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소은 나이 가수 남편 직업 결혼 서방님 아버지 가족 자녀 근황 프로필

by 제로스 2023. 12. 18.
반응형
728x170

​외국 변호사 가수 이소은 프로필

이소은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가족관계 소속사 종교 데뷔

출생: 1982년 5월 4일 (38세), 서울특별시

키: 172cm

배우자: 성명 미상의 회사원

앨범: 신비, Think Of Me (Repackage), Think Of Me, 철갑혹성 (New Edition)

부모: 이규천, 최희향

이름

이소은 (李素殷)

출생

1982년 5월 4일 (38세)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체

172cm, 48kg, A형

데뷔

1998년 1집 앨범 '소녀'

가족

부모님, 언니 이소연, 남편, 딸

학력

서문여자고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 영어영문학 /학사)

노스웨스턴 대학교 ( 법학 / J.D )

소속

SICANA

(국제상업위원회 국제중재법원 뉴욕 대행 사무소)

종교

가톨릭 (세례명: 마리아)

대한민국의 가수, 미국 변호사.서울에서 태어난 후 초등학교 때 아버지를 따라 미국으로 건너가 살다가 귀국했다. 잠실중학교 재학 중이던 1996년에 EBS 창작가요제에 참가했다가, 이를 눈여겨본 윤상과 이승환이 함께 프로듀싱하여 1998년에 데뷔했다.

특유의 맑고 고운 음색으로 비교적 두터운 팬층을 쌓았고, 싱어송라이터인 김동률과는 '기적'과 '욕심쟁이' 를 듀엣으로 불렀다. 이 두 곡은 듀엣곡 중에서도 꽤나 유명한 편이라 2006년 한 설문조사에서 김동률과 함께 듀엣이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 1위로 꼽히기도 했다. 임창정의 히트곡 '결혼해줘'에서도 듀엣을 선보였으며 애니메이션 오세암의 OST에 수록된 윤도현과의 듀엣곡 '마음을 다 해 부르면' 역시 호평을 받았다. 음원은 미출시 됐지만 KBS2에서 방영된 국내 애니메이션 태권왕 강태풍의 엔딩곡이었던 '날개'도 불렀다.

대표곡은 1집의 '작별', 2집 '서방님', 3집 '오래오래', '키친', 4집의 '닮았잖아' 등 애즈원과 더불어 은근 활동곡들의 방송 차트 성적이 꽤 우수했던 발라드 가수였다.

초등학교 때 미국에서 생활한 덕분에 영어에 능통하다. 서문여자고등학교 2학년 때인 1999년에는 TOEFL 만점을 받았다!!! 데뷔 당시 MBC 표준FM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팝송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코너의 패널로 참여하기도 했다. 그 코너의 전임자가 박진영이어서 별 인기가 없었다가 이소은이 새로 맡으면서 많은 남중고생의 인기를 끌었다.

 

2001년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입학했다. 대학 재학 중에는 평범하게 학교 생활에 임했다. 그렇게 튀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긴 했다. 어 이소은이네 하고 그냥 지나가는 정도로. 심지어 모 학생은 노래방에서 이소은 노래를 부르는데 노래 끝난 후 옆 방에서 이소은이 그 노래 부르는 것을 목격하기도.

2009년 미국의 명문 대학인 코넬, 노스웨스턴, 조지타운대, 노트르담 등에서 로스쿨 합격 통지를 받았으며, 이 중에서 전미 로스쿨 순위 TOP10 안에 드는 명문 대학인 노스웨스턴 대학교 로스쿨에 입학하여 다시 미국으로 떠났다.

30세가 된 2011년 9월(실제 녹화는 8월 말) 엠넷의《MUST》에 출연해 오랜만에 국내에 모습을 드러냈다.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빼고는 변한 것이 전혀 없었고, 정말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다는 것이 전체적인 감상평. 본인 말로는 공부하고 일하면서 짬짬이 써 둔 곡들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다. 2012년 8월 9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귀국과 오랜만(무려 6년 만이다.)의 공연 소식을 알렸다.

 

 

 

 

2012년 11월 2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변호사시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미국 뉴욕에 있는 로펌에 취직했다고 한다. 근무 첫날에 일하다 자신의 노래가 나와서 무척 깜짝 놀랐다고. 법률 전문가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아직도 가수의 꿈을 놓지 않았다고 한다. 흠좀무. 펀드 매니저로 일하면서 노래도 부르는 어느 분의 뒤를 잇는 건 아닐지.

로스쿨 졸업 후 Cohen & Gresser에서 변호사로 일했고, 2015년부터는 SICANA(국제상사위원회 국제중재법원 뉴욕 대행 사무소)에서 근무 중이다.

자신의 인생과 로스쿨 진학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적은 자서전 "딴따라 소녀 로스쿨 가다"책정보 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2016년 12월 23일 강남구 역삼동의 한 웨딩홀에서 결혼했으며, 신랑 역시 미국에서 만난 사이라고 한다.

이후 2017년 2월 1일 영재발굴단의 특별기획 '아빠의 비밀' 편에서 언니 이소연, 이소은, 그리고 부모님이 나왔다. 이소은은 현재 ICC(국제상업회의소) 뉴욕지부 부의장으로 근무중이라고 한다.

 

2017년 7월 23, 30일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과즙미 뿜뿜 과일빙수라는 가명으로 참가했다. 태양을 피하고 싶어 파라솔과 아버지는 나귀타고 장에 가시고 당나귀를 각각 1, 2라운드에서 꺾고 결승전에 올랐으며 참 잘했어요! 바른생활소녀 영희에 이어 준우승했다. 이 날 미국에서 로스쿨을 졸업한 뒤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다음 ICC 등지에서 일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2019년 12월 6일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 2회에서 희열팀 슈가맨으로 출연했으며 슈가송은 서방님을 포함하여 총 6곡이나 불렀다.해당 방송에서 임신 중임을 알렸기 때문에 의자도 크고 푹신한 걸 제공 받았다. 같이 출연한 재석팀 슈가맨은 양준일이었다.

