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요한 나이 가수 프로필 스쿨존 과속 키 학력 람보르기니 혈액형 고향

by 제로스 2024. 1. 23.
반응형
728x170

기타리스트 랩퍼 래퍼 가수 한요한 프로필

한요한 나이 키 학력 고향 데뷔 소속사 혈액형

출생: 1991년 12월 3일 (28세), 서울특별시

키: 177cm

음반회사: 저스트뮤직

학력: 호원대학교, 아현산업정보학교

이름

한요한

출생

1991년 12월 3일 (28세)

학력

아현산업정보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학사

활동

가수, 래퍼, 프로듀서, 기타리스트

데뷔

2012년 발렌시아코트 싱글 Fame

소속

레이블 - 저스트뮤직 (JUST MUSIC)

크루 - 우주비행 (WYBH)

신체

175cm, B형

​​

기타리스트, 래퍼 겸 작곡가로 기리보이의 크루 우주비행 멤버이다. 기타와 프로듀싱 위주로 음지에서 활동하다가, 2016년 11월 저스트뮤직에 일곱번째 멤버로 입단하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입단 이전에도 기리보이와의 협업이 많았고 스윙스가 방까지 내줬을 정도로 친밀한 사이라서 "이미 저스트뮤직 들어가 있던 거 아니였어?" 하는 반응도 있었다.

저스트뮤직 입단 전 두 장의 EP 앨범을 냈고, 입단 후 네 장의 EP 앨범과 싱글 두 개를 냈다. 컴필레이션 앨범 「우리효과」에서는 기타세션, 「Series」에서는 래퍼로 참여하였다.

기타멘 무사시라는 별명을 자주 쓰는데 이건 스윙스가 해준 이야기에서 따왔다.(-시국이 이래서 잠시 내려놓는다고-) 무사시는 일본의 전설적인 검사로 항상 칼을 차고 다녔는데 만날 때마다 기타를 메고 온 한요한에게 스윙스가 무사시 이야기를 해주며 너는 기타가 칼이니 칼처럼 들고 다니라고 했다고 한다. 가사에, 그리고 앨범에 두 번이나 쓸 정도면 어지간히 마음에 들었나보다. 여기서 착안한 듯한 챙챙거리는 칼소리는 그의 스타일리쉬한 개성을 한 층 강화시키는 느낌을 준다.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클래식 음악을 공부하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전기기타를 전공하고, 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입학을 했다. 대학생때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오버클래스에서 기타를 쳐줄 수 있느냐고 제의를 하여 오버클래스와 인연이 생겼다. 그때 처음 만난 사람이 버벌진트, 스윙스 등 이다.

그렇게 <Collage 3>에 참여했고. 이후 스윙스가 "본능적으로"와 스윙스의 곡을 어쿠스틱하게 편곡해서 행사하러 다니자 했었고, 버벌진트는 'Go Easy' 세션 참여랑 행사 같이 다니자고 제안했다. 그 쯤에 스윙스가 기리보이도 소개해줬다. 버벌진트의 앨범 작업에 참여하면서도 음악적인 것을 많이 배웠고, 자주 작업하다 보니 브랜뉴뮤직의 곡에도 참여하게 됐었다. 이때 싸이코반을 알게되었고 동시에 기리보이나 노창과 곡을 주고받았다고 한다.. 그러다가 자신이 작곡한 긱스의 'Wash Away' 가 1위를 하고 큰돈을 벌었고 이를 계기로 작곡 쪽으로 넘어왔다.

 

 

본격적으로는 스윙스가 <쇼미더머니 2> 할 때 무대 편곡을 맡으면서 시작됐다. 바스코의 '187', 블랙넛의 '내가 할 수 있는 건', 기리보이의 '예쁘잖아', '우결' 등이 그가 작곡한 곡이다. 또한 쇼미더머니 3에선 기타 세션도 맡아서 저스트뮤직 멤버들의 공연에서 기타를 쳐주었다. 그러면서 저스트 뮤직과 관계가 돈독해졌고. 입단하기 전부터 저스트 뮤직 사람들이랑 다 알게 되고 스윙스가 농담으로 늘 "너는 저스트 뮤직 2군이야." 라고 얘기했다. 그러다 가수가 되고 싶은 맘에 2월쯤에 스윙스를 찾아갔고, 스윙스는 저스트 뮤직 멤버에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했다.

저스트뮤직 입단 전 스윙스가 가수가 되어 정식으로 앨범을 내기전에 멋져 보여한다고 내로남불살을 빼라고 했고 그 날 부터 바로 다이어트에 들어갔고 성공한다. 두번 다시 못할 40키로 다이어트 그렇게 스윙스에게 인정 받고 저스트뮤직에서 가수로서의 앨범 「기타 멘 무사시」를 낸다. 피쳐링 참여진은 그냥노창, 기리보이, 블랙넛, 씨잼 그리고 프롬. 여담으로 그의 시그니쳐 사운드인 Give me that YO HAN 은 이 앨범에서 최초로 사용된 것이다.

그러나 데뷔 당시 가수로서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렸다. 일단 공연시에 제스쳐와 더블링이 상당히 부족하고 어색한 편이었다. 거기에 연이어 발매했던 싱글 「훅잽이」가 흥행 면에서 역대급 폭망을 보여주면서 호불호는 더 심해졌다.

하지만 2017년에 5월에 낸 EP「칼춤」은 락과 힙합이 합쳐진 본인의 캐릭터를 보다 뚜렷하게 보여주며 발전했다는 평을 받았고 이후에 공연과 콘서트 무대에서 과거보다 나아진 제스쳐를 보여주며 꾸준히 성장하는 중이다.

