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커 나이 이상혁 키 연봉 학력 고향 우승 경력 롤드컵 결혼 여자친구

by 제로스 2023. 9. 6.
반응형
728x170

롤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프로필

​이상혁 페이커 나이 학력 고향 키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군대 병역 종교 상금

출생: 1996년 5월 7일 (24세), 서울특별시 강서구

페이커 본명 이상혁

키: 176cm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디: SKT T1 Faker / Hide on bush

별칭: 마왕, 고전파, 갓전파, 센빠이!!!, 빠커, 세체미끼, 롤계의 메시, 뿌커, 세체미, 빠커센세, 우리혁, 페석대, 그분, 페이커, 불사 대마왕

형제자매: 이상훈

​출생

1996년 5월 7일 (24세)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동

국적

대한민국

학력

등원중학교 (졸업)

마포고등학교 (중퇴)

신체

176cm2 | 64kg | O형

병역

보충역 (고등학교 중퇴)

종교

무종교

닉네임

Faker4

포지션

파일:MID_icon_100.png 미드

경력 상금

$1,252,037.23 USD(₩1,533,657,964.14)5

아이디

고전파6 → SKT T1 Faker7

imitational → Hide on bush8

가족

아버지 이경준 | 남동생 이상훈

페이커 나이 1996년 5월 7일 (24세).페이커 고향 서울특별시 강서구.페이커 직업 롤 프로게이머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자 역대 최고의 미드라이너로 세계 최고의 인기를 누림과 동시에 압도적인 지명도와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글로벌 스타이다.14 2013년 17세라는 나이에 2세대 프로게이머15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에 데뷔하여 이후 오랫동안16 압도적인 경기력을 뿜어내며 롤계의 황제로 군림했고, 비록 중간중간 침체기를 겪으며 모든 시즌 최고의 자리에 있지는 못했지만 데뷔 이후 무려 8년 이상의 긴 시간동안 국내외를 통틀어 그 어느 누구와도 비교 자체를 불허하는 압도적인 수준의 선수 커리어를 이루어냈다.

과거 한국 롤판의 슈퍼스타 계보를 논할때 초창기에는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서포터 'Madlife'가 1~2년간 군림했으나18 뒤를 이어 페이커가 해당 타이틀을 이어받았고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통해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되었다. 그리고 해당 자리를 물려받은 이후부터 매우 긴 시간동안 해당 자리를 3대 슈퍼스타에게 물려주지 않고 군림하고 있다. 그리고 마이클 조던 혹은 리오넬 메시 등과 같은 타 업계에서의 전설급 인물들과 비견되면서 큰 위상을 지닌 선수로도 일컬어지게 되었다.

LCK 관계자들에게서도 평판이 매우 높은데 이는 특히 게임 해설가 김동준의 언급처럼 단 한 번도 자신의 실력에 대해서 자기 입으로 뽐낸 적은 없지만 이후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통해 세계 최고의 미드 라이너이자 역대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불리게 되었다는 점을 근거로 들 수 있다.19 이와 마찬가지로 과거 선수 출신이었던 클템은 한 인터뷰에서 아예 페이커를 역대 최고의 미드 라이너에서 배제하는 전문가가 만약 있다면 그 사람은 전문가 타이틀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언급했고20 지금껏 큰 무대에서 많은 것을 증명해온 페이커 선수에 대해 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들 외에도 강퀴 해설 및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된 현역 선수, 역사를 쓴 전설들 및 패널들을 포함한 각종 롤 관계자들, 특히 E스포츠 분야에서 높은 관록을 지닌 전용준&성승헌 캐스터 역시도 그를 보며 탄성을 자아내었고, 스타크래프트1의 전설 중 하나이자 LCK에서 전(前) 해설가로 활동했던 강민 역시 앞선 이들과 비슷하게 그를 고평가했다.

페이커는 아직까지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으며, 커리어상으로 서로 비교가 가능한 인물로는 SK텔레콤 T1 초창기부터 페이커와 같은 팀으로 2016년까지 활동했던 정글러 벵기(Bengi)와 2019년까지 페이커와 함께했던 前 SKT T1 코치 및 감독 김정균(Kkoma) 뿐이다. 물론 2017년을 끝으로 LCK가 주춤하면서 더샤이, 루키, 도인비 등 LPL에서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내며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엄청난 커리어를 쌓는 선수들이 다수 생겨났고, 이들 외에도 국내리그나 혹은 해외 리그로부터 계속해서 이름이 거론되는 선수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들 모두 페이커가 걸어온 족적에 비하면 분명 부족한 점이 많다.

