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시 나이 가수 프로필 키 고향 본명 몸무게 혈액형 종교 스승 신승훈 제자

by 제로스 2024. 2. 7.
반응형
728x170

가수 로시 프로필

가수 로시 나이 키 학력 고향 본명 몸무게 혈액형 종교 소속사 데뷔

출생: 1999년 5월 6일 (21세), 인천광역시

본명: 강주희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소속사: 도로시컴퍼니

앨범: Color Of Rothy

​이름

로시(Rothy)

본명

강주희

출생

1999년 5월 6일 (21세)

인천광역시 계양구[

신체

158cm, 48kg, AB형

종교

개신교

학력

인천안남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데뷔

2017년 11월 9일 디지털 싱글 《Stars》

소속사

도로시 컴퍼니

대한민국의 여자 가수며 예명은 도로시 컴퍼니의 도로시를 따서 만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17년 11월 9일 디지털 싱글 《Stars》로 데뷔했다.

2017년

11월 9일 데뷔 싱글인 《Stars》를 발표했다.

12월 9일 국방TV 뮤직타임 락 드림 스타 인터뷰에 출연했다.

2018년

1월 2일 블락비 유권과 함께 참여한 드라마 저글러스의 OST '애기애기해'가 공개 되었다.

3월 27일 키썸의 '남겨둘게'를 딩고뮤직에서 키썸과 부른 세로 라이브 영상이 공개 되었다.

6월 1일 두 번째 싱글 《술래》를 발표했다. 뮤직비디오에 유승호가 출연한다.

6월 27일 펜타곤(아이돌)의 진호와 함께 참여한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OST '조금만 더'가 공개 되었다.

7월 8일 뮤직드라마 리플리의 OST '나비효과'가 공개 되었다.

8월 30일 첫 미니 앨범인 《Shape Of Rothy》를 발표했다.

8월 30일 엠카운트다운 버닝으로 방송 데뷔 무대를 가졌다.

10월 1일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의 OST '구름'이 공개 되었다.

 

2019년

1월 30일 세 번째 싱글 《다 핀 꽃》을 발표했다.

5월 27일 두 번째 미니앨범 《COLOR OF ROTHY》를 발매했다.

6월 1일 음악중심으로 약 9개월 만에 컴백했다.

7월 14, 21일에 방영된 복면가왕 106차 경연에서 내 귀에 허니~ 꿀보이스라는 가명으로 나와 준우승했으며 최연소 3라운드 진출자다. # 부른 곡은 이하이의 '1, 2, 3, 4', 015B의 '잠시 길을 잃다', 한영애의 '누구 없소'.

2020년

2월 29일 약 9개월만에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또 한번 엔딩의 OST Hello가 공개 되었다.

3월 14일 트래블러의 OST '꽃은 따라서 (Prod. 로코베리)'가 공개 되었다.

5월 24일 집사부일체 신승훈 편에 출연했다. 제자로서 듀엣도 했다.

2019년 2월 28일 블루밍이란 공식 팬덤명이 생겼다.

2019년 3월 22일 기준 공식 팬카페 회원 수 3000명을 넘었다.

2019년 6월 24일 기준 공식 팬카페 회원 수 4000명을 돌파했다.

남여의 비율이 고른 편이고, 최근에는 초등학생도 보일 정도로 나이 스펙트럼이 넓은 편이다.

좋아하는 뮤지션은 아이유, 샘 김, 적재이다. 만난다면 옷과 기타에 싸인을 받을 거라고 한다.

신승훈의 수제자이며, 신승훈이 세운 도로시컴퍼니 소속이다. 신승훈을 매우 존경하며 아빠처럼 따르고 있다.

얼굴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위는 이마라고 한다. 어릴 때는 볼록한 이마를 싫어했으나 크면서 자신의 이마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언급하였다.

파란색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제일 잘하는 음식은 계란찜이다. 닭발과 즐겨 먹는다.

처음 보는 사람 앞에서 낯을 많이 가린다.

가족이 음악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언니는 CCM 가수, 아버지는 LP와 테이프를 모으신다고. 그래서 반대도 별로 없었다고....

스트레스를 먹을 것으로 푼다.

발라드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다양한 장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힙합, 댄스곡도 좋아하는 걸 보면 확실히 그런 듯.

곡 커버를 할 때 자신의 색이 강하게 드러난다. 캐스퍼 라디오에서 그 모습을 더 잘 볼 수 있다. 신승훈도 인터뷰에서 로시가 색이 특이한 케이스라고 말을 했었다.

