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연자 나이 가수 프로필 전남편 이혼 김호식 결혼 재산 고향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3. 9. 8.
반응형
728x170

트로트 가수 김연자 프로필

김연자 나이 학력 키 고향 몸무게 혈액형 가족관계 종교 데뷔 소속사

출생

1959년 1월 25일 (64세)

전라남도 광주시 사직동

(現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 145-21)

거주지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4cm, 47kg, O형

학력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중퇴 / 명예졸업)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명예졸업)[4]

종교

개신교

데뷔

1974년 〈말을 해줘요〉

(데뷔일로부터 49주년)

가족

부모님 부모

아버지 어머니 이옥순

형제자매

여동생 김수진

배우자 히로시오카 김호식 전남편 이혼

자녀 없음

소속사

홍익기획, YJKcompany, 온웨이즈

출생: 1959년 1월 25일 (64세), 광주광역시

배우자: 히로시 오카 (1981년–2012년)

형제자매: 김수진

학력: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키: 154cm

부모: Lee Ok-soon

출생 1959년 1월 25일(64세)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거주지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직업 가수

장르 트로트, 엔카

활동 시기 1976년~

학력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졸업

배우자 김호식(1982년 결혼~2012년 이혼)

종교 개신교

레이블 일본 닛폰 크라운

소속사 대한민국 홍익기획

일본 YJKcompany(대표)

김연자 직업 트로트 가수.김연자 나이 1959년 1월 25일 (64세).김연자 고향 출생지 전라남도 광주시 사직동.

김연자 데뷔

김연자 어린시절 학창시절 과거 1959년 전라남도 광주시에서 태어나 15세던 1974년, TBC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하였고, 같은 해 오아시스레코드에서 김학송이 작곡한 곡 《말해줘요》로 데뷔했다. 그리고 1977년에는 《女の一生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면서 일본에서도 데뷔하였다.

김연자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김연자 집안

1959년 1월 25일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 145-21에서 태어났다.큰집과 같이 살았는데, 할머니가 한 집에서 두 명이 태어나면 안 된다며 둘째인 김연자의 엄마에게 밖에서 낳으라고 해서 엄마는 마당에서 김연자를 출산했다. 아버지가 이발소를 했는데 김연자가 5~6세 때부터 매일 손님 앞에서 노래를 시켰다고 한다. 단골 손님이 오면 아버지는 "연자야 노래 불러라"고 외쳤다고. 아버지는 이발소 영업이 끝난 후에 가게 안에서 1시간 동안 전축으로 이미자 노래를 틀고 김연자에게 연습하라고 한 뒤 나갔다고 한다.

김연자 가수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김연자 중학교 시절에는 오락 부장이었다. 선생들이 자주 교단에 불러내 노래를 시켰다고 한다. 1973년 14세였던 중학교 3학년 2학기 때는 열흘 정도 공연장에 따라다니느라 학교에 나가지 못했다. 쇼를 다 보고 학교에 왔더니 수업 미달로 정학을 당했고, 아버지가 차라리 학교를 중퇴하고 서울 가서 가수를 하는게 어떻냐며 열차표를 직접 사줬고 한다. 엄한 아버지를 무서워했기에 거역을 하지 못하고 그렇게 김연자는 홀로 상경했다.서울에 상경한 그녀는 미아리의 작은아버지 집의 작은 방에서 작은아버지 내외, 사촌동생 4명과 함께 지내기 시작했다. 허나 광주 바닥에서는 알아주는 가수 유망주였으나, 서울에는 아는 사람이 없었기에 작은 아버지와 오디션을 보러 다녔는데 다 떨어졌다고 한다. 작은아버지가 '쇼에 가서 조카가 노래하니 써주지 않겠냐'고 물어보고 다녔지만 모두 탈락. 나훈아 콘서트에도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문전박대 당했다고 한다.

 