 

 

페이커가 그간 이루어낸 주요 우승 및 전무후무한 독보적인 커리어는 다음과 같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하는 대회를 모두 우승한 선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3회)을 기록한 미드 라이너.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최다 우승(2회)을 기록한 미드 라이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최다 우승(9회)을 기록한 선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00킬 기록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

메이저 국제전 통산 100승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

주목해야 할 점은, 페이커가 팀과 리그를 떠나는 일이 없이 한 자리에서 꿋꿋하게 활약했다는 사실. 창단부터 지금까지 팀에 유일하게 남은 원년 현역 멤버26로서 온갖 역사를 남기고 전인미답의 큰 영광을 팀에 안겨주면서도 시련과 절망, 슬픔 또한 적지 않게 나누었다. 덕분에 페이커는 롤의 정점, 팀과 리그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스타, 원 클럽 플레이어, 레전드로 분류되고 팬들에겐 T1 그 자체로도 인식되고 있다.

2020년 2월 18일에는 3년 재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파트 오너 계약을 통해 T1의 지분을 일부 받게 되면서, 프로게이머 은퇴시 회사의 임원 자격으로 경영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선수 은퇴 이후부터는 T1의 지도자가 되기로 합의했다. ESPN 네이버 뉴스 이로서 페이커는 임요환의 뒤를 이어 T1의 평생 레전드로 남게 되었다. 과거 T1의 상징이었던 임요환조차 군 복무를 제외하더라도 슬레이어즈 팀 창단으로 잠깐 T1을 나간 적이 있었지만, 페이커는 프로 생활 시작부터 지속적으로 T1 소속으로 남아있었으며 이변이 크게 없는 이상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서 정말 말 그대로 T1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된 스타크래프트1의 황제 임요환, 그의 라이벌인 홍진호, 택뱅리쌍을 비롯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브루드 워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자들과 워크래프트 3의 장재호, 카트라이더의 문호준, 스타크래프트 2의 정종현과 함께, 혹은 그 이상의 한국 e스포츠 역사의 살아있는 전설같은 존재이다. 또한 e스포츠라는 범주를 벗어나서도 수많은 과거의 전설 및 현역 스포츠 슈퍼 스타들과도 동등한 세계 최고 선수로도 평가받는다.

2016년 10월, 플레이어스 트리뷴에서 페이커에 대해 기고했다. 이는 e스포츠 선수 및 한국인 중에서 최초로 기재된 것으로, 페이커의 사뭇 진지한 이야기들, 은퇴 후 방향에 대해서 서술되어 있다. (번역본) 인터뷰 내용을 보면 자신의 경력과 위치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프로로서의 높은 승부의식과 자존감 역시 엿볼 수 있다. 또 "사람들에게 늘 친절하고 싶다"는 대목에서 팬과 대중을 대하는 자세 역시 여실히 드러난다.

이 외에도 페이커에 관해 놀라운 점이 있다면, 앞서 언급한 실력도 실력이지만, 나이에 걸맞지 않게 성숙한 정신이라는 미덕 역시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뛰어난 실력으로 어린 나이부터 세상의 주목을 받았음에도 구설수 하나 없는 것은 바로 그 덕분. 으레 여러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의 데뷔 이전까지의 행보를 찾아보면 흑역사 하나쯤은 거의 무조건 있기 마련인데, 페이커는 데뷔 이전조차도 그런 모습이 일절 없었다. 이는 욕설, 트롤링, 탈주, 미성숙한 프로의식 등으로 논란이 되는 일부 프로게이머들과는 확연하게 비교되는 모습이다.

실제로, 당장 해당 위키에서조차 그에 관해 논란거리가 적힌 문단은 커녕 글귀 하나조차 찾을 수 없다. 비단 앞서 언급한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아니라 평범한 일반인조차 살면서 한 번쯤은 실수를 경험하지만, 페이커는 자신의 높은 프로 의식에서 비롯된 철저한 자기관리와 정신적인 성숙함으로 인해 정말 말 그대로, '털어서 먼지 하나 안나오는 수준'의 행보를 지금껏 보여줬다.

