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준석 나이 국회위원 프로필 재산 자동차 군대 가족 집안 아버지 이수월

by 제로스 2023. 8. 15.
반응형
728x170

방송인 정당인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준석 프로필

이준석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군대 병역 종교 몸무게 혈액형

출생

1985년 3월 31일 (36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본관

광주 이씨3

본적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현직

국민의힘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교사

한국독립야구연맹 총재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부모

아버지 이수월, 어머니

형제자매

1남 1녀 중 첫째

학력

서울온곡초등학교 (졸업)

월촌중학교 (졸업)

서울과학고등학교 (졸업)

한국과학기술원 (중퇴)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과학 · 경제학6 / 학사)

이준석 군대 병역

정부상징 산업기능요원 복무만료

종교

천주교 (세례명: 안드레아)

신체

174cm, 70kg9, AB형

소속 정당

국민의힘 흰색 로고타입

약력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새누리당을 바꾸는 혁신위원회 위원장

바른정당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바른미래당 노원구 병 지역위원장

미래통합당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후보 캠프 뉴미디어본부장

별명

박근혜 키즈10, 0선 중진11, 국회의원 후보12, 준스톤13, 준석업

출생: 1985년 3월 31일 (36세), 서울특별시 노원구

키: 174cm

부모: 이수월

정당: 국민의힘

학력: 하버드 대학교 (2003년–2007년), 더보기

저서: 어린 놈 이 정치 를? 이 준석 이 말 하는 25 issue

이준석 (Jun Seok Lee) 정당인, 방송인

출생

1985년, 서울특별시

소속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대표교사)

학력

하버드대학교 경제학, 컴퓨터과학 학사

서울과학고등학교

경력

2014.06 새누리당을 바꾸는 혁신위원회 위원장

2011.12~2012.05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사이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출생 1985년 3월 31일 (36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성별 남성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국적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거주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본관 광주(廣州)

학력 하버드 대학교 경제학·컴퓨터과학 학사

직업 기업인

정당인

방송인

경력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혁신위원장

새누리당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교사)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한국독립야구연맹 총재

종교 천주교(세례명: 안드레아)

정당 국민의힘

당내 직책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이준석 학력 대학교

1998년 2월 서울온곡초등학교 졸업

2001년 2월 월촌중학교 졸업

2003년 2월 서울과학고등학교 졸업

2003년 3월 한국과학기술원 자퇴

2007년 6월 하버드 대학교 경제학·컴퓨터과학 학사

이준석 직업 정치인 국회의원.이준석 나이 1985년 3월 31일 (36세).이준석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이준석(李俊錫, 1985년 3월 31일 ~ )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국민의힘 소속의 정치인이자 전 방송인, 교육 자원봉사자.이준석 정계 입문 2011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의해 정계에 입문하였다. 2016년 20대 총선, 2018년 재보궐선거, 2020년 21대 총선에서 모두 노원구 병에 각각 새누리당, 바른미래당, 미래통합당의 당적을 가지고 출마하였으나 3번 연속으로 낙선의 고배를 마셨다. 2021년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에 최연소 후보로 출마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준석 어린시절 학창시절

초등학생 때 아버지를 따라 인도네시아에 갔다가 인도네시아 화교 학살에 휘말려 죽을 뻔했다고 한다.

이준석 야구

야구를 굉장히 좋아한다. 야구와 정치 중 하나를 버려야 한다면 정치를 버리겠다고 페이스북에 쓸 정도이다.

삼성 라이온즈에 대한 글들을 올린 적이 있다. 페이스북 글에서 야구에 관련된 비유도 자주 든다. 21대 총선을 앞두고 유승민, 김종인, 황교안의 행보를 선동열 1루수, 이종범 투수, 배영수 4번타자 등으로 비유하기도 했다.

이준석 맥심

2019년 맥심 8월호 후면 표지 모델이 됐다. 현직 정치인으로서는 강용석(당시 정치인)에 이어 두 번째로 표지 모델이 됐다. 여담으로 썰전 출연자 출신들이 맥심 모델로 나오고 있다.

