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스터마인드 줄거리 평가 해석 결말 스포
개봉일: 2016년 9월 26일 (할리우드)
감독: 재러드 헤스
작곡가: 제프 저넬리
각본: 에밀리 스피베이, 크리스 바우만, 허벌 팔머
제작자: 론 마이클스, 존 골드윈
《마스터마인드》(Masterminds)는 미국에서 제작된 자레드 헤스 감독의 2016년 코미디 영화이다.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2016년 9월 26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초연되었으며 2016년 9월 30일 렐러티비티 미디어를 통해 미국에서 극장 개봉되었다.
10
실화라서 더 잼있다 ㅎㅎ
SkidRow(dndq****) 2018.06.23 19:24
공감16 비공감1
9
생각없이 보기 좋은 영화코딱지 휘파람에서 숨 넘어가는줄ㅋㅋㅋ
DOOBOO(kjsl****) 2018.07.02 22:23
공감14 비공감1
8
ㅋㅋㅋㅋ이런 영화 킬링타임으로 최고!
요한슨(yokk****) 2018.06.27 12:14
공감12 비공감1
10
이거 평점 왜케 낮냐 꿀잼인데 ㅋㅋㅋㅋ
늑대간지(bung****) 2018.07.14 21:25
공감8 비공감0
10
올만에 첨부터 끝까지 웃었네ㅋㅋㅋ 진짜 재밌음ㅋㅋ
dydw**** 2018.06.24 15:56
영화 '마스터마인드'가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마스터마인드'의 소재가 된 '루미스 파고 강도사건'이 주목받고 있다.
2016년 개봉한 '마스터마인드'는 범죄 코미디 영화로 1997년 실제 미국에서 발생한 '루미스 파고 강도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루미스 파고 강도사건이란 루미스 파고 은행의 경비원이 금고 속 거금을 훔치기 위하며 장갑차 운전사를 섭외해 1730만 달러를 훔쳐 달아난 사건이다. 해당 사건은 허술하고 치밀하지 못한 범죄의 대명사로 알려졌다. 영화 '마스터마인드' 뿐 아니라 다양한 영화의 모티브로 차용되기도 했다.
영화 '마스터마인드'에서 루미스 파고 강도사건은 현금 수송차량 안전요원인 데이비드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첫사랑으로 1700만 달러 절도 사건에 휘말리는 내용으로 재구성되었다. 단순한 코미디 뿐 아니라 부조리한 사회 체계에 대한 풍자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마스터마인드'는 '오스틴랜드'와 '나쵸 니브레'로 이름을 알린 자레드 헤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갈리 피아나키스, 케이트 맥키넌, 레슬리 존스 등 미국 SNL 크루가 대거 출연하며 개봉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미국의 현금 수송 전문 업체 '루미스 파고'를 대표하는 모범적인 직원 데이비드(자흐 갈리피아나키스 분)는 남몰래 흠모하던 전 직장 동료 켈리(크리스틴 위그 분)와 신분을 감추고 접근한 그녀의 친구 스티브(오웬 윌슨 분)의 설득에 넘어가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인 1,700만 달러를 탈취하는 '루미스 파고 강도 사건'을 벌이고 멕시코로 도주한다.
그러나 너무나 어설펐던 나머지 단번에 FBI에 용의자로 지목 및 현상금까지 걸린 지명수배자가 된다. 데이비드가 탈취한 현금을 몽땅 접수한 이 사건의 배후자이자 자칭 '마스터마인드'인 스티브는 켈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완전범죄를 위해 데이비드를 제거하려 한다.
영화는 1997년에 벌어진 미국 역사상 최대 현금 탈취 사건인 '루미스 파고 사건'을 소재로 제작됐다. 당시 장갑차 운전자를 섭외해 1,700만 달러가 넘는 거금을 훔쳐 달아났으나 허술한 범죄의 대명사로 남고 말았다.
미국 역사상 최고액의 현금 탈취 사건이라는 실화를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 ‘마스터마인드’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마스터마인드’는 현금 수송 업체 직원인 ‘데이빗 간트’가 익명 설계자의 꼬임에 넘어가 인생 역전을 꿈꾸며 현금 1700만 달러를 탈취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공개된 예고편은 주인공 ‘데이빗 간트’가 ‘켈리’를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역대급 현금 탈취 사건 실화 소재’라는 카피와 함께 ‘데이빗 간트’가 현금을 훔치도록 유혹하는 ‘켈리’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어 훔친 1700만 달러로 이전과 다른 생활을 꿈꾸는 인물들이 해외로 도주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펼쳐진다. 하지만 한 팀이었던 ‘스티브 챔버스’가 ‘데이빗 간트’를 배신하면서 어떤 반전이 펼쳐질지 궁금케 한다.
영화는 잭 블랙 주연의 ‘나쵸 리브레’와 ‘돈 베르덴’ 등 코미디 작품에서 두각을 보인 자레드 헤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SNL 작가 출신의 에밀 스피비가 각본을 담당해 눈길을 끈다.