후에 어머니와 동생들이 따라서 상경하여 단칸방 사글세 살이를 시작했는데, 옆집에 부유한 수양엄마[9] 집에서 매일 전축을 틀고 노래 연습을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계속 낙방하여 답답한 마음에 상경한 어머니를 따라 관악산 어느 절로 올라갔고, 그 절에 있던 스님이 '21세에 꽃가마를 탈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는 김연자가 출세하기 시작한 나이와 비슷하다.동향 출신의 선배 가수 이영숙의 소개로 청계천에 있던 <오아시스 레코드> 사장에게 오디션을 봤고, 이미자의 <동백 아가씨>를 부른 것으로 기억한다는 김연자는 그 자리에서 드디어 합격한다. 하지만 말은 합격인데 가난한 집안에 수입이 없는 김연자의 처지를 안 사장은 데뷔가 아니라 회사 3층 공장에서 월급 2만원에 카세트 테이프 만드는 일을 시킨다. 일하다가 1시간은 2층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작곡가 김학송에게 노래를 배우며 지냈다.어느 날, 오아시스레코드에서 한 평론가가 어느 카바레에 신인가수가 필요하다며 오디션을 권했다. 낮엔 일하고, 밤엔 나이를 18세로 속이고 비어홀, 카바레 등 3곳의 밤무대에서 월 6~7만원을 받으며 노래생활을 시작했다. 손님이 많은 시간엔 유명 가수가 노래하고, 무명인 김연자는 한가할 때 노래를 했다. 당시엔 이미자와 목소리가 비슷해 '제2의 이미자'라고 내세웠다.

아버지가 경제적 지원은 없었고, 딸이 가수가 됐다며 학교를 못 다니게 했다고 한다. 남들은 공부하고 친구들하고 놀 때 자신은 서울에서 노래를 해야해서 아버지를 원망하고 미워했었다고 한다. 너무 빨리 사회인이 되어버려 학생의 청춘이 없었다고. 결국 김연자는 경제적 가장 역할을 하여 두 동생을 대학에 다닐 수 있게 한다. 물론 나중엔 가수가 되게 해준 아버지께 고마워한다고 한다.

데뷔 처음에는 그리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1981년에 《노래의 꽃다발》이라는 트로트 메들리 앨범을 발표하여 히트시키며 인기를 얻었다. 1982년부터 정통 트로트 《진정인가요》(작사: 정욱/작곡: 정풍송)를 부르며 인지도를 얻었고 1984년에 본격적으로 정통 트로트 《수은등》(작사: 유수태/작곡: 김호남)이 히트하면서 인기가수 반열에 올랐다. 김연자는 데뷔 후 주로 정통 트로트를 불렸으나 1986년에는 트로트 장르에서 벗어난 노래들이 인기를 얻었는데 대표적으로 《씨름의 노래》(작사: 조운파/ 작곡: 길옥윤)는 민속씨름 대회에서 장사가 탄생했을 때 들려지는 노래로 선정되었다. 또한, 서울올림픽 찬가로 알려진 《아침의 나라에서》(작사: 박건호 /작곡: 길옥윤)를 불러 대중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김연자 일본 진출

1988년에 〈아침의 나라에서〉를 일본어로 개사하여 히트시킨 후, 본격적으로 일본을 주 무대로 활동 영역을 개척하여〈暗夜航路 (암야항로)〉,〈十三湖の雪うた (도사호의 눈 노래)〉,〈熱い河(뜨거운 강)〉등 여러 엔카곡들을 히트시키면서 일본의 대형 엔카 가수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연말마다 개최되는 일본의 음악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도 3번 출전하기도 하였다. 서울올림픽 공식 주제가를 부르는 가수로 물망에 올랐으나 선정 과정에서 촌스럽다는 평가를 받아서 그룹 《코리아나》에게 그 자리를 양보하게 된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던 김연자는 2001년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공식적인 초청을 받고 평양에서 공연을 개최하였으며, 그 외에도 사할린, 상파울로 등 해외 각지에서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2002년에는 2002년 FIFA 월드컵 찬가였던 〈愛☆アリガトウ (사랑☆고마워)〉을 불렀고 그 해에 〈北の雪虫 (북녘의 눈벌레)〉로 오리콘 엔카 차트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2008년,〈夜明け前 (새벽 전)〉으로 오리콘 엔카 차트 3주 연속 1위을 차지하면서 엔카의 여왕으로 우뚝섰다.

그러나 2009년에 일본 활동 22주년을 끝으로 대한민국 활동을 공식화하였고 귀국과 함께 경쾌한 리듬의 트로트 《10분 내로》(작사: 이병오/ 작곡: 이호섭)로 활동하기 사작하였다. 2012년 5월, 함께 일해왔던 남편과 이혼하고 (주) 센슈 기획과의 업무 제휴가 종료되면서, 김연자가 직접 대표가 되어 일본에 새 회사(YJKcompany)를 설립하였다.2013년, 2014년에는 〈아모르 파티〉, 〈타이틀〉로 정통에서 벗어난 EDM과 트로트를 접목시킨 장르를 선보이며 활동하였다. 2015년에는 데뷔 40주년을 맞아 4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였으며 정통 트로트 〈쟁이쟁이〉를 발표하였다.