이준석 서울대 하버드

서울대에 떨어지고 하버드에 갔다는 루머가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애초에 이준석은 서울대에 지원한 적이 없다. 당시 서울과학고는 지금과 다르게 일반고와 내신을 동일하게 취급받아 불리했다. 당시 서울과학고는 140명중 상위 40명 정도는 의대, 서울대를 가고 중간 70명은 카이스트를 가는 상황이었는데 이준석의 등수는 40등이었고 카이스트에 지원했다. 서울대에는 지원한 사실조차 없는 것. 이 사실이 와전되어 생긴 유머로 본인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이준석 친분 인맥 인간 관계 친구

강적들 시절 멤버들인 강용석, 함익병, 박종진과 지금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셋 다 이준석과 마찬가지로 보수 성향의 인물들이다.

이준석 차 자동차

현재 자가용은 현대 싼타페 CM 전기형 모델이나, 2021년 초 현대 아이오닉 5를 계약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2021년 전당대회에서 상대 후보로 출마한 나경원이 자동차에 빗대어 본인과 타 후보자들을 비교하자,32 전기차 같은 대표가 될 것이라 대응했다. 전기차처럼 깨끗하고, 경쾌하고, 짐이 아닌 사람을 많이 태울 수 있고,33 내 권력을 나눠주는34 정치를 하겠다는 것. 한편, 자가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동 킥보드와 지하철을 굉장히 애용한다.

이준석 재산

이준석 재산은 3억8천 만원.

이준석 어록 명언

당신이 해고되면 우리 모두가 살 수 있다는 말에 누가 동의해 주겠어요?

내가 저번에 느낀 건 아름다운 패배가 별로 도움이 안된다는 거야.

적당히 설명했으면 알아듣는 것도 민주주의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선거 시스템 자체를 부정하는 데 우리가 왜 동조해야 하나.

우리 당원들은 앞으로 모두 국내외 홍콩, 미얀마, 북한을 가리지 않고 민주주의의 파괴자들에 맞서는 수호자가 되어야 합니다.

통합의 전제조건은 간단합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생각과 공존할 자신감이 있으십니까?" 내 생각과 다른 의견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선한 사람이고, 애국자라는 것을 입 밖으로 내어 인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배려를 가장한 격리와 배제가 무섭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학생들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며 선심 쓰는 척하는 것은 위선입니다. 학교에서 뒤처진 학생이 다시 제 궤도에 복귀하기 힘든 것이 현재 저소득층 학생들이 겪는 교육의 현실이라면 우리는 그들이 다시 경쟁할 수 있도록 끌어올려 주어야 합니다.

학생들이 물고 태어난 수저의 색깔 때문에 꿈을 지워 나가야 하는 사회는 공정하지 못합니다. 경쟁의 출발선에 서기 전까지 아이들이 부족함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공교육을 강화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입니다.

어떤 선동가가 교육의 기회를 잃어가는 아이들을 내버려두고 나중에 그들이 뒤처졌다는 이유만으로 매달 10만 원을 주는 것이 복지정책이라고 이야기한다면 저는 완강하게 거부하겠습니다. 그 10배의 비용을 들여서라도 그들을 다시 공정한 경쟁의 장으로 복귀시킬 수 있도록 국가가 교육의 책무를 다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해법입니다.

그렇게 유치하게는 안 할 겁니다.

이상한 거 시키지 마세요. 그거 하는 순간 그런 게 바로 불공정이고요.

