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미 나이 가수 근황 남편 직업 최봉호 결혼 가족 고향 자녀 아들 최정철

by 제로스 2023. 12. 26.
반응형
728x170

가수 최정철 프로필

최정철 나이 학력 가족관계 데뷔

최정철 가수

출생

1984년 3월 2일

가족

어머니 나미

학력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데뷔

2002년 QOQ 1집 앨범 Like A Movie

사이트

인스타그램, 인기팬카페, 유튜브

최정철 직업 가수.최정철 나이 1984년 3월 2일 만37세.최정철 어머니 엄마 가수 나미 아들 이다.

최정철 데뷔

2002년 Q.O.Q의 멤버로 데뷔한 발라드 가수. 본명은 최정철. 1984년 3월 2일 생. 1980년대 히트 여가수인 나미의 아들이라는 게 후에 밝혀져서 화제.

최정철 군대 병역

1군수지원사령부에서 복무했으며, 군 복무 당시 자신의 어머니 나미와 함께 무대에서 슬픈 인연을 부른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현재는 본명인 최정철로 활동 중.

가수 최정철 결혼 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최정철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가수 나미 손주 손자 손녀

2020년 1월에는 아내의 임신 소식이 전해졌다. 이달 기준 3개월 째였다고.

가수 최정철 근황 너목보

너의 목소리가 보여 8기 1회 비 편에 출연, 최종 라운드에서 비에게 선택을 받은 실력자로 밝혀졌다.

가수 나미 프로필

나미 나이 고향 키 가족관계 종교 데뷔 본명

출생: 1958년 10월 9일 (62세), 동두천시

키: 158cm

배우자: 최봉호

자녀: 최정철

부모: 김귀례, 김종은

나미 (김명옥) 가수

출생

1957년 10월 9일

신체

158cm

가족

아들 최정철, 아들 최정환

데뷔

1967년 영화 '엘레지의 여왕'

수상

1990년 골든디스크상

관련정보

한국대중가요앨범11000

사이트

유튜브

본명 김명옥(金明玉)

출생 1957년 11월 30일 (63세)

대한민국 경기도 양주군 이담면

직업 가수

장르 댄스 팝, 발라드

활동 시기 1967년 ~

배우자 최봉호

가족 최정철(아들)

종교 불교

나미 직업 가수.나미 나이 출생: 1958년 10월 9일 (62세).나미 고향 출생지 동두천시.

 

가수 나미 남편 신랑 배우자 사진 최봉호

가수 나미 노래 앨범 음반

슬픈 인연

Yeun Si Nae, Na Mee Duet I · 1996년

가까이 하고싶은 그대

나미, Vol. 7 · 1992년

슬픈 인연 Original Version

A Long Winter · 1996년

영원한 친구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인디안 인형처럼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미운정 고운정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빙글빙글

보이네

좋아해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난 사랑했어요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아무말 않으리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보여