 

이소은은 5일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기도 덕분에 예정일에 딱 맞춰 진통이 시작됐고 일주일 전에 건강한 아가를 만났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우여곡절이 참 많았지만 이 모든 과정도 축복으로 받아들이려 노력 중이다. 응원과 관심 보내준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소은은 2016년 회사원과 결혼, 미국 뉴욕에 거주 중이다. 지난해 12월 JTBC 예능물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 출연해 임신 소식을 알렸다.

이소은은 1996년 1집 앨범 '소녀'로 데뷔했다. 히트곡으로는 '서방님' '오래오래' '닮았잖아'를 비롯해 김동률과 함께 한 '기적' '욕심쟁이' 등이 있다. 2009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로스쿨에 입학했으며 국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놀토' 글루미 써티스와 이소은의 노래가 문제로 출제됐다.

23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이하 '놀토')에는 그룹 하이라이트의 윤두준과 가수 정세운이 출연했다.

이날 첫 번째 문제는 2010년 발매된 글루미 써티스(Gloomy 30's)의 곡이자 드라마 '추노'의 OST인 '바꿔'였다. 강렬한 비트에 가사가 들리지 않자 정세운은 "큰일났다"며 당황해 했고 윤두준은 "원래 이렇게 어렵냐"고 말했다.

 

정답은 '금으로 발라 놓은 가면을 깨뜨려 바꿔 사람 밑에 사람 없다 그리고 사람 위에 사람 없다'였다. 도전 끝에 두 글자 차이로 실패해 닭온반을 먹지 못했다.

홍어초무침을 걸고 2라운드가 진행됐다. 이소은의 '키친'이 문제로 출제됐다. 박나래와 혜리는 익숙한 노래에 반가워했다. 하지만 노래를 듣고 신동엽은 "템포도 느리고 발음도 정확한데 왜 안 들리는지 모르겠다"고 놀라워 했다.

문세윤의 활약으로 한 번에 정답을 맞혔다. 정답은 "저녁엔 산책 삼아 오른쪽엔 바구니 왼쪽엔 너의 팔 양쪽에 끼고 슈퍼에 들러"였다.

 

'놀토' 멤버들이 2000년대의 아이유, 가수 이소은의 '키친' 문제 풀이에 도전했다.2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마켓'(이하 '놀토')에는 그룹 하이라이트의 윤두준과 가수 정세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진행된 홍어초무침 라운드에서는 2002년 발매된 가수 이소은의 수록곡 '키친'이 문제로 출제됐다.익숙한 제목 등장에 혜리와 박나래는 '키친' 노래를 흥얼거렸다. 특히 박나래는 이소은에 대해 "정말 2000년대의 아이유였다"고 말했다.

다소 쉬운 난이도에 멤버들은 "들린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신동엽은 "템포와 발음도 정확한데 막상 잘 안 들린다"고 어려워했다.출제된 '키친' 가사는 "저녁엔 산책 삼아 오른쪽엔 바구니 왼쪽엔 너의 팔 양쪽에 끼고 수퍼에 들러"다.

방송에서 이소은은 미국 뉴욕에서 생활 중인 근황과 남편까지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가수 활동 중단 이후 미국에서 변호사로 변신한 이소은은 "처음에 너무 어린 나이에 만난 특수한 세계에 저를 제한시킨 건 아닐까 고민했다"며 "그 다음엔 세계 공용의 언어인 법을 공부해보고 싶었다"고 변호사가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소은은 "지금은 문화예술 비영리단체에 있다. 또 스타트업이라고 할 수 있는 다른 걸 준비하고 있다. 그런 쪽으로 활동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소은 직업 변호사, 결혼, 남편, 아빠 아버지는?

이소은은 지난 2016년 미국에서 만나 인연을 맺은 남편과 결혼해 가정을 꾸리기도 했다. 이소은의 남편은 일반 회사원으로 알려져 있고, 이소은 남편 나이 국적 이름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지난 6일 방송된 슈가맨에서 이소은이 공개한 셀프캠을 통해 등장했다. 이소은은 남편에 대해 "미국에서 일하다가 만났다. 그냥 같이 있으면 한없이 재미있고, 너무 좋은 사람이다. 제가 변호사하는 것도 자랑스러워 하지만 음악이나 아티스트적인 면도 좋아해서 계속 지원을 많이 해준다"고 말했다.

이소은이 뉴욕에서 직접 촬영한 셀프카메라 영상 속에는 이소은을 위해 직접 닭볶음탕을 만들어주는 모습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희열은 준수한 외모의 남편을 본 뒤 이소은에게 "얼굴 보는 버릇 여전하구나"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방송에서 이소은은 "사실 현재 임신 중이다. 그래서 아기와 함께 동반해서 귀국했다”며 임신 소식을 전해 출연진들의 축하를 받았다.

한편, 어제 방송으로 가수 이소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동시에 이소은의 아버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이소은의 아버지 이규천 은 지난해 연말 자신의 교육 철학을 담은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라는 수필을 집필한 바 있다. 또한 SBS '영재 발굴단' 아빠의 비밀 편에 출연해 자신의 교육 비법이 '방목'이라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줬다.

가수 이소은은 1998년 1집 앨범 '소녀'로 데뷔해 '키친', '서방님', '작별', '오래오래', '사랑이라는 이유로' 등의 노래를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슈가맨3'에 같이 출연한 유희열이 작곡한 '키친'을 통패 많은 인기를 받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