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첸 나이 엑소 프로필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자녀 딸 군대 가족 고향

by 제로스 2024. 3. 2.
반응형
728x170

뮤지컬 배우 탤런트 가수 엑소 첸 프로필

엑소 첸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본명 가족관계 종교 소속사 데뷔

출생: 1992년 9월 21일 (27세), 대전광역시

키: 173cm

본명: 김종대

국적: 대한민국

학력: 한양사이버대학교 Hanyang Cyber University (2017년–), 군서중학교, 정왕고등학교, 서촌초등학교, 한서대학교

​이름

첸 (CHEN)

본명

김종대 (金鍾大, Kim Jongdae)

출생

1992년 9월 21일 (27세)

대전광역시

본관

김해 김씨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2.5cm, 60kg, B형

가족

부모, 형 김종덕(1990년생)

아내, 딸(2020년 4월 29일생)

학력

서촌초등학교 (졸업)

군서중학교 (졸업)

정왕고등학교 (졸업)

한서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광고미디어 MBA 전공 / 석사 재학)

종교

천주교 (세례명: 마태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EXO, EXO-M, EXO-CBX

포지션

메인보컬

초능력 / 엠블럼

데뷔

2012년 EXO 미니 1집 〈MAMA〉

대한민국의 가수. 보이그룹 EXO, EXO-M, EXO-CBX의 멤버이며, 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EXO-M에서 시우민과 함께 둘뿐인 한국인 멤버. 11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마친 다음 데뷔했다. 첸이 다니던 실용 음악 학원의 노래 선생님 추천으로 SM에 캐스팅되어, 백현과 같은 캐스팅 오디션에[8] 응시했다. 두 사람이 오디션에서 최종적으로 남았다고 한다.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붙겠구나 싶어서 서로 응원해주기로 했는데 둘 다 붙었다고 한다. 백현은 첸보다 3일 먼저 SM에 입사했다. 오디션은 고3 말에 보고 연습생이 된 것은 2011년 5월 중순이라고 한다.

EXO-M에 들어가게 된 이유는 본인이 부모님과 상의하지도 않고 자원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연습생 기간이 워낙 짧기도 했고 그 짧은 기간 동안 차이니즈 멤버들이랑 더 친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팬들이 보았을 땐 EXO-M에 들어가게 된 이유는 윗사람들의 사정이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추측한다. K의 백현과 대비되는 M의 보컬 포지션이 첸에게 어울린다는 것이 가장 신빙성 있는 추측이다. 만약 첸이 없었다면 EXO-M을 빠르게 완성할 수 없을 것이다.

현재는 EXO-M의 멤버들 중 절반(우이판, 루한, 황쯔타오)이 팀을 이탈해[9] 활동을 하기 힘들기에, 현재는 갑론을박할 수 없다. 하지만 엑소라는 팀 전체의 보컬에 있어서는 상당히 플러스 요소가 되기도 했다. 음색과 리듬감이 강점인 R&B 스타일의 보컬 디오와 락 보컬에 가까울 정도로 파워풀하고 스트레이트한 점이 강점인 백현과 합이 잘 어우러진다.

2019년 6월 7일 '꽃' 노래가 담긴 유튜브 동영상에 유튜브 실버 버튼, 골드 버튼을 개봉했다.

 

 

보이그룹 엑소 멤버들이 수호(29·본명 김준면) 입대 전 함께한 기념사진이 공개됐다.

엑소 공식 팬클럽 모바일앱 ‘Lysn’(리슨)에는 입대를 앞둔 수호와 함께 멤버들이 포즈를 취한 사진이 14일 올라왔다.

군복무 중인 디오·시우민과 중국에 머물고 있는 레이를 제외한 전원이 함께했다.

사진에서 멤버들은 수호와 함께 ‘엄지척’ 포즈를 취하거나, 모두가 수호의 ‘빡빡머리’에 손을 얹는 등 밝은 분위기로 격려하는 모습이다.

수호는 이날 충청남도 논산의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4주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논산훈련소에는 팬 100여 명과 취재진 20여 명이 수호 입대를 기다리며 장사진을 이뤘다.

육군훈련소는 안전 등 이유로 수호가 별도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하도록 조치했다.

팬들은 수호를 직접 배웅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발길을 돌렸다.