보여 (Voyeur) · 2013년

국제선 대합실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그땐 몰랐어요

나미, Vol. 7 · 1992년

나의 인생

나미, Vol. 7 · 1992년

사랑은 안개처럼 속삭인다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내 눈에 비친 그대

나미, Vol. 7 · 1992년

도시의 이방인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변신

나미, Vol. 7 · 1992년

외로운 밤

나미, Vol. 7 · 1992년

님의 계절

오랜겨울

A Long Winter · 1996년

그대는 몰라

나미 6집(아무말 않으리/미움인지 그리움인지) · 1989년

사랑이란 묘한거야

또 다른 나의 모습

나미, Vol. 7 · 1992년

미운 정 고운 정

1980년

변신 Ⅱ

나미 7집(변신/가까이 하고 싶은 그대) · 1992년

발걸음도 가볍게

7080 추억의 대중가요 4 · 2020년

처음인것처럼

A Long Winter · 1996년

유혹하지 말아요

모른척 하네요

나미(모른척 하네요) · 1986년

1976년 캐나다 발매 그룹 <해피돌스> 앨범

1979년 정규 나미와 머슴아들 - 미운정 고운정, 영원한 친구

1980년 정규 나미 지구전속1집 - 난 사랑했어요, 좋아해

1981년 정규 나미 지구전속2집 - 국제선 대합실, 언제까지나

1982년 정규 나미'82 - 마지막 인사, 이럴수가 없어요, 가는님

1983년 정규 나미'83 - 기다림은 멀어라, 흰구름, 애니의 연가

1984년 정규 나미 골든앨범 - 빙글빙글, 아리랑 처녀

1985년 정규 나미 4집 - 유혹하지 말아요, 보이네, 슬픈인연

1986년 BEST 나미 대표곡모음 - 모른척하네요, 난 사랑했어요

1987년 정규 나미 5집 - 사과하나, 사랑이란 묘한거야

1989년 정규 나미 6집 - 인디안 인형처럼, 아무말 않으리,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1990년 싱글 나미와붐붐 DJ Remix 싱글 - 인디안 인형처럼

1992년 정규 나미 7집 - 변신, 가까이 하고픈 그대

1993년 스페샬 나미/윤시내(듀엣앨범) - 그대 떠나버리면, 내게 남겨진 시간

1996년 싱글 a Long Winter - 오랜 겨울, 설득

2002년 BEST 나미 골든히트 1, 2집

2008년 BEST Nami Best: My Story And... 45 (1962-2007)

2013년 싱글 보여 (Voyeur)6

가수 나미 수상 경력 광고 출연작 작품활동

수상

1985년 - MBC 10대 가수상 <빙글빙글>, <유혹하지 말아요>

1986년 - MBC 10대 가수상 <슬픈인연>, <보이네>

1987년 - 골든 디스크 본상,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사랑이란 묘한거야>

1990년 - 골든 디스크 본상,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인디안 인형처럼>

CF

1985년 ~ 1987년 에바스화장품 (Feat. 이홍렬)

1990년 CJ제일제당 백설햄 "피자 후랑크" (Feat. 이경진)

가수 나미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가수 나미 데뷔 어린시절 학창시절

동두천 미군기지 부근의 레코드 가게 운영자의 딸로 태어나서 어린 시절부터 미8군 무대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국민학생이었던 1967년엔 이미자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엘레지의 여왕》에서 이미자의 아역을 이듬해 윤복희의 일대기를 다룬 《미니 아가씨》에서 윤복희의 아역을 연기하기도 했다.청소년 시절에는 〈해피돌즈〉라는 그룹의 보컬로 베트남 위문공연을 비롯하여 미군이 주관한 공연활동을 하였다. 1978년 〈해피돌즈〉가 해산되고, 나미라는 예명을 사용하여 본격적으로 솔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다. 이때의 밴드와 함께 하는 이름은 〈나미와 머슴아들〉이었다.나미는 콧소리가 들어간 허스키한 목소리로 1980년대부터 90년대 초까지 활동하며 〈영원한 친구〉(장세용 작사/작곡), 〈슬픈인연〉(작사: 박건호/작곡: 우자키 류도, 편곡: 김명곤, 원곡가수: 하시 유키오),〈빙글빙글〉(박건호 작사/김명곤 작.편곡), 〈아리랑 처녀〉(박건호 작사/최주호 작곡/이자연 1995년 리메이크) 〈마지막 인사〉(박춘석 작사/작곡)등의 히트곡을 남겼는데 한동안 개인사정 때문에 활동을 중단했다가 <빙글빙글>의 히트로 연예계에 복귀했다2. 1989년 6집에서 처음에는 트로트 발라드 〈미움인지 그리움인지〉(정욱작사/정풍송 작곡)3로 활동하다가 수록곡이었던 〈인디언 인형처럼〉(김순곤 작사/이호준 작.편곡)이 반응이 왔고, 나미는 새로운 시도를 위해 1990년 붐붐과 함께 〈나미와 붐붐〉을 결성하여 〈인디언 인형처럼〉을 리믹스 싱글로 다시 내놓아 크게 히트시킨다. 붐붐은 신철과 이정효로 이루어진 더블 DJ로 독립된 활동을 하고 있었다.4 이들은 검은 옷, 바가지머리에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춤과 랩을 했고, 토끼춤을 유행시키기도 했는데 7집이 본인의 마지막 정규앨범이 됐다.

