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진영 나이 가수 와이프 전부인 이혼 재혼 결혼 위자료 자녀 가족 프로필

by 제로스 2024. 1. 8.
반응형
728x170

음악프로듀서 가수 박진영 프로필

​박진영 나이 키 학력 고향 혈액형 가족관계 종교 소속사 데뷔

​출생: 1971년 12월 13일 (48세), 서울특별시 광진구

키: 182cm

가족: 슬하 2녀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대주주)

배우자: 서윤정 (1999년–2009년)

​출생

1971년 12월 13일 (48세)

서울특별시 광진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82cm, AB형

직업

가수, JYP 엔터테인먼트 이사, 음악 프로듀서, 안무가, 댄서

가족

아버지 박명노, 어머니 윤임자, 누나

배우자

서윤정(1999년 결혼 / 2010년 이혼)

현 배우자(2013년 결혼)

자녀

장녀(2019년 1월 25일생)

차녀(2020년 3월 9일생)

학력

서울용마초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졸업)

배명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지질학 / 학사)

연세대학교 (정치학 / 석사 중퇴)

박진영 종교

무종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데뷔

1992년 그룹 '박진영과 신세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 작곡가, 댄서, 사업가, 배우이다.JYP엔터테인먼트의 최대 주주로서 현재 JYP엔터테인먼트의 주식 17.72%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19년 7월 주식시장에서 시가 기준으로 1천 3백억 원에 달한다. 박진영은 과거 JYP의 사장(대표이사)이었지만 현재는 아니다. 하지만 이수만, 양현석과는 달리 박진영은 JYP의 사내 등기이사로서 경영상 법적인 책임을 지는 위치에 있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총괄) 프로듀서로 아티스트 및 프로덕션, 영업 업무를 맡는다. 특히 회사 내 신인 아티스트 런칭 때는 최종 결정 권한을 맡는 것으로 보인다.

영어권에선 이니셜인 JYP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프로듀서로서는 J.Y.Park "The Asiansoul"이라는 이름을 쓴다.1990년대에는 가수였고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음원 저작권 수입 1위를 기록한 작곡가이기도 하다. LP, 카세트 테이프, CD, 다운로드&스트리밍까지 음원시장의 변화를 전부 겪어본 가수이기도 하며 본인의 노래 <살아있네>에서도 언급했다.

1971년 아버지 박명노, 어머니 윤임자 사이에서 둘째로 태어났다. 어머니의 말에 따르면 어렸을 때부터 호기심이 많고 해보는 것은 다 해보는 '사고뭉치'였단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아버지 직장이 해외 지사로 발령이 나면서 온 가족이 약 2년 정도 미국 생활을 하게 됐다.

 

 

그리고 이 때부터 춤에 재능을 보여서 흑인들과 댄스배틀을 해도 1등을 했다고 한다. 이 때 그의 미국 생활은 그로 하여금 흑인음악에 대한 매력을 직,간접적으로 체득하게 하는 계기가 된다. 그 후 박진영은 더욱 음악에 빠져들었고 부모님은 자식의 뜻을 존중해 현재의 "딴따라" 박진영이 탄생했다.

연세대학교 지질학과 90학번이며, 보통 알려진 1994년보다 2년 전인 1992년 박진영과 신세대로 대학 재학중에 데뷔했지만 이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이 시기부터 작곡가 김형석의 밑으로 들어가 2년간 온갖 수발을 들며 작곡의 A부터 Z까지 모두 배워오는 등 본격적인 창작의 밑거름을 다지기 시작한다.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3반 과방에서 1991년-92년 지질학과 MT 앨범을 뒤져보면 박진영이 나온 사진도 한 개 있다. 가수로 데뷔한 뒤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입학했다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하며, 학습의지가 높아 교수추천을 받고 연세대학교 정치학과 대학원에 편입했다. 편입 과정에서 지질학과 출신에다가 딴따라 연예인이 왜 정치학과 대학원에 가냐고 교내 여론이 말이 아니었지만, 교지에서 사실을 해명했다고 한다.

