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신영 둘째이모 김다비 나이 가수 프로필 키 학력 직업 몸무게 고향

by 제로스 2023. 12. 30.
반응형
728x170

김신영 둘째 이모 김다비 프로필

김다비 나이 고향 키 몸무게 소속사 데뷔

본명

김다비

생년

빠른 45년 1월생

출생

대구직할시 중구 남산 4동

신체

151cm, 48kg

특기

킬 힐 신고 약초 캐기

취미

새벽수영, 정오 에어로빅, 심야 테니스

경력

백반집 운영

계곡 산장 오리백숙집 운영

소속사

비보웨이브

데뷔

2020년 5월 1일 정규앨범 1집 주라주라

김신영의 지인 이자 빠른 45년생의 트로트 가수

비가 많이 오는 날에 태어난 사연있는 둘째 이모. 김다비.

말 끝마다 재밌는 사투리를 섞어서 출연자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특히 사실을 말할때 항상 입버릇처럼 이야기가 끝난뒤, "맹세,맹세"를 붙인다.

본인이 김신영과 닮았다는 사실을 부정한다. (그래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도 전현무가 "김신영씨와 많이 닮으셨는데요?" 하니까, 대답하기를 "전현무씨, 나 서운하다."라고 했다.)

그녀의 좌우명은 "인생은 한 번, 노래는 두 번"

김다비의 첫 곡인 주라주라는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에 발매되어, 가사도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아낸 내용이다. 가사 내용은 주로 '주라'를 문장의 끝에 배열해서 가사의 리듬감을 살렸고 다양한 동사의 형태의 '주라'를 써서 여러가지 의미도 들어가있다. 마지막에 송은이가 보이고 주변의 PD들이 아무런 반응도 안하는 것이 킬포이다. 막상 이 곡을 들은 송은이는 이 곡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가사는 김신영에게 받았으며, 전지적 참견 시점 5월 2일자 방송에서 밝혔다.

다비라는 이름은 많을 다 (多), 비 비 (?) 라는 뜻으로 비가 많이 오는 날에 태어난 사연 많은 둘째이모 라고 밝혔다

나이는 빠른 45년생 (1945년생) 이라고 밝혔다

상체가 발달하고 다리가 얇은 토양인이라고 밝혔다

하루일과는 새벽 5시 30분 부터 6시까지 동네 언니들과 새벽 수영 후 맥주 10,000cc 섭취, 에어로빅은 오후 2시 10분에서 4시 30분 까지 하고난 뒤 맥주 10,000cc 섭취, 심야 테니스는 저녁 8시 30분부터 시작하여 맥주 10,000cc 섭취, 집에와서 드라마보다 취침 한다고 밝혔다

원하는 광고가 있냐는 질문에는 소주 CF와 막걸리 CF, 갈비 CF, 숙취 음료 CF를 노린다고 밝혔다

특히, 부산 소주를 노린다고 한다. 그 이유는 본인 출생이 대구인데 대구 출신 연예인이 너무 쟁쟁해서 그나마 부산을 노린다고.

그리고 자신과 닮은 연예인이 김신영이라는 사실을 싫어한다.

왜 인지 모르겠지만 립싱크를 아주 좋아하며 라이브는 거의 하지 않는편이다.

자신과 김신영 사이에서 정체성의 혼란을 가끔씩 겪기도 한다.

 

방송인 송은이가 둘째이모 김다비의 아침마당 출연을 응원했다.

송은이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한 장의 사진과 글을 게재했다.

게시물에 송은이는 “둘째이모김다비 소원성취 아침마당 전격출연 158013 투표투표 전화눌러주라 이모님! 파이팅”이라는 글을 남겼다.

 

공개된 사진에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둘째이모 김다비의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송은이는 둘째이모 김다비의 신곡 ‘주라주라’를 응원하며 시청자들의 전화 투표를 독려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둘째이모 김다비의 ‘주라주라’는 소속사 대표 송은이를 향한 헌정곡이다.

11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은 명불허전 코너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시청자들에게 응원과 힘을 드리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었다. 개가수(개그맨+가수)들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박구윤-영기, 이수지-김나희, 윤수현-둘째이모 김다비, 윤형빈-유산균이 출연했다.

