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시은 나이 아나운서 프로필 결혼 남편 남자친구 키 학력 가족 고향

by 제로스 2023. 12. 8.
반응형
728x170

sbs 아나운서 주시은 프로필

​주시은 아나운서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경력

출생

1992년 11월 28일 (32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9cm, 48kg, 220mm, O형

가족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배우자 결혼 남편 여부 미혼

자녀 없음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 (학사 / 11학번)

집 아파트 거주지

서울특별시 성북구 하월곡동

출생 1992년 11월 28일(30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거주지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성별 여성

국적 대한민국

별칭 주짱구, 주바페

학력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학사)

직업 아나운서

활동 기간 2016년 ~ 현재

소속 SBS

키 169cm

몸무게 46kg

​주시은 직업 sbs 아나운서.주시은 나이 1992년 11월 28일 (32세).주시은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SBS 22기 아나운서. 2016년 입사했으며 동기는 이인권이다. 서울여자대학교 언론홍보학과 11학번 출신이다.아나운서답게 단정하면서도 애교가 묻어나는 귀엽고 낭랑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뉴스에도 어울리지만 특히 예능 프로그램에도 잘 어울리는 목소리이다. 평소 말투가 귀여운 편이다보니 이에 관련된 별명이 많다. 특히 배성재의 텐에 출연했을 때 이런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데 대표적으론 본문에도 나와있는 것처럼 "노이어 없쩌염"과 "일어나 아찜이야!"

새내기 신입 아나운서들은 선배 아나운서들의 방송 과정을 현장 실습한다고 한다. 2016년 12월 12일 《배성재의 TEN》의 생녹방 견학차 동기인 이인권 아나운서랑 함께 깜짝 출연했다.그 동안 라디오 프로그램의 실제 DJ를 전혀 해본 적 없고 게스트 경험만 있었는데, 배성재가 러시아 월드컵으로 자리를 비운 SBS 파워 FM 《배성재의 TEN》을 대타 DJ로서 15일 동안 완벽하게 진행해서 청취자(팟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엉뚱한 매력에 애교 섞인 목소리가 기본이지만, 소개 문단에서 이야기했듯이 선배인 박선영, 김주우 아나운서까지 놀라게 할 정도로 일명 배성재 주니어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했으며, 이 밖에도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현장 담당, TV동물농장에서의 선배인 장예원의 대리진행 등 러시아 월드컵 시기 선배들의 빈자리를 잘 채워줘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이후 이런 인기에 힘입어 풋볼매거진골 시즌 2의 진행까지 맡게 되었다. 2018년 8월 2일 배성재의 TEN의 생녹방 코너 《프로듀스 1077》에서 배성재 아나운서도 러시아 월드컵 중계 때문에 자리를 비운 당시 후배인 주시은이 대타로 뛰었던 게 어느 정도 청취자(팟수)들의 호응이 좋은 걸 알았지만 이 정도였을 줄이야 하면서 깜짝 놀랐다는 후문. 주시은 아나운서의 파이팅 넘치는 열정적인 기질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월드컵 스페셜 DJ를 할 때 반응이 상당히 좋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으로 자리를 비운 배성재 아나운서를 대신하여 다시 한 번 임시 DJ를 맡는 것이 확정되었다. 생방송에서 음악이 나가면 주시은이 가끔씩 노래를 따라부르거나 흥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제작진이 2018년 8월 21일 생방송 도중 1부 끝나고 광고가 나가는 중에, 3주 동안 방송되고 있는 파일럿 〈불편한 것은 불편한 것이다〉에서 이미 예전부터 흥이 있던 나미춘과 그전 스페셜부터 생방송 중에 서로 흥에 차있는것을 보면서 같이 노래를 부르라고 제안, 듀엣 이름을 2부 시작 전에 급 지어주었다.

2018년 9월 4일 <프로듀스 1077> 코너 생방송에서 나미춘과 함께 출연하여 <주춘주춘> 2탄이 방송되었다. 위에도 서술했지만 2018년 8월 2일 생녹방 "노이어 없쩌염"만큼이나 재미있는 짤을 만들어주었다. 아침 알람을 강하게 해보라는 배성재의 주문에 "일어나~! (웃음) 아찜이야~!"라고 외쳤고 배성재가 이를 놓치지 않고 새로운 박제짤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까지도 잊을 만하면 배디, 박펠레, 나미춘에 의해 가끔씩 언급되고 있다. 노래방 영상 공개 썰 이 대표적. 이때 공통적으로 성대모사가 붙는다.김영철의 파워FM의 매주 화요일 4부 코너 직장인 탐구생활에서 고정으로 출연중이다. 방송중이나 방송 이후 실시간 검색어에 자주 오르는 편이다. 2019년 7월 10일부터 수요일로 변경되었다.