박진영 날떠나지마

박진영은 1994년 9월 '날 떠나지 마'를 타이틀곡으로 한 1집을 내놓았다. 연세대 재학 중이었던 그는 가수가 되기 위해 이 소속사 저 소속사 다니며 자신이 작곡한 노래를 들려줬지만 번번히 독특한 체형과 마스크 때문에 거절을 당했다. 당시엔 김원준 같은 귀공자 마스크가 아니면 연예계 데뷔가 쉽지 않았다.오디션을 보러다니던 회사 중 한 곳이 다름아닌 SM엔터테인먼트였다. 계속 오디션에 떨어지는걸 보다못한 클론의 구준엽이 박진영을 직접 이수만과 만나서 오디션을 보게 해줬지만 결국 떨어졌다고 한다. 사실 이수만도 퇴짜를 놓으면서도 박진영의 실력 자체는 인정했는지 고민하다가 "곡만 팔지 않을래?"라고 요구했다.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을 때 윤종신이 아직도 감정이 남아있는지 묻자 박진영은 "처음에는"이라고 답하고, 김구라가 '사장님~접니다. 그때' 대사를 쳤고 신정환은 '아~저 기억하십니까?' 하며 몹쓸 재연을 시전했다. 아이러니한 것은, 오디션에서 떨어뜨린 이수만과 떨어진 박진영 자신이 현재 같은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점이다. 바로 가수 출신 음반기획사 사장. 심지어 박진영은 원더걸스를 통해 그 이수만의 소녀시대를 앞서기도 했다.

그러던 중 운 좋게 작곡가 김형석이 소속된 기획사에 뽑혀 데뷔 준비를 했는데 원래는 피아노 발라드 곡이었던 '날 떠나지 마'를 댄스곡으로 편곡하자는 제안을 받고 댄스곡으로 변신해서 타고났던 춤을 탑재한 뒤 가요계에 혜성같이 데뷔했다.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전에 '날 떠나지마'는 광고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는데, 이 노래가 삽입된 광고가 오리온 센스민트 광고였고, 이 CF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또 다른 슈퍼스타가 바로 정우성이었다.

박진영 남친짤

박진영 남친짤이 유행이다.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의 인터뷰가 공개됐다.이날 박진영은 최근 젊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진영 남친짤(남자친구 사진)'에 대해 "난 이게 정말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내 인생 중 가장 이해 못하는 신기한 일이다. 여자친구에게 뭘 해주는 장면이 아니었다"고 설명하며 계속해서 갸우뚱 거렸다.

또 한 사진에 대해서는 "어떤 파티 중 지루해 찍은 사진이다. 왜 이거 '남친짤'로 불리는지 전혀 모르겠다"고 설명하며 "재밌는 사진들이 나가 내가 웃기고 재밌고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남아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박진영 결혼 전부인 서윤정 이혼 사유 이유

서윤정 나이 학력 전남편 박진영 결혼 이혼

출생: 1971년 (49세)

배우자: 박진영 (1999년–2009년)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37)은 지난 1999년 동갑내기 첫사랑 서윤정과 결혼식을 올려 숱한 화제를 모았다.두 사람은 1993년 대학 1학년 때 지인의 소개로 만나 교제하게 됐으며, 박진영은 결혼 전 "첫사랑인 여자친구와 결혼하게 돼 행복하다"고 연애담을 밝혀 주위의 부러움을 한몸에 샀다.박진영 전부인 서윤정 학력 대학교에서 패션을 전공한 재원이며, 현재 청담동에서 S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다.박진영은 지난 해 MBC TV '황금어장'의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아내에 대해 "사랑에 대해 굉장히 적극적이고 자유로운 편"이라고 결혼 이야기를 밝히기도 했다.(박진영 전부인 아내 직업 나이 서윤정)

박진영 위장이혼 논란

1999년 6월 결혼. 부부 합의하에 아이를 갖지 않다가 2009년 3월 이혼했다.결혼 전 정치에도 관심이 있어서 나이 먹으면 정치에 도전해 보겠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래서가 아니었는지.