발표된 지는 오래 되었으나 《아모르 파티》가 뒤늦게 서서히 알려지며 2018년에는 부산대 학생회의 초청으로 중·장년층 트로트를 부르던 가수가 대학축제에서 공연을 하는 기념비적인 역사를 처음 쓰게 된다. 이후에 공연들도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연말에는 지상파 가요대상 프로그램에도 초청을 받아 후반부를 장식하게 된다. 이 곡은 10대와 20대 젊은 세대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과 공감을 얻었다.

김연자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꺾기 창법이 매력적인 가수이다.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나 TV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 자주 한복을 입고 나오는 것으로도 유명하며, 자신의 이름을 상표로 하여 김치를 판매하는 등 한국과 관련된 활동도 많이 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미자, 주현미, 문희옥 등 정통 트로트를 고수하는 몇 안되는 가수 중 하나이며 장은숙, 계은숙, 정재은 등 일본에 진출한 대표 한류 가수로도 주목받고 있다. 흔히 씨름대회에서 자주 울려퍼지는 《천하장사》 역시 그녀가 부른 곡으로, 원래 제목은 《씨름의 노래》이다.김연자 히트곡 대표곡 주요 노래로는 아모르 파티, 10분 내로, 아침의 나라에서, 못 잊을 건 정, 천하장사 등이 있다.

김호식 가수 김연자 결혼식 사진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

가수 김연자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직업 김연자 남자친구 남친 열애설 연애

가수 김연자 결혼 1982년 4월. 밴드 악단장 출신 재일교포 2세 김호식과 결혼했다. (가수 김연자 전남편 직업)

가수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 재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전처 이혼

남편은 18세 연상이며 자식이 있는 재혼. 김연자는 결혼할 때는 인기가 많지 않았고 메들리 앨범이 약간 히트 치려 할 때였다고 말했다.(가수 김연자 전남편 나이 차이 김호식 나이)

가수 김연자 전남편 직업 김호식 결혼 김호식 김연자 이혼 사유 이유

전 남편은 재일교포 김호식(일본이름: 오카 히로시) 씨'였'으며, 지휘자 겸 앨범 프로듀서, 김연자의 매니저까지 하고 있었다. 둘 사이에 자식은 없었는데, 아이에 신경 쓸 시간도 없고, 두 사람 다 아이에 대한 생각이 없었다고 한다. (김연자 자녀 자식 아기 아이 딸 아들 없음)결정적으로 김연자가 가수라는 본업에 충실하기 위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참고로 김연자와 18세 차이가 나며, 김연자의 어머니와 2살 차이 아버지와 7살 차이밖에 안난다고. 그런데 2012년 5월 조정을 거쳐 이혼했다. 김호식 김연자 이혼 사유 이유 는 남편과의 성격차이로 인한 갈등으로, 아이를 가지지 않은 이유도 남편의 강권 때문인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다. 그간의 벌이는 남편이 관리하고 있었는데, 김연자 측에 따르면, 남편 쪽에서 위자료 및 재산 분할을 일절 해주지 않았고, 일본에서 잠정 은퇴한다는 식의 편지를 보내는 등 활동도 방해했다고 한다.이혼 이후 김연자 재혼은 하지 않았다.

김연자 재산

회당 출연료는 1억원에 달해 20년간 활동하면서 벌어들인 추정 수입이 1000억원 정도였다.전남편 김호식이 결혼샐활도중 경제권을 가져 갔으며 이혼과정에서 돈이 없다며 재산분할 또한 하지 않았다고 한다.김연자는 “전 재산을 날렸지만 결혼 전 한국에 마련해 둔 작은 건물과 집이 있어 살만하다”고 재산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연자 가족 사진

가수 김연자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김호식 김연자 전남편 사이에 자녀 소식은 없는것으로 전해진다.

가수 김연자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아버지 어머니 이옥순

형제자매

여동생 김수진

배우자 히로시오카 김호식 전남편 이혼

자녀 없음

김연자 가발 해명

김연자 가발설에 대해 김연자는 라디오 컬투쇼에서 한결같은 헤어스타일에 대해 밝혔다. 김연자는 "긴머리보다는 컷트가 어울리는 것 같다. 20대 때부터 컷트였다"고 헤어스타일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가수 김연자 근황

김연자가 전남편과의 이혼, 남자친구를 공개했다.3일 재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김연자가 출연해 인생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앞서 김연자는 지난 1982년 18살 연상의 재일교포 김호식씨와 결혼했다. 그는 30년 만에 아이도 없이 파경을 맞았다.특히 당시 위자료 한 푼도 못받고 헤어져 이슈가 됐다.

