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라경 나이 야구선수 프로필 오빠 가족 학력 고향 집안 노는언니 인스타

by 제로스 2023. 12. 29.
반응형
728x170

노는언니 야구선수 김라경 프로필

김라경 나이 학력 고향 가족관계 포지션 소속팀 소속사 경력

이름

김라경(La-Kyeong Kim)

생년월일

2000년 11월 4일(20세)

출신지

충청남도 논산시 두마면(現 계룡시)

가족

부모님, 오빠 김병근

김라경 학력 대학교

금암중학교

진접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포지션

투수

투타

우투우타

소속팀

계룡시 리틀야구단(2008~)

서울 후라(2015~)

국적 대한민국

출생 2000년 11월 4일

출생지 충청남도 계룡시

성별 여성

학력 계룡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재학

직업 야구선수

소속 구단 서울 후라(2015~)

김라경 야구선수

출생

2000년

수상

2016년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아마MVP

경력

2018 세계여자야구월드컵 국가대표

2016 세계여자야구월드컵 국가대표

김라경 직업 야구선수.김라경 나이 2000년 11월 4일(20세).김라경 고향 출생지 충청남도 논산시 두마면(現 계룡시).

김라경은 서울 후라 소속의 야구 선수이다. 한국 여자 야구 대표팀의 에이스이며, 2017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국가대표로 소집되어 큰 화제가 되었다.

야구선수 김라경

포지션 : 투수

투타 : 우투우타

최고 구속 : 110km대

김라경 오빠 친오빠 김병근

김라경 집안 한화 이글스 소속이던 오빠 김병근이 야구하는 것을 보고 흥미가 생겨 초등학교 시절 야구에 입문하였다. 계룡대 리틀야구팀 소속으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중학교 시절부터 에이스로 등극하여 TV프로 세상에 이런일이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미 그때 구속은 100km를 넘었다. 또한 리틀야구 최초로 여자 선수 홈런을 기록하기도 했다.

김라경 국가대표 월드컵

이후 고등학교 시기부터 국가대표로 참가하였고 WBSC 여자 야구 월드컵에도 출전하였다.

김라경 여자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많은 언론 인터뷰 및 방송에 출연하여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한 활동도 활발하다.여자가 야구하는 것에 대한 성차별적 시선에 대해 "여자가 야구한다고 나쁜 눈으로 보지 말아 달라", "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땀흘리며 노력하는 여자야구선수들이 많다"며 여자 야구에 대한 차별을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한국 여자 야구 대표팀이 최초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하게 한 에이스이자 강정희, 배유가와 함께 여자 야구대표팀의 마운드를 책임지는 원투펀치이다.2016년 기준 계룡대 리틀야구단과 여성 야구팀인 서울 후라에서 활동 중이다. 한국 리틀야구에 사상 처음으로 여자야구선수로 참가한 선수이자,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7년에는 최연소로 대한민국 여자 야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어 화제를 일으켰다.

 

김라경 어린시절 데뷔전 학창시절

초등학교 4학년 때 처음으로 야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다가, 초등학교 6학년 때 계룡대학교 리틀야구단에 입부하면서 야구계에 발을 들였다.이후 중학교 시절에 기량이 발전, 최고구속 105km/h를 던지는 빠른 공을 던지며 세상에 이런일이에도 등장한 그녀는 중학교 3학년이던 2015년 3월에 리틀야구 역사상 처음으로 여자 선수로 홈런을 기록하기도 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재능을 인정받아서 중학생이던 2015년부터 대한민국 여자 야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어 대표팀의 경기에 함께 차출되며 2016년 7월에 열리는 WBSC 여자 야구 월드컵에도 참가했다.2019 LG배 국제여자야구대회에 참가하여 강호 미국전에 등판하여 최고구속 113km/h를 기록했다. 6이닝 3실점 5탈삼진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였으며, 두 번의 견제사를 잡아내는 등 이전 국제대회보다 발전한 투구 내용을 기록하였다. 호투에도 불구하고 타선의 지원은 받지 못해 패전투수가 되었다.또한 이 등판으로 일본 스카우터와 타 대표팀 선수에게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김라경 매번 야구계에 화제거리가 되고 있지만, 미래에도 야구를 할수 있을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여자야구 기반이 갖춰져 있지 않은 한국의 현실상 제대로 야구를 배울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우선 여자부 리그가 활성화되어 있는 농구(WKBL), 배구(V-리그 여자부), 축구(WK리그)3달리, 한국에는 프로여자 야구팀이 없다. 여자야구팀들이 존재하긴 하지만 프로와는 거리가 멀고45, 한국여자야구대회가 열리고 있긴 하지만 이조차도 다른 여성프로스포츠 대회와 비교해보면 여러모로 아쉬운 모습이다. 세미프로 형식인 일본의 여자야구팀으로 이적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이곳도 세미프로에 가깝지 프로리그의 형태는 아니다.여자가 야구를 한다는 것에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일부 어른들도 문제인데 김라경은 항상 인터뷰 때마다 "여자가 야구한다고 나쁜 눈으로 쳐다보지 말아주세요."라는 말을 붙인다.고교야구부 입단도 현재로써 불가능에 가깝다. 일단 다수의 명문 야구부는 남고이며, 또한 모든 고교야구는 합숙을 한다.6 그렇기 때문에 여자 야구선수를 받아들이기는 힘든 실정이며, 실력 또한 남자에 비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7 받아줄 이유가 없기도 하다.8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여자고등학교나 여자 야구부가 창단이 되어야 하지만 미래가 전혀 담보되지 않고, 돈도 안되니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김라경 훈련의 경우에도 애로사항이 있는데, 보통 야구부의 경우 훈련강도가 매우 강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프로를 희망하는 선수들이 모여있긴 하지만 김라경은 위에 언급된 문제 때문에 정식 야구부에 들어갈수가 없는 상황이라서 개인 훈련표를 짜서 훈련 중이라고 한다. 평일에는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교 수업을 들은 후 2시간 정도 리틀 야구단에서 훈련을 한 후, 수학과 영어 수업을 듣고 밤 11시에 잠자리에 든다고 하며 주말에는 2시간 반 거리에 있는 서울특별시까지 올라와 대한민국 여자 야구국가대표팀과 사회인 야구팀 일정을 소화한 후 다시 2시간 반에 걸쳐서 집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다고. 그러나 이런 난관에도 꿈을 잃지 않고 있으며 한국 역사상 최초의 프로여자야구선수가 되는 것을 목표로 노력 중이라고 한다.

