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태진 나이 가수 성악가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아버지 집안 팬카페 가족

by 제로스 2023. 9. 7.
반응형
728x170

팝페라 성악가 팝페라 트로트 가수 손태진 프로필

손태진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국적 몸무게 종교 소속사

출생

1988년 10월 20일 (34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6cm, 77kg, 285mm

가족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증조할아버지 심재덕

증조할머니 장형복

이모할아버지 김호경

이모할머니 심수봉

조카 김시윤

사촌동생 진원

반려견

우니(비숑프리제)

배우자 결혼 와이프 여부 미혼

자녀 없음

학력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08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 석사 과정 수료)

종교

개신교

MBTI

ESFP

소속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뉴에라프로젝트

팬덤

손샤인

이름

손태진 (TJ Son)

출생

1988년 10월 20일 (32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6cm, 77kg

학력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재학

소속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 미스틱스토리

출생

1988년 10월 20일

신체

186cm, 77kg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아트앤아티스트

학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수상

2017년 JTBC 팬텀싱어 우승 (포르테 디 콰트로)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기팬카페, V LIVE

손태진 직업 대한민국의 성악가(베이스)트로트 가수 .손태진 나이 1988년 10월 20일 (34세).손태진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손태진 팬텀싱어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의 멤버.서울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동 대학원 생활과 유엔젤보이스 그룹 활동을 병행하던 중 JTBC <팬텀싱어> 시즌1에 출연하여 최종 우승했다.

손태진 별명

다양한 별명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부장님 이다. 첫 등장부터 9:1 가르마를 하고 나왔고, 이후에도 닥스 마후라를 애용하는 패션 센스를 선보여 아무도 20대임을 알아차리지 못했는데.6회에서 백형훈을 형으로 불러서 모두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점점 회춘하여 요즘은 부쩍 미모를 뽐내는 중이다.

손태진 6개 국어

싱가포르에서 17년 정도 거주하며 초,중,고를 졸업했다. 한국어, 영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중국어를 할 수 있다. 어릴 때부터 외국에서 산 사람들의 경우 말은 잘해도 글은 못 쓰는 경우가 있는데, 손태진의 경우 팬에게 쓴 글 등으로 봤을 때 한국어로 글도 잘 쓰는 듯 하다.

 

손태진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손태진 자녀 자식 아이 아기 손태진 가족 관계 미공개로 손태진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파악된다.

손태진 학력 대학교

원래 호텔 경영에 관심이 있어서 실제로 프랑스 바텔 호텔학교에 합격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서울대학교에 입학해(08학번) 성악을 전공했다. 본인 말로는 운이 좋게 합격했다고 하지만 실력이 있으니 가능한 일.

손태진 군대 병역

군대를 상당히 늦게(2014년 3월 군번, 한국 나이로 27세) 간 편이며, 계룡대 군악대에서 성악병으로 복무하였다. 딱히 특이한 케이스는 아니고, 처음부터 군악 주특기로 선발되는 자원들은 대부분 학업 등의 이유로 나이가 좀 있는 편이다. 특히 성악병은 애초에 편제가 있는 군악대부터가 별로 없기 때문에, 성악병 특기로 뽑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실력자라는 뜻이다. 군복무 중 육군이 부르는 독립군가에 참여했고, 미국 군악축제인 버지니아 국제타투에도 참관했다.

손태진 노래 실력 가창력

워낙 고음 선호 및 편중 현상이 만연하고 심해지는 한국 대중음악계에 클래식적인 저음의 매력을 알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팬텀싱어 시즌 1 심사위원단 중 유일한 성악가였던 베이스 손혜수 또한 이런 측면에서 손태진을 포함해 박상돈, 권서경 등 저음 성악가 참가자들을 상당히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손태진 노래 앨범 음반

윤종신, 포르테 디 콰트로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마지막 순간

2017.03.24

디지털싱글

fdq단한사람

포르테 디 콰트로

단 한 사람

단 한 사람

2017.04.28

디지털싱글

포디콰-정규1집

포르테 디 콰트로

포르테 디 콰트로

Stella Lontana, 단 한 사람

2017.05.19

정규음반

2017repackagefdq

포르테 디 콰트로

포르테 디 콰트로 - 리패키지

Luna

2017.10.20

리패키지

classicafdq

포르테 디 콰트로

Classica (클라시카)

좋은 날

2017.11.21

정규음반

잠든그대

손태진

잠든 그대

잠든 그대

2018.03.18

디지털싱글

L'impossibilefdq

포르테 디 콰트로, 포레스텔라

L'impossibile Vivere

L'impossibile Vivere

2018.05.11

디지털싱글

colorsfdq

포르테 디 콰트로

Colors

Wish

2018.09.07

미니앨범

오르골

손태진

오르골

오르골

2019.06.08

디지털싱글

HARMONIA

포르테 디 콰트로

HARMONIA (아르모니아)

