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은혜 나이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재산 건물 빌딩 집 아파트 고향 가족

by 제로스 2023. 12. 7.
반응형
728x170

베이비복스 출신 가수 탤런트 영화 배우 윤은혜 프로필

윤은혜 나이 키 학력 고향 혈액형 종교 가족관계 소속사 데뷔

출생: 1984년 10월 3일 (35세), 서울특별시 구로구

키: 168cm

소속사: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영화: 사랑후애,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카리스마 탈출기, 허삼관, 뜨개질, Red Eye

형제자매: 윤반석

출생

1984년 10월 3일 (35세)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신체

168cm, B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학력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졸업)

서울용강중학교 (졸업)

중경고등학교 (전학)1 →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경영학 / 학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 / 석사과정)

종교

개신교2

소속사

제이아미 엔터테인먼트

EMI Japan

소속그룹

베이비복스

포지션

막내, 서브보컬

데뷔

1999년 베이비복스 정규 3집 Come Come Come Baby

탈렌트 배우 윤은혜 드라마 영화 출연작 광고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드라마

2006년 MBC 수목미니시리즈 《궁》 - 신채경 역

2006년 KBS 월화미니시리즈 《포도밭 그 사나이》 - 이지현 역

2007년 MBC 월화미니시리즈 《커피프린스 1호점》 - 고은찬 역

2009년 KBS 수목드라마 《아가씨를 부탁해》 - 강혜나 역

2010년 MBC 수목드라마 《개인의 취향》 - 윤은수 역 (카메오 출연)

2011년 SBS 월화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 - 공아정 역

2012년 MBC 수목미니시리즈 《보고싶다》 - 이수연 역

2013년 KBS 월화미니시리즈 《미래의 선택》 - 나미래 역

2018년 MBN 수목드라마 《설렘주의보》 - 윤유정 역

2019년 CGNTV 본격 러브액션드라마 《고고송》 - 공선화 역

영화

2006년 《카리스마 탈출기》 - 한민주 역 (조연)

2011년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 이유민 역 (주연)

2015년 《허삼관》 - 임분방 역 (우정출연)

2016년 《사랑후애》 - 은홍 역 (주연)

시사교양

제24회 MBC 창작동요제 MC

KBS 《TV는 사랑을 싣고》 게스트

KBS 2012 희망로드 대장정 마다가스카르 편

예능

2004년 행복주식회사

2004 ~ 2005년 SBS X맨

2015년 중국 예능 여신의 패션 2

2017년 대화가 필요한 개냥

2020년 MBC 라디오스타

2020년 tvN 신박한 정리 - 게스트 출연

CF

2005년 LG텔레콤, 트로피쉬

2005년 ~ 2007년 DHC Korea

2006년 삼성그룹 기업광고, 하루녹차, 도미노피자, 프로스펙스, 오픈마켓 엠플

2006년 ~ 2007년 신원 비키

2007년 필립스 샤티넬

2007년 ~ 2008년 동서식품 맥심 라떼디토, 리바이스, 삼일제약 EYE2O, KT 메가 TV, KT 메가패스

2008년 삼성증권 CMA+

2008년 ~ 2009년 삼성전자 지펠, 비비안

2008년 ~ 2010년 인디에프 조이너스, 베이직하우스

2008년 ~ 2009년 아모레퍼시픽 V=B 프로그램, 아모레퍼시픽 샴푸 려

2010년 오비맥주 카스, 피죤 액츠 파워젤, 베이직하우스

2010년 ~ 2011년 LG생활건강 비욘드

2010년 까르띠에

2011년 중국 휴대폰 진리

2011년 중국화장품 아티스트리

2013년 맥(MAC), 사만사 타바사

 

윤은혜 데뷔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다. 5인조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멤버이며, 막내, 서브보컬을 맡았었다.1999년, 중3이라는 파격적으로 어린 나이에 베이비복스에 합류했다. 당시 오디션을 봤는데 다른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는 반면 본인은 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해 창피했다고 한다. 이에 벽에 기대며 탄식을 했는데 사장이 윤은혜가 벽을 치는 줄 알고 '아 저 친구가 깡이 있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 뽑았다고 한다. 엄청나게 어리기도 했고, 통통하고 앳된 외모였기 때문에 그룹의 메인 컨셉이었던 섹시안에서 귀여운 막내 역할로 인기몰이를 했다. 국내와 해외에서 베이비복스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윤은혜는 팀의 색깔과는 조금 달랐던 멤버인만큼 오히려 언니들이 인기가 많던 시절이다.다른 1세대 아이돌들의 막내 멤버들이 대체로 그러했듯, 윤은혜도 베이비복스 내에서 비중이 상당히 적었다. 그래도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라서 격렬히 좋아하는 팬층이 존재했다.