나미 본명은 김명옥. 1957년 11월 30일(음력 10월 9일) 경기도 양주군 이담면(현 동두천시) 출생. 나미 종교는 불교, 나미 혈액형은 O형이다.

가수 나미 데뷔

1957년생인데 1967년 데뷔라고 분류에 써 있듯 아주 어린 나이에 데뷔했다.

가수 나미 아버지 아빠 직업 나미 집안

동두천시 출신이고 아버지가 미군 부대 앞에서 레코드 가게를 했기 때문에 아주 어릴 때부터 음악과 친숙했다고 한다. 아버지 가게를 들락거리는 밴드 마스터들과도 어릴 때부터 안면을 트고 친해졌다는 듯.

나미 밴드 마스터들과 친분이 있었기 때문에 데뷔 이후에는 여성 5인조 브라스밴드에서 활동도 했다고 하며 종목은 소프라노 색소폰.1980년대에 활동하여 이름을 날렸으며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같은 댄스 곡을 히트시킨 댄스 가수로 유명하다. 나미와 붐붐으로 활동하던 시기도 있었는데 멤버 붐붐의 두 멤버 중 한 명이 DJ철이(본명 신철)이다.특히 빙글빙글은 1984년에 발표된 테크노 신스 팝으로 조용필의 물망초와 함께 한국 전자음악의 초창기 히트곡으로 재조명되고 있는 중으로, 이 시기에 한국 팝에서 프리퀀시 장난을 치고 있다 윤도현밴드가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인디안 인형처럼은 이후 핑클이 리메이크 했었고, 최근에는 데이브레이크가 커버하는 등 활동곡들이 전반적으로 고퀄이라 후배 가수들이 많이 손대는 편이다.한편으로는 한국 발라드의 불후의 명곡으로 회자되며 수없이 리바이벌된 '슬픈 인연'을 처음 불렀던 가수이기도 하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나미의 아들 정철이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작곡자 명의가 김명곤에서 일본인으로 바뀐 것 때문에 표절설이 나돌았으나, 사실은 84년 현대 레코드에서 기획한 한일합작 프로젝트에 참가한 일본인 작곡가인 우자키 류도(宇崎竜童)가 나미에게 선물한 곡이다. 아마도 일본문화개방 이전이라서 일본인 작곡가를 넣기가 힘들어 한국인으로 넣었던 듯. 원래 양국 언어로 제작하려 했으나 어떠한 이유에선지 하시 유키오(橋幸夫)가 부른 일본어 버전이 먼저 발표되는 바람에 부랴부랴 한국어 가사를 붙여 발표한 것이 나미의 슬픈 인연. 나미의 일본어 버전은 84년 10월 21일 킹레코드에서, 한국어 버전은 85년 5월에 발매됐다.

