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케이브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by 제로스 2024. 1. 19.
반응형
728x170

​영화 케이브 결말 스포 줄거리 평가 해석

개봉일: 2005년 8월 26일 (미국)

감독: 브루스 헌트

DVD 출시일: 2006년 1월 3일

제작자: 앤드류 메이슨, 게리 루체시, 톰 로젠버그, 리차드 S. 라이트, 마이클 오호벤

작곡가: 조니 클리멕, 라인홀트 하일

《케이브》(영어: The Cave)은 2005년에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8

반응이 썰렁하네 재밌게 봤는데

인퍼머스(gusx****) 2013.09.18 21:10

공감50 비공감4

9

이런영화는 최소 8점이상이 되어야 한다. 왠만한 SF보다 훨 낫다.

heal**** 2011.08.10 05:48

공감42 비공감6

10

왜 6점이지;;

oh19**** 2011.09.12 19:00

공감27 비공감1

10

평점이왜이러지;; 동굴 스릴러로선 굉장항 몰입감이있었는데.. 연출 스토리 등등 전체적으로 8점대는되야한다고생각

별명(awaf****) 2016.12.18 13:12

공감25 비공감0

10

괴수영화중 최고입니다

슈반(cmc0****) 2014.11.13 22:36

루마니아의 깊은 숲, 니콜라이 박사 일행은 13세기 수도원의 폐허 아래 숨겨진 케이브의 입구를 발견한다. 3,400미터 아래 위치한 입구, 200미터가 넘는 폭포, 깎아지른 듯한 빙벽, 게다가 끝이 보이지 않는 강이 흐르는 케이브의 내부는 마치 하나의 지구를 축소시킨듯 놀랍기만 하고 이들은 본격적인 탐사에 나선다.

 

하지만 한치의 오차도 없던 탐사는 입구가 막히는 불의의 사고와 팀의 리더인 잭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생명체의 공격을 받는 등 불길함에 휩싸인다. 출구가 사라진 케이브! 그리고 괴생명체의 위협까지, 게다가 괴생명체의 공격을 받았던 팀의 리더 잭의 몸에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탐사팀은 점입가경의 위기를 맞게되고 케이브를 탈출하기 위한 이들의 생명을 건 도전이 시작되는데...어둠 속에 잠들었던 케이브의 비밀은 무엇인가? 이들을 공격한 괴생명체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2005년작. 감독은 브루스 헌트.루마니아의 오래된 수도원 지하에 3000미터까지 내려가는 지하 동굴이 발견되어 거기를 연구하는 연구 탐사대가 뭔가에게 습격을 받아 하나 둘 희생되어가는 호러 영화. 레나 헤디, 다니엘 대 킴이 조연으로 나온다.

이 영화가 실화라고 해서 실제 사건 파일도 공개되었는대 이것이 알 포인트와 같은 허구 마케팅이라고 이야기하는 이도 있다. 홍보성 기사에는 등장하는 내용이지만, 영문 위키 소개나 IMDb, 로튼 토마토 등 영화 평점 전문 사이트에서도 이 이야기가 실화란 내용은 없다.

여기서 나오는 괴물들은 기생충에 의해 사람이 진화된걸로 추측된다. 연구 탐사대가 이 동굴을 오기전 그보다 좀 더 오래전에 다른 탐사팀이 들어갔는데 문신을 한 일행이 괴물화 됐다는걸 알려주는 복선이 나온다.

참고로 실제 일어난 일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실제 주인공 팀은 영화처럼 전문 학자들은 아니고 아마추어 스쿠버다이버 팀, 즉 스쿠버다이버 쪽에만 프로였으며 이름은 '와일드 피쉬' 팀이었다고 한다.그런대 실화라면서 괴물 영화로 만들어버렸다

여담으로 우리나라에서 이영화의 속편으로 알려진 케이브 아웃은 사실 지네라는 영화이다.

같은 시기에 나온 디센트보다 흥행이나 평은 실패했고 제작비 3천만 달러로 만들어 전세계에서 3300만 달러를 버는 참패를 기록했다.(제작 분기점이 제작비 2배인 6천만 달러)

허나 지금은 디센트 다음으로 인기가 높아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동굴 괴수 때문인데, 외형이 박쥐의 모습과 오타치의 모습을 섞인 멋진 모습과, 날개와 초음파같은 능력을 지녀 크로울러보다 더 강한 위압감을 자랑한다.

우여곡절 끝에 대부분의 탐사팀은 모두 죽고 흑인 남 조연과 여자 생물학 박사, 그리고 남 주인공 이렇게 3명만이 무사히 동굴을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탈출 후 어느 도시에서 남주와 박사는 택시를 타고 떠나는 흑인 조연을 배웅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여주가 남주에게 죽은 형 생각이 나느냐고 묻자(참고로 남주의 형이 이번 탐사팀의 리더였는데, 중간에 괴물에게 습격당하여 상처를 입어 결국 기생충에 감염되고 만다.

극이 진행되면서 점점 몸에 변이가 일어나는데, 결말부에 결국 본인을 희생하여 생존자들이 무사히 탈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그렇다고 대답하며 혹 살아나왔어도 기생충에 감염되었으니 동굴 밖에서는 못 살고 죽지 않겟냐고 묻는다.이 말에 박사는 처음에는 그런 줄 알았는데 이제는 모르겠다고 말하며 남주의 뺨에 뽀뽀를 하는데...

선글라스를 벗으며 보인 그녀의 눈이 기생충에 감염된 형의 눈과 같았던 것!(동공의 모양이 일반적인 사람의 동공과는 다르다. 색도 회색빛을 띤다.)밖으로 나오고 싶었던 것일지도 모르죠라 말하며 인파 속으로 유유히 사라진다.

순간 아차 싶은 남주가 잡으러 가지만 이미 박사는 사람들 속으로 사라진 뒤였다. 허탈해하는 남주의 뒷모습을 비추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실제로 남주와 박사가 카페에 앉아 얘기하는 장면을 잘보면 박사의 손등 부분에 최근에 생긴듯한 상처가 보이는데 아마 이를 통해서 기생충에 감염된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