이준석 면허증 자격증 택시운전사 이준석

2019년 초 택시 기사 면허를 취득하여 두 달간 택시 운전을 한 적이 있다. 노원구 소재 운수업체에 취직하여 일주일에 6일 출근하여 하루 12시간씩 일했다고 한다. 정치인으로서 단순히 민심 탐방을 위해서 택시 운전을 한게 아니라 구산업(택시)과 신산업(카풀)이 극심한 갈등을 겪는 상황에서 구산업인 택시 산업의 구조적인 문제를 직접 체험하려고 택시 운전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준석 유승민

대표적인 친유 핵심 인사로 꼽힌다. 그러나 2021년 재보궐선거에 유승민이 서울특별시장으로 출마하는 것에 대해 비판적이었다. 그런 까닭에 유승민이 굳이 나가지 않아도 된다고 본 것이다. 이에 유승민과 성향이 비슷한 오세훈을 지지한 것이다.다만 유승민과는 원자력에 대한 의견 차이가 존재한다. 지금의 핵분열 원자력 발전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수단은 핵융합 발전밖에 없다고 보는 듯하다. 이는 같은 친유인 김희국 국회의원도 비슷한 입장을 보인다.2021년 5월 31일 밝힌 바에 따르면, 부친이 경북고 - 서울대를 나와 유승민, 김부겸 등과 동문이라고 한다.이준석이 유승민과 가깝다는 점은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서 경쟁후보 중 나경원, 주호영 두 후보가 부각하고 있는 부분이다.유승민계에 속한 사람이 당대표가 되면 대선후보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하지 못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윤석열, 안철수 등 외부 대선주자들이 다 떠날 수 있다는 것이 두 후보의 주장이다. 특히 이들의 "유승민계"라는 공격에는, 강경보수층의 유승민에 대한 반감을 자극함으로써 이준석을 견제하려는 의도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하지만 "유승민계"라는 타 후보들의 주장을 두고 네거티브라는 반론도 나오고 있으며, 타 후보들이 계파 언급을 함으로써 오히려 전당대회를 혼탁하게 만들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유승민과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특정 계파로 규정하는 것 자체가 어색하다는 주장도 있다. 유승민은 지극히 개인주의 성향의 정치인이어서 그 주변인도 특정인을 추종하기보다는 일종의 스터디그룹에 가깝다는 것. 한 의원은 "계파라고 하면 계파수장이 계파에 소속된 사람에게 공천을 보장해주든 어떻게든 도움을 주는 구조여야 하는데, 지금 유승민계로 불리는 사람들은 유승민 전 의원한테 무얼 받을 수 있냐"면서 "유 전 의원과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전부다. 친유계라고 불려서 그 사람들은 득보다 실이 많았다"고 토로했다. 당장 주호영부터 바른정당의 당 지도부를 역임한 전력이 있는데 이같은 집단의 성격을 모른척 하면서 프레임 공세에 사용한다는점부터 눈 가리고 아웅이다.

정작 "유승민계 사람이 당대표가 되면 당 밖 주자들이 다 떠날 것"이라는 주호영, 나경원의 주장과 달리, 윤석열 측은 YTN과의 통화에서 "유승민을 의식하지 않는다"면서, "국민의힘에 들어갈지를 좌우하는 건 오히려 당의 변화에 있지 않느냐"고 언급했다. 그리고 윤석열은 이르면 7월에 국민의힘에 입당한다고 알려졌다. "유승민계 이준석이 되면 윤석열이 국민의힘에 안 간다"는 주장은 기우인 셈. 이준석 본인은 유승민계 논란에 대해 "제가 오히려 당대표가 되면 가장 큰 피해자는 유승민 의원이 될 수 있고, 반대로 가장 큰 수혜자는 안철수 대표가 될 수 있다"고 반박했다. 이준석 본인이 조금이라도 유승민에게 도움이 된다고 인식될 만한 행동을 하면 바로 누군가 비판할 수 있기 때문. 그러면서 "제가 시키는 대로 하는 사람도 아니다"라며 "공과 사를 구분하겠다"고 했다. 일각에서는 이준석이 과거 "유승민을 대통령으로 만들겠다"고 말한 것을 문제삼았는데, 이에 대해 이준석은 "과거 바른정당에 있었기 때문에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였던 유 전 의원을 대통령 만들겠다는 것이 그렇게 이상한 이야기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새누리당에 있었을 때는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올인했고, 당대표가 되면 야권 단일 후보를 꼭 만들고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밤잠 줄여가며 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경력 약력

경력

2008년 1월 ~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 교사

2011년 8월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2011년 12월 ~ 2012년 5월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2014년 7월 4일 새누리당 혁신위원회 위원장