2009년 소송 때문에 생긴 크리티컬 때문에 위장 이혼한 거란 루머가 있으나 자세한 건 불명. 일단 법조계에서는 위장 이혼해서 재산 분할해봐야 물어줘야 할 돈은 결국 물어줘야 하는 법이 있기 때문에 이혼을 소송 회피의 목적으로 악용할 개연성은 거의 없다는 견해를 보이고 있었다. 가수 박진영이 협의 이혼에 실패하여 서울가정법원 조정위원회에서 조정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2009년 3월 27일 JY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혼 사실을 처음 알렸던 박진영은 "20살 때 처음 만난 제 첫 사랑과 16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지냈다"며 "몇 년 간의 고민과 방황 끝에 결국 헤어지기로 했다"고 전했었다. 하지만 2010년 1월 박진영과 서 씨는 합의 이혼에 실패하여 조정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는 법적 부부인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박진영의 소속사 JYP 측은 "이혼에 대해서는 저번에 발표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부분이라 회사 차원에서는 알고 있지 않다"며 "확인을 해봐야 하는 사항이다"고 전했다. 또한 박진영의 소송 대리인을 맡고 있는 법률사무소 나무 측 역시 "할 말이 없다"고 입장을 표명했다.한편 박진영과 전 부인 서 씨는 2010년 4월 중순까지 조정 기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후 원만한 조정으로 끝낸 것으로 보인다. 이혼 이후에 9세 연하 여자친구와 결혼을 한다는 듯. 관련기사 박진영의 미투데이를 보면 평범한 사람이라고 되어 있는 걸 보니 비 연예인인 듯하다.그런데 세월호 사고 이후 2014년 4월 28일 새 부인이 유병언 세모 전회장의 조카로 밝혀졌다. 처음엔 루머로 알려졌으나 사실로 확인된 것. 이 때문에 당일 JYP 주가가 떨어지기도 했었다.

여기서 사람들이 문제로 삼았던 점은 첫째로 서씨와 결혼한 게 박진영 본인이 무척 원해서 했던 것이란 점이다. 당시 처가는 연예인과 결혼하는 것을 안좋게 봤고 서씨 또한 박진영이 무척 들이대서 사귀게 된 경우였다. 처가에 가서 열심히 어필을 해서 결국 승락을 받아 결혼을 하긴 했는데 뒤에 위에 써진 발언들(바람을 피울 기회를 한 번씩 준다 등등)을 해서 부부간 신뢰가 금이 가고 말았다. 거기서 미국 진출까지 겹치면서 서로 완전히 어긋나게 됐다.

둘째로 이혼 발표의 문제점이다. 박진영은 2009년 3월 자신의 회사 홈페이지에 이혼했다고 글을 올려 아픈 심정을 토로했고 12월 sad freedom 이란 앨범을 내면서 No Love No More란 곡까지 써서 팬들에게 동정표를 받았다. 여러 방송에서 자신의 아픈 마음도 내비쳤고. 그런데 알고 보니 이혼 상태가 아니었다. 서씨 부인 측 주장에 따르면 서씨 본인은 이혼할 마음이 없었고 기사를 보고 나서야 자신에게 인터넷으로 이혼 통보를 했다는 걸 알았다고. 이에 대해 박진영 측에서는 이혼은 하기로 합의 되어 있었다고 반박했다. 어느쪽 주장이 사실인지는 모르지만 문제는 당시 이혼상태가 아니였다는 것.

