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진수 나이 프로필 와이프 직업 부인 아내 이한나 결혼 가족 자녀 아들

by 제로스 2023. 12. 19.
반응형
728x170

이종격투기선수 영화 배우 육진수 프로필

육진수 나이 키 소속사 몸무게 전적 소속팀

출생: 1976년 11월 22일 (43세)

키: 178cm

육진수 영화배우, 이종격투기선수

소속사

매니지먼트 율

소속

굿파이터즈(대표), 팀맥스 짐(대표)

수상

2018년 대한민국평화대상 연예인선행부문

2017년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대한민국 FC스포츠발전공헌 대상

경력

대한이종격투기연맹 부회장, 홍보대사

2018 한국애견연맹 애견홍보대사

이름

육진수

생년월일

1976년 11월 22일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8cm, 90kg

전적

4전 1승 3패

소속

팀 맥스

대한민국의 격투기 관련 인물. 한국의 격투기 단체인 ROAD FC와 일본의 CMA 등의 대회에 프로격투기 선수로 참전했고, 이후 지도자와 격투기 팀 운영 등의 일을 했다. 선수, 지도자로서 본업보다는 방송 출연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00년대 초 한국에서 브라질리안 주짓수 전파 초창기에 몇 안되는 주짓수 수련생 중 하나였다. 소문으로는 브라질리안 주짓수를 접하기 전까지 중국무술과도 교류가 있었고, 다방면으로 활동한 것이 많다고는 하나 정확하게 확인되지는 않는다. 인천출생으로 인천에 팀맥스(Team Max)라는 종합격투기 체육관을 개설하였고, 이후 브라질의 슈트복세 아카데미와 교류를 가지며 주짓수 사범이 왕래하여 기술전수가 되는데에 다리를 놓았는데, 이때 방한하였던 주짓수 사범은 오스말 코스타였다.

육진수는 당시 오스말 코스타로부터 브라운띠로 승급을 받았다. 육진수가 운영하는 팀맥스는 여러차례 장소를 옮기며 소속 선수들도 변경되었는데, 제일 초기에는 인천 팀맥스가 있었고 당시 소속선수로는 김대건과 소재현 등이 있었다. 추후 인천 팀맥스는 지부로 두고 일산신도시에 현재의 웨스턴 돔 부근에 일산 팀맥스를 새로이 개업하면서 인천 팀맥스는 정리되었다.당시 육진수의 소개로 방한하였던 오스말 코스타도 이 시기를 기점으로 팀맥스보다는 부천 블루드래곤에 기술교류를 갖는 일이 잦아졌다고 한다.

일산에 생겨난 일산팀맥스는 매우 거대한 공간에 링과 운동시설이 화려하게 갖춰진 호화 체육시설이었으나, 어찌된 이유인지 영업이 종료되고, 다시 일산 라페스타 지구에 훨씬 더 적은 평수에 열악한 환경의 점포로 이전하게 된다. 이후 다시 2014년 무렵 김포 신도시에 대규모 투자를 받아 김포 팀맥스가 새로이 개업되고 일산 팀맥스는 지부로 전락하는 모양이 되었다. 김포팀맥스는 현재도 운영중이다.

 

2016년 기점으로 육진수는 선수, 지도자로서 은퇴하고 팀맥스 운영은 전적으로 다른 사람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2016년 배우 정준호, 가수 김창렬 등과 함께 자선 격투기 단체 Angel's Fighting을 창설하였다.

주요 승 : 카나메 오오와키

주요 패 : 요시노리 카와카미, 키요시 키요시, 미노와 이쿠히사

ROAD FC 관련 매체에서는 전적이 9승 3패라고 나오는데, 현재 셔독에 기재된 공식 전적은 1승 3패이다. ROAD FC 10에서 카나메 오오와키를 상대로 거둔 1승을 제외하고 나머지 8승은 출처불명이다. 일본의 CMA라는 단체에서 크루저급 챔피언에 올랐다고 하는데, CMA라는 단체가 큰 대회도 아니고 토너먼트나 원매치로 벨트를 수여하는 단체다보니 셔독 전적에는 기재되어 있지 않다. 정확한 전적은 본인만이 알 듯.

셔독에 기재된 4경기만을 따져보면, 일본의 글레디에이터에서 2경기, 국내의 ROAD FC에서 2경기를 가졌는데, 1승 3패로 성적에서나, 내용면에서나 영 좋지 않았다. 게다가 4경기 중 그나마 네임드라고 할 만한 게 미노와 한명 뿐인데, 미노와 이쿠히사 항목에도 나와 있듯이 미노와도 결코 정상급 선수가 아님에도 패배했다.

주짓수를 기반으로 한 그래플링 실력은 제법 있는 편이나, 타격이나 경기 운영 면에서는 많이 부족해서 유명세에 비해 전적이 허접하다. 때문에 이 분과 마찬가지로 종종 개그소재에 이용되기도 한다.

육진수는 실제 프로격투무대에서 엄청나게 이름을 날린 편은 아니었다. 일본 CMA무대에서 활동했다고는 하지만, 전술했듯 크게 존재감이 있는 단체도 아니었고, ROAD FC에서 보여준 선수로서의 기량도 다소 실망스러운 면이 있었다. 때문에 격투기팬들에겐 선수보단 지도자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지도능력에서도 크게 검증된 바는 없다. 그러나 여러 매체에 얼굴을 비추는 등 방송 출연은 활발한 편이다.