수호가 오늘 육군훈련소에 입소하며 엑소 멤버들 중 세 번째 군 복무를 이행한다. 수호는 멤버들과 함께 찍은 화기애애한 단체사진으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수호는 14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를 통해 입소했다. 수호는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입대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였지만 현장에는 수호를 배웅하기 위해 모인 팬들로 가득했다. 수호는 안전상의 문제로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따로 인사하지 않고 조용히 입소했다. 이로써 수호는 시우민, 디오에 이어 엑소 세 번째 군 복무 멤버가 됐다.

수호는 입소일인 이날 SNS에 "WE ARE ONE EXO 사랑하자"라는 글을 남기며 팬들에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뿐만 아니라 입소 후에는 팬 커뮤니티에 엑소 멤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게재되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사진 속엔 군 복무 중인 디오, 시우민을 제외한 엑소 멤버들이 모두 모였다. 입대를 앞둔 수호는 머리를 짧게 깎은 모습. 멤버들은 수호의 까까머리를 만지는 장난스러운 포즈를 취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지난달 득녀 소식을 알린 첸도 함께 해 더욱 눈길을 모았다.

수호의 입대 소식은 지난 4일 알려졌다. 수호는 자필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직접 입대 소식을 알렸다. 수호는 "제가 곧 5월 14일 부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게 되었다"며 "그 시간 동안 우리 EXO-L 여러분들이 정말 보고 싶을 것 같다. 매일 저를 생각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EXO-L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사랑한다"고 팬들에 인사했다.

한편, 수호는 2012년 엑소로 데뷔, '으르렁', '중독', '러브샷' 등의 히트곡을 연이어 발매하며 대표적인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월에는 첫 미니앨범 '자화상(Self-Portrait)'을 발매해 솔로 가수로도 변신했다. 가수 활동 뿐 아니라 연기로도 활약한 수호는 뮤지컬 '웃는 남자', 영화 '선물', '여중생A' 등에 출연했다.

그룹 엑소 리더 수호(29, 김준면)가 팬과 멤버들의 배웅 속 국방의 의무를 시작한다.

수호는 14일 오후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를 통해 입소했다. 수호는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수호는 지난해 5월과 8월 각각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시우민과 디오에 이어 엑소 멤버 중 세 번째로 병역 의무를 하게 됐다.

그룹 엑소 수호(본명 김준면)가 조용히 입소했다.14일 오후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수호는 육군훈련소 인근에서 부대 관계자 차를 이용해 입영소로 들어갔다. 이날 육군훈련소 앞에서 수호 입소를 기다리던 100여명의 팬들은 아쉬움을 안고 발길을 돌렸다.수호는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이날 입대 시간과 장소는 비공개였지만, 현장에는 수호를 배웅하기 위한 국내외 팬들이 몰렸다. 수호는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따로 인사하는 시간을 갖지 않고 조용히 훈련소로 입장했다.

엑소 멤버들은 수호의 입소 순간을 함께 하며 의리를 과시했다. 이날 엑소 팬 커뮤니티에는 수호의 입소 현장에 함께 한 멤버들의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앞서 입대한 시우민, 디오, 중국에 있는 레이를 제외한 찬열, 첸, 카이, 백현 세훈까지 엑소 전 멤버가 함께 수호를 응원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최근 득녀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첸도 함께 해 눈길을 끈다.

다만 수호는 이날 입대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소 심경을 밝혔다. 수호는 엑소의 야광봉을 든 한 팬의 사진과 함께 "WE ARE ONE EXO 사랑하자"라는 글을 올려 팀과 팬을 향한 애정 어린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수호는 지난 2012년 그룹 엑소로 데뷔했다. 그간 '늑대와 미녀' '으르렁' 'Ko Ko Bop'(코코밥)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K팝 대표 그룹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첫 솔로 미니앨범 '자화상'을 발표하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50개 지역 1위를 비롯해 국내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그룹 엑소(EXO)의 리더 수호(본명 김준면)가 군 입대를 기념해 사진을 공개한 가운데 첸의 근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오늘(14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엑소 수호 군입대 전 단체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찬열, 첸, 수호, 세훈, 카이, 백현이 엄지척을 하는 모습이다. 특히 첸은 지난 1월 깜짝 결혼 발표와 함께 아내의 임신 소식을 전했다. 첸은 지난 4월 29일 딸을 출산했다. 이후 첫 근황이 공개된 것이다.

한편, 일부 엑소 팬들은 첸의 퇴출을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고, 각종 SNS, 버스 광고 등을 통해 퇴출을 요구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