SBS 모바일 24의 프로그램 《배거슨 라이브 ㅅㅅㅅ》에서 "가장 뺏고 싶은 프로그램은?"이라는 질문에 《배성재의 TEN》이라고 답변했다. 옆에 있던 동기 이인권 아나운서는 왁석우 게스트 자리라고 답했다. 그리고 머지않아 왁석우가 진짜로 하차했다

 

​주시은 아나운서 뉴스 진행 mc 방송 예능 라디오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주말에 한해서 SBS 러브FM 오후 4시와 6시 뉴스를 고정으로 하고 있다.

SBS 모닝와이드 - 생생 지구촌 (2017년 6월 ~ 2019년 1월 18일)

SBS 오 뉴스 오! 클릭, 간추린 뉴스 (2019년 1월 20일 ~ 2019년 8월 28일 )

SBS 8 뉴스 주말 스포츠뉴스 (2019년 9월 7일 ~ 현재)

SBS 8 뉴스 평일 스포츠뉴스 (2019년 12월 2일 ~ 2019년 12월 6일)

열린 TV 시청자세상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나레이션)

영재발굴단 (2019년 3월 13일 ~ 2019년 12월 18일)

톡톡 정보 브런치 (2019년 11월 8일 ~ 현재)

풋볼매거진골 시즌 2 (2018년 7월 20일 ~ 2018년 12월 7일)

풋볼매거진골 시즌 3 (2019년 3월 8일 ~ 2019년 12월 13일)

SBS 파워 FM 배성재의 TEN 대타 DJ

2018 러시아 월드컵 : 2018년 7월 2일 ~ 2018년 7월 16일 (마지막 생방 - 2018년 7월 12일)

2018 아시안 게임 : 2018년 8월 20일 ~ 2018년 9월 3일 (마지막 생방 - 2018년 8월 30일)

SBS 파워 FM 김영철의 파워FM 직장인 탐구생활 (2018년 10월 2일 ~ / 4부)

팟캐스트 : 《아나콘다》[13] (2017년 7월 12일 ~ 2018년 5월 11일)

팟캐스트 : 《골라듣는 뉴스룸》 - 〈축덕쑥덕〉 (2018년 11월 13일 ~ ) 팟빵네이버 오디오클립 SBS뉴스 유튜브 영상

팟캐스트 : 《당신의 서재》 (2019년)

 

입사시험 당시 김환 前 아나운서가 압박면접을 통해 뽑았다고 한다. 김환 퇴사 전 배성재와 김환 중 누가 좋으냐는 물음에 김환이라고 답했으나 퇴사 후엔 배성재 선택. 김환 퇴사 후 한 번도 연락한 적이 없다나 뭐라나.

2019년 6월 브이로그 12편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입사시험 면접을 학원 안 다니고 스스로 준비했으며, 실제로도 2차 필기시험 때도 시사상식을 SBS 8 뉴스, 네이버 상식인에 나오는 키워드를 다음카페 아랑 자료에 추가하면서 준비했다고 한다. 임원진 면접이 끝나고 며칠 뒤 왕십리역 CGV에서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를 보다가 합격통보를 받았는데, 도중에 나와서 아직까지도 영화 결말을 모른다고 한다.

EBS 수능특강에 서울여대 홍보모델로 등장한 바 있다. 본인도 이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김민형 아나운서가 대학 + 수능특강 표지모델 후배로 들어오게 되었다.

볼빨간사춘기, 청하, 마마무, 에일리, 씨스타, Miss A의 노래를 좋아한다고 한다.

노래 실력 또한 출중하다. 창법이나 음색이 안지영과 상당히 흡사하다. 본인 역시 이를 인지하고 있는지 《2019 SBS 연예대상》에서의 S.E.S. 커버 무대 준비 중 자신을 리드보컬이라 소개하기도.

입사 전 피팅 모델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키가 169cm로 꽤 큰 편인데, 원래 키를 공개하면 사람들이 '그러니까 비율 좋아보이지. 나는 안 어울리겠다. 안 사.'하는 생각을 할까봐 일부러 회사에서 프로필상 키를 165cm로 줄였다고 한다.

다시 돌아온 풋볼매거진골의 MC이자 선배인 배성재의 추천으로, <주바페가 간다> 녹화 겸 K리그 직관을 자주 가는 편이라고 한다. 방송에서도 언급했듯이 직관을 통해 축구 지식을 쌓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또한 J리그 취재로 오재석 선수의 초대를 받아 감바 오사카의 홈구장인 파나소닉 스타디움 스이타에 다녀간 적도 있다.2018년 10월 2일 《김영철의 파워FM》 4부 화요일 고정맴버로 새롭게 합류하였고, 2018년 10월 16일 방송분에서 DJ인 김영철이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기존 고정맴버들과 더불어 새롭게 별명을 지어달라고 했다. 그래서 뽑은게 화요일의 여신 "화신". 방송 이후부터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후까지 올라갔다. 이후에 방송이 끝나도 실시간은 30분 정도 올라간다.야구전문 김유정 기자와 상당히 닮았다. 말투 또한 비슷하다. 뉴스에서의 발성과 평소 발성 사이의 갭이 꽤 큰 편이다. TV뉴스도 평일이나 주말에 간혹 투입되어 진행하며, 라디오뉴스 진행에도 참여한다.2019년 2월부터 유튜브 채널 주바페TV를 개설했다. 일상과 방송 비하인드 등의 소식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한다.