2016년 새누리당 노원구 병 지역위원장

2017년 바른정당 서울특별시당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2017년 11월 한국독립야구연맹 초대 총재

2018년 바른미래당 서울특별시당 노원구 병 공동지역위원장

2018년 9월 ~ 2019년 10월 : 바른미래당 최고위원2

2019년 12월 8일 ~ 2020년 1월 5일 : 새로운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2019년 12월 10일 ~ 2020년 2월 17일 : 새로운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회 위원장

2020년 2월 17일 ~ 2020년 5월 22일 :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2021년 3월 ~ 2021년 4월 : 국민의힘 4·7재보궐선거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뉴미디어본부장

이준석 방송 예능 출연작 작품활동 책 저서 도서 필모그래피

출연작

2012년: tvN 《대학토론배틀 3》 심사위원

2013년: tvN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

2013년: tvN 《SNL 코리아》 13회 스페셜 게스트

2014년: 채널A 《신문이야기 돌직구 쇼》 패널

2014년: TV조선 《강적들》 패널

2015년: tvN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

2015년: JTBC 《썰전》 패널

2017년: tvN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 2》

2017년: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패널

2018년: tvN 《토론대첩_도장깨기》

저서

《어린 놈이 정치를》 - 중앙M&B (ISBN 9788964561683)3

《공정한 경쟁》 - 나무옆의자

이준석 역대 선거 결과

2016년 총선 20대 국회의원 서울 노원구 병 새누리당 32,285 표

31.32%

2위 낙선

2018년 6·13 재보선 20대 국회의원 서울 노원구 병 바른미래당 25,001 표

27.23%

2위 낙선

2020년 총선 21대 국회의원 서울 노원구 병 미래통합당 46,373표

44.36%

2위 낙선

이준석 정병국

정병국 전 의원은 5선 경력의 친이 핵심이었고, 이준석 최고위원은 박근혜 키즈라는 별명을 얻었지만, 박근혜 게이트 이후 정병국 의원과 유승민 의원이 같이 협력하고, 이준석 비대위원장 역시 정병국 의원과 같이 협력하면서 바른정당 - 바른미래당 - 새로운보수당을 이끌어냈다.최근에는 정병국 의원이 남원정 시기를 언급하며, 초선들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2021년 5월 22일에 HOW's에서 열린 김웅, 김은혜, 이준석 토론의 사회를 담당하였다.정병국 의원은 이준석 전 최고위원, 김은혜, 김웅 의원과 같이 본선에 진출하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예비경선 이후 이준석 후보가 본 경선에 진출하자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경험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준석 하태경

하태경 의원 역시 김웅, 김은혜, 이준석의 전당대회 당 대표 진출을 지지하고 있으며, 당선되면 중진으로서 같이 협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하태경은 중진 정치인들 중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청년 문제에 대해서 깊게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정치인이기에 하태경 이준석 조합은 젊은 지지층이 가장 우호적으로 바라보는 국민의힘 내 콤비이다.이준석이 일전에 하태경 의원을 존경한다고 말한 적도 있는데 극우세력들은 하태경의 운동권 시절 전력을 문제삼아서 이준석을 때리기도 하므로 일정한 거리를 두어야 할 사람들을 구별할 수 있게 해주는 셈이다.

바른미래당 노원구 이준석 안철수

안철수와는 바른미래당에서 함께 한 전력이 있다.보수 정치인 중에 안철수와 함께 일해본 사람이기에 안잘알로 불리기도 한다. 그러나 2018년 지방선거에서 김문수와 단일화하려다 3위에 그친 것에 대해 매우 부정적이다. 특히 박종진에 대한 재보궐 공천 여부로 바른정당계와 국민의당계 사이에 극한 대립이 일어난 전력도 있고, 손학규가 당을 좌지우지 할 때 유승민을 돕지 않고 외국 체류만 해왔기 때문이다.2021년까지도 이준석은 안철수를 박하게 평가하고 있다. 재보궐 서울시장 선거에서의 야권 단일화는 어렵다고 생각하면서도 후보 단일화 자체는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다면 본인이 직접 유세차를 몰겠다고 공언했을 정도.