Comfort,

White as Lilies (백합처럼 하얀),

Astra (별의 노래)

2019.11.07

정규음반

Il libro dell'amore

꽃이 핀다

Halo

Notte Stellata

그 노래

잠든 그대

잠든 그대 · 2018년

Orgol

Orgol(오르골) · 2019년

Adagio

손태진 방송 예능 가요 프로그램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김제동의 걱정말아요 그대 - 톡투유

2017.04.16

<그날>편

고전적 하루

2017.05.04(1편), 2017.05.11(2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한 배포

DMZ 평화콘서트

2017.08.16

TV 예술무대

2017.09.14

전국투어 앵콜 콘서트 1부

TV 예술무대

2017.09.21

전국투어 앵콜 콘서트 2부

불후의 명곡

2018.06.09

<정훈희>편

불후의 명곡

2018.07.21

<최진희>편

불후의 명곡

2018.12.22

<2018 불후의 명곡 왕중왕전>편

입맞춤

2019.03.05 - 2019.03.26

불후의 명곡

2019.05.11

<한동준, 유리상자>편

불후의 명곡

2019.07.27

<윤시내>편

슈퍼히어러

2019.08.04

불후의 명곡

2019.11.02

작곡가 <박성훈>편

팬텀싱어 1 손태진 근황

예선 때 부른 노래는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Stars>였다. 팬텀싱어 방송에는 2회에 처음으로 등장하여 김동률의 <오래된 노래>를 불렀다. 이 무대를 감상한 심사위원 마이클 리는 "따뜻하다"라며 감탄했고, 윤종신은 손태진의 음색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극찬을 했다. 이 노래가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4회에서 듀엣 대결로 베이스바리톤 박요셉과 함께 김동률의 <그 노래>를 불러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 투표로 라운드를 통과했다.6회에서 테너 김현수와 함께 케이윌의 <꽃이 핀다>를 부르며 6팀 중 1위를 했다. 이 무대를 들으며 김문정 감독은 눈물을 흘렸고, 윤종신은 최고의 무대였다고 극찬을 했다. 베이스 성악가 손혜수는 최후의 4인으로 예상된다는 심사평을 했다. 후에 손태진과 김현수는 최후의 4인이 되며 <꽃이 핀다>는 두 사람이 출연한 모든 행사와 공연에서 꼭 연주하는 곡이 되었다.원작자 케이윌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트리오 대결에서 테너 김현수와 함께 뮤지컬배우 백형훈을 영입하여 세 명의 평균키를 팀 명으로 한 <182.6>을 결성했다.세 사람은 박정현의 <꿈에>를 불렀지만 심사위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는 어려웠는지, 팀이 해체되어 각각 다른 팀으로 흩어졌다.손태진은 2위를 한 <슈퍼문>에 선택되어 카운터 테너 이준환, 바리톤 출신 뮤지컬 배우 고훈정, 테너 이동신과 함께 <울트라 슈퍼문>을 결성했다. 베이스, 바리톤, 테너, 카운터 테너 (소프라노) 까지 4성부가 조화롭게 채워져 시작 전부터 심사위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이들은 주케로(Zucchero)의 <Il Libro Dell' Amore>를 불러 역대 최고점을 받았다. 이 무대를 보며 심사위원 바다는 눈물을 흘렸고, 이후 이 무대는 팬텀싱어에서 가장 사랑 받는 무대 중 하나로 자리잡는다.

특히 무대를 시작하기 이전에 갑자기 감기에 걸려 목이 나오지 않게 된 이준환군을 팀원들과 함께 배려하는 <비하인드>의 모습과 회춘한 비주얼이, 본 무대에서는 최악의 목 상태에서 고음을 성공시키는 이준환군을 흐뭇하게 지켜보는 모습과 가사에 맞게 방긋 방긋 웃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9회 방영 이후 인기가 치솟았다.락커 곽동현, 테너 이동신, 뮤지컬배우 윤소호 와 함께 <그린라이트>를 결성해 비욘세의 <Halo>를 불렀다.

이 무대는 좋은 선곡과 뻔하지 않은 편곡으로 심사위원 마이클리와 바다의 마음을 사로잡았지만 윤상을 비롯한 다른 심사위원에게는 호평을 받지 못했다.이벼리, 고훈정, 김현수와 함께 '4중창의 파워' 포르테 디 콰트로를 결성했다.첫번째 곡인 <Odissea>는 파워가 있고 그란데하게 넓게 펼쳐지는 느낌으로 굉장히 웅장하다.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곡으로 뽑은 곡이기도 하다.두번째 곡인 <Notte Stellata>는 아름다운 화음이 주가 되는 곡으로 심사위원 손혜수에게 천상의 하모니와 가깝다는 평을 받았다.결국 포르테 디 콰트로는 평가단 점수(185점)와 프로듀서 점수(575점)를 합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첫번째 경연 곡은 서정적인 한국 가곡인 <베틀노래>였다.두번째 경연 곡은 라라 파비앙 원곡의 <Adagio>였다.결승 1차전(40%) 760.6점 + 결승 파이널(60%) 689.8점으로 총점 1450.4점을 기록하며, 포르테 디 콰트로는 팬텀싱어의 초대 우승자 자리에 오른다.종영 이 후 포르테 디 콰트로로 정식 데뷔했으며, 행사, 콘서트, 녹음 등 다양한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쁘게 보내고 있다.