또한 사회적 큰 논란을 만들어내지 않는 것과는 별개로, 경기가 길어져 작성이 늦어지는 바람에 선수들을 못 찍은 기자들을 위해 텅 빈 화면인데도 연습 모드를 플레이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해 기자들을 배려해주거나, e스포츠 팬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스스로의 원칙을 세우는 등, 여러 방면에서 미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특히 인터뷰에서 페이커의 인성을 엿볼 수 있는데, 간혹 교만하거나 비신사적인 모습을 보였던 일부 프로게이머들과는 다르게 게임 및 SNS 상에서 여러 논란을 조장하거나 부추기는 행동을 보인 사례가 없으며, 경기전 도발 인터뷰인 'Trash Talk'에서의 발언들을 제외하면 오히려 "팀원들이 잘해주는 것인데 왜 알아주지 못하나", "팀을 책임져주는 코칭 스태프들과 사무국 등 구단 식구들께 감사드린다"라는 등 매번 겸손한 자세로 정돈된 인터뷰로 응하고 이에 큰 막힘없이 답변하면서 과거 SKT 및 현 T1의 대표 선수로서 그에 걸맞는 품격을 때에 따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게임 내에서도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일지는 몰라도, 논란을 일으키는 행동은 하지 않는다. 또한 2016 Mid-Season Invitational에서 우승한 후 가진 인터뷰에서 "가끔 저에 대해 비판이 많아질 때가 있는데 전 사실인 비판들은 다 수용하니까 비판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답변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한 분야에서 정점에 서 있지만 여전히 끊임없이 정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과 강한 멘탈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스타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다만 사실을 근거로 하는 건설적인 비판은 선수의 크나큰 원동력으로 작용하나 극도의 반감을 표출하는 일부 사람들의 무차별적인 선동과 비난은 서로 의미가 명백히 다르다는 점을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

2017년 6월 22일 로 국내 프로스포츠 선수 최고 연봉이라는 가 올라왔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추정치로, 선수 본인과 구단의 계약 사항은 밝혀진 바가 없다. 현재 다른 프로스포츠 선수 중 최고 연봉자는 이대호로 25억이다. 이거보다 많이 받는 것으로 추측된다는 것. 이미 작년에도 프로야구 최고 연봉자인 김태균보다 많이 받는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다만 KBO의 FA 계약은 연봉 외에도 많게는 수십억의 계약금을 따로 받기에 실질적인 평균 연봉은 저 금액보다도 많다. 실제로 이대호의 롯데 자이언츠와 맺은 FA 계약 총액은 4년 150억으로 평균을 내면 연 40억에 육박한다.

여담으로 30억 썰도 있는데, 이 썰의 첫번째 가 2016년에 올라온 SKT 최고 대우했다는 '페이커' 이상혁 연봉은 다. 그런데 문제는 이 에서 총액과 연봉 구분을 하지 않았다는 것. 글을 보면 알겠지만 "장경환이 20억 받았으니, 페이커는 당연히 많이 받았을 것이다."라고 나오는데 당시 장경환이 LDG와 계약한 금액은 2년 28억이었다. 장경환은 총액인 28억을 언급하는 데 반해, 최형우는 연봉인 25억으로 비교하고 있는데, 이는 작성자가 "페이커는 30억이겠지."라는 결론을 정해놓고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지적한 인벤 글

또한 E스포츠 관계자의 말을 빌려서 "그런게 아니겠냐~"라는 식으로 언급한 게 전부라 신뢰성이 없다. 정리하자면 페이커의 연봉이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들 중 최고액이라는 말은 단순한 소문에 불과하다는 이야기. 다만 LOL 프로씬에서 최고 연봉자라는 점은 업계 관계자들이나 선수들이 암암리에 인정하고 있으며 본인도 이 점에 대해선 부인하지 않는다.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들 중 최고액이라는 말은 명백한 근거는 없지만,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2017년 이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이상혁 선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봉 계약을 맺었다는 얘기가 있다. 또, 평균 연봉을 높이는 아주 높은 연봉을 수령하는 아웃라이어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5억 이상의 연봉을 수령하는 선수가 세 명이 있다는 것을 감안해볼 때, 5억 이상의 연봉을 수령하는 선수들과도 큰 격차가 날 정도의 연봉을 수령한다고 추정할 수 있다.

게다가 페이커의 연봉은 아예 SKT T1 운영 예산 중에서 별도 항목으로 예산이 편성된다고 한다. 즉, 스토브 리그에서 선수의 영입과 계약 해지를 할 때 다른 선수들은 주어진 금액 안에서 프런트가 조율을 통해 팀원을 결정한다면, 페이커는 선수단 연봉 예산과는 관계 없이 별도로 협상을 한다고 한다.