데뷔 전인 1997년에 빙그레 '꽃게랑' CF에 출연한 적이 있고, 학창시절에는 미술을 배웠다고 한다. 커피프린스나 아가씨를 부탁해 때 그렸던 그림들을 보면 잘 그리는 듯. 실제로 의류브랜드 '조이너스' 의 모델로 있었을 때 옷 디자인을 직접 한 적도 있었고 그것이 제품으로 출시되기까지 했다.

윤은혜 천생연분 김종국

강호동의 천생연분에 몇번 나왔던 적이 있었고 은지원이랑 킹, 퀸카를 얻어가기도했다. 이하늘 때문에 베이비복스가 잠정적으로 해체되고 당분간 몇몇 쇼프로에만 얼굴을 비치며 잠수타다가 SBS X맨을 찾아라에서 소녀장사 기믹으로 활동.

소녀장사 이미지와 김종국과의 러브라인을 통해 X맨 최전성기의 주역 중 한 명이었지만 이후 박명수, 하하(가수)가 등장하고 다른 캐릭터를 잡지못하면서 X맨에서 방송분량도 없어지고 결국엔 하차하게 된다. 허나 여기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배우로 진출, 이후 성공가도를 걷게 된다.

초창기 은지원과 러브라인도 있었지만 '당연하지' 코너 이후부터는 김종국과 러브라인을 연출했는데 그 당시에는 예능계 인기 최고의 러브라인이었다.

실제로 사귀지는 않았지만 김종국과의 사이는 좋은 편으로 2006년 김종국의 4집 '사랑한다는 말' 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고 2009년의 콘서트에는 게스트로 나왔던 적이 있다. 김종국도 공익 복무 후 컴백할 때 윤은혜에 대해 자주 언급하곤 했다.

이 외에는 본인이 예능 출연을 자제하면서 굵직한 이력을 남기지는 않았다. 다만 궁 출연 당시 안재모와 함께 상상플러스에 출연하고10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특집 격으로 박한별과 함께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하거나 아가씨를 부탁해 때 해피투게더에 윤상현과 출연하는 등 연기자로서 예능에 홍보를 위해 나오는 정도는 가끔 하고 있다.2017년 tvN의 <대화가 필요한 개냥>11에 출연함으로써 오래간만에 예능 나들이를 하였다.2020년 3월에 라디오스타에 '니 몸 사용설명서' 특집에 출연하였다.

윤은혜 결혼 남편 남자친구 열애설 연애

윤은혜는 남자친구 남편 결혼 하지 않은 미혼이다.배우 윤은혜가 중국에서 황당한 열애설에 휘말렸다.7일 중국 시나연예는 윤은혜가 SNS에 게재한 근황 사진으로 열애설을 제기했다. 윤은혜의 옆에 앉아있는 남성이 남자친구로 의심된다는 것.

이에 대해 윤은혜 측 관계자는 TV리포트에 "말도 안 된다. 사실무근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열애설은 중국 매체가 윤은혜의 SNS 사진 한 장으로 확대해석해 생긴 해프닝이었던 것.관계자는 "예배 후 지인들이 모인 자리였고, 유리에 비친 남성은 그 가운데 한 지인이었다"고 해명했다.

윤은혜 셰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 신박한정리

배우 윤은혜가 카페같은 집을 공개하며 대정리에 나섰다.윤은혜는 10일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서 여자 셋이 사는 셰어하우스를 공개했다. 원래 윤은혜 혼자 살던 집에 10년 지기 매니저와 보컬리스트 언니가 들어와 살게 됐다고. 윤은혜는 “혼자 있는 시간이 좋고 집순이처럼 있는 게 편했던 건데. 그건 저한테 조금 외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동거 후 “외향적으로 바뀌었고 행복지수가 높아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하지만 사람이 늘며 짐도 늘어 고민이라고. 윤은혜는 “이사 온 지 8년인데 저도 모르는 짐들이 너무 많다. 제 힘으로 되지 않는 부분이라 간절한 마음이 있었다”며 거실을 잠식한 거대한 옷장과 TV가 있는 제 방에 모두가 모여서 식사하며 TV를 보는 바람에 개인공간이 없어진 고민을 토로했다. 음식 냄새 때문에 다이어트도 힘들다고.