손태진 근황 손태진 애국가 손태진 야구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손태진이 오늘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돔에서 열리는 2020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2차전의 애국가 가창자로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손태진은 JTBC ‘팬텀싱어’ 시즌 1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다. 묵직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팝페라 듀오 듀에토와 함께한 리메이크 싱글 ‘내 영혼 바람되어’를 선보였다.손태진은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손태진 ‘복면가왕 캣츠맨’, ‘불후의 명곡’, ‘열린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손태진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성악가 출신 트로트 가수 손태진이 어머니와 아버지를 공개했다. 동시에 가족들이 말레이시아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하며방송에서 손태진은 말레이시아에 살고 있는 부모님과 전화 통화를 하기도 했다. 그의 부모님은 "여기서 응원 많이 하고 있다"라며 손태진을 응원했다.손태진 엄마는 "옆에 못 있어줘서 미안하다"라고 털어 놓았다. 손태진 아빠는 "마지막 결승은 가서 보고싶고 그렇다. 그런데 상당히 바빠졌다"라며 한국 입국을 확답하지 못했다.이후 손태진은 말레이시아에서 귀국하는 부모님을 마중하기 위해 인천으로 향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손태진은 자신의 가족에 대해 손태진:"가족은 저의 가장 큰 버팀목이었던 것 같다. 우리가 (집안이) 여유가 있어서 타지 생활이 가능했던 것도 아니다. 아버지 연세가 70세가 넘으셨는데도 아직도 일을 하신다. 이제는 제가 보답해드려야 하는 순간이 오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성악가 출신 트로트 가수 손태진의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사진, 이모와 사촌형, 현재 살고 있는 집 내부 등을 공개 하기도 했다.

손태진 집안

심수봉이 손태진 엄마의 친동생으로, 손태진의 이모 할머니가 된다고 한다.심수봉은 손태진을 소개하며 "처음 노래를 했던 매력적인 저음의 주인공이 저하고 집안 친척이다. 손태진 할머니가 저의 언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심수봉은 "손태진이 나를 할머니라고 부른다.손태진 이모할머니 심수봉에 이모할머니라고 밝힌 적이 있다.

손태진 아버지 아빠

손태진 과거 어린시절부터 외국 생활을 하며 한국어, 영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5개 국어를 구사하는등 손태진 아버지가 재산이 많은 재벌이 아니냐는 루머가 나오기도 했으나 손태진은 이에 대해 "가족은 가장 큰 버팀목이다. 집안이 여유가 있어서 타지 생활이 가능한 것이 아니었다.아버지 연세가 70세가 넘었는데도 아직도 일을 하신다. 이제는 보답해드리고 싶다"라며 루머에 대해 말했다.손태아버 아버지 어머니 직업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다.

손태진 어린시절 학창시절 과거

손태진"어릴 때부터 우리 가족과 음악은 늘 함께 있었다. 친가가 노래 쪽으로 특출난 핏줄이고, 외가도 어머니의 자매분들이 다 피아노를 쳤다. 아버지도 어렸을 때부터 음반 모으는 걸 좋아했다.아직도 20년 넘은 고가 스피커를 가지고 계실 정도다. 어렸을 때부터 계속 음악을 들은 덕분에 적어도 음치는 아니지 않았나 싶다."라고 하기도 했으며 "내가 해외에 오래 있었기 때문에 얼마나 대단한 분인지 몰랐다. 이모할머니의 노래가 노래방에 있네? 라고 생각하는 수준이었다. 나중에 가수로서 엄청난 분이라는 걸 알게 됐다. 지금도 정정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다."라고 말했다.

손태진 현재 직업

손태진 서울대 출신의 성악가로 활동하던 손태진은 '팬텀싱어'를 통해 결성된 포르테 디 콰크로의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는 트로트 가수 전향을 위해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했고, 최종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우승자가 됐다.

손태진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형제자매

증조할아버지 심재덕

증조할머니 장형복

이모할아버지 김호경

이모할머니 심수봉 가수(트로트)

조카 김시윤 여자 아이돌 빌리 소속

반려견

우니(비숑프리제)

배우자 결혼 와이프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손태진 팬카페 주소

손태진 팬카페 주소는 네이버검색 "stjofficial" 손태진 팬카페 이름은 "손태진 공식 팬카페 [손샤인 SonShine]" 이다.

트로트 가수 성악가 손태진 인스타그램 주소

teejson/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