라디오스타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홍진호에 따르면, 순수입이 30억+알파이며 우승 상금+인센티브 등등 모두 합하면 50억 정도일 것이라고 하였다.

페이커 연봉 이상혁 연봉

2018년 12월 16일자 에 따르면, SKT T1 오경식 단장이 직접 '페이커의 연봉은 우리나라 프로 선수 중 최고 연봉'이라고 밝혔다. 'e스포츠 선수 중 최고가 아닌 프로 선수 중 최고'이므로 순수 연봉으로만 따져도 이대호의 25억을 능가하는 것이 된다. 이는 위에 언급한 홍진호의 50억 썰과 대충 맞아떨어지는 부분인데, 순수 연봉이 25억을 넘는다고 계산할 경우 각종 인센티브를 포함한 2019년 한 해 총 수익만 해도 홍진호가 말했던 50억을 가볍게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홍진호가 추산한 50억 기준으로도 과거 중국에서 불렀다던 순수 연봉 금액에 훨씬 못 미치는 엄청나게 싼 몸값으로, 그 당시에는 백지수표가 제시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일설에 따르면 한화 100억원 정도까지 염두해 두고 있었다고.

하지만 본인이 직접 출연한 라디오 스타에서, 연봉은 계약서 상에서도 언급이 금지되어 있다고 명시가 되어있어서 정확한 연봉은 알 수 없게 되었다.

김연주 기자 롯데제과 '월드콘'이 페이커와 함께하는 e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실시한다.

롯데제과는 간편한 참여로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월드콘X페이커’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별도 제작된 ‘월드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월드콘’과 구매 영수증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페이커’ 관련 경품과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페이커’와 ‘월드콘’의 컬래버 광고 영상을 28일에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만으로도 게시 1주일만에 약 10만여 건 이상의 조회수와 500여건의 댓글이 등록되며 ‘월드콘’ 본편 광고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T1은 지난 달 25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서 승리해 우승을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우승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

이번 시즌에 T1으로 이적한 정글러 커즈 문우찬 선수는 "저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제가 (우승을 통해)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전했으며, 데뷔 시즌에 우승을 차지해 ‘로열로더’라는 타이틀을 획득한 탑솔러 칸나 김창동 선수는 “정말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포터 에포트 이상호 선수는 “(우승하고 싶었는데) 잘 해낸 게 자랑스럽다. 팀이 팀이다 보니 부담을 많이 갖고 있긴 하지만, 부담을 가져야 하는 직업이기도 하다"며 담담하게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으며, 원딜러 테디 박진성 선수는 "이번 시즌을 밑거름 삼아 서머 시즌, 롤드컵에선 최고의 딜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에 2000킬+최고령 LCK우승자 타이틀 등을 획득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제가 예전에 마지막에 웃는 자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이번 스프링이 마지막은 아니다. 올해의 끝인 롤드컵에서도 웃을 수 있도록 다음 시즌에 더 강해져서 돌아오도록 하겠다”며 구단주다운 면모를 드러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롯데제과가 ‘월드콘’ e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롯데제과는 지난 4월 ‘월드콘’의 광고모델로 롤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을 발탁해 ‘월드콘X페이커’ 컬래버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월드콘’의 새로운 맛으로 ‘월드콘 애플크럼블’을 출시했다. 상큼달콤한 사과맛의 ‘월드콘 애플크럼블’은 윗부분에 크럼블 쿠키칩을 토핑했다.

‘월드콘’ 3종 디자인 전면에 ‘페이커’ 이미지를 적용시켜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간편한 참여로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월드콘X페이커’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5월 초부터 실시되는 ‘월드콘X페이커’ 컬래버 이벤트는 별도 제작된 ‘월드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월드콘’과 구매 영수증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페이커’ 관련 경품과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페이커 여자친구 열애설 연애 페이커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페이커 이상혁 결혼 하지 않은 미혼이다.페이커 여자친구 이상형 결혼 관련 인터뷰를 한바 있다.프로 생활을 하다 보니 지금 막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굳이 답하자면 생각이 잘 통하는 사람이면 좋겠고, 키 큰 분을 좋아하기는 하는데 외모를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사실 외모 이상형은 나이가 먹으면서 바뀌기도 하는 것 같다. 예전에는 아이유, 수지, 레드벨벳처럼 아이돌 가수분들이 좋았는데 지금은 꼭 그런 분을 만나고 싶은 것은 아니다.페이커 나이 이상혁 키 연봉 학력 고향 우승 경력 롤드컵 여자친구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