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꼬 나이 프로필 와이프 직업 부인 아내 결혼 군대 여자친구 가족 자녀

by 제로스 2024. 1. 18.
반응형
728x170

AOMG show me the money 쇼미더머니 가수 로꼬 프로필

로꼬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본명 소속사 데뷔

본명

권혁우 (權焃禹, Kwon Hyukwoo)

출생

1989년 12월 25일 (33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안동 권씨 (安東 權氏)

신체

174.6cm | 63.2kg | A형

가족

부모님 부모

아버지, 어머니 정희숙

배우자(1989년생, 2022년 9월 13일 결혼 -)

자녀 없음

학력

서울원광초등학교 (졸업)

중계중학교 (졸업)

재현고등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경제학부 (경제학 09 / 중퇴)

군대 병역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 전역

(2019년 2월 7일 ~ 2020년 9월 12일)

크루

VV:D

소속 레이블

AOMG

출생: 1989년 12월 25일 (30세), 서울특별시

키: 175cm

본명: Kwon Hyuk-woo

소속사: AOMG

앨범: BLEACHED, 쇼미더머니 4 - Episode 4, Crazy Dos, 더보기

로꼬 (권혁우 | Loco) 가수

출생

1989년 12월 25일, 서울특별시

신체

175cm, 69kg

소속사

AOMG

학력

홍익대학교 경제학과 휴학

데뷔

2012년 노래 'See The Light'

수상

2018년 제10회 멜론뮤직어워드 핫트렌드상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V LIVE

로꼬 (권혁우, Loco) 가수

32세 (만 30세) 염소자리 뱀띠

출생

1989년 12월 25일, 서울특별시

소속사

AOMG

신체

175cm, 69kg, A형

데뷔

2012년 노래 'See The Light'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V LIVE

학력사항

수상내역

2009

홍익대학교 경제학과 휴학

2018

제10회 멜론뮤직어워드 핫트렌드상

출생: 1989년 12월 25일 나이 (30세), 서울특별시

키: 175cm

본명: Kwon Hyuk-woo

소속사: AOMG

본명 권혁우,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의 초대 우승자. 현재 AOMG 소속이다. 엠넷의 도박이나 다름없던 쇼미더머니를 안착시킨 인기 래퍼다.

또한 홍대쪽에서 더페이머스버거라는 수제버거 가게 사업을 하고있다. 흔히 로꼬버거라 불리며 맛이나 양도 많고 혜자라는 평.

쇼미더머니 최초 우승자, 최초 일반인 우승자다. 쇼미더머니가 처음 시작할때 참전하여 수많은 언더그라운드 랩퍼들과 경쟁6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쇼미더머니 본선 첫공연인 2화 방송분에 레전드급 무대들이 펼쳐졌는데 송래퍼와의 경쟁 끝에 MC스나이퍼의 선택을 받아 오른 무대에서 엄청난 임팩트를 남겼다.특히 2차에서 보여준 기쁨의 춤

 

 

그 후 시즌1 내내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 줬으며, 일천한 경력에서 비롯된 단조로운 패턴이 지적되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았기에 결승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다.9 마지막 무대는 더블케이와 함께 Home을 보여줬는데 어머니가 보는 앞에서 돌아가신 아버지께 바치는 랩을 선사하며 쇼미더머니의 초대 우승자에 등극했다.

현재까지도 쇼미더머니가 존속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시즌1에서 찾을 수 있는데, 당시 참여한 네임드 랩퍼들이 레전드 무대들을 뿜어낸 것이 큰 몫을 차지하지만, 오디션프로그램 성격상 오디션 이후 씬에 잘 정착하는 사례들이 있어야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시즌이 진행 될 수록 각종 레이블이 소속 아티스트들을 투입하면서 듣보잡 Fresh man이 등장할 기회가 줄어 들 수 밖에 없다. 슈퍼스타K의 상황을 보면 매 시즌 무대의 퀄리티가 상승해야한다는 교훈이 있고, 탑밴드2 사태를 통해 기존 활동중인 아티스트에 잠식될때의 참사를 볼 수 있기에 이 사이에 적절한 포지셔닝이 필요하단것을 알 수 있는데, 로꼬와 진돗개가 기존 랩퍼들 사이에서 자신들의 포지셔닝에 성공하면서 쇼미더머니가 적절한 밸런스를 찾아가는데 큰 기여를 했다.물론 아직도 밸런스를 찾아가는 중이다 더군다나 시즌1 이후 이 둘이 보여준 활동을 보면 씬에 나름 성공적으로 정착한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수많은 언더그라운드 랩퍼들과 네임드 랩퍼들의 전쟁터로 발전하는데 기여했다. 시청률상으론 시즌3이 가장 성공적이지만 시즌1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은 시즌1에 참여한 사람들의 공을 무시 할 수 없다는 것을 잘 보여주며, 시즌1의 성과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로꼬의 존재는 그래서 가치가 있다. 이러한 공로 때문인지 시즌4에 심사위원겸 프로듀서로 참여하게 되었다.하지만 피타입이 참가자로 참전하는 바람에 박재범과 둘이서 각잡고 심사해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다행히 2차에서 친히 절어주시는 배려(?)로 논란을 잠재워 주셨다.