다만 이는 온전하게 한솥밥을 먹을 시에나 해당하는 입장이고 실질적으론 국민의당과의 합당문제에 있어서 당내에서 선제적인 러브콜에 대해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던 같은 계열인 김웅 의원에 대해서도 본인은 자강파임을 강조하며 비판적인 의사를 내비추면서 바른미래당 시절 노원 병 지역구를 두고 있었던 갈등에 대한 앙금이 깨끗이 사라지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을 앞두고, 이준석은 안철수와의 관계 논란에 대해서 "제가 오히려 당대표가 되면 가장 큰 피해자는 유승민 의원이 될 수 있고, 반대로 가장 큰 수혜자는 안철수 대표가 될 수 있다"고 했다. 본인이 조금이라도 안철수에게 불이익 준다고 해석되는 행동을 한다면 안철수와 사적 감정 때문에 그런 것 아니냐는 비판을 들을 수 있기 때문. 그러면서 "안철수 대표의 대중의 지지를 얻는 능력은 탁월하다"라며 "그 가치가 우리 당에 필요한 가치"라고 밝히면서, 국민의당과의 합당을 즉시 추진하겠다고 했다. 여담으로 둘 다 노원구 상계동에 거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두 사람 모두 노원구 병에서 활동했기 때문에 그렇다.

이준석 김종인

둘은 박근혜 밑에서 비대위원을 했던 경험이 있다. 방송에서 영감님이라고 부르며 가까운 편으로 보인다. 종종 방송에서 '나를 정치에 입문시켜준 것은 박근혜 대통령이요, 나에게 정치에 대한 기술을 가르쳐준 것은 김종인 장관이요, 나와 같은 정치철학을 공유하는 사람은 유승민 대표다.'라는 말을 자주 한다. 2021년 재보궐선거 야권 단일화 국면에서 둘이 합심해서 안철수를 맹폭격했다.

이준석 박근혜 키즈

박근혜 키즈라고 불리었을 만큼 이준석은 대중들에게 박근혜와 연관성이 높은 인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이준석이 정치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박근혜의 직접 영입인사에 의한 것이었기 때문.2011년 말 박근혜가 의원일 당시 마포구 교육장에 이준석을 찾아와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두시간 가까이 나눴으며 이준석은 이 시간이 정치계에 입문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언급하였다.그 두시간에 제 2년을 갖다 바쳤습니다.하지만 정치의 시작과는 별개로 박근혜 정부의 행보에 지속적으로 쓴소리를 했으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사건으로 인해 박근혜 정부가 사실상 사형 선고를 받게 된 2016년에는 일선에서 박근혜의 탄핵을 주장하였다. 예컨대, 2013년 윤창중 사건을 두고 쓴소리를 한 게 대표적이다.2021년 5월 21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며칠 뒤 페이스북에 박근혜로 해석되는 ‘그분’에게 자신을 정계에 입문시켜 준 데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감사 인사를 남겼다.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탄핵 때 사실상 완전히 결별했지만, 저를 영입해줬다는 점에 대해서는 굉장히 고맙게 생각한다"고 부연하기도 했다.이는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선거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당원들의 표심을 겨냥한 전략적인 행보로 읽힌다.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당원투표 50%와 국민 여론조사 50%로 컷오프 5명이 통과하고, 이준석은 현재 국민 여론조사에서 나경원 전 원내대표와 함께 상위권에 포진한 결과가 나오고 있는데, 당선이 되기 위해서는 전당대회 본투표에서 70%가 반영되는 책임당원 표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구·경북 지역에 주로 분포한 책임당원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박 전 대통령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다. 실제로 이준석은 전당대회 기간인 5월 24일부터 2주 동안 박근혜의 정치적 고향이자 보수 텃밭으로 일컬어지는 대구에 머물며 민심을 청취하기 시작했다.