선배인 배성재 아나운서가 침착맨 방송에 침터뷰 게스트로 출연해서 밝히길 말투 때문에 보면 볼수록 짱구같다고 밝혔다. 심지어 성대모사까지 시전했다.2019년 6월 26일 SBS 모바일 24의 《배거슨라이브 ㅅㅅㅅ》 장지현 해설위원 편에 출연해서 미친 존재감을 발휘했으며, 트위치에 장예원 아나운서에 이어 두 번째로 출연했다. 이어서 2019년 7월 2일에 방송된 길거리 농구선수 안희욱 편에도 깜짝 출연했다.축구 팟캐스트 《골라듣는 뉴스룸》 - 〈축덕쑥덕〉에 고정 출연하는데 여기서 본인만의 축구 어록을 입버릇처럼 강조한다. 거의 축구 철학자이다. 같이 출연하는 MC들이나 청취자들은 이런 모습을 굉장히 귀엽게 생각하는 듯 하다.

​주시은 아나운서 근황

주시은 아나운서가 SBS에 뼈를 묻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22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의 ‘직장인 탐구 생활’ 코너에는 주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직장인 탐구 생활'에서는 이직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주변에도 이직하려는 친구들이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DJ 김영철은 "주시은 아나운서는 SBS에 뼈를 묻겠다고 했다"고 말했고, 주시은 아나운서는 "기억난다. 이 자리에서 얘기했다"며 "마음 변하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주시은 아나운서가 명작 '타이타닉'을 본 적이 없다고 고백했다.

29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의 '직장인 탐구생활' 코너에는 주시은 아나운서가 패널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DJ 김영철은 주 아나운서에게 외화 더빙 도전을 제안했다. 그는 주 아나운서에게 "더빙을 해본 적이 있느냐"라고 물었고 주 아나운서는 "해본 적이 없다"라고 답했다.

주 아나운서는 이어 "(아나운서들은 더빙을) 안한다"라며 "연기력이 필요한데 저는 연기력도 없다. 연기가 가능하지 않다"라고 난감함을 표했다.

이날 주 아나운서가 도전하는 외화는 1998년작 '타이타닉'이었다. '타이타닉'은 실제로 일어난 타이타닉 호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등의 배우들이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하지만 주 아나운서는 "타이타닉을 안봤다"라며 "명장면이 많아 아는 장면은 있다"고 밝혔다. 주 아나운서는 1992년생이다.

이에 김영철은 '타이타닉' 개봉 당시 주 아나운서가 고작 6세였다며 놀라워했다.

주시은 아나운서 미모가 화제다.

주시은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하상욱 시인님과 브이 톡톡정보브런치 시팔이하상욱"이란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그녀가 하상욱 시인과 다정하게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두 사람의 선남선녀 비주얼이 흐뭇함을 자아낸다.

그녀는 SBS 소속 아나운서로 활약하고 있으며 매주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에서 사랑 받고 있다.

주시은 아나운서가 하상욱 시인과 인증샷을 공개했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상욱 시인님과 브이. 톡톡정보브런치 시팔이하상욱"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주시은 아나운서는 세트장을 배경으로 하상욱 시인과 다정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두 사람은 손가락으로 브이를 그린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특히 청초한 미모에 상큼한 미소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주시은 아나운서는 '김영철의파워FM'의 매주 수요일 코너 '직장인 탐구생활'에 고정 출연 중이다.

주시은 아나운서가 개 트라우마에 대해 고백했다.

6일 방송된 SBS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는 주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이날 주시은 아나운서는 “한 번도 반려 동물을 키워본 적이 없다”며 “개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어 멀리서 지켜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유에 대해 주시은 아나운서는 “6~7살 때 진돗개가 물려고 한 적이 있어서 모든 개가 달려들 것 같다”고 설명했다.

주시은 아나운서 결혼 남편 남자친구

SBS 주시은 아나운서가 5년 안에 결혼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12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이하 철파엠)의 ‘직장인 탐구 생활’ 코너에는 주시은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이날 ‘직장인들이 5년 안에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때 DJ 김영철은 주시은 아나운서에게 “5년 안에 결혼 목표 있냐”고 물었다. 주시은 아나운서는 “일단 없다”고 답했다.

김영철은 “지금 만나는 남자친구 있냐”고 질문했다. 주시은은 “없다”고 말했다. 김영철은 또 이직 생각을 물었고, 주시은 아나운서는 “없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아나운서 주시은 가족관계

부모님 부모

어머니 아버지

배우자 결혼 남편 여부 미혼

자녀 없음

주시은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주소

sieun11_28/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