박재범과 함께 AOMG 팀 프로듀서로 나왔다. 이로써 쇼미더머니 두번째 참가자 출신 프로듀서가 되었다.10

당시에도 지금과 같이 발라드 래퍼라는 인식이 강해 많은 사람들이 우려했지만 프로듀서 특별공연 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릴보이의 ON IT + BO$$ 공연에서 모처럼 빡센 랩을 보여줘서 호평을 받았다. 비록 팀은 제일 일찍 떨어졌으나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고 떠났다.

파이널무대 루피의 피쳐링으로 나와 좋은 랩을 보여주었으나 가사를 많이 절었다.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이 보여주는 씬의 부적응과는 달리 나름 레이블과 계약도 하고 믹스테잎도 내는등 준수한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다. 일천한 경력으로 언더신에서 인지도도 없는 생판 초짜루키 출신이다. 여러 곡에 피쳐링을 하며 끊임없이 음원시장에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현재 박재범과 DJ 펌킨이 공동 대표11로 있는 AOMG에 소속된 상태이다. 즉, 방송탔다고 바로 오버에서 노는게 아니라 일반적인 랩퍼들이 밟고있는 테크를 잘 타고 있다.

싸이퍼무대에 딘딘, 진돗개 그리고 MC메타와 함께 등장해 쇼미더머니 출신들의 생존력이 단순 방송빨이 아니란걸 보여준다.

쇼미더머니 우승 후 신생 기획사에 들어갔으나15 전혀 서포트를 받지 못하고 있던 중 학교 선배이자 같은 비비드 크루원 그레이의 소개로 박재범을 만나게 된다. 박재범이 전 소속사 계약 해지 위약금 2억원을 물어주면서 AOMG로 들어오게 되는데16 이 2억원은 '감아'가 차트 1위에 오르며 히트하면서 다 갚았다고 한다.

2014년 11월 28일에는 EP앨범 <LOCOMOTIVE>를 발매한다. 크러쉬, 박재범, 그레이, 엘로 등이 참여했으며, '니가 모르게' 와 위에서 언급된 '감아' 가 흥행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 앨범으로 힙합신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게 되었다.

2015년에는 여자친구의 유주와 함께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OST인 '우연히 봄' 을 발매하여 차트 1위에 성공하였다.

2016년 6월 15일에는 그레이와 함께 'GOOD' 을 발매하여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후 11월에는 크러쉬와 함께 '남아있어' 를 발표하여 그동안 로꼬로써 느낀 감정과 허무함, 그러면서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는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2017년 5월 25일에는 드디어 첫 정규앨범 인 <BLEACHED> 를 발매하였다. 타이틀곡은 DEAN과 함께한 '지나쳐' 로, 굉장히 좋은 호평을 받고 유튜브 조회수도 400만을 돌파하였다. 외에도 DPR LIVE와 함께한 'MOVIE SHOOT', 후디와 함께한 'DA DA DA' 도 유튜브 조회수 20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8월 18일에는 EP <Summer Go Loco>를 발매하였다.

2018년 3월에는 싱글 '나타나줘' 를 발매하였다.

2018년 4월 21일에는 마마무의 화사와 함께한 건반 위의 하이에나 OST인 주지마를 발매하여 멜론 차트 1위에 성공하였다. 더 나아가 해당 곡은 2018년 4월 가온차트 월간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이 영향인지 8월 31일에는 EXO의 백현과 싱글 'YOUNG' 을 발매하여 차트 20위 내에 진입하였다.

이 기세를 이어가듯 2018년 10월에는 offonoff의 콜드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싱글 '시간이 들겠지' 를 발매하여 10월 13일 기준 차트 2위다. 아래에는 무려 쇼미더머니 음원 'Good Day', '사임사임', 'Hate You' 등을 깔고 있다. 1위는 아이유의 삐삐. 이길 수 없다 그리고 올해 30세를 맞이하여 의경에 지원했다고...

그렇게 활동을 이어나가다 2018년 11월 26일, 입대 일정이 나왔다고 한다. 의무경찰로 복무한다고 하며, 입대 예정일은 2019년 2월 7일이다.

입대하기로 정해진 날짜인 2월 7일, EP앨범 'HELLO'를 내놓았다. 타이틀곡은 GRAY가 참여하고 Zion.T가 피쳐링한 곡 '오랜만이야'.

4월 13일 인스티즈를 통해 로꼬의 근황이 알려졌다. 교통의경으로 배치되어 복무하는 듯.

랩을 하기 시작한 것은 멋있어 보여서.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는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고등학교(재현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함께 만든 힙합 그룹의 이름은 "삿갓봉". 이름의 유래는 동네 사우나29의 이름이어서.(...) 공연을 할 때 재미를 위해 사우나복을 입고 했다고 한다. 당시 예명은 GRAY가 지어 준 Demane. 미래 라는 뜻이라고.

우원재, 그레이와 같은 동아리30출신이라고 한다.