그러자 대표적인 친박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는 김태흠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후보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생뚱맞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이준석 후보가 박근혜에게 감사를 표하기는커녕 비난하기 바빴으며 심지어 등을 돌린 채 몇 차례 당적까지 변경한 과거 행적을 지적하며 “그런 그가 ‘항상 감사’하고 ‘굉장히 고맙게 생각’ 했다니, 비난하고 탈당하는 것이 이준석식 감사의 표현이었다는 말인가”고 쏘아붙이기도 했다. 이어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더니 언행은 노회한 기성정치인 뺨친다”며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면서 한 언행이라 더욱 씁쓸하고 공허하게 느껴진다”고 평했다.이와 같은 일각의 비판 여론에 대해 이준석 본인은 "난 내 발탁에 있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감사한다. 그런데 탄핵은 정당하다. 이 얘기를 어딜 가나 하는데 무슨 문제인가"라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대중들은 발탁해준 사람한테 감사하다고 하는게 잘못된거냐라는 반응과 이제와서 무슨 감사냐며 이준석도 노회한 기성 정치인이 다 되었다는 혹평이 반반이다. 정치인 이준석에게는 은사이며, 한 명의 국민으로는 탄핵된 대통령 보는 등, 얽힌 것이 꽤 있어 하나의 시선으로 박근혜를 보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다양한 평을 하고 있다. 대구에가서 전당대회 연설에서도 비슷한 발언을 하여 박근혜와 탄핵에 대해서 만큼은 정면 돌파 자세를 취하고 있다. 다만 이런 발언이 전당대회 지지율에 있어서 큰 변수로는 작동하지 않는 모양새이다.

대전충청 합동연설회에서는 자신이 직접 입당을 결심한 계기가 되었다는 박근혜와의 2시간 발언을 해명했다.이준석은 박근혜 정부 때부터 정권과 날을 세웠던 적도 많고 탄핵에 찬성한 사람이지만 박근혜가 대중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무식하고 멍청한 사람은 아니라고 말한 바 있다. 오히려 대학시절 학점도 좋았고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고급정보도 많아서 이해력이나 이런 측면에서는 여성 정치인 중 좋은 축이라고 평했다. 따라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당한 것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멍청하다라고 마냥 비아냥대기보다 그 분이 왜 부패했나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오세훈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당시 이준석은 오세훈 후보 선거캠프의 뉴미디어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이때 청년 연설을 주도하여 화제를 일으키면서 2030 세대(특히 남성)의 표심을 가져오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이후 당대표 선거를 앞두고, 오세훈 시장은 "방금 0선, 초선17들이 자체적으로 벌인 토론회를 유튜브로 봤다"며 "발랄한 그들의 생각과 격식 파괴, 탈권위적 비전을 접하면서 우리 당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는 글을 썼다. 특정인의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본인의 당선에 기여한 바가 컸던 이준석을 지지하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이준석 김수민

바른미래당 최연소 의원 출신인 김수민 전 의원과 친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준석이 먼저 바른미래당 전당대회에 출마하고 그해 8월에 김수민이 추가로 청년 정치인 중 거의 유일하게 다음 출사표를 던졌다.

이준석 세계사

역사, 특히 세계사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며 본인피셜로 세계사 시험보면 틀린 적이 없다고 한다.

이준석 싸이월드 페이스북

하버드 대학교 재학 시절, 페이스북 개설 이메일을 받은 사람 중 한 명이다. 마크 저커버그에게 답장으로 "한국에 싸이월드가 있다고, 너희들이 망할 거야"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거꾸로 싸이월드가 망하고, 페이스북이 대성했다.2018년 즈음 트위터는 거의 접은 상태지만 페이스북 활동을 굉장히 활발하게 한다. 같은 당내에서는 하태경 최고위원이나 장진영 변호사 등과 용호상박을 이룬다. 2020년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여러 토론회를 통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주 사용 연령대인 10대~20대의 젊은 세대에 긍정적인 어필이 된 모양인지 SNS 계정을 활발히 사용하는 보수 정치인들 중18 압도적인 좋아요와 댓글 수를 기록한다. 다만 이준석의 SNS 활동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