육진수 휘하 선수 개사료 복용

지금은 다른 소속인 격투기 선수 소재현이 팀맥스에 몸담고 있을 시절, 육진수의 지시로 체중감량을 위해 개사료를 복용했다는 내용이 인터넷에 게재되었는데, 현재까지 링크만 돌고 정확한 사실파악은 불가한 상황이다.

육진수 사기혐의 피소

고교 동창인 친구로부터 사기혐의로 피소당한 바 있다. 어찌된 이유에서인지 링크된 현재 기사들은 다 삭제되었다.

일명 '분노조절장애 강제 치료사' 영상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육진수 아들 나이 공부가머니 근황

육진수와 이한나가 중2 아들의 진짜 모습에 놀랐다.28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육진수-이한나 부부가 중2 아들에 대한 고민을 의뢰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육진수와 이한나는 전문가들이 중2아들 지원이에게서 영재 가능성이 보인다고 입을 모으자 깜짝 놀랐다.

지원이는 중학생임에도 불구하고 평소 관심이 있는 화학과목을 고3 수험생들이 푸는 수능특강 문제집으로 공부하고 있었다. 수학의 경우 의사가 꿈인 친구와 함께 올림피아드 문제를 놓고 토론을 하면서 풀기도 했다.

육진수와 이한나는 지원이가 수능특강 문제집을 산 사실도 몰랐다면서 예상치 못한 지원이의 학습 수준에 연신 놀라고 있었다. 지원이는 이과형 두뇌를 가지고 예중 진학을 꿈꿨을 정도로 피아노 연주도 즐기며 감성 충만한 면모도 지니고 있었다.

 

육진수와 이한나는 사춘기에 접어들며 집에서 말수가 급격히 줄어든 큰아들 지원이가 어떤 상태인지 걱정이 됐다.손정선 전문가가 지원이의 심리검사를 진행했다. 지원이는 감정카드 검사 중 '초조하다'라는 카드를 고르며 "학교 내신점수 관리하는 것 때문에 제일 힘들다"고 했다.

손정선 전문가는 스튜디오에서 지원이의 문장완성 검사지를 보여주며 지원이가 가족을 떠나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보인다고 얘기해줬다. 육진수는 아직 중학교 2학년인 지원이가 어린 나이에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검사 결과에 충격적이라고 털어놨다.

손정선 전문가는 지원이가 동생 지우를 언급하며 혼동스럽다고 했는데 아마 육지원과 이한나가 두 아들을 양육하는 태도가 달라서 오는 혼란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손정선 전문가는 지원이가 느끼는 혼동을 잡으려면 그동안 지우를 대했던 대로 지원이에게 해주고 반대로 지우에게는 엄격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육진수 보복운전

이종격투기 선수이자 현재는 지도자로 잘 알려진 육진수가 과거 보복운전 경험담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육진수는 과거 방송된 MBC '다큐스페셜'에 출연했다.이날 그는 과거 자신이 겪었던 보복운전 피해에 대해 "추월을 했더니 뒤에서 쌍라이트를 정말 너무 많이 키더라. 밤도 늦었고, 원체 그런 것에 신경을 안쓰는 편이라서 그냥 가려고 했다. 근데 그 차량이 계속해서 내 차 앞에서 급정지하고, 위협운전을 하더라. 나도 생존의 위협을 느꼈다. 급기야 창문을 내리고 나에게 계속해서 욕을 하면서 갓길에 차를 대라고 하더라"라고 아슬아슬 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그래서 갓길에 차를 주차했는데 상대방이 차에서 내려 내 차를 향해 정말 죽일듯이 뛰어오더라. 그래서 나도 차에서 내렸다. 근데 상대가 달려오던 속도로 그대로 뒤로 돌아서서 도망가더라. 그래서 바로 붙잡아서 얘기를 했다. '나랑 싸우려고 하셨냐?' '싸워드릴 수 있다!' '내가 아닌 다른 약한 사람이었으면 때리려고 했냐?' 계속해서 질문했는데 아무 말도 안하더라"라고 회상했다.

육진수는 "그 분에게 '가족 한 번 생각해봐라'라고 말했는데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말씀하셨다. '세상에 강한 사람도 많아요. 쉽게 폭력을 쓰려고 하면 안된다'고 거듭 조언했다"고 덧붙였다.

육진수는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이다. 그는 국내 격투기 단체인 ROAD FC와 일본의 CMA 등의 대회에 프로격투기 선수로 참가했고, 이후 지도자와 격투기 팀 운영 등의 일을 했다. 선수, 지도자로서 본업보다는 방송 출연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육진수 결혼 부인 아내 와이프 이한나 직업

육진수는 미모의 아내 이한나를 데리고 스튜디오에 등장,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육진수 부인 직업 이한나는 모델 출신으로 현재는 헬스트레이너 생활을 하는 중이라고.(육진수 아내 직업)

이한나는 수줍어 하면서 자기소개를 했다. MC신동엽은 이한나의 비주얼에 놀라며 육진수에게 혹시 이한나와 함께 다니다가 오해를 받은 적은 없는지 물어봤다.

육진수는 "제 아내라고 하면 놀란다. 또 중학생 아들이 있다고 하면 놀란다"고 털어놓으면서 아내의 동안미모를 자랑했다.

육진수 부인 아내 이한나 8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했다. 이한나는 올해 나이 37세다. 이한나는 20세에 육진수와 결혼했다. 육진수 자녀는 아들 2명이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