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연스님 나이 최현성 프로필 와이프 전부인 이혼 자녀 가족 고향 근황

by 제로스 2024. 2. 11.
반응형
728x170

최현성 법사 승려 도연 스님 프로필

최현성 도연 스님 나이 학력 고향 가족관계 소속사 직업

법명 도연 道然

본명 최현성

출생 1986년 10월 7일생 (39세) 전라북도 남원

대한민국

국적 대한민국

학력 카이스트 학사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 박사졸업

직업 불교 승려, 작가, 법사

학력

동국대학교 대학원 인도철학과 박사

카이스트 기술경영학과 학사

가족

배우자 와이프 전부인 이혼

자녀 2명

경력

2016.03~2023.06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사 명상지도법사

사이트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작품

오디오, 도서, 오디오북, 기타

소속 : 대한불교조계종 봉은사

최현성 도연스님 직업 법사 불교 승려.도연스님 나이 출생 1986년 10월 7일생 (39세).도연스님 고향 출생지 전라북도 남원.

도연스님 프로필

최현성 도연스님 봉은사에서 명상 지도법사로 있으며 청년, 직장인을 대상으로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 유튜브와 네이버 TV, 오디오클립에서 〈아침명상〉과 〈생활 법문〉 등 각종 TV매체와 불교방송, 칼럼과 저널을 통해 명상법과 생활의 지혜를 나누며 자신이 깨달은 행복과 참선(參禪)을 실천한다.최현성 도연 스님은 현재 대한불교 조계종의 승려이자 작가이다.

도연스님 방송 예능 라디오 책 저서 도서 경력 이력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책 저서 도서

《누구나 한 번은 집을 떠난다》, 판미동, 2017

《있는 그대로 나답게》, 특별한서재, 2018

《잠시 멈추고 나를 챙겨주세요》, 담앤북스, 2019

《혼자가 되었지만 홀로 설 수 있다면》, 디 이니셔티브, 2021

《내 마음에 글로 붙이는 반창고》, 스노우폭스북스, 2022

《빠르게 실패하기》(역서), 스노우폭스북스, 2022

수행과정

2006년 2월: 대한불교 법상종 출가 및 사미계 수지 (법명: 석하 奭河)

2006년: 서울(천화선원, 신농선원, 소따난다 선원), 대전(장태산 정심사), 아산(영인산 도솔암)에서 참선 수행 위빠사나, 호흡법, 기공, 우슈(쿵후), 마음챙김 명상, 만트라 명상, 인도 명상 등 수행

2015년 2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기술경영학과 졸업 (논문: 과학기술연구원들에 대한 마음챙김 명상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연구)

2016년 3월: 대한불교 조계종 출가 사미계 수지 (법명: 도연 道然)

2017년 3월: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입학

2022년 3월: 동국대학교 불교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입학

2022년 8월: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 박사 졸업 <논문: 현대 명상의 연원과 실용성 연구 (마음챙김과 요가를 중심으로)>

교육

2012년: 카이스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명상교육

2014년: 숲속작은학교 (서울시교육청 위탁형대안학교) 운영 / 외교부 산하 NGO 세계시민학교 봉사단체 운영

2016년 8월: 서울 강남 봉은사 대학생 지도법사

2018년: 서울 강남 봉은사 명상프로그램 진행 / SK 행복날개수련원 지도자과정 명상교육 / 신세계 아카데미 명동 본점 - 마음챙김 명상

2019년: 봉은사 명상프로그램 진행 (최고의 휴식 마음챙김 명상) / 신세계 아카데미 명상 강의 (명동 본점, 강남점, 대구점, 의정부점, 부산 센텀시티점) / 요가 아누 (에너지 힐링과 마음 치유 명상)

