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좀비파이터 줄거리 결말 스포 하준호 김단미 임지환 전현경 김유진 민성국
좀비 파이터 (2019)
Zombie Fighter
평점5.2/10
액션/공포/드라마
한국
2020.04.16 개봉
71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임지환
(주연) 하준호, 김단미, 전현경

8
일반적인 좀비장르에 갇히지 않은 참신한 소재와 배경이 돋보인 영화
고(guta****) 2020.04.17 01:11
공감7 비공감2
8
기대를 안하고봐서 볼만했던 영화딱 킬링타임용인듯
syj0**** 2020.04.21 19:46
공감4 비공감0
9
미장센과 드라마에 맡는 음악이 돋보임. 독립영화에서 보기힘든 작품. 하지만 몇몇 배우들에게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
양지(yjw0****) 2020.04.17 14:00
공감5 비공감1
8
고예산 영화를 보는것 같은 영상미와 둔탁하지만 매끄러운 연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다만 사운드가 살짝 찢어진다는 부분...그래도 좀비물을 좋아하는 관객으로써 신박한 내용이라 즐겁게 봤습니다.
MOKA콘(jyk9****) 2020.04.17 01:26
공감5 비공감1
3
친구가 출연한 영화라서 시사회에서 봤습니다. 소재는 진짜 좋지만 뭔가 흐름없이 장면들을 계속 이어붙인(?) 느낌이라서 몰입안되고 지루했었어요ㅠ 특히 읭?하게 갑자기 끝나는 결말이 별로였어요. 연기들은 몇명 빼고 나쁘지 않았던것 같아요.
doobiedoobie(hare****) 2020.04.16 19:26

좀비 바이러스의 출몰 이후 11년. 다시금 도시를 탈환한 인간들에겐 좀비에 대한 분노만이 남았다. 한때 자신들의 가족이었던 감염체는 더 이상 가족이 아닌 그저 좀비일 뿐이다. 그리고 안전한 도시 밖에서는 ‘좀비 파이터클럽’이라는 불법스포츠가 탄생한다.
좀비 격투 액션 '좀비 파이터'와 청춘 영화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가 16일 관객들과 만난다.
제21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작인 '좀비 파이터'(감독 임지환)는 시끄러운 세상 속, 좀비보다 더 추악한 인간이 만든 '좀비 파이터클럽'에서 사람이 아닌 좀비끼리 맞붙는다는 내용을 담은 영화다.

독특한 세계관으로 대표 웹 콘텐츠 영화제인 제5회 서울웹페스트영화제에서 베스트SF상을 받았다.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감독 미야케 쇼)는 서점에서 일하는 나(에모토 타스쿠)와 여자친구 사치코(이시바시 시즈카), 룸메이트 시즈오(소메타니 쇼타), 친구와 연인 사이인 세 남녀의 마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을 그려낸 영화다.
영화의 타이틀은 비틀스의 노래 '앤드 유어 버드 캔 싱'(And Your Bird Can Sing)에서 가져왔다. 사토 야스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와 제31회 도쿄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바 있다.

<좀비 파이터>는 좀비 바이러스가 출몰한 미래, 좀비들끼리 싸움을 붙이는 ‘좀비 파이터클럽’이라는 불법 스포츠로 돈을 모아 딸 ‘사라’(전현경)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려는 ‘베인’(하준호)의 액션드라마이다.
메가폰을 잡은 임지환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각본, 연출, 제작, 미술, 출연 등을 맡았다. 영화 <고함>(2016)으로 2016 서울세계단편영화제 촬영상을 수상한 윤인천 촬영감독, <악녀>(2017), <엑시트>(2018) 등으로 실력을 쌓은 정익중 조명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영화는 제23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 웹드라마·영화를 전문으로 하는 제5회 서울 웹페스트 영화제에서 베스트 SF상을 수상했다.
‘좀비 파이터’는 좀비 바이러스가 출몰한 미래를 배경으로 베인이 그의 딸 사라를 안전구역으로 데려가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색다른 장르영화다.
항상 인간이 쫓기던 기존의 좀비 영화에서 한 발 더 나아가는 이 영화는 ‘좀비가 파이터가 된다’는 아이디어와 함께 그에 맞는 시원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영화사측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좀비 격투 액션 영화라는 점이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영화를 찾는 관객들이 분명 기대할 만한 관전 포인트”라고 소개했다.
‘좀비 파이터’는 임지환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그는 여기에서 각본, 연출, 제작, 미술, 출연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2017년 서울세계독립영화제 촬영상, LA웹페스트 촬영상을 수상한 윤인천 촬영감독, ‘악녀’, ‘검은 사제들’, ‘판도라’ 등에 참여한 정익중 조명감독 등의 실력있는 스태프가 참여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멀지 않은 미래.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의 출몰 이후 11년. 우여곡절 끝에 다시금 도시를 탈환한 인간들에겐 좀비에 대한 분노만이 남았다. 한때 자신들의 가족이었던 감염체는 더 이상 가족이 아닌 그저 좀비일 뿐이다. 그리고 안전한 도시 밖에서는 ‘좀비 파이터클럽’ 이라는 새로운 불법스포츠가 탄생한다.


어쩌면 좀비보다 더 악랄한 인간들은 이 ‘좀비 파이터클럽’을 이용하려 든다. 한편, 인간임에도 불구하고 ‘좀비 파이터클럽’에 참가하고 있는 ‘베인’은, 좀비들과 싸워 이기면 받는 대전료를 모아 자신의 딸인 ‘사라’와 함께 안전구역으로 가려는 계획을 세운다.


좀비가 아닌 인간이 특수분장사와 같이 일하면서 파이터로 수익금을 챙기고 다치면 치료해주는 의사까지 있는 주인공BANE은 계속 좀비와 싸우고 이겨서 수익금을 챙겨오다가 하나밖에 없는 딸이랑 숨어서 지내고 있었다.

돈을 모아 안전구역으로 가려는 꿈을 꾸며 아파도 하루하루 살아간다.그런데 인간인 사실을 파이터클럽 사장 한테 걸리고 영화는 비극으로 막바지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