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명훈 나이 배우 프로필 와이프 부인 아내 결혼 자녀 가족 고향 리즈

by 제로스 2024. 2. 8.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연극 영화 배우 박명훈 프로필

박명훈 나이 학력 키 고향 몸무게 가족관계 종교 데뷔 소속사 군대 병역

이름

박명훈

출생

1975년 5월 28일 (47세)

부산광역시 영도구

신체

박명훈 키 혈액형 174cm, O형 몸무게 미공개

가족

부모님 부모

아버지 작고 어머니

배우자 아내

자녀 아들 1남

박하준

학력

오산대학교 (행정학과 / 전문학사)

군대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데뷔

2013년 SBS 단막극 '사건번호 113'

종교

개신교(예장합신)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출생: 1975년 5월 28일 (47세), 부산광역시

키: 174cm

부모: 박건일

수상 후보 선정: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 부문 캐스팅상

수상: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 부문 캐스팅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출생

1975. 5. 28.

소속사

에이스팩토리

수상

2020년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기생충)

202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 (기생충)

2019년 제19회 디렉터스컷어워즈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기생충)

2019년 제28회 부일영화상 남우조연상 (기생충)

사이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작품

영화, 방송, 공연, 기타

출생 1975년 5월 28일(47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직업 배우

소속사 엘아이엠엔터테인먼트

박명훈 직업 탤런트 연극 영화 배우.박명훈 나이 1975년 5월 28일 (47세).박명훈 고향 출생지 부산광역시 영도구.

배우 박명훈 영화 드라마 수상 경력 예능 방송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영화

2015 산다 명훈

2016 스틸 플라워 횟집 주인

2017 재꽃 명호

2019 기생충 오근세

2020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시마다

겨울밤에 스님

1승

2021 보이스 천 본부장

싸나희 순정 원보

2022 경관의 피

리미트 서준용

올빼미 만식

2023 노량: 죽음의 바다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참고

2012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 윤빈의 매니저

2013 SBS 사건번호 113 단막극

KBS2 왕가네 식구들 단역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연우의 여름 단막극

2014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18세 단막극

tvN 연애 말고 결혼 16부작

2015 KBS1 눈길 경찰 2부작 특집극

tvN 슈퍼대디 열 16부작

2016 tvN 또! 오해영 이찬수 16부작

2017 tvN 써클: 이어진 두 세계 불륜남 16부작

tvN 변혁의 사랑 공철민 16부작

2018 JTBC 뷰티 인사이드 16부작

2019~2020 tvN 사랑의 불시착 고명석 16부작

2022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조영민

수상 및 후보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결과 출처

2017 제5회 들꽃영화상 조연상 재꽃 후보

2019 제24회 춘사영화상 남우조연상 기생충 후보

제28회 부일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

제40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후보

제4회 동아닷컴‘s PICK 당신, 이제 빛볼상 수상

제19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기생충 수상

얼라이언스 오브 우먼 필름 저널리스트(여성 영화기자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오스틴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콜럼버스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2위

디트로이트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플로리다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조지아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IGN 어워드 최우수 영화 앙상블상 후보

인디애나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뮤직 시티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연기 앙상블상 후보

뉴멕시코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2위

여성 영화 비평가 온라인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2위

시애틀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수상

워싱턴 D.C. 아레아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앙상블상 후보

2020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미국 방송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연기 앙상블상 후보

미국 배우 조합상(스크린 액터 길드 어워드)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 캐스팅상 수상

제56회 대종상 남우조연상 후보

골드 더비 디케이드 어워드 10년간의 최우수 앙상블상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수상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 후보

예능 방송

2023년 tvN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편

 

배우 박명훈 데뷔

배우 박명훈 데뷔는 2013년 SBS 단막극 '사건번호 113' 이며 드라마 데뷔이전 연극배우로 활약 하였다.배우 박명훈은 2015년 박정범 감독의 <산다>에서 주목받았으며, 2019년 영화 <기생충>으로 대중에게 크게 알려졌다.

배우 박명훈 어린시절 학창시절 과거

박명훈 배우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박명훈은 교회를 다니면서 연기의 맛을 알았다. '문학의 밤' 행사에 참여하며 콩트와 연극을 했다.대학도 연극영화과에 가고 싶었지만 낙방해서 일반 대학의 행정학과에 다니다가 군대에서 다시 한번 방향을 잡았다. 복학할 것인가, 연기할 것인가 갈림길에서 박명훈은 후자를 택했다. 제대 후 20대 중반이 된 나이, 연기 전공 시험에 합격할지 불투명한 점 등 걸림돌이 있어서 박명훈은 바로 현장에 가는 걸 택했다.박명훈은 "20대 중반이 됐는데 2년 내지는 4년 학교 다니는 게 시간이 너무...연기에 학벌이 뭐가 중요하냐, 그런 생각은 지금도 갖고 있다. 그럼 대학로로 가 보자고 해서 제대하고 바로 대학로에서 포스터 붙이는 일부터 시작해 연기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화 기생충 박명훈 근세