예명인 로꼬(LOCO)는 공연할 때의 모습을 보고 지었다고 한다. 당시(대학교 시절) 술을 마시고 공연하는 때가 많았는데, 음주 공연 술에 취해 공연하는 모습이 미친놈31같다는 말을 듣고 예명을 지었다. 바꾼 이유는 성격도 얌전한데 이름까지 얌전해서 재미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재미를 추구하는 로꼬입니다

이마가 예쁜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한다. 학창시절 이마가 좁은 사람과 안 좋은 일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가사에서도 종종 등장한다.

로꼬 탈모

탈모 환자이다. 그래서 초기에는 머리를 박박 밀고 다녔다가 감당이 안 됐었는지 한동안 아예 모자를 쓰고 다녔었다.어쩐지 팬들이 앞머리 내린 사진을 찾아다니더라 유희열은 몽마르트 래퍼라고 칭한다 그런데 엄마가 타주는 좋은 거 먹고 머리가 자라 2016년 말에는 앞머리를 내릴 정도로 길어졌지만 2017년에는 다시 삭발을 했다.

참고로 팬클럽 이름은 위에도 적었듯이 로꼬츄. 때문에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민망한 느낌의 클럽명이라고 해서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2016년 6월 11일 SNL 코리아 에 출연하였다.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래도 로꼬를 좋아한다면 꼭 보자... 입덕 영상 중 하나로 꼽힌다.

방탄소년단을 뽑는 빅히트오디션에서 탈락했다. 참고로 데뷔 전 기존의 방탄소년단은 지금의 아이돌 컨셉이 아니다.

2016년 7월 20일, 포켓몬스터 골드 불법 다운로드 논란에 휩싸였다. 같은 게임으로 엑소의 찬열 역시 정확히 이틀 전에 사과문을 올렸다.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인증글은 삭제되었고 현재 사과문이 올라온 상태. 주된 반응은 저작권으로 먹고사는 사람이 저작권을 무시하면 누가 저작권을 존중하겠냐 혹은 그래도 빨리 인정했으니 누구보단 낫네 등으로 나눠졌다. 사장님은 은퇴하라고 했다.월 수입이 국산 경차 풀옵션 정도 된다고 한다.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이라 피쳐링 제의가 들어오면 다 해준다고... 지금은 회사에서 막아서 조금씩만 하고 있다고 한다.

래퍼를 하기 전에는 튀김을 나르는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하였다. 그래서 탄생한 게 맛좋은 튀김.

가사에서도 호랑이를 몰고 다닌다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이는 로꼬의 차가 포르쉐 마칸인데 여기서 마칸은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라는 뜻이기 때문.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고 한다. 실제로 컬투쇼에서 그레이와 궁합 테스트를 봤을 때 '짜장면, 짬뽕?' 이라는 질문에 로꼬가 크게 '짬뽕!'이라고 소리치자 짜장면을 외치려던 그레이가 '아... 로꼬가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라고 말한 바 있다.

우원재와 슬리피가 흡연하는 영상34에 찬조출연(?)해 본인이 홍보 모델인 야놀자를 깨알같이 홍보하였다. ㅎㄷㄷ

마마무의 화사를 이상형이라고 밝혔다 사실상 화사바라기 후에 건반 위의 하이에나에서 이상형을 영접했고, 엄청난 인기를 얻은 듀엣곡 '주지마'까지 내게 된다. 로꼬 계탔네

경찰청 의무경찰에 지원하여 일반의경 합격, 2019년 2월 7일에 입대하였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계약하였다.

로꼬 결혼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직업 로꼬 여자친구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이혼 재혼

스테파니리 로고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래퍼 로꼬와 배우 스테파니 리가 열애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미 결별한 사이' 였다.로꼬의 소속사 AOMG와 스테파니 리의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두 사람이 좋은 만남을 가졌던 건 사실이지만 최근 결별했다. 좋은 동료로 남기로 했다"고 입장을 밝혔다.앞서 한 매체는 로꼬와 스테파니 리가 지난해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 넘게 열애를 이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둘은 지난해 지인의 소개로 만났으며,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은 채 만남을 지속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2월 로꼬가 군 복무를 시작한 후에도 애정전선에는 변함없다고 전했으나 두 사람은 이미 연인관계를 정리한 상태인 것으로 밝혀졌다.

로고 결혼 발표

로꼬 결혼 와이프와 2022년 9월 13일 결혼식을 올렸다.

로꼬 아내 부인 와이프 직업

로꼬 아내 직업은 회사원으로 알려졌으며 로꼬 와이프 첫만남 러브스토리는 어린시절 알던 동네친구였다가 군대 전역직후 만나서 같이 보내는 시간이 설렜고 금세 연인사이로 발전하여 결혼에 골인했다.

로꼬 부인 아내 와이프 나이차이

로꼬 부인 나이차이는 동갑내기로 알려졌다.

로꼬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로꼬 와이프 사이에 자녀 소식은 없는것으로 전해진다.

로꼬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아버지, 어머니 정희숙

배우자(1989년생, 2022년 9월 13일 결혼 -)

자녀 없음

로꼬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satgotloco/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