2020년: 신세계 아카데미, 봉은사 명상프로그램

2022년: 경희사이버대학교 한방건강관리학과 힐링페스티발 특강

2022년: 봉은사 마음챙김 명상프로그램

방송 예능 라디오

2012년: BBS 불교방송 라디오 김혜옥의 아름다운초대 게스트

2013년: BBS 불교방송 라디오 네 꿈을 펼쳐라 게스트

2014년: BBS 불교방송 라디오 행복한 두시 진행자

2015년: KBS 라디오 종교와 인생 (7회차) / BBS 불교방송 단박인터뷰 / BTN 불교TV 열린법회_반야심경과 마음챙김명상 (4회차) BTN 불교TV 세상을 보는 눈 천안통 _ 현대적 관점으로 본 불교 (1부) / 이 시대 젊은 포교법 (2부)

2016년: BTN불교라디오 도연스님과 김효선의 향기로운 만남 진행자

2017년: KBS 1TV 아침마당 고급정보열전 / SBS 모닝와이드(카이스트 학생, 스님이 된 이유는?) / KTV 정책방송 출연 (국민인터뷰) / BBS 불교방송 자용스님의 최고의 하루 고정게스트 출연

2018년: SBS 스브스뉴스 (서울의 중심에서 행복을 외치다 - 문명특급 Ep.02) / SBS 스페셜 – 인생 단어를 찾아서 (월정사/봉은사에서 촬영) / BBS불교방송: <붓다의 향기> <아침저널>

2019년: 네이버 오디오 클립 채널 개설 – <도연 스님의 아침 명상>, <생활 법문>, <독경 소리>, <ASMR>, <오디오북>, <붓다의 삶> 등

2020년: SBS <톡톡정보브런치> 출연

2021년: MBC <생방송 오늘아침> (부처님 오신 날 특집) 출연

2021년: 유튜브 채널(마음챙김 도연TV) 개설

2021년: 대학불교진흥원 유튜브 <헬로붓다TV> -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8부작

2022년: 대학불교진흥원 유튜브 <헬로붓다TV> - 도연 스님의 내 마음에 반창고 5부작

2023년: KBS1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출연하여 "시절인연"을 불러 우승

저널

2017년: 현대불교신문 칼럼 (도연스님의 청춘사이다)

2018년: e붓다 칼럼 (도연 스님의 에너지 사고법)

2019년: 법보신문 칼럼 (세심청심)

2020년: 불교신문 칼럼 (문화인)

2022년: 월간 불교문화 - 청년이 묻고 스님이 불교로 답하다

도연스님 어린시절 학창시절

도연스님 과거 부모님 어머니 아버지 사이에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출생하여 기독교 독실한 신앙을 가진 부모 밑에서 태어나 20세가 될 때까지 신실한 종교인으로 자랐으며 물리학도에 꿈을 갖고 카이스트 전자공학과에 입학한다. 이후 3학년 2학기때 기술경영학과로 전과하여 2015년 학사로 졸업하게 된다.도연스님은 집안과 동네 자랑거리였던 최현성 도연 스님은 입학 1년 만에 돌연 머리를 깎고 절로 들어갔다.

 

도연스님 학력 대학교

도연스님 학력 대학교는 카이스트(KAIST)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다 자신의 수행적 가치를 찾아 불교에 입문한 이후 17년을 수행자로 지내고 있다.2015년 카이스트에서 경영과학을 전공으로 졸업했다. 학문적 가치와 더 깊은 종교적 성찰에 이끌려 2017년 동국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했으며 2022년 '현대 명상의 연원과 실용성 연구 (마음챙김과 요가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으로 철학박사가 되었다.