미국의 현금 수송 전문 업체 ‘루미스 파고’를 대표하는 모범적인 직원 ‘데이빗 간트’는 남몰래 흠모하던 전 직장 동료 ‘켈리’와 신분을 감추고 접근한 그녀의 친구 ‘스티브’의 설득에 넘어가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인 1,700만 달러를 탈취하는 ‘루미스 파고’ 강도 사건을 벌이고 멕시코로 도주한다.
하지만 너무나 어설펐던 나머지, 단번에 FBI에 용의자로 지목 및 현상금까지 걸린 지명수배자가 된다. 한편 ‘데이빗 간트’가 탈취한 현금을 몽땅 접수한 이 사건의 배후자이자 자칭 ‘마스터마인드’인 ‘스티브’는 ‘켈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완전범죄를 위해 ‘데이빗 간트’를 제거하려 한다.
FBI와 인터폴, 청부살인업자의 추적까지 받게 되며 인생 최대의 위기를 갱신해가는 ‘데이빗 간트’, 그가 믿는 것은 오직 ‘켈리’ 뿐인데… 과연, 그는 무사히 돈과 사랑을 얻고, 인생 역전까지 이룰 수 있을까?!
영화 ‘마스터 마인드’는 자레드 헤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오웬 윌슨, 크리스틴 위그 등이 출연했다. 2016년 미국에서 개봉했지만 국내 개봉은 2018년으로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관객집계는 없다.
‘영화공작소’ 코너를 통해서는 ‘사냥의 시간’과 ‘마스터마인드’를 함께 소개했다. 장르는 코미디와 스릴러로 그 결이 다르지만, 주인공이 위험한 자에게 추적을 당하는 등의 공통점 또한 지닌 두 영화다.
‘사냥의 시간’은 ‘아이들’과 ‘파수꾼’을 연출한 윤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국내 극장가에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넷플릭스 개봉으로 노선을 변경, 지난달 23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관람 등급은 15세 관람가다.
한국영화의 미래이자 현재인 이제훈·안재홍·최우식·박정민 4인방과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박해수가 함께 했다. 이외에도 이항나, 승의열, 송요셉, 배제기 등이 출연했다. 조성하와 김원해가 특별출연으로 얼굴을 내비쳤다.
영화 ‘마스터마인드’는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 ‘나쵸 리브레’, ‘젠틀맨 브론코스’, ‘돈 베르덴’을 연출한 자레드 헤스 감독의 최신작이다. 2016년 작품이며 국내에는 지난 2018년 개봉한 바 있다. 코미디 요소가 많은 영화인데 역대급 현금 탈취 사건 실화를 다룬 점이 놀랍다. 관람 등급은 15세 관람가다.
‘행오버’ 시리즈의 자흐 갈리피아나키스를 비롯해 ‘로스트 인 런던’의 오웬 윌슨,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의 크리스틴 위그, ‘위 아 더 밀러스’의 제이슨 서디키스, ‘나를 차버린 스파이’의 케이트 맥키넌 등이 주연으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레슬리 존스, 켄 마리노, 마리 엘리자베스 엘리스, 데빈 라트레이, 로다 그리시프, 존 댈리, 다니엘 자카파, 멧 코보이, 프레드 갈레, 질 제인 클레멘츠, 제이 아모어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스토리는 이렇다. 현금 수송 전문업체에서 근무하는 모범 직원 ‘데이빗 간트’(자흐 갈리피아나키스)는 흠모하는 전 직장 동료 ‘켈리’(크리스틴 위그)와 그 친구 ‘스티브’에게 설득 당해 ‘루미스 파고’ 강도 사건을 벌이고 멕시코로 도주한다. 이는 실제로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인 1,700만 달러 탈취 사건이다.
간트는 어설픈 일 처리로 결국 FBI에 쫓기게 된다. 사건의 배후에서 돈을 모두 챙긴 스티브는 켈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간트를 제거하기 위해 살인청부업자를 고용한다. 이로써 간트는 더욱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다.
미국의 현금 수송 전문 업체 ‘루미스 파고’를 대표하는 모범적인 직원 ‘데이빗 간트’.남몰래 흠모하던 전 직장 동료 ‘켈리’와 신분을 감추고 접근한 그녀의 친구 ‘스티브’의 설득에 넘어가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인 1,700만 달러를 탈취하는 ‘루미스 파고’ 강도 사건을 벌이고 멕시코로 도주한다.
하지만 너무나 어설펐던 나머지,단번에 FBI에 용의자로 지목 및 현상금까지 걸린 지명수배자가 된다.한편 ‘데이빗 간트’가 탈취한 현금을 몽땅 접수한 이 사건의 배후자이자 자칭 ‘마스터마인드’인 ‘스티브’는‘켈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완전범죄를 위해 ‘데이빗 간트’를 제거하려 한다.FBI와 인터폴, 청부살인업자의 추적까지 받게 되며 인생 최대의 위기를 갱신해가는 ‘데이빗 간트’.그가 믿는 것은 오직 ‘켈리’ 뿐인데..그는 무사히 돈과 사랑을 얻고, 인생 역전까지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