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왕기춘 나이 프로필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고향 가족 미성년자 그루밍 뜻

by 제로스 2024. 2. 23.
반응형
728x170

전 유도선수 왕기춘 프로필

왕기춘 나이 학력 키 고향 몸무게 혈액형 체급 가족관계 종교

​출생: 1988년 9월 13일 (31세), 서울특별시

키: 171cm

체중: 73kg

학력: 용인대학교 Yong In University 龍仁大學校

트레이너: 송대남

부모: 왕태연, 박남희

​이름

왕기춘(王機春, Wang Kichun)

국적

대한민국

본관

개성 왕씨

출생

1988년 9월 13일(31세)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동

학력

서울계상초등학교

하계중학교

서울체육고등학교

용인대학교 학사

종목

유도

체급

-73kg

신체

173cm, 73kg, A형

가족

부모님 누나 2명 1남 2녀 중 막내

종교

개신교

前 유도 선수이자 과거 2008 베이징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였다. 은퇴 이후 아프리카TV BJ로 활동했는데, 활동 중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을 일으켰고, 결국 대한유도회에서 영구제명 되었다.

선배인 이원희를 꺾고, 세계선수권에서 우승하며 화려하게 데뷔무대를 장식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출전한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선 결승까지 무난하게 갔지만, 결승전에서 아제르바이잔의 엘누르 맘마들리 에게 경기 시작 13초 만에 한판패를 당하며 은메달을 땄다. 예선에서 입은 늑골 부상으로 결승전에서 힘 한번 못 써보고 상대에게 큰 기술을 허용하여 정규시간 종료 전에 패해 은메달에 머물렀다는 점이 2000 시드니 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58kg급 김인섭과 너무나 비슷하다.

세계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선수권 2연패를 달성하며 건재를 과시했다.2012 런던 올림픽에서 팔 조르기를 당한 후유증으로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하며 아쉬운 결과를 받게 되었다. 동료이자 친구인 조준호 선수가 대놓고 자신이 비비지도 못할 상대라고 겸손을 떨 정도로 유도를 잘했다고 하며, 그 실력은 53연승 기록이 증명한다.

현재는 아프리카TV BJ로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강호동처럼 방송계로 나가고 싶었으나 기회가 오지 않았다고 한다

2018년 전국체전 -90kg급 남자 일반부 출전을 위해 훈련에 들어갔다. 첫판에서 하필이면 이 체급에서 우승한 이재용 선수를 만나 아쉽게 떨어졌다.

 

여러가지 구설수에 올랐다. 나이트 클럽에서 여성을 폭행했다거나, 체벌 옹호 발언을 해서 비난을 받는다거나, 이명박 디스를 시전한다거나, 가수 문지은의 엉덩이 사진을 올려놓고 노골적인 표현을 한다던가, 훈련소에 휴대전화를 가지고 들어갔다 영창+퇴소조치 당했다든가 등이다. 이에 대해 그는 요즘 팟캐스트 등에 나와서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는 중이다. 물론 본인 입장에서 하는 말이니까 자기변호 및 변명이 될 수도 있다만, 그저 본인 입장에서는 억울하게 느껴질 상황도 있었음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왕기춘은 체벌 옹호와 관련해서는 자신은 아직도 자신의 생각을 100% 틀렸다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한다. 선배가 잘하면 자연스레 후배들이 따른다는 박지성 선수의 말을 존중하지만, 박지성 선수에게 "그런 성향을 악용하고 대드는 후배들을 어떻게 다루실 건지에 대해 묻고 싶다."고 했다. 자신 또한 폭력이 정당화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모순된 발언을 덧붙였다.

