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드윅보스만 나이 프로필 사망 블랙팬서 대장암 영화 결혼 여자친구 가족

by 제로스 2024. 3. 5.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영화 배우 채드윅보스만 프로필

채드윅보스만 사망 나이 키 학력 국적 고향 몸무게 가족관계

본명

Chadwick Aaron Boseman

채드윅 아론 보즈먼

국적

미국

출생

1977년 11월 29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앤더슨

사망

2020년 8월 28일 (향년 42세)

신체

183cm, 82kg

학력

하워드 대학교 (BFA)

브리티쉬 아메리칸 드라마 아카데미

가족

아버지 리로이 보즈먼 (Leroy Boseman)

어머니 캐롤린 보즈먼 (Carolyn Boseman)

출생: 1977년 11월 29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앤더슨

사망 날짜/장소: 2020년 8월 28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키: 183cm

국적: 미국

부모: 르로이 보즈먼, 캐롤린 보즈먼

채드윅 보스만 (Chadwick Boseman) 영화배우

출생

1977년 11월 29일, 미국

신체

183cm, 83.9kg

수상

2008년 할리우드 블랙영화제 단편영화부문 심사위원상

 

채드윅보스만 드라마 영화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2008

The Express

플로이드 리틀

2013

42

재키 로빈슨

The Kill Hole

새뮤얼 드레이크

2014

드래프트 데이

본태 맥

Get on Up

제임스 브라운

2016

갓 오브 이집트

토트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트찰라 / 블랙 팬서

지옥에서 온 전언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이콥 킹

2017

마셜

서굿 마셜

2018

블랙 팬서

트찰라 /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9

어벤져스: 엔드게임

21 브릿지

얀드레 데이비스

2020

Da 5 블러드

노먼 분대장

드라마

2010

캐슬

찰스 척 러셀

2011

저스티파이드

랄프 "플렉스" 비먼

2011

프린지

마크 리틀(카메론 제임스)

미국의 배우이자 시나리오 작가, 극작가이다. 2003년 미국의 텔레비전 드라마 《서드 워치Third Watch》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블랙 팬서를 연기하기 전에도 최초의 흑인 메이저리거 재키 로빈슨의 전기 영화 42와 흑인 음악의 대부 제임스 브라운의 전기 영화 Get On Up에도1 출연하는 등 여러모로 주목받았던 배우다.목소리가 굉장히 허스키한 편으로 인상적이다. 2017년에 개봉한 영화 ‘마셜’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법관인 서굿 마셜의 젊은 시절을 맡는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의 블랙 팬서에 비해 대사량이 많기 때문에 그 목소리를 알 수 있다.

 

현지 시간으로 2020년 8월 28일 대장암으로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2016년부터 대장암 3기를 선고받고 투병중이었음을 밝혔으며 4년새에 대장암이 4기까지 발전해 작품 활동을 하면서 수술과 항암치료를 꾸준히 해왔으나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2020년 4월에 이미 코로나 기부를 독려하는 영상을 찍을 때 심히 수척해진 상황이었다.

 

채드윅보스만 여자친구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사진

뉴욕에서 포착된 배우 채드윅 보스만의 모습을 공개했다.채드윅 보스만은 이날 여자친구와 함께 스케줄을 소화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블랙 팬서로 출연하면서 국내 관객들한테 유명해졌다. 이야기의 중심 인물이 아닌 만큼 분량은 많지 않았지만, 중요한 장면마다 등장해서 확실한 인상을 어필했으며, 연기력 또한 뛰어났기에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MCU에서 블랙 팬서 역으로 단 4편을 출였했는데 모두 10억불을 넘었고, 출연한 4편의 매출을 합하면 60억불을 넘어섰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개봉하기 전, 엄청난 혹평을 받은 영화 갓 오브 이집트에 출연한 흑역사가 있다. 실로 군계일학급의 연기를 보여줬지만 영화 자체가 워낙 좋지 않아 도매금으로 묻혀버렸다. 그러나 늦지 않은 시기에 뒤이어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덕분에 이미지 회복은 물론이고 평가 상승의 혜택을 보았다.

앳되어 보이는 얼굴과 다르게 나이가 불혹을 넘은 나이로 엄청난 동안이다. 덕분에 여동생 슈리 역의 러티샤 라이트랑 17살이나 차이 남에도 그리 차이나 보이지가 않는다. 드래프트 데이에서는 37세의 나이로 21살 대학생 본테 맥을 연기했는데도 위화감이 없다.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지옥에서 온 전언(Message from King)'에 출연했다. 루크 에반스, 알프레드 몰리나, 테리사 파머 등 초호화 캐스팅이지만 영화의 평가는 보통.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 캐릭터를 맡아 블랙팬서를 연기하기 바로 직전에 아프리카 억양 캐릭터를 맡았다.2018년 2월 5일 영화 블랙 팬서 홍보를 위해 내한했다.