원래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꿈꿨었고, 다른 유명한 기획사에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한 상황이었다. 솔로 가수를 키우고자 했던 신승훈이 로시의 오디션을 볼 당시에 노래의 첫 두마디만 듣고 바로 데려 오자고 했는데, 로시가 이미 다른 기획사에 합격한 상태라 그곳으로 가라고 조언도 해줬다. 하지만 로시는 신승훈이 설립한 기획사를 선택했다고 한다.

주량은 소주 1~2병으로 못 마시는 편은 아니라고 한다. 최애 안주는 역시 닭발.

BVNDIT의 이시명과 친하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는 편이다. 하루에 보통 게시물 2~3개는 올린다.

음색이 아이유와 비슷하다. 정확히 말하면 하이톤에서 아이유 보다 음색이 조금 더 굵다는 것 정도 빼면 비슷하다.

가수 로시 근황

가수 신승훈이 로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4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사부 신승훈이 출연한 가운데 그의 하나뿐인 제자 로시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로시는 드라마 OST계의 블루칩으로 꼽히며 다양한 드라마의 OST를 도맡아 부른 바 있다.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진 로시는 “항상 곡을 쓰고 신승훈 선배님께 검사를 받는다”고 말했다. 신승훈은 “제자는 로시 밖에 없다. 8명 있었는데 로시에게만 집중하고 있다”고 애정을 전했다.

기타를 잡은 로시는 즉석에서 감미로운 음색의 노래를 불러내 멤버들의 감탄을 받았다. 이승기는 자유로운 영어 가사에 “외국에서 살았느냐”고 질문을 던졌지만 로시는 “인천에서 자랐다. 인천 계양구”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로시는 “사부님이 하신 말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있느냐”는 물음에 “대표님이 항상 ‘자신감을 갖되 자만은 하지 말라’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멤버들은 “저희에게 하신 말씀 아니냐. 레퍼토리가 몇 개냐”고 말해 신승훈을 당황하게 했다. 신승훈은 “12개 중에 2개 너희한테 쓴거다”고 재치있는 답변을 전했다.

한편 가수 로시는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Stars’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뷰티 인사이드’ ‘김비서가 왜 이럴까’ ‘저글러스’ OST를 발표하며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현재 신승훈 소속사 ‘도로시컴퍼니’에 소속돼 있다.

특히 로시는 "자신감은 갖되 자만을 하지말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고 하자 멤버들은 "겸손한 또라이, 우리한테도 했던 말"이라며 공감해 웃음을 안겼다.

본격적으롤 30주년 숲속 콘서트가 시작됐다. 신승훈은 "힘들고 답답한 요즘 힐링이 되길 바란다"면서 "30주년을 있게한 노래"라며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시작으로 포문을 열었다. 모두 기립박수를 치게 만든 무대였다.

계속해서 신승훈은 "앨범에 '내가 나에게'란 곡이 있다"면서 "타임슬립을 해서 내가 나에게 하고 싶은 얘기들을 담았다, 힐링되고 위안이 되는 곡, 노래를 던진테니 받아주길 바란다"며 '내가 나에게'란 곡을 선곡해 열창했다.

한편 푸릇푸릇 청량미 가득한 숲속을 배경으로 '숲속 콘서트'가 열렸다. 특히 이날 콘서트에는 신승훈의 애제자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음색깡패' 로시가 깜짝 합류했다. 신승훈은 "8명 있었는데, 단 한명의 제자가 로시다"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로시는 신승훈의 말 중 "자신감은 갖되 자만은 하지 마라"는 기억에 남는 조언을 전했다.

이날 '숲속 콘서트'에서는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등 신승훈의 주옥같은 명곡들은 물론 '베이스' 서영도, '건반' 길은경 등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들도 함께해 콘서트의 완성도를 200%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듀엣 파트너로 뽑힌 이승기는 신승훈 사부의 띵곡 'I Believe'를 열창했다. 이승기의 감미로운 가창력까지 확인할 수 있었던 두 사람의 듀엣은 다시 없을 레전드 무대를 만들었다. 또 애제자 로시와 '해, 달, 별 그리고 우리' 곡으로 듀엣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신승훈은 "1박 2일 동안 좋은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는 인사와 함께, 엔딩무대를 연습한 제자들과 함께 '처음 그 느낌처럼'을 불렀다.

가수 로시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rothy_ming/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