활동 기간이 오래 전인데다 길지도 않아서 30대 이하 연령층에서는 '나미'라는 이름을 들으면 원피스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서브컬처를 떠올리는 경우가 더 많다. 특히 저 둘이 각자 00년대 만화계의 최고 인기작 & 10년대 게임계의 최고 인기작이다보니 더더욱. 다만 그러한 세대들도 '빙글빙글' 정도는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백지영과 티아라가 '빙글빙글'을 리메이크하고 걸스데이가 '반짝반짝'으로 재해석, 나가수시즌 1에서 윤도현 밴드가 편곡해서 부르기도 했다. 마이너하게는 일렉트로니카계열 그룹 하우스 룰즈 멤버인 서로의 1집 'Sentimental'에 일렉트로니카로 편곡되어 수록되기도 했다. 심지어 초대박 영화 써니에서도 그 시절을 대표하는 음악으로 당당히 수록되었다.나미의 리즈시절과 그 시절을 추억하는 사람이 많기에 재해석 활동이 활발해진 거라고 카더라. 그리고 개그 콘서트의 나미와 붕붕과 선보이고 핑클이 1999년에 리메이크한 '인디안 인형처럼' 역시 젊은 세대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다. 그리고 1990년대 최고의 혼성그룹 룰라의 의상 컨셉을 나미가 지정해줬을 정도로 당대 최고의 패셔니스타이기도 했다.2013년 11월 11일, 신곡 'Voyeur'를 들고 컴백했다. 소녀시대-태티서의 'Twinkle', f(x)의 'Electric Shock', EXO의 '으르렁' 등을 만든 잼팩토리에 소속된 독일 작곡가들이 만든 유럽식 일렉트로니카. 뮤직비디오는 마돈나 등과 작업한 마이클 파이저가 작업에 참여하였다는데 여러 모로 충공깽. '보여'라는 제목은 영어 단어 'voyeur'의 뜻도 있지만, 나미의 히트곡 '보이네'와의 연관성을 염두에 둔 듯하다.

나미 아들 최정철

아들 정철(동명이인 항목의 가수)도 어머니의 뒤를 이어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본명은 최정철.

나미 유튜브 나미의 유튜브 채널도 있다.

가수 나미 결혼 남편 직업 신랑 배우자 최봉호 나미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가수 나미 결혼 활동 당시 매니저였던 최봉호와 결혼했으며 두 아들을 두었고, 아들 중 최정철은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가수 나미 은퇴 사실혼 갑자기 홀연히 사라진 이유 사유 원인 가수 나미 유부남 동거 불륜 외도 바람

잘 나가다가 어느 순간 활동을 접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결혼을 해서 그런 게 아닐까 하며 의아해 했었지만, 사실은 그 전에 활동할 때 이미 사실혼 관계를 맺었고 아이가 있는 것도 숨기고 활동했다. 인디언 인형처럼을 부를 때 이미 애가 국민학생이었다. 당시 세련되면서도 어딘지 아줌마 느낌이 난다고 했던 것이 빈말은 아니었다 나미의 내연남(현 남편)은 드라마 빛과 그림자의 주인공인 강기태의 모델이 된 연예계 실력자였는데, 나미와 연령차가 스무살이 나고 서로 사귀기 전에 부인과 별거 중인 상태였으나 어쨌든 서류상으로는 유부남이었기에 나미와 비밀리에 동거하여 아이까지 낳았음에도 철저히 숨겨 왔다는 것. 게다가 이 사람이 조직폭력배 관련으로 옥살이를 한 적도 있기에 더더욱 나미가 활동을 접을 수밖에 없었다. 과도한 가수 활동으로 1990년대부터 목 상태가 나빠진 것도 또다른 원인으로 추정된다. 여담이지만 드라마 빛과 그림자에서 나미를 모델로 한 인물이 손담비가 연기한 유채영이었다. 다만 현실과는 달리 유채영은 강기태와 맺어지지 않았다.

가수 나미 현남편 최봉호 전부인 아내 배우자 와이프 전처 소생 자녀 아들 최봉호 이혼 재혼 결혼

최봉호는 전처 소생으로 아들 2명이 있다.그중에 한명이 바로 뮤지컬배우 최낙희.

최낙희 "어머니(나미)를 처음에는 누나라 불렀는데, 이후에 새 엄마가 됐다. (나미와 나이차이가 9살이었기에) 새어머니(나미)를 당시엔 누나라고 불렀다."최낙희: "친어머니가 아버지와 이혼한 후 이모 밑에서 성장했다. 나중에 중학생이 되어서 아버지를 만났고, 그때 함께 뵈었던 어머니(나미)를 당시엔 누나라고 불렀다. 그 당시에 (나미의) '빙글빙글' 같은 멋진 무대를 보며 나 또한 이쪽 무대를 꿈꾸게 됐다."나미와 최봉호는 1980년부터 동거를 했고, 1984년에 큰아들 최정철을 낳았는데, 이 당시에 최봉호는 전처와 별거중이었다.