박명훈은 '기생충'에서 아내 문광(이정은) 덕에 박사장(이선균 분)네 지하에 숨어 사는 근세 역을 맡았다. 부부로 연기 호흡을 맞춘 이정은과는 2005년 '라이어'라는 공연을 6개월 동안 하면서 친해졌다고 한다.박명훈 영화 기생충에서 심한 탈모 분장과 정신이상자 연기로 기괴하고 흉측한 모습으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꽤 잘생기고 크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지닌 깔끔한 외모다.

박명훈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이정은 박명훈

박명훈:"이정은 배우가 ('라이어' 때) 제일 선배님이었어요. 공연이라는 게 저희 배우들끼리 약속에 의해서 무대에서 벌어지는 일들이잖아요. 공연엔 NG가 있을 수 없으니까요. 6개월간 공연하다 보면 가끔은 기계적으로 할 수도 있는데 그런 틈이 보일 때마다 후배 배우들과 그 장면에 대해서 다시 연구하고 다시 한번 복기하셨어요. 그땐 누나가 매체 쪽으로 전혀 (활동) 안 하실 때긴 했는데, 연기에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도 뛰어나셨고 모두의 모범이 됐던 선배님이었어요. (제가) 봉준호 감독님 리스펙트하는 것처럼 누나도 인간에 대한 굉장한 관심을 갖고 계세요. '명훈이가 잘 돼서 좋다' 이런 말도 진심으로 하시는 말이에요, 빈말이 아니에요. 영화 끝난 다음에도 하루에 문자를 수십 통을 주고받고 통화도 여러 통 하고 애틋하게 지내고 있어요."

박명훈 송강호

박명훈 기생충 영화 에서 전원 백수인 가족의 가장인 기택 역을 맡은 송강호는 어렸을 때부터 송강호가 나온 작품을 보고 자랐다는 박명훈은 "연기자 선배님으로 제가 제일 존경하는 훌륭한 선배님"이라고 표현했다. 박명훈:"제가 한 달 전에 세트장 갔다고 했잖아요. 송강호 선배님이 굉장히 잘 챙겨주셨어요. 그땐 (정식) 촬영 전이라서 (현장에 제) 매니저가 없었어요. 그러니까 본인 차로 항상 데려다주셨어요. 저희 숙소랑 세트장까지 차로 20~30분 걸리는데 항상 저를 픽업하시고 데려다주시고 식사도 맨날 사 주셨어요. 아침에도 전화 와서 '아침을 먹었냐' 하시고요."

박명훈 이선균 장혜진

박명훈 박사장 역의 이선균, 충숙 역의 장혜진과는 동갑내기로 특히 '나의 아저씨'를 시청한 이후여서 이선균과 맛집 투어를 다닌 게 더 꿈 같았다고. 박명훈은 "이선균 배우와는 친구 맺고 나서 서로 맛집 투어 다니면서 이 얘기 저 얘기하고 가끔 맥주도 한잔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 연기도 너무 훌륭하시지 않나. 그때 정말 꿈 같은 순간이었다"고 말했다.박명훈 충숙 역의 장혜진은 충숙 그 친구도 저처럼 독립영화를 하다가 발굴된 친구라서 서로 의지가 많이 되고 도움을 줬다. (다른 분들은) 다들 누구나 봐도 알만한 위대한 배우들인데 서로 무명 배우에 가까워서…"라며 "혜진 씨와 선균 씨는 원래 친구여서 저희끼리(셋이) 밥도 많이 먹었다"고 밝혔다.

박명훈 봉준호

박명훈은 봉준호 감독의 배려로 폐암 투병 중인 아버지와 '기생충'을 다른 배우들보다 1호 관객으로 조금 빨리 볼 수 있었다. 아버지의 감상은 어땠냐고 묻는질문에, 박명훈은 "아버지가 저보다 영화 더 많이 보시는 분이다. 평생에 몇천 편 보셨을 것이다. '이런 한국 영화는 본 적이 없다, 역시 이래서 봉준호 감독님이 세계적인 분이구나'라고 하셨다. 어떻게 보면 저보다 영화적인 지식이 더 많고 정확하셔서, 그 말씀을 들었을 때 더 뿌듯하고 좋았다"고 답했다.영화 <재꽃>을 본 봉준호 감독은 "박명훈 배우는 세계 최고의 술 취한 연기를 하시는 분인 것 같다. 술취함의 레벨을 1에서 10까지 놓았을 때 레벨마다 약간씩 다른 연기가 정말 압권이다.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나 싶다. 정말 술 취한 연기의 마스터다."라고 칭송한 바 있다.