도연 스님 승려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도연스님 승려가된 계기에 대해 도연스님은:"원래 기독교 신자였는데, 어느날 학교 선배 추천으로 간 명상센터서 감명을 받았다. 불교명상은 삶의 가치관을 바꿨고, 열심히 살아도 무언가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을 채워줬다.나는 20대 어린 나이에 출가했다. 나는 물리학자를 꿈꿨던 영재였고 카이스트에 입학했지만 높은 성적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해야 했다. 마음 한구석에서 왜 나는 끊임없이 경쟁해야 하나. 이러려고 공부한 게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기력하고 허무한 삶을 살았다. 그러던 중 명상을 통해 내면 세계가 채워짐을 느꼈고, 내가 원하는 행복도 찾을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들어 출가하게 됐다. 부모님의 반대가 무척 심했다. 명문대에 보내놨더니 아들이 다 포기하고 절에 들어가겠다고 했으니. 부모님께 죄송해서 열심히 공부해 10년 만에 대학도 졸업했다. 지금은 부모님도 내 마음을 이해해 준다. 난 지금도 행복을 위해 학업과 수행에 정진한다. 현대명상 주제로 박사학위로 받았다."도연스님은 전자공학을 전공하다가 불교에 처음 입문하게 됐다고 하며 이후 17년을 넘는 시간 동안 수행자로 지내게 됐다. 카이스트를 졸업한 후에 도연스님은 불교적 수행 가치와 성찰에 끌려 2017년 동국대학교 대학원 인도철학과에 입학을 한뒤 2022년 '현대 명상의 연원과 실용성 연구 마음 챙김과 요가를 중심으로 '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도연스님 출가 이유 사유 원인

도연스님:"출가한다고 하면 보통 그 계기가 특별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일반 대학생과 다르지 않았다. 장래에 대해서 걱정했고, 어떤 것을 해야 내가 행복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그중 다른 점이 있다면 기독교를 모태신앙으로 가지고 있어서 종교적인 성향이 있었다는 점이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장래에 대한 생각은 단순했다. 좋은 대학, 원하는 학과를 들어가면 되리라 생각했다. 하지만 대학에 들어와 스스로 생각을 해보니 내가 물리학을 평생 공부할 수 있겠느냐는 의문이 생겼다. 그러면서 내가 가지고 있던 신앙적인 잣대가 내 꿈의 기준이 됐다.대학교 1학년 때 들어간 명상 동아리에서 무형의 가치를 추구하는 스님들을 만났다. 그것이 나의 삶을 바꿔준 것 같다. 그들을 통해 자연스레 불가 생활에 궁금증이 생겼고, 나도 한번 같이 지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막상 겪어보니 나와 너무 잘 맞았고, 이렇게 10년이 넘도록 이 길을 따라오게 됐다. 호기심에서 비롯됐고, 그것이 내가 행복할 수 있는 길이 됐다.추상적이긴 해도 그냥 행복해지고 싶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꿈을 찾아야겠는데 그게 물리학자였다. 고등학교 때 김진명 작가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감명 깊게 읽었다. 고(故)이휘소 박사처럼 훌륭한 물리학자가 돼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하고 싶었다.

그런데 대학에 입학하고 꿈이 조금씩 가까워올 수록 자신이 없어졌다. 훌륭한 물리학자가 되기도 전에 쓰러질 것 같았다. 무엇보다 대학 생활이 고등학교의 연장선마냥 늘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하고 학점에 매달려야 하는 게 힘들었다. 어쩌면 경쟁에서 도태되면서 나 자신과 타협한 것일 수도 있다. 공부를 열심히 안 한 건 아니지만 그 과정이 너무 괴로웠다. 경쟁을 할 수는 있었지만 굳이 내가 왜 이렇게 꾸역꾸역 열심히 해야 하는지 그 의미를 찾을 수 없었다. 카이스트에는 고수가 많다. 다들 잘하면서 좋아하기까지 한다. 그러니 나는 명함도 내밀 수 없었다. 그래서 출가하고 명상을 하면서 꿈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난 원래 독실한 기독교 신자였다. 방학이면 수련회도 꼬박꼬박 참석했고 대학 입시 합격자 발표 전에는 금식기도도 했다. 방언도 했다. 그런데 어느 날 학교 선배의 추천으로 한 명상센터를 갔다가 큰 깨달음을 얻었다. 명상은 일상생활에서 굉장히 유용하다. 교회에서 찬양하고 성경 공부하던 것도 좋았지만 사회에 나오면 순간순간 잊곤 했다. 그런데 불교의 명상은 나의 가치관을 바꿔줬다. 일상생활에서도 평온함을 찾을 수 있었고 딱 내가 찾던 것이었다. 교회나 학교를 아무리 열심히 다녀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이 있었는데 그게 명상으로 채워졌다. 그러다 수행하던 스님을 만나면서 완전히 출가를 결심하게 됐다."

