게 되었다. 탈퇴 사유는 불면증과 우울증.

초아 지민 권민아

AOA 출신 권민아의 폭로로 리더 지민이 팀 탈퇴는 물론 연예계 은퇴까지 결정했다. 리더의 탈퇴로 인해 AOA의 타격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권민아의 무려 9차례에 걸친 폭로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나왔다. 자신이 AOA로 활동할 당시 지민이 자신에게 무려 10년간 괴롭힘을 했다는 폭로였다.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권민아가 극단적 선택을 수차례 시도했다는 내용과 자해 모습이 담긴 사진, 지민의 사생활까지 언급됐다.

지민의 입장도 나왔다. 지민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후회와 죄책감이 들고 같이 지내는 동안 제가 민아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했고 세삼하게 살피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사과의 뜻을 내비쳤다.이후 지민은 권민아를 직접 스태프들과 찾아 사과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권민아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여론의 벼랑 끝에 몰렸던 지민은 결국 초강수를 선택했다.

AOA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는 5일 “지민은 이 시간 이후로 AOA를 탈퇴하고 일체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지민과 관련해 벌어지고 있는 일들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당사 역시 모든 상황에 책임을 통감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가하겠다. 다시 한번 좋지 않은 일로 걱정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했다.

리더 지민의 탈퇴는 AOA에 상당한 타격을 입힐 것으로 예상된다. 리더 자신이 팀원을 이끌지 못하고 오히려 괴롭힘을 자행했다는 의견이 모이면서다. 한 팀 내에서 리더가 한 멤버를 10년간 괴롭혔다는 사실은 팀 이미지 하락에도 적잖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AOA는 2012년 데뷔 이례 팀원들의 이탈이 여러 차례 있었다는 점도 이번 논란을 불 지핀 원인 중 하나였다. 7인조 멤버로 출발한 AOA는 초아, 유경의 연이은 탈퇴에 이어 지난해 민아의 이번 폭로로 인해 리더 지민까지 탈퇴하면서 팀 자체가 붕괴될 위기에 처했다.

오히려 이번 논란으로 인해 초아와 유경의 탈퇴 사유 또한 의심받고 있는 상황이다. 초아가 AOA 탈퇴 이후 민아와 마찬가지로 다른 멤버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고 있으나 지민만을 언팔로우한 상태였기 때문에 초아의 탈퇴도 지민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었다. 당시 지민이 올린 “뭐든 쉽게 생각하자. 그들에게 기대하지 말자. 지우고 닦고 치우자”라는 글도 재조명받았다.

메인보컬인 초아의 탈퇴에 이어 랩 실력을 인정받으며 팀을 이끌던 지민의 탈퇴는 4명만이 남은 AOA 활동에 큰 숙제를 안기게 됐다.

권민아 소속사 우리액터스는 4일 입장을 내고 “현재 권민아 배우는 안정을 찾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과 애정으로 힘든 시간을 버틸 수 있었다. 당분간 회사와 권민아는 심리적 치료를 병행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밝혔다.

초아 결혼 남편 남자친구 열애설 연애 스캔들

2017년

3월 11일에 열린 AOA 단독 콘서트 이후 약 2개월간 초아의 근황이 알려지지 않으며 잠적설이 대두. 각종 루머 생산.

5월 6일,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재충전을 위한 개인적인 휴식임을 발표.

5월 16일, 초아가 인스타그램에 소속사와 비슷한 내용의 해명글을 게시.

5월 17일, 나진 산업 이석진 대표와의 열애설 터짐. 김희철의 주선으로 교제가 이루어졌다는 내용. 하지만,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열애를 강력하게 부인. 김희철은 초아와 친분이 없으며 소개도 없었다며 반박. 초아는 인스타그램에 열애설을 부인하며 관련 없는 사람과 개인 휴식을 엮지 말아달라며 호소.

6월 4일, 지인의 결혼식에 AOA 멤버인 혜정, 찬미, 설현과 함께 축가를 부르는 모습이 SNS에서 포착.

6월 16일, AOA가 2017 AIIB 연차총회에 축하 무대로 초청 받았는데 초아는 불참. 소속사는 아직 휴식 중이라고 해명.

6월 22일, 초아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탈퇴 사실을 알림. 소속사는 아직 확정된 것은 없으며 의견을 조율 중이라고 반박.

6월 23일, 스포츠 서울이 1면을 통해 초아의 열애설을 발표. 상대는 이전 열애설의 상대였던 이석진. 가족과 동반하여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진과 정황을 공개. 초아는 다시 한 번 인스타그램을 통해 반박.

6월 30일, 탈퇴 확정. FNC와의 계약은 유지.

2019년 5월 13일, 민아가 FNC와 재계약을 하지 않고 소속사를 떠난다는 것을 발표한 날에 초아 역시 계약 종료로 소속사를 떠난 것으로 확인되었다

초아 근황

가수 '초아'가 복귀와 동시에 밀려드는 제안에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복귀 소식을 알린 가수 '초아'가 광고, 피처링 음원 공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초아는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며 커버곡 영상을 올려 오래 기다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초아는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 엘리먼트9'의 광고모델로 발탁되며 특유의 성실함과 함께 다양한 표정으로 현장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초아는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와 함께 작업한 신곡 'cloud'를 28일 공개했다. 초아는 지난 2015년 '아끼지마'로 프라이머리와 함께 호흡을 맞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복귀 소식이 알려지자 다양한 분야의 광고 제의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수많은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초아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UiPZ8bEaaMu82iQN9ryf5Q/videos

초아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queenchoa_/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