2018년에 낸 범퍼카는 좋은 평가를 받으며 굉장한 인기를 누렸지만 가사논란에 휩싸였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2018년 2월 「기타 멘 무사시」의 후속작인 「기타 멘 무사시2」EP 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8년 5월 싱글 「헬리콥터」를 발매하였다. 뮤직비디오.2018년 8월 「청룡쇼바」EP 를 발매하였다. 칼춤만큼은 아니지만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2018년 10월 16일 「걱정마」를 발매하였다.Goretexx, Black Nut - Silky Bois 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다.

기리보이, Kid Milli, NO:EL, 스윙스 - Flex 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였다.

이후 딩고 프리스타일 X 인디고뮤직에 같은 저스트뮤직인 오션검, 인디고 뮤직의 영비, 재키와이와 함께 띵을 발매하고, 여러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찍었다.

첫번째 정규앨범인 엑시브를 냈으나 호불호가 갈리긴 하나 이때부터 자기복제라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

이후 애쉬 아일랜드와 함께한 싱글 산산조각과 조현아(가수)와 함께한 싱글 불꽃을 발매하였다.음악 컨셉이 확고해서 그만큼 호불호가 굉장히 많이 갈리는 아티스트이다.

락과 결합된 힙합 위주의 스타일을 보인다. 그래서 비트가 대체로 요란하고 시끄러우며 본인도 샤우팅을 많이 한다. 이런 스타일을 처음으로 손보인게 칼춤으로 칼춤은 대다수의 리스너들에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았다며 호평을 받았다. 청룡소바도 칼춤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정규앨범인 엑시브를 낸 이후 곡이 너무 똑같다는 말도 많다. 음악은 잘하나 너무 똑같아서 질리고 뻔하다는 평가도 받는다. 최근에 낸 두번째 정규인 원기옥도 별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이번에도 너무 뻔하다는 평. 하지만 혹평만 받는 건 아니고 오히려 이게 한요한의 색깔이자 매력이라며 좋게 평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만 되게 신나고 시끄러운 스타일이기 때문에 라이브를 보는 맛은 확실히 있다. 이전에는 제스쳐가 어색하다는 평을 받았지만, 이런 요소들을 고쳤기 때문에 라이브 면에서는 여러모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

2020년 5월 2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노란색 람보르기니 구매 소식을 전하면서, 같은 달 25일에 ‘드디어 람보 출고기’ 영상을 올렸는데 이 때 동승자와 대화하면서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나가던 도중 75km로 달린 것이 확인되었다. 원래 규정대로라면 스쿨존 안전 구역 내에서는 30km의 안전 속도를 준수해야 하는데 이를 어긴 것이다. 이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자 비판 여론이 일었고 한요한 본인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게시하였다.

그렇게 라이브를 진행하다가 네이버 나우에 캐스팅돼서 진짜 DJ가 되어버렸다! 2019년 8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기리보이와 함께 진행하며, 저녁 10시에 시작한다. 네이버 앱키면 하단에 나온다.2019년 12월 19일, 머리색을 새로운 색으로 염색했다.총포소지허가증과 도검소지허가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차를 두 대나 가지고 있다.하나는 SM 5 2001년식 결국 새로 람보르기니를 뽑았다.팬들과 소통을 정말 자주 그리고, 잘한다 인스타그램 DM을 날 잡고 다 답장해준다던지, 자신의 굿즈를 구입한 팬들에게 전국을 돌며 직접 배달을 해준다던지 팬과의 소통에 활발한 편

기타멘 무사시란 별병에 걸맞게 락 음악을 굉장히 좋아한다. 너바나의 티셔츠를 자주 입고 나오며, 그의 앨범 수록곡 중에는 커트코베인이란 곡도 있다. 띵의 뮤비에서는 데이비드 보위를 패러디했고, 기타 커버 유튜버 뮤나의 영상에 댓글을 다는 등 힙합에 몸 담고 있는 지금도, 락에 굉장한 애정을 보이고 있는중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오너이다. 그리고 해당 차를 사고 나서 처음 운전한 영상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70km/h로 과속을 한 장면이 발견되어 논란이 되었다. 원숭이를 닮았다

효연의 열렬한 팬이다. Mnet 프로그램 GOOD GIRL :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에서 굿걸의 상대팀으로 출연했는데, 인터뷰 중 내내 효연 얘기밖에 하지 않으며 팬심을 표출했다. 결국 무대가 끝나고 효연과 셀카를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성덕이 되었다.

래퍼 한요한이 고가 외제차인 람보르기니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과속을 해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한요한은 최근 노란색 람보르기니를 구매했다. 그는 지난달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차 사진과 함께 “내 사람들은 이 차가 나한테 어떤 의미인지 다 안다. 내 팬들이 사준 람보르기니 우라칸”이라고 적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3억대다.

지난달 25일에는 ‘드디어 람보 출고기’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영상 속 한요한은 차를 운전하며 동승자와 대화를 나눴다. 하지만 어린이보호구역 도로에서 시속 75km 이상 달리는 모습이 나와 논란이 됐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30㎞ 이하의 안전속도를 준수해야 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유튜브에 차 자랑하려면 법은 좀 시키자”, “팬들도 있으면 이런 거 지키는 모습은 보여주자”, “자랑하려다 욕 먹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 처벌을 강화한 ‘민식이법’(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안 등)에 따르면 어린이가 사망했을 경우 벌금형 없이 ‘무기 또는 3년 이상 징역’이다. 어린이가 다쳤을 경우에도 ‘1년 이상 15년 이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

1991년생인 한요한은 호원대 실용음악학부를 졸업해 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한요한 소속사는 린치핀뮤직(저스트뮤직)이다.

한요한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yohanheaven/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