김라경 서울대학교 서울대

서울대학교 야구부로 입학했는데, 일단 서울대 야구부는 엄밀히 말해 야구부가 아니라 동아리이다. 그럼 자연스래 실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9 이미 야구계에는 하나의 사례가 있다. 그리고 여자야구는 상대 선수들이 모두 여자지만 대학야구는 비록 프로 입성은 실패했어도 기본적으로 여자야구보다는 실력이 뛰어날 것이다. 김라경 선수가 사야이에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사야이를 이기긴 했지만 사야이는 4부, 슈퍼루키 리그에, 당시 실력은 그 리그에서 꼴지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할 정도였고, 심지어 다른 팀과의 경기에서는 패배하였다. 결국 실력이 있는 여자야구 최고 유망주, 혹은 현재 실력으로도 충분히 에이스인 김라경 선수 일지라도, 대학 야구에서의 실력 발휘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다만 프로를 노린다고 한다면, 연습량이 매우 적다는 것이 문제다. 고등학교 운동부원은 오전 수업만 듣거나, 오전 수업도 듣지 않고 하루종일 밥을 먹고 운동만 하는데 그런 하루 8시간씩 운동에만 미쳐 사는 선수들 중에서도 1년에 딱 100명 뽑아 다시 무한 경쟁을 시켜서 살아남은 알짜들이 프로야구선수이다. 고작 하루 2시간 훈련하고 주말에 시합 뛰는 사회인 야구선수 정도의 훈련량으로는 노력이라는 말을 붙이기에도 민망한 수준으로, 현실적으로 프로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번 여자야구 월드컵에서 강정희와 더불어 마운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일본이나 미국 팀에서 관심이 크다는 것이다. 실제로 일본 측 스카우트가 오기도 했고 몇몇 일본프로팀에서 입단제의가 왔다고 한다. 아무래도 110km/h의 강속구를 던지는 젊은 선발투수라 그런지 군침이 도는 듯하다. 실제로 한국 여자야구에서 100을 넘는 공을 던지는 투수는 적다.

김라경 직구 최고 구속은 비공식 117km, 공식 대회에서 113km를 기록했다. 대체적으로 평균 구속은 100km 중후반~113km 정도에서 형성되는 편이다. 변화구는 90km 정도의 구속이며, 커브, 슬라이더 스플리터를 구사한다.2018년 wbsc 여자 야구 월드컵에서 14이닝간 15사사구를 허용하는 모습을 보이며 제구력 난조를 보였다. 물론 대표팀의 열악한 수비수준으로 타구 유도를 통해 아웃카운트를 쌓기 어려웠던 점과 야구에 집중하기 어려운 고3이었음을 감안하면 개선의 여지가 있다. 제구력 난조에도 네덜란드, 홍콩, 푸에르토리코와의 경기에서 한 차례 선발, 두 차례 불펜으로 등판해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후배인 이지혜와 더불어 좋은 성적을 내었다. 대회 기간 탈삼진 19개를 잡아내며 탈삼진왕을 기록하여 wsbc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김라경 2015년 8월 27일 LG 트윈스의 초대로 시구를 했으며, 이후 2018년 8월 9일 삼성과의 홈경기 전에서 대표팀 동료 1루수인 한지윤 선수와 같이 시구에 참여하게 된다. 2019년 8월 21일 잠실 KIA전에서도 시구를 했다.

비공식으로는 최고구속 117km/h까지 기록했으나, 2016 WBSC 여자 야구 월드컵 에서는 손목이 좋지 않아 100km/h 초반대의 구속을 기록했다.<소녀 마구를 던지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최고 110km/h의 직구를 보여준 바 있다.김라경 광고 2018년 2월 18일 나이키 광고를 찍었다.프로동네야구 PDB에 몇번 출연했는데, 2019년 4월 26일 영상에서는 남성 사회인 야구선수들과 4이닝 대결을 해서 무실점 피칭을 하는 좋은 피칭을 보여줬다.최근에 일본 진출을 염두에 두는 듯하다. 몇년 전까지는 미성년자라 해외로 나가는 것에 걸림돌이 많았는데 올해는 성인이 되면서 걸림돌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야구선수 김라경 결혼 남편 신랑 배우자 김라경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김라경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파악되며 과거 남자친구 열애설 관련 정보 또한 없었다.

야구선수 김라경 근황 노는언니 김라경

2021년 2월 23일 방영한 노는 언니 30회에 출연했다.

노는언니 야구선수 김라경 가족 관계

부모님, 오빠 김병근

노는언니 야구선수 김라경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rakyung_e29/?hl=ko

야구선수 노는언니 김라경 페이스북 주소 sns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7745326545

김라경 과거사진 과사 리즈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