또 신발장 두 개를 책장처럼 빽빽이 채운 신발들과 발코니 정원 한 구석에도 높게 쌓여 커튼으로 가려놔야 했던 짐들도 문제. 윤은혜의 옷방과 잡동사니 방 역시 엄청난 물건들로 충격을 안겼다. 카페 같은 거실에 감탄하던 박나래도 이내 “나 머리 아프려고 그런다”며 어려움을 호소하던 끝에 “토할 거 같다. 멀미날 거 같다. 나 질렸다 지금”이라고 기함했다.

윤은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게 신발이라고. 신애라는 신발 정리부터 시작했고, 윤은혜와 함께 사는 하우스메이트들의 신발까지 꺼내놓자 양이 엄청났다. 윤은혜는 “이건 제 생일 때 배우 신민아씨가 생일선물로 준 신발이다. 너무 예뻐서 잘 신고 다녔다. 배우가 준 신발이 없다”며 신민아에게 선물 받은 신발을 남기고 거침없이 정리를 시작했다.

윤은혜는 “이렇게 꺼내보니까 많다. 쌓여 있으니까 많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며 “부끄러웠다. 솔직하게. 정말 비우고 싶다. 이걸 비우면 다 비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신발을 진짜 좋아한다. 사실 신발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 저희 집이 어렵게 살아서 옷은 물려받아도 상태가 너무 좋은데 신발은 다 밑창이 떨어진다. 발 나오고. 신발은 저한테 뭔가 성공했어, 나 이제 누릴 수 있어, 내가 누리는 유일한 방법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렇게 신발 정리 후 윤은혜는 “나 잘 됐어, 내가 사고 싶은 것 살 거야, 제일 중요한 저에게 만족을 주는 거였다. 그런데 그걸 비우고 나니까 뭔가 마음이 편해졌다. 내가 소중하다고 아등바등하게 붙들고 있던 것들을 좀 내려놓는 시간?”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또 윤은혜는 직접 그린 작품들을 공개하며 “미술을 너무 하고 싶었다. 사생대회 하면 상 받아오고 그러니까 부모님이 마음 한 구석이 짠해서 고등학교 가면 미술을 가르쳐 주려고 했는데 길거리 캐스팅이 되니까 그림 할래, 이거 할래? 선택하라고 하셨다. 하루 종일 밤새서 고민하다가 왠지 미술은 나중에 배울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선택을 했는데 제 안에 미술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애라, 박나래, 윤균상과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은 그런 윤은혜를 위해 공간을 재구성 하며 이젤을 선물했다. 비움을 통해 신발장은 여유 공간을 확보했고, TV를 거실로 빼고, 옷장을 방안으로 넣으며 윤은혜의 개인공간도 생겼다. 동선까지 고려한 실용적이면서도 보기 좋은 공간 재구성이 또 한 번 감탄을 자아냈다.

윤은혜 재산 건물 빌딩

2010년 2월 9억원의 대출을 받아서 역삼동에 있는 건물을 16억5000만원에 샀다. 이 건물의 경우 1989년에 중공된 대지 215제곱미터 연면적249제곱미터의 건물이었다고 한다.윤은혜 재산인 건물을 그녀는 매물로 내놓았고 한동안 매각이 되지 않아서 2012년도에 18억에 팔았다고 한다.

윤은혜 아파트 빌라 집 위치 어디 동네 사는곳 매매가 전세가 평수 가격

강남구 신사동이며, 빌라 아파트 평수는 40평대로 추정. 참고로 윤은혜는 지난 2012년에 강남구 역삼동 주택 매매로 1억 5천만원의 차익을 남긴 바 있다고 알려졌다. 2010년에 16억 5천만원에 매입했던 강남구 역삼동 소재 주택을 2012년에 18억원에 매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주택은 역삼동 제 1종 전용 주거지역에 위치한 건물로, 지하1~지상2층으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한다. 주택이지만 지하층과 지항 1,2층 모두 사무실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그동안 윤은혜는 당시 임대료 수익도 얻었을 것으로 추정되었다. 확인된 임대료는 보증금 7천만원에 월 550만원이라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