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상아 나이 배우 프로필 전남편 이혼 재혼 세번째 결혼 리즈 자녀 가족

by 제로스 2023. 12. 10.
반응형
728x170

탤런트 영화 배우 이상아 프로필

이상아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가족관계 소속사 데뷔 종교

출생: 1972년 2월 14일 (48세), 서울특별시

키: 160cm

배우자: 윤기영 (2002년–2013년), 전철 (2000년–2001년), 김한석 (1997년–1998년)

형제자매: 이상희

자녀: 윤서진

​이름

이상아(李尙雅)

본관

덕수 이씨

출생

1972년 2월 14일 (48세),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체

160cm, 45kg, B형

학력

신용산초등학교

용산여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미용학전공 (학사)

가족

3녀 중 차녀, 딸 윤서진2000년생

소속사

후이엔이 엔터테인먼트

데뷔

1984년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

종교

개신교

이상아 직업 배우.이상아 나이 1972년 2월 14일 (48세).이상아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이상아 데뷔

1984년 중학교 1학년 때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로 연기자 데뷔하여,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날렸다.

1970년대, 80년대는 그야말로 가위질로 대변되는 검열의 시대였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당시 10대들은 암암리에 테이프나 LP, 영화등을 소비하면서 문화 소비층이 되었고 이런 트렌드에 80년대 중후반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가 이상아였다. 당시 남자 중고생들의 일명 3대 여신이던 소피 마르소, 브룩 쉴즈, 피비 케이츠의 대항마로 떠오른 한국 책받침 스타 여배우가 이미연과 이상아였다.

탈렌트 배우 이상아 리즈 과거사진 과사 이상아 젊은시절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하이틴 스타로서 큰 인기를 얻으며 이름을 날리게 된다. 1970년대에는 이영옥, 임예진, 강주희 등이, 이후 이상아와 비슷한 시기에는 강수연과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이 하이틴 스타로 크게 활약을 했다.

이후 영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너와 나의 비밀일기'를 비롯해 특히 대학생들한테 큰 인기를 끌었던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하면서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아이돌 스타 못지 않게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각종 광고에 등장했다. 1997년 동갑내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으나, 1년 뒤 이혼해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그 후 방송활동이 뜸했다가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와 SBS 아침 드라마 '순결한 당신' 등으로 복귀하였다가 다시 활동이 뜸해졌다. 이 시기에 성형외과 코디네이터로 근무했다는 루머가 들리기도 했으나, 나중에 본인이 '병원 광고모델로 활동했을 뿐 방송계를 떠난 것은 아니었다'라고 해명했다.

개신교 모태신앙 신자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무당 촬영 당시 애를 많이 먹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이상아는 교회 목사로부터 그만 두라는 충고를 받았고, 신앙적 문제로 초기부터 고통스러웠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원래 넉넉하지도 가난하지도 않은 집안이었지만, 이상아가 연기 생활을 한 이후부터 어머니가 이상아 매니저를 하면서 가족들은 딸의 수입에 의존, 흔한 헐리우드 아역 배우의 부모처럼 별다른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 탓인지 모르겠지만 인생은 굴곡이 심한 편이었다.

이후 2019년 1월 1일 tvN 둥지탈출 시즌3에 첫 출연해 삼혼인 전 남편 윤기영의 딸인 윤서진과 함께 출연하였다.하지만 악플이 이어졌고 사유는 계속된 세번의 결혼과 이혼.. 방송에서 언급했지만 "딸도 이제 컸고 검색하면 엄마의 사생활은 다 나온다. 사생활에 대해 얼마나 싫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라고 고백했다.

방송 이후 이상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둥지탈출 어떠셨나요? 화려한 댓글들 여전하더군요. 우리 주니어가 상처를 안 받았음 좋겠네요"라고 글을 올렸다. "참나. 아직도 결혼 세 번째.. 뭐 이런 얘기 이제 식상하지 않나요? 남 얘기 너무들 쉽게 하는 세상. 요즘 세상.. 모든 일들이 나한테도 닥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함부로 쉽게 말하지 못할텐데 아쉽네요"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인생 한 치 앞도 못 보는데.. 내일을 점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란 글을 더했다.

다만 이후에도 악플이 계속 이어지자 2019년 1월 4일 "살면서 좋은 말만 듣고 살 수는 없지만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말로 사람을 죽이는 수준"이라며 고통을 토해냈다. "부득이하게 인스타그램 친구를 정리하게 됐다며 게시물 30개 이하, 비공개인 분들은 차단할 것. 이해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상아 결혼 전남편 신랑 배우자 이상아 남자친구 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상아 이혼 이상아 재혼 이상아 결혼 이상아 돌싱

이상아 전남편들 직업 이상안 전남편 직업 신랑 배우자

이상아 남편 1997년에 동갑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지만 1년만에 이혼하고, 2000년 가수 겸 영화 기획자 전철과 재혼했으나 또 1년만에 이혼했다. 이후 2003년 윤기영과 재혼을 해 잘 살고 있었지만, 2016년에 결국 이혼 보도 기사가 나왔다.