박명훈 아버지 아빠 집안

박명훈 아버지는 영화배우가 꿈이었고 영화를 엄청 사랑하는 광팬 이라고 알려졌다.박명훈이 연극할때부터 영화는 언제하느냐고 항상 말씀하셨다고.박명훈 ‘기생충’은 그에게 효도 할 기회를 안긴 “선물 같은 작품”이다. 폐암 투병 중이던 아버지가 1호 관객으로 영화를 미리 관람할 수 있었던 것. 봉준호 감독이 투병 중인 아버지의 사연을 듣고 스태프만 참석하는 첫 시사회에 아버지를 초대했다. 봉준호 감독의 배려심 가득한 마음 때문에 가능했다.박명훈:"내가 배우 중에 영화를 가장 처음 봤다. ’명훈아 아버지 몸이 안 좋으시니 모시고 오라‘면서 초대해주셨다. 어릴 때 영화배우의 꿈을 갖기도 한 아버지는 봉준호 감독님의 팬이고, 송강호 선배님의 팬이다. 아버지가 정말 좋아하셨다. 끝나고 악수할 때 ’너무 감사하다‘라고 하셨다. 아버님에게 효도를 한 것 같아서 뿌듯했다."

박명훈 가정사 가족사 부친상

박명훈 아버지 아빠 사망 죽음 이유 사유 원인 사인 2020년 4월 15일 박명훈 부친상 박명훈은 페이스북을 통해 부친의 별세 소식을 전했다. 박명훈 아버지 부친은 사망전 폐암으로 투병해왔다.

박명훈 닮은꼴 유정현 개그맨 황제성 곽범 장동건

박명훈 아나운서 출신이자 프리랜서 방송인이고 제18대 국회의원은 역임한 유정현(방송인)과 닮았다.또한 컬투쇼에 출연한 박명훈은 "평소에 개그맨 황제성 씨를 닮았다고 많이 들었다"라고 했고 DJ 김태균은 "개그맨 곽범 씨랑도 비슷한 느낌이다"박명훈은 자신의 닮은꼴에 대해 "전에 봉준호 감독님께서 저를 보고 '찰나의 장동건'이라고 했다. 봉준호 감독님이 제 흑백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0.5초 장동건'이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스페인 편 텐트 밖은 유럽 박명훈 근황

tvN ‘텐트 밖은 유럽 - 스페인 편에 박명훈 근황을 전하며 출연했다.조진웅, 최원영, 박명훈, 권율이 ‘단짠’의 캠핑을 경험했다.박명훈은 현지 시내에서 글로벌 스타의 위엄을 엿보게 했다. 영화 ‘기생충’으로 박명훈을 알아본 팬들의 사진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박명훈 결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박명훈 여자친구 전여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재혼 이혼

박명훈 결혼 아내와 2014년 결혼식을 올린후 자녀가 있는 유부남 이다.

박명훈 부인 아내 와이프 첫만남 러브스토리 직업

2019년 박명훈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배우 생활에 큰 힘이 되어 주었던 아내에 대해 박명훈:"아내는 소극장 뮤지컬 할 때 분장사로 만나, 결혼한 지 올해로 5년이 됐다.(박명훈 아내 부인 와이프 직업) 박명훈은 "대한민국 모든 남자 배우분들의 와이프는 다들 위대하신 분들인 것 같다.저희는 작품을 해야 수입이 있다. 매달 월급이 나오는 그런 직업이 아니고, 불규칙한 것을 봤을 때 거기에 대해 지지해 준다는 것은 솔직히 정말 굉장한 일인 것 같다"며 "기약 없는 걸 이해해 준다고 했을 때 너무너무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이 이를 데 없다"고 말했다.박명훈 아내 부인 와이프 직업에 대해 박명훈은"뮤지컬 공연할 때 분장 선생님이었다. 분장해주시다가 연애를 했고 결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박명훈 부인은 현재 전업 주부로 지내고 있다고 한다.박명훈 와이프 나이차이 이름 미공개.

박명훈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나이 이름

박명훈 와이프 사이에 자녀 아들 1남 박하준을 낳았다.2020년 박명훈에게 "결혼은 언제 한 거냐"고 물는 질문에 박명훈은 "2014년에 결혼했다"며 "6년 차 부부고 6살 아이가 있다"고 말했다.(박명훈 아들 박하준 현재 나이 9살)

박명훈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아버지 작고 어머니

배우자 아내

자녀 아들 1남

박하준

배우 박명훈 인스타그램 주소

ung_hoon_528/

박명훈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군대 시절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