왕기춘 폭행 20대 여성 여자 왕기춘 나이트클럽

2009년 10월 17일 나이트클럽에서 20대 여성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다. 왕기춘에 따르면 나이트 클럽에서 여성 폭행은 우연이 겹쳐 오해가 생겼다고 한다. 나이트클럽의 룸에서 자기 옆에 있는 여성이 맥주를 마시고 쓰러지길래, 왕기춘은 웨이터를 불러서 데리고 가라고 했지만, 다른 쪽에서 그 여성과 일행인 여성이 자기 친구를 왜 데리고 가냐며 쌍욕을 퍼부었다고 한다. 그렇게 소란스럽던 와중에 웨이터가 소란을 잠재우기 위해 잠깐 불을 껐고, 동시에 왕기춘은 '야, 이사람 데리고가!'라고 외치며 손을 휘저었는데, 불이 꺼져 안 보이다 보니 데리고 나가려던 여성의 뺨에 왕기춘의 팔이 스치면서 폭행으로 오해를 받았다고 한다.

왕기춘은 "용인대학교에는 파벌이 없다고 생각한다" 말했지만, 절친인 조준호가 훗날 같은 팟캐스트에 나와서 동일한 질문에 대해 1초 만에 "있다!"라고 주장하여서 제법 우스꽝스러운 모양새가 되었다.

2020년 5월 2일,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유도 은메달 리스트에 유력한 용의자로 왕기춘이 나왔다. 대구광역시에서 고소장이 접수되었는데, 대구에 체육관을 차렸다는 점과 기사에 언급된 나이에 해당하는 유도 올림픽 은메달 리스트는 왕기춘 한 명뿐이다. 미성년자 성폭행에 대한 논란은 앞으로 지속될 전망이다. 이후 정식으로 왕기춘의 실명이 밝혀졌으며, 세간의 인식은 이미 유도판 고영욱이 되어버린 상황이다. 가뜩이나 예전에도 여러 구설수 때문에 그렇게 평판이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사실상 이것으로 정점을 찍어버린 셈이다. 만약 이것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영구제명은 물론 연금과 메달도 영구히 박탈에 수상 기록마저 싸그리 없어질 수도 있다.

결국 2020년 5월 12일, 해당 사건으로 인해 대한유도회로부터 영구제명 및 삭단 징계를 받게 되었으며, 당사자의 이의제기가 없어 확정되었다

이후 왕기춘 측이 마감 기한인 2020년 5월 20일까지 대한유도회 스포츠공정위원회의 영구제명 중징계 결정에 관해 재심 신청을 하지 않으면서 5월 20일 자로 영구제명 중징계가 최종 확정되었고, 나아가 선수로도 지도자로도 영원히 활동을 할 수 없게 됐다. 또한 재판 결과에 따라 연금도 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09 세계선수권에서 왕기춘이 -73kg에서 금메달을 따낸 이후, 히로유키 아키모토, 나카야 리키, 오노 쇼헤이, 하시모토 소이치 등 일본 선수들이 이 체급을 2017년까지 독식했다. 하지만 2018 세계선수권에서 안창림이 우승하며 일본 독식을 막는데 성공했다.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 왕기춘(32)이 구속기소된 가운데 그의 범행 수법인 그루밍(Grooming) 뜻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 왕기춘(32)이 구속기소됐다. 이 가운데 그의 범행 수법인 그루밍(Grooming) 뜻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루밍이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호감 등으로 심리적 거리를 좁힌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피해자들은 자신이 피해 대상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이용한 범죄 과정에는 '피해자 고르기' '피해자와 신뢰 쌓기' '피해자의 욕구 충족시키기' '피해자 고립시키기' '피해자와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 및 성적인 관계 형성' '협박 및 회유를 통한 통제' 등 6단계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양선순)는 지난 21일 제자 A씨(17)를 성폭행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을 구속기소했다.

왕기춘은 지난 2017년 2월 자신이 운영하는 유도체육관에 다니는 A씨를 성폭행하고 지난해 2월 같은 체육관 제자인 B씨(16)를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는다.

왕기춘은 또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B씨와 주거지나 차량 등에서 10차례 걸쳐 성관계를 갖는 등 청소년을 성적으로 학대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왕기춘이 전형적인 그루밍 과정을 거쳐 성적 학대를 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앞서 대한유도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왕기춘을 영구 제명하고 삭단(단급을 삭제하는 조치) 징계를 내리기도 했다.