도연스님 법명 도연 이름 뜻

도연스님 본명 최현성으로 법명 도연 이름 뜻은 길 도(道)에 그러할 연(然)이다. 은사스님인 봉은사 주지스님이 지어주셨다. 봉은사는 수도산 자락에 있다. 그 자연의 도를 깨달으라는 의미다. 보편적 진리를 깨우치라는 뜻이다.

도연스님 근황

도연스님 두아이 아빠 아버지라는 의혹을 받은 도연스님은 최근 환속을 신청했다.2023년 6월 25일 대한불교조계종(조계종) 등에 따르면 조계종 총무원은 최근 도연스님이 제출한 환속제적원을 접수했다. 조계종 관계자는 환속제적절차를 위한 서류가 종단에 접수돼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도연스님 환속 이유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도연스님 환속 이유 사유 원인

도연스님 출가 후 둘째 아이를 얻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으나 전 부인이 응하지 않아 유전자 검사를 통해 이를 증명하라는 종단의 요구를 이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취지로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연스님 공식입장 해명

도연스님 최근 불거진 논란과 의혹에 대해 해명과 반론을 제기하지 않고 원래대로 활동하는 모습에서 불편함을 느낀 분들이 있었을 것 이라며 이번 일을 통해 조계종 종단에 부담을 주고 좋지 않은 영향을 준 것에 대한 책임을 느끼며 당분간 자숙하고 수행과 학업에 정진하는 시간을 보내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최현성 도연스님 결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도연스님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이혼 재혼

최현성 도연스님 와이프 전부인 전처와 조계종에 들어오기전 혼인을 하였으나 이후 이혼하여 돌싱이 되었다.

도연스님 사건 사고 논란

도연스님 위장 이혼

도연스님 조계종에 들어오기 전에 이미 법적으로 혼인을 하여 자녀를 두었다고 알려졌다,도연스님은 처음에는 결혼을 허용하는 작은 불교 종파에 들어가 도연스님 전부인 아내 전처와 같은 종파의 여성과 결혼해 첫 아이를 낳았다.이후 조계종에 들어오기 전에 이혼하고 자녀와의 관계도 정리했다. 도연스님은 종단 내 조사에서 결혼 후 아이가 한 명 있었는데 그 후 이혼하고 출가했다며 출가 후 둘째 아이를 얻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는 취지로 공식입장 해명을 했다.이후 도연스님은 당분간 자숙하고 수행과 학업에 정진하겠다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도연스님 이혼 사유 이유 원인

도연스님 논란 제보자는 도연스님이 결혼을 허용하는 불교 종파에 들어가 결혼해 첫 아이를 낳았고 이후 조계종으로 옮기며 위장 이혼을 요구했다.이혼 이후에도 도연 스님은 전부인 전처와 만남을 지속하며 둘째 아이를 낳았다 라고 말했다.

도연스님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도연스님 자녀중 첫째는 초등학교에 입학했으며, 둘째 역시 곧 학교에 갈 나이로 성장했다.현재 아이들은 자신들의 아버지가 조계종 봉은사 유명 스님이라는 것도 모르고 성장하고 있다며 아내와 아이들은 천안에 거주중이라고한다.둘째 아이는 이혼한 상태에서 전 아내가 다른 남자의 아이를 배어 출산한 것이라는 거짓말로 출판사와 봉은사를 속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이에 종단은 도연스님에게 유전자 검사로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라고 요구하고 있으나, '전 부인이 응하지 않고 있다'고 알려졌다.

도연스님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배우자 와이프 전부인 이혼

자녀 2명

도연스님 블로그 네이버 주소

도연스님 블로그 주소는 네아버검색 (도연 스님의 마음챙김) 이다.

유튜버 도연스님 유튜브 주소

도연스님 유튜브 채널명은 마음챙김도연TV 라는 이름으로 유튜브를 운영중이다.

도연스님 인스타그램 주소

doyeon723/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