나무꾼, 뿐이고의 박구윤은 영기를 소개했다. 영기는 “지금 대한민국은 트로트 열풍이 불고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사랑을 많이 받아서 현재 하루하루 감사하게 살고 있다. 무대에서 여러분을 즐겁게해드리겠다고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개그우먼 이수지는 김나희를 소개했다. 김나희는 “전국에 계신 언니오빠들 어머니아버지 안녕하세요. 미스트롯 5위, 개그우먼 김나희가 노래하러왔다. 월요일 아침부터 여러분께 활기와 에너지를 드리러 나왔다”고말했다.

천태만상 윤수현은 둘째이모 김다비(김신영)을 소개했다. 늘 젊은 마음으로 살면 요즘 춤도 잘춘다며 댄스를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신영은 최근 둘째이모 김다비로 주라주라라는 곡을 발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개그맨 윤형빈은 유산균을 소개했다. 유산균은 유산슬의 이미테이션 가수다. 유산균은 개그맨 정범균으로윤형빈이 제작한 가수다. 최근 내인생은 탄산수라는 곡을 발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유산슬에 이은 유산균 열풍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또 트로트 신동 임도형 군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귀여움을 자아냈다. 임도형군은 “어느때보다 더 냉정하고 진지한 마음으로 심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아침마당’ 코미디언 김신영이 ‘부캐’ 둘째 이모 김다비로 등장해 웃음을 선사했다.

11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서는 ‘명불허전’ 특집으로 꾸며져 개그맨 출신 가수들이 출연했다.

최근 둘째 이모 김다비라는 ‘부캐릭터’로 활동 중인 김신영은 이날 김다비로 ‘아침마당’을 찾았다. 김다비는 김신영과 어떤 관계냐는 MC의 물음에 “가족관계 확실하다. 우리 신영이 천재다. 이런 말 하기 그렇다. 자기 입으로 하긴 그러니까 내 입으로 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우리 신영이가 천재다. 우리 신영이가 작사를 해줘서 내 묵은 한을 노래로 풀어줬다. 신영이는 신영이고 나는 둘째 이모 김다비”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방송 나온다고 신나서 루즈를 너무 짙게 발랐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송은이 대표 조카와 양희은 조카가 카테이션과 뱃지를 달아줬다”고 완벽 빙의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둘째 이모 김다비가 본캐이자 코미디언 김신영을 극찬했다.

둘째이모 김다비는 11일 KBS1 ‘아침마당’ 명불허전 특집에 출연했다.

김다비는 이날 김신영과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일단 가족관계"라며 "우리 신영이는 진짜 천재다. 이런 말 하긴 좀 그렇다. 하지만 자기 입으로 못 하니까 내 입으로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우리 신영이가 작사를 해줬다. 내 묵은 한을 다 노래로 풀어줬다. 신영이는 신영이고, 나는 둘째 이모 김다비”라고 자신의 정체성을 거듭 어필했다.

또 과거 아이돌 그룹 멤버로도 활동했음을 고백, “늦은 나이에 출발했다”고 해 주목받기도 했다. 몸 담았던 그룹 셀럽파이브의 '안 본 눈 삽니다' 활동 당시 영상을 보면서 "정말 예쁘다"라고 자화자찬을 했다.

그러면서 김다비는 "노래 ‘주라주라’는 근로자들의 캐롤송이다. 작사를 직접 했다. 아니 내가 아니라 김신영이가 썼다”라며 신곡을 소개하며 예상치 못한 말실수를 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에 파트너로 함께 한 윤수현 역시 "데뷔 11일차지만 김다비는 정말 대단하다”라며 "내가 열심히 해도 힘들었던 트로트 차트 1위를 발매 하루 만에 했다. 방탄소년단 뷔까지 이 노래를 불렀었다. 인기 요인은 헌신적인 캐릭터다. 현실 고증 그 자체고 정말 둘째 이모가 있다면 이런 캐릭터지 않을까 싶다”라고 김다비와 그의 노래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끝으로 김다비는 "'아침마당'과 '전국 노래 자랑', '노래가 좋아'에 출연하는 것이 소원이었고 오늘 나와보니 정말 좋다. '아침마당' 네 글자가 가슴에 콕 박힌다. 내 조카 김신영아, 너는 성공 못 했다. '아침마당' 못 나왔으니까"라며 출연한 소감을 말했다.

김다비는 '주라주라' 무대를 선보였고 익살스러운 표정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용식은 "이 노래를 8번 정도 들었다. 정말 중독성이 있다. 뭘 주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좋다"라고 칭찬했다. '두성을 소화하는 비법'에 대해 김다비는 직접 시범을 보여주며 마이크를 머리와 복부에 가져다 대 감탄을 자아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