왕기춘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왕기춘 여자친구 여친 열애설 연애

왕기춘 결혼 하지 않은 미혼이다.

왕기춘 홍진영 스캔들 헤프닝

가수 홍진영이 한국 유도 간판스타와 결혼식(?)을 올렸다.QTV의 '순위 정하는 여자'(이하 '순정녀')에 출연한 홍진영이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면, 나는 00할래'라는 붐업 코너에서 유도 선수 왕기춘과의 결혼식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홍진영은 지구가 멸망하기 전에 결혼을 하겠다는 말과 함께 태릉선수촌에서 훈련 중인 왕기춘을 찾아가 다짜고짜 구애를 펼쳤다. 갑작스런 프러포즈에 크게 당황하던 왕기춘은 결국 홍진영의 마음을 받아 들여 팔짱을 끼고 함께 결혼행진곡을 불렀고, 이어 "잘 살겠습니다"라며 손까지 흔들어 보였다.

홍진영은 "평소 친분이 있던 왕기춘을 찾아가 영상을 찍었다"며 웃었고, 순정녀들은 "이제 홍진영은 유부녀"라며 너스레를 떨었다고.한편, 정주리는 남성들만의 공간에 가고 싶다는 욕망을 드러냈다. 남자 화장실에서 남자처럼 볼일을 보는(?) 장면을 공개해 사람들을 경악케 한 것. 영상이 방송에 나가도 되겠냐는 말에 정주리는 "원래는 새벽에 남탕에 들어가려 했는데 주인에게 거절당했다"고 고백했다.

왕기춘 가족 관계

부모님 누나 2명 1남 2녀 중 막내

'그루밍 뜻'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21일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은 미성년 제자 성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 영구 제명된 사실까지 다시 회자되고 있다.왕기춘은 '그루밍 성범죄'를 이용해 어린 미성년 제자들을 성폭행 및 성관계를 가졌고, 이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검찰 측은 "왕기춘은 전형적인 그루밍 성범죄를 이용해 성적 학대를 가했다. 그루밍 성범죄 피해자들은 자신이 성범죄 대상이 된 것조차 모른다"라고 설명했다.이에 '그루밍 뜻'을 향한 세간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는 상황.

'그루밍 뜻'과 관련 해당 범죄는 '피해자 고르기', '피해자와 신뢰 쌓기', '피해자의 욕구 충족 시키기', '피해자 고립시키기', '피해자와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 및 성적인 관계 형성', '협박 및 회유를 통한 통제' 등 6단계 과정을 거친다.

피해자는 주로 가해자가 연인 관계,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 스스로 '피해자'라고 생각치 않기도 한다.

세간의 충격을 자아내고 있는 '그루밍 뜻'과 왕기춘 사건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전 유도 국가대표 왕기춘(32)씨의 구체적인 혐의가 드러났다. 자신의 체육관에 다닌 제자 2명을 상대로 ‘그루밍’ 성범죄를 저질렀다.

대구지검 여성‧아동범죄수사부(양선수 부장검사)는 21일 미성년 제자를 성폭행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왕기춘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왕씨는 2017년 2월 자신이 운영하던 체육관에서 A양(17)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또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체육관에 다니던 제자 B양(16)과 10차례 성관계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도 받고 있다. 조서 과정에서 지난해 2월엔 B양을 성폭행하려다 실패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구지검은 “전형적인 ‘그루밍과정’을 거쳐 성적 학대를 한 아동 성범죄”라며 “피해자들에 대한 학자금, 생활비 등 경제적 지원, 치료비, 거주지 이전 등 다각적인 피해자 지원을 시행하고 공소유지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루밍 성범죄는 가해자가 피해자와 돈독한 관계를 형성해 심리적으로 지배하는 것을 뜻한다.

앞서 대한유도회는 지난 12일 왕기춘을 영구제명하고 삭단(단급을 삭제하는 조치) 징계를 내렸다. 왕기춘은 이에 대한 재심 신청을 하지 않아 징계가 그대로 유지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