그는 "아기를 가지려 할 때마다 가수 김연자로서의 기회가 왔다. 전남편도 애기가 필요 없다고 그랬다"며 "그런데 후회는 안 한다. 아기가 있어도 잘 못 봤을 것 같다"고 고백했다.이어 그는 남자친구가 있음을 고백하기도 했다.

김연자 남자친구 현남친 재혼

김연자는 남자친구와의 만남에 대해 “오갈 데 없을 때 만났다. 마음이 비었을 때였다”고 말하며 "마지막에는 결혼할 생각이다. 지금 당장 ‘한다’, ‘안 한다’ 말하기보다는 서로가 서로의 인생을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날 김연자는 ‘아모르 파티’가 인기를 끈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열린 음악회’에서 엑소 다음 무대에 섰다. 엑소 순서는 끝났는데 내가 나와서 ‘아모르 파티’를 부르니 엑소 팬들이 좋아하더라. SNS에 ‘아모르 파티’를 40초만 들어보라고 올렸다더라”고 말했다.

김연자가 홍진영이 집에 다녀간 이후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밝혔다.3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트롯퀸 김연자가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모벤져스는 김연자와 인사하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후배들에게도 말을 좀처럼 놓지 못하는 김연자. "어렸을 때부터 활동해서 그런지 쉽지가 않다"고 토로했다. 이에 신동엽은 "이 누나가 어려보이려고 하나 그랬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홍진영의 경우 김연자의 집에 놀러간 바 있다. 그날 김연자의 의상들을 입으며 런웨이를 자처했다. 이날을 떠올린 김연자는 "홍진영이 나보다 키가 큰 데 내 옷이 다 맞더라. 그날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연자 표 트로트가 귀를 즐겁게 했다. 서장훈은 눈을 감고 그녀의 노래에 심취했다. 모벤져스는 김연자 메들리에 박수를 보냈다. "영광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스튜디오에 갑작스럽게 벌이 등장했다. 거인 서장훈도 겁에 질렸다.

'트로트 퀸' 김연자가 연애스토리를 공개하며 숨겨진 반전 '소녀美'를 뽐냈다.김연자는 3일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히트곡을 열창하며 녹화장을 순식간에 콘서트장으로 바꿔놓았다.이렇게 파워풀한 모습을 선보이던 김연자가 토크를 이어가면서 수줍은 소녀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알고 보니, 7년째 공개 열애 중인 김연자가 연애 이야기에 부끄러움을 감추지 못 했다. 김연자는 남자친구 칭찬을 아끼지 않는 가운데 "싸울 일은 한 가지밖에 없다"며 사랑 싸움하는 유일한 이유를 밝혀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뿐만 아니라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이라는 노래 가사에 대해 MC 서장훈과 남다른 공감대를 형성해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어머니께 '아들 열보다 낫다' 는 소리를 듣고 자란 김연자도 의외의 '미우새' 면모가 있다고 폭탄 고백 해 녹화장이 발칵 뒤집히기도 했다.시원한 가창력과 솔직하고 귀여운 입담으로 어머니들의 마음을 훔친 김연자의 매력은 오는 3일 일요일 밤 9시 5분 방송될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된다.

김연자 복면가왕 장미여사 정체 근황

김연자 근황 ‘복면가왕’ 와인의 정체가 소유미로 밝혀졌다. 21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는 와인과 장미여사의 치열한 3라운드 대결이 펼쳐졌다. 3라운드는 가왕결정전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장미여사는 아모르파티의 김연자로 점쳐지고 있다.

와인에 이어 박찬숙과 김민교를 꺾은 장미여사가 무대에 올랐다. 앞서 장미여사는 가왕 진주에게 “제 가시에 찔리면 많이 아픕니다”라고 도발해 눈길을 끌었다. 장미여사의 정체를 김연자로 추측하고 있는 판정단들은 “가왕 많이 불편하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미여사는 양희은의 노래 ‘상록수’를 선곡했다. 노래가 계속되는 동안 판정단은 어느 때보다 진지한 표정으로 노래에 빠져 들었다. 김현철은 “와인씨의 정체를 라운드가 가면 갈수록 모르겠다”라며 “그런데 저는 트로트를 잘하는 분이라는데 방점을 뒀다. 2라운드를 잊을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유영석은 “장미여사께서 부른 ‘상록수’ 너무 감동이였고, 노래 가사가 깨치고 나아가 끝내 이기리라. 저 이분 끝내 이기실 거 같아요”라며 “새롭고 좋기가 어려운데 그걸 하셨다. 박수를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승리는 장미여사에게로 돌아갔다. 한편 와인의 정체는 차세대 트로트퀸 소유미로 밝혀졌다. 끝까지 소유미 정체를 거부하던 김호중은 대혼란에 빠졌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