이상아 전남편들 이상아 이혼 사유 이유

이상아 첫번째 결혼 남편 첫남편 김한석 이혼 사유 이유

이상아 전남편 김한석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집안 형편이 어려워지면서 감당해야 했던 ‘가장의 중압감’을 견디지 못한 결정이었다

이상아 두번째 결혼 남편 전철 이혼 사유 이유

이상아:"남편을 전혀 사랑하지 않았고, 오직 돈 때문에 도피성 결혼을 했다 고 고백했다.이혼 파탄의 이유는 바로 '경제적 어려움' 때문이었다고 털어놓았다. 남편의 빚때문에 결혼 후 출연료까지 차압당한 상태로 친정에까지 손을 빌려야 했을 정도라고 한다.결혼 전 동료가 소개시켜 주길 "재벌인줄 알았고 오로지 돈만 보고 한 결혼"이라는 고백하기도 하였다.

이상아 세번째 결혼 남편 윤기영 이혼 사유 이유

사업을 하고 남편이었던 윤기영은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워졌고 이로 인해 갈등이 시작되었다.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이상아는 화보까지 찍게 되었고, 많이 수치스러웠지만 경제적으로 보탬을 주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한다."세번째 결혼이 너무 힘들었고 차라리 박차고 나와야지 그나마 숨을 쉴수 있을것 같아 정리하게 되었다"라고 고백했다.

이상아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슬하에 딸(윤서진) 하나가 있으며, 두번째 남편 소생이라고 한다.

이상아 가족 관계

부모님, 3녀 중 차녀

자녀

딸 윤서진(2000년생)

배우 이상아가 이혼 심경을 전했다.승승장구하던 이상아는 26살에 돌연 결혼을 선언한다.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면서 감당해야 했던 ‘가장의 중압감’을 견디지 못한 결정이었다. 성급하게 선택한 결혼 생활은 금방 ‘파경’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낳았고, 그렇게 탄탄대로일 것만 같던 이상아의 삶에 첫 시련을 겪었다.

​이상아는 “그동안 내 인생에 ‘실패’라는 것이 없었다. 인생의 첫 실패를 경험한 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지난날을 떠올렸다. 이후 딸을 만나게 해준 두 번째 결혼과 이혼, 그리고 세 번째 결혼과 이혼을 하며 이상아는 끝나지 않은 인생의 내리막길을 경험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이상아를 믿어준 가족과 친구들이 있었기에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다. 특히 하나뿐인 딸은 가출 등 험난한 사춘기를 겪었지만 이제 두 모녀는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친한 친구다.

이상아는 “바쁘다는 이유로 딸의 어린 시절 자주 함께 해주지 못해 미안하다”며 딸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딸은 “엄마가 연애는 하되 (앞으로) 결혼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솔직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옥’과도 같았던 삶을 버티게 해준 딸은 어느덧 훌쩍 자라 이제는 그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또한 방송 최초로 언니와 여동생도 공개된다. 세 자매는 오랜만에 만나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상아의 결혼 생활과 이혼에 대한 솔직한 심경을 고백한다. 언니와 동생은 아버지 대신 가장 역할을 했던 이상아에게 미안한 마음과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상아의 언니는 “가장 역할을 힘들어했던 이상아의 마음을 알았기 때문에 그녀가 충동적인 결혼 선택을 할 때 말리지 못했다”며 속마음을 내비쳤다.

​이상아 나이, 이상아 딸, 이상아 전남편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이상아의 딸 윤서진 양이 엄마의 연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19일 밤 방송된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1990년대 원조 하이틴 스타, 배우 이상아 편으로 꾸며졌다.이날 이상아 딸은 ‘엄마가 연애를 해도 되느냐’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엄마는 알아서 연애를 다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서진은 “(엄마가) 충분히 놀고 즐기고 행복하되 결혼은 안 했으면 좋겠다”며 “결혼이랑 연애하는 거 차이가 그냥 결혼식하고 같이 사는 그 차이밖에 없는 거 같다”고 말했다.

또 “엄마도 이제 나이를 먹을 만큼 들었고 만나시는 분도 설마 저랑 나이가 비슷할 건 아니지 않나”라며 “그렇다면 알아서 잘 사귀시지 않을까 싶다”고 털어놨다.

이를 들은 이상아는 “나는 연령대 밑으로 내려갈 것”이라고 으름장을 놔 좌중을 폭소케 했다.

​이상아는 1997년 12월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지만 1년 만에 이혼했다. 2000년 4월 배우 겸 영화기획자 전철과 두 번째 결혼식을 올리고 득녀했으나 두 번째 결혼 생활도 오래가지 못했다. 2001년 8월 별거에 들어 간 이상아는 같은 해 12월 이혼했다.