가수 나미 뮤지컬 배우 최낙희 와의 관계

최정철은 최봉호의 호적이 아니라, 나미의 남동생으로 호적에 오르게 된다.

뮤지컬 배우 최낙희 프로필

최낙희 뮤지컬배우

신체

182cm, 73kg

학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성악전공 석사

뮤지컬 배우 최낙희 가수 나미 와의 관계

나미는 1980년대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던 양지기획 최봉호 직업 대표와 극비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나미는 2003년 장남 최정철 이 가수로 데뷔하자 어머니로서 전폭적인 지원 사격을 하며, 모자가 함께 하는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그 때에도 나미는 또 다른 아들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봉호 대표는 나미와 결혼 전, 이미 전처 사이에서 두 아들을 두고 있었다. 그중 한명이 바로 최낙희였다. 최낙희 또한 아버지와 새어머니인 나미의 영향을 받아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다. 그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릴 때 이모 밑에서 자랐다. 중학생이 되어서야 아버지를 만날 수 있었고, 그때 함께 뵈었던 어머니(나미)를 당시엔 누나라고 불렀다. '빙글빙글' 같은 멋진 무대를 보며 나 또한 이쪽 무대를 꿈꾸게 됐다"고 말했다.스무살 때부터 그는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한국 뮤지컬 1.5세대로 성장했다. 하지만 단 한번도 새 어머니인 나미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는 꺼내지 않았다. 최측근만이 그의 가정사를 알고 있다.이에 대해 최낙희는 "새어머니 또한 내 가족이다. 정철도 사랑하는 내 동생이다. 우리는 한 가족처럼 잘 지낸다. 그동안 한번도 이 사실을 밝히지 않은 이유는 아버지가 연기 활동을 반대하신 이유도 있었고, 또 가정사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지 않아서다. 이제는 이혼과 재혼 가정에 대한 편견도 많이 사라졌다. 나 역시 부모의 도움 없이 여기까지 와서 홀로 섰기에 힘들지 않게 털어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그는 명품 뮤지컬 '캣츠' 국내 초연 배우로서, 당시 배우 고양이 역할을 맡아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남경주 최정원 등과 함께 '아가씨와 건달들' '프린세스 낙락' '어을우동' 등 다양한 작품을 거치며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 이름을 알렸다.

가수 나미 가족 사진 나미 자녀 아들 사진

가수 나미 근황

가수 나미의 아들이 방송에 출연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나미는 1967년 데뷔 영화 '엘레지의 여왕'했으며 아버지가 미군 부대 앞에서 레코드 가게를 했기 때문에 아주 어릴 때부터 음악과 친숙했다고 한다.1980년대에 활동하여 이름을 날렸으며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같은 댄스 곡을 히트시킨 댄스 가수로 유명하다.특히 빙글빙글은 1984년에 발표된 테크노 신스 팝으로 조용필의 물망초와 함께 한국 전자음악의 초창기 히트곡으로 윤도현밴드가 리메이크 했으며 인디안 인형처럼은 이후 핑클이 리메이크해서 활동하기도 했다.나미는 1957년생으로 만 64세으로 알려진 최근 알려진 근황은 없다.

최정철은 "2002년에 데뷔해서 약 5년간 활동을 했지만 최정철이라는 이름보다는 누군가의 아들이라는 그늘에 가려져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13년 만에 무대에 선 만큼, 잊혀진 가수가 아닌 보이스킹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어머니가) 너는 할 수 있으니까 진심을 다해 노래하면 된다고 했다.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보겠다"고 덧붙였다.

가수 나미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아들 최정철, 아들 최정환

가수 나미 가족 관계

배우자 최봉호

아들 최정철, 아들 최정환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