1년이 지난 2010년에도 계속 이혼조정 중이라 나오더니 결국 합의 이혼에 실패하고 위자료 소송에 들어가 30억 + 매달 2천만으로 이혼하기로 결정났다고 한다. 이유야 어쨌든 이혼 상태가 아니였는데 한 것처럼 꾸며 그걸 이용해 먹었다고 욕을 먹었던 것엔 변함이 없다.

2009년 3월 `이혼소송 중` 박진영 발표 서두른 까닭은? 기사 를 보면 첫번째 부인 서씨와의 이혼합의가 완전히 되지 않았음에도 먼저 발표한 이유가 나온다. 당시 기자들이 냄새를 맡아 계속 두 부부 사이를 찔러대고 있었고, 여러가지 루머 때문이었다고 한다.

박진영 전부인 이혼 사유 이유 서윤정 첫번째 부인

가수 박진영 결혼 1999년 서 씨와 결혼했으나 2009년 이혼했다. 당시 그는 JYP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나는 20살 때 만난 내 첫사랑과 지난 16년이란 시간을 함께 지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웠던 시간들을 함께하며 열렬히 사랑했지만 몇 년 전부터 둘 사이가 조금씩 멀어지기 시작했다. 몇 년 간의 고민과 방황 끝에 우린 결국 헤어지기로 했다"라고 이혼사유를 밝히기도.

이후 2013년 9세 연하의 아내와 재혼,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박진영 현부인 두번째 부인 재혼)

박진영 전부인 와이프 위자료

한편, 지난 2017년 TV조선 ‘별별톡쇼’에서는 박진영(JYP)이 과거 전부인 서 씨에게 지급한 위자료가 30억원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박진영 재혼 결혼 현부인 아내 나이차이 박진영 두번째 결혼 와이프

​이후 박진영은 2013년 10월 재혼을 하게 된다. 사생활 영역에서 박진영의 두 번째 아내의 이름이나 사진 등은 공개가 되고 있지 않지만 박진영보다 9살 어린 신부라고 한다.

가수 박진영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가수 박진영 딸 2녀 장녀(2019년 1월 25일생) 차녀(2020년 3월 9일생) 를 낳았다.

가수 박진영 가족 관계

박명노, 어머니 윤임자, 누나

전부인 아내 와이프 배우자

서윤정(1999년 결혼 / 2010년 이혼)

현 배우자(2013년 결혼)

자녀

장녀(2019년 1월 25일생)

차녀(2020년 3월 9일생)

가수 비 근황 박진영 근황 박진영 딸 걸그룹

박진영과 비가 막상막하의 딸 바보 면모를 보였다.2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최근 환상의 듀오로 컴백한 가수 박진영과 비가 전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날 박진영은 "22개월 된 딸이 자신을 JYP라고 불러서 깜짝 놀랐다"며 자신의 딸 동영상을 보여주며 딸 바보 인증을 했다.이에 비도 질세라 "진영이 형이 TV에 나오면 항상 모니터를 한다. 가족끼리 '웬 위 디스코(When We Disco)'를 보고 있는데 딸이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길래 동영상을 찍어서 형한테 보냈다"며 딸 바보 아빠임을 드러냈다. 또한 비는 "딸이 나한테는 '비'라고 부르고, 엄마는 '김태찌'라고 한다"며 덧붙였다.아형 멤버들이 비에게 "누구를 더 많이 닮았냐"는 질문을 했고, 이에 비는 "아내를 많이 닮았다. 나는 쌍꺼풀이 없는데 두 딸 모두 쌍꺼풀이 있다"고 말했다.박진영 또한 "다행히도 딸이 눈썹이랑 눈만 나를 닮고 두상이나 외모는 아내를 닮아서 다행이다. 살았다"며 마음의 소리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이어 가족들과도 자주 만난다는 박진영과 비는 "주로 만나면 애 키우는 이야기 많이 한다. 우리 둘 다 딸이 둘이라서 걸그룹 4명은 확정이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박진영 인스타 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asiansoul_jyp/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