청년 벤처기업 창업지원금을 받아 자격증 시험 문제를 제공하는 앱 등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인 클라세스튜디오를 창업한지 3개월만인 2011년 11월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을 찾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표와의 개인적 인연으로 다음달인 12월 '하버드대학 출신의 청년 벤처기업인'으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외부 영입위원에 지명되었으며, 이후 방송 출연과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중과 소통하면서 정치인으로서 기반을 다졌다.'박근혜 키즈'라는 별명으로 불렸던 이준석은 박근혜 정부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진 2016년 10월부터 박근혜 대통령 탄핵 또는 하야를 주장하였다. 이후 새누리당에서 탈당하여 바른정당을 창당한 뒤 바른미래당, 새로운보수당 순으로 당적을 옮겼으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보수 통합을 명분으로 자유한국당 등과 합당한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에 지명되었다.21대 총선에서 노원구 병에 3번째 입후보하여 본 투표에서 승리했음에도 역대 최고 투표율을 기록한 사전투표에서 패배하여 낙선하고 '사전투표 조작설' 등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면서 슈퍼챗 장사하는 유튜브 보수에 휘둘리지 말고 보수 쇄신을 주장하였다. 천안함 재단에 100만원 후원을 조건으로 성사된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 토론에도 불구하고 조작 논란이 계속되자 4월 28일 "재검표해서 조작이 없으면 유튜버 채널을 저한테 다 인수인계하도록 하고 조작이 있으면 내가 정계은퇴 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아버지 고향 아빠 어머니 엄마

두 분 모두 대구 출신이다.

이준석 아버지 아빠 직업 이수월 직업 이준석 집안

아버지 이수월 : 굿모닝신한증권 강남지점장을 역임한 금융인

이준석 금수저 본인은 흙수저라고 얘기한다. 그러나 아버지 이수월 님은 증권회사 고위직까지 올라갔다고 한다. 어머니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아버지가 유승민 의원과 친분이 있어서 소개를 받아서 정치에 진출했다는 소문이 있다.

강성범 이준석 아버지 아빠 직업 고향 화교

강성범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성범tv에서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여론조사 1위를 차지한 사실을 거론하며 포털에서 이준석 관련 테마주가 뜨기 시작했고 이준석 아버지가 화교라는 말까지 나온다고 전했습니다.그러면서 이 전 최고위원이 말도 안 되는 음해라며 부모님 두 분 다 대구 분이라고 해명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화교가 낫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방송 직후에 강성범이 대구 지역민과 화교를 폄훼했다는 비난 글이 쏟아졌습니다. 이 발언은 이준석 전 최고위원에게도 전해졌습니다.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기본적으로 선거에 출마한 건 이준석이다, 공격하려면 이준석의 정치를 정책을 공격하고 비판하라며 아버지 출신지역을 비하하는 것은 용납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준석 지지율

피플네트웍스가 머니투데이 의뢰로 지난 22일 전국 성인남녀 1천 명에게 '누구를 지지하는지' 물어본 결과 1위는 26.8%를 차지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차지했다. 2위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로 19.9%의 지지를 받았다.

​이준석 관련주

삼보산업은 지난해 3·4분기 알루미늄 시세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알루미늄 합금 매출액은 최근 전체 매출의 80.73%를 차지하고 있다.삼보산업이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된 것은 이 전 최고위원의 부친 이모씨와 연관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하이드로젠파워(현 삼보오토)는 지난 2010년 기업 회생절차를 시작했고, 2012년 4월 26일 삼보산업에 인수되며 삼보산업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는데 하이드로젠파워는 삼보산업에 인수된 후 1년 8개월여 후인 2013년 12월 4일 기업회생절차를 종결했다.

이준석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이준석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이준석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파악되며,과거 이준석 열애설 여자친구 관련 정보 또한 없었다.

이준석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없음

이준석 가족 관계

부모님

아버지 이수월, 어머니

형제자매

1남 1녀 중 첫째

결혼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이준석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junseokandyl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