2018년 2월 17일에 펼쳐진 NBA 올스타전 전야제를 관람하다가 슬램덩크 컨테스트 참가자인 인디애나 페이서스 소속 빅터 올라디포에게 블랙팬서 가면을 주며 와칸다식 인사를 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아쉽게도 빅터 올라디포는 우승하지 못했는데, "허브를 주는 걸 깜박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배역들을 잘 보면 차별 받았던 흑인 야구선수라든지 흑인 가수, 미국 최초의 흑인 연방 대법원 대법관(서굿 마셜) 그리고 흑인 영웅 캐릭터인 블랙 팬서처럼 상징적인 흑인 캐릭터들을 여러 번 맡았다. 배우 본인도 역사적 흑인 대학(HBCU)의 명문 하워드 대학교 출신으로 흑인 정체성을 강하게 자각하고 드러내는 편. 그리고 위에 언급된 갓 오브 이집트에 토드 역으로 출연한 계기 또한 1억 달러가 넘는 제작비를 들인 작품임에도 흑인은 전혀 캐스팅 되지 않았고, 전형적인 흑인 캐릭터를 탈피하고자 지혜의 신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것이다.

블랙 팬서에서의 블랙 팬서로서의 연기를 할 때는 아프리카식 억양을 쓰는데, 평상시엔 당연하게도 미국 억양을 쓴다. 실제로 목소리가 상당히 매력적이라서 더욱 놀라는 사람들이 많다.패션 센스도 꽤 뛰어나다. 이것이 동안인 요소랑 합쳐져 시너지를 일으킨다.한국 팬들은 채드윅의 발음을 딴 한글식 애칭 '채두익' or '최두익'이라고도 부른다.

블랙 팬서가 흥한 뒤 자주 와칸다식 인사법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늘었는데, 처음 할 때는 기분 좋게 웃으면서 했지만 시도 때도 없이 요청을 받자 점점 표정이 굳어지는 걸 볼 수 있다.채드윅 보스만은 42(영화)에서 메이저리그 최초의 흑인 선수 재키 로빈슨 역할을 맡았었는데 공교롭게도 보스만은 그를 기린 재키 로빈슨 데이에 세상을 뜨게 되었다.

채드윅보스만 사망 이유 사유 원인 대장암

'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Chadwick Boseman)이 대장암 투병 끝에 사망한 가운데 마블이 그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했다.28일(현지시각) 채드윅 보스만이 사망했다. 채드윅 보스만 측은 그의 죽음을 알리며 "4년간 대장암(colon cancer) 투병 끝에 별이 됐다"라고 전했다.

유족 측은 "채드윅 보스만의 사망을 알리게 된 것은 큰 슬픔이다. 채드윅 보스만은 2016년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았고, 이어 4기로 진행되며 지난 4년 동안 대장암과 싸워왔다"라며 "진정한 투사, 채드윅 보스만은 그 모든 것을 인내하며 영화를 촬영했다. 그는 수많은 수술을 하고, 화학요법을 진행하며 영화를 촬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가 '블랙팬서'에서 티찰리 역할을 연기했던 것은 큰 영광이었다"라며 "채드윅 보스만은 집에서, 아내와 가족들의 옆에서 눈을 감았다"라고 밝혔다.

또 "유족들은 채드윅 보스만을 향한 사랑과 기도에 감사드린다. 또한 힘든 시기 유족의 사생활을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채드윅 보스만의 죽음에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마블은 공식 SNS를 통해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 유족들에게 애도를 표한다. 당신이 남긴 작품은 영원히 우리에게 기억 될 것이다. 편안히 잠드시길.."이라는 글과 함께 '블랙팬서'의 사진을 게재했다.

'캡틴마블' 브리 라슨은 "채드윅은 힘과 평화를 내뿜는 사람이었다.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더 많이 지지하고, 격려하고, 확신을 주었다. 당신과의 대화, 웃음 그런 기억을 갖게 돼 영광이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 애도를 전한다. 채드윅 보스만이 그리울 것이고, 영원히 잊지 못할것이다. 내 친구여, 편히 잠들길"이라고 추모했다.

크리스 프랫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겠다. 이 세상은 당신의 재능을 그리워 할 것이다. 신의 평화가 함께 하길"이라고 애도했다.

2003년 '서드 워치'로 데뷔한 채드윅 보스만은 최초의 흑인 메이저리거 재키 로빈슨의 전기영화 '42'와 흑인음악의 대부 제임스 브라운의 전기영화 'Get On Up' 등에 출연했다. 그는 마블 영화 '블랙팬서'에서 블랙팬서 티찰라를 연기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 개봉 당시 한국에도 내한해 팬들을 만났다.

아직 마흔셋의 젊은 나이에 암으로 사망한 채드윅 보스만을 향한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암 투병 중에도 함암치료를 받으며 영화를 촬영한 그의 열정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있다. 그의 유작은 하반기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영화 'Ma Rainey's Black Bottom'이다.

채드윅보스만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chadwickboseman/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