이상아는 이혼한 지 1년 만인 2002년 12월 사업가 윤모씨와 세 번째 혼인신고를 올렸다. 2003년 8월 조용한 결혼식도 진행했다. 이들의 결혼은 2016년 12월 결국 파경을 맞았다.

한편 이상아 나이는 48세다.

탤런트 영화 배우 이상아 근황

배우 이상아가 세 번의 이혼에 대해 속내를 털어놨다.

18일 재방영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이상아가 출연해 딸, 어머니와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상아 집안 아버지 아빠 직업

이날 이상아는 “아빠가 영화 감독을 했다. 제작도 하셨다. 아빠 집에 되게 잘 살았다. 변호사 집안에다가 국회의원 집안, 정치 하는 집안이었다. 아빠가 그 집에서 또 장남이었다”고 어린 시절 부유했던 집안에 대해 언급했다.

​​

이상아 어머니 엄마 집안

이상아 어머니 또한 “시아버지가 3대 5대 국회의원도 했고 공화당이라는 이름도 지으셨다. 엄청 유명하신 분인데 우리 남편이 그냥 혼자 즐겁게 살자 이 위주로 하면서 다 까먹고 아무것도 없다”라고 설명했다.

아버지가 수많은 재산을 순식간에 탕진하며 이상아는 갑작스럽게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 했다. 가장이 싫어 도피처로 이상아는 26살에 첫번째 이른 결혼을 선택했다.

이상아는 “집에 있으면 스트레스가 커서 빨리 밖으로 나오고 싶어서 했다. 잔머리를 굴리다가 내 발에 내가 찍힌 거다”라며 “내 인생에 실패라는 게 없었는데 그때 첫 실패를 경험했다. 그래서 더 받아들일 수 없었다. 결국 1년 버티다가 결혼기념일에 이혼했다”고 말했다.

​이어 두번째, 세번째 결혼과 이혼에 대해 그는 “딸 서진이를 얻었지만, 빚 때문에 이혼할 수밖에 없었다. 내가 살고 봐야 한다는 것 때문에 애만 데리고 몸만 나왔다”라며 “세 번째 남편은 두 번째 이혼 당시 힘들 때 날 도와줬던 사람이었다. 서진이에게 아빠를 빨리 만들어줘야겠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서진이는 친아빠라고 생각하고 자랐다. 13년 정도 살다가 또다시 빚 문제로 나올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한편 이상아는 세 차례 전남편들과 이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첫번째 남편은 개그맨 김한석으로 결혼 1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두번째, 세번째 남편은 사업가 일반인으로 알려졌다.

배우 이상아의 딸 윤서진이 유명 SNS 스타인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지난 19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는 이상아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상아는 결혼과 이혼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1990년대 초 김혜수, 하희라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그는 26세에 돌연 결혼을 선언했다.

과거를 회상하며 이상아는 집안 형편이 어려워졌고, 가장의 중압감 때문에 결혼을 택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짐을 내려놓고 싶었다. 일종의 도피처였다. 집에 있으면 스트레스가 커서 빨리 밖으로 나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내 인생에 실패라는 게 없었는데 인생에 첫 실패를 경험한 것이었다. 이혼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으로 1년을 버텼는데 결국 결혼기념일에 이혼했다"고 밝혔다.

​이후 두 번째 결혼에서 이상아는 딸 윤서진을 얻었다. 하지만 빚 때문에 힘든 시간을 겪어야만 했다고. 그렇게 이혼을 하고 이상아는 빚으로 고통스러워하던 자신을 도와준 사람과 세 번째 결혼을 했다. 그러나 재차 빚 때문에 이혼을 하게 됐다.

이상아의 딸 윤서진은 "엄마가 충분히 놀고 즐기고 행복하되 결혼은 안 했으면 좋겠다"며 "결혼이랑 연애하는 거 차이가 그냥 결혼식하고 같이 사는 그 차이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엄마도 지금 나이 먹을 만큼 먹었고, 만나시는 분도 혹시 설마 뭐 저랑 나이가 비슷하진 않을 거 아니냐. 그렇다면 알아서 잘 사귀시지 않을까 해서 그런 건 상관없다"고 했다.

이상아 역시 딸을 향한 애정을 과시했다. 그는 "딸과 동네를 돌아다니는 데 애들이 막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더라. '나보고 그러나' 했더니 딸을 알아보고 찍어달라고 하는 거였다. 딸은 SNS 쪽으로 유명하다"고 밝혔다. 윤서진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약 6만 명에 이르는 SNS 인기 스타다.

이상아는 "근데 딸이 대학을 안 갔다. 대학이 인생에 전부는 아니라고 하지만 대학을 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면서 "우리 때는 친구들은 가고 나만 대학에 안 가면 괜히 자격지심 생기는데 딸은 너무 떳떳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윤서진은 "공부 쪽을 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제가 보기에는 대학교 간 친구들이 행복해 보이지 않았다. 가고 싶은 생각이 안 들었다"고 언급했다.

​이상아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lee_sang_a0214/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