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수 박혜원 흰 나이 프로필 학력 고향 혈액형 가족 국적 종교 복면가왕

by 제로스 2023. 12. 6.
반응형
728x170

가수 박혜원 흰 프로필

가수 박혜원 흰 나이 키 학력 고향 혈액형 가족관계 국적 종교 소속사

출생: 1998년 1월 15일 (22세), 인천광역시

장르: 발라드

앨범: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Bad Love), 아무렇지 않게, 안녕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수상 후보 선정: 골든 디스크 신인상

​예명

HYNN (흰)

본명

박혜원

혈액형

B형

출생

1998년 1월 15일 (만 22세), 인천광역시

가족

부모님, 남동생 2명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국적

대한민국

종교

개신교

소속사

비오디엔터테인먼트

공식앨범

2018년 12월 28일 공식 데뷔일

LET ME OUT(렛미아웃) - Debut Single

2019년 3월 31일

시든 꽃에 물을 주듯 발표

-시든 꽃에 물을 주듯(The Lonely Bloom Stands Alone)

-봄의 발라드(With NILE(나일))(Ballade for Spring)

2019년 11월 12일

미니앨범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Bad Love) (The 1st Mini Album)발매

-눈꽃(Snow Flakes)(Prod.로코베리)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Bad Love)

-막차(Last Train)

-Dear My Friends

2020년 3월 31일

미니앨범 아무렇지 않게, 안녕 (When I Tell You Goodbye) (The 2nd Mini Album)발매

-당신이 지나간 자리,꽃(The Flower From Where You Passed)

-아무렇지 않게, 안녕 (When I Tell You Goodbye)

-TO.DAY(오늘에게)

-여행의 색깔(Color Of My Dream)

대한민국의 가수.슈스케 출신의 가수로 '헬고음녀', '돌고래 화통', '폭주 보컬', '인천 에일리' 등이라 불리며 안정적인 고음이 인상적인 보컬리스트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가장 먼저 슈퍼스타K 2016 에서 최초 공개된 합격자다.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에일리의 'Higher'를 안정적인 가창력으로 소화하여 원곡자인 에일리가 극찬하였다. '인천 에일리' 별명은 이때 얻은 것. 이후 최종 라운드까지 진출한 뒤 심층 면접 후 마지막 솔로곡 탑10 진출 미션에선 노래 'Stand Up For You'를 부르다가 울컥하며 눈물을 보이는 모습까지 보여 심사위원들까지 울렸다. 김범수는 자신의 어릴 적 모습을 떠올리며 그녀의 간절함을 느껴진다고 극찬했다. 준결승전에선 어머니를 생각하며 김건모의 '미안해요'를 열창하였지만 김영근과 이지은에게 밀려 아쉽게도 결승에는 오르지 못했고 TOP3로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의 완성도와는 상관없이 슈퍼스타K 시리즈의 부진으로 우승자를 포함한 출연자 모두 잊히며 출연자 전원이 가수의 꿈을 이루지 못하던 상황에 있었으나, 박혜원은 프로그램 종영 2년 후 현 소속사 뉴오더 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며 HYNN이라는 예명으로 2018년 12월 28일 첫 싱글 <LET ME OUT>으로 마침내 극적으로 가수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데뷔 전 드라마 <사의 찬미>의 OST인 'Falling In Love'를 불렀다. 벤의 '180도'를 커버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며 인지도가 상승하였다.2019년 3월 30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한화 이글스와 NC 다이노스 경기의 애국가 가창자로 참여했다.

 

 

2019년 3월 31일에 발표한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이 후술할 공중파 방송 출연으로 인하여 멜론 차트 역주행을 시작, 실시간 차트 최고 순위 5위, 일간차트 6위, 2019년 연간차트 31위까지 기록하게 되는 기적을 이뤄낸다. 처음에 얼굴을 알린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의 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여자 솔로 가수들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2019년 10월 17일 18시에 새로운 앨범의 수록곡인 '막차'가 유튜브를 통해 선공개되었다. '시든 꽃에 물을 주듯'과는 대조적이게 폭발적인 고음은 아니지만 잔잔하면서도 마음을 울리는 느낌으로 어필하고 있다.

2019년 11월 11일에 새로운 미니앨범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를 발매했다. 실제 타이틀은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와 '막차' 총 2곡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4번 트랙인 'Dear My Friends'는 자신을 응원해주는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발매 당일 강남역 인근에서 버스킹으로 신곡과 다른 가수들의 커버곡들을 불렀으며, 고난이도의 신곡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를 음원 공개 전 첫 라이브로 불렀다.

2019년 8월 16일 유희열의 스케치북 455회에 출연, 마지막 게스트로 등장하여 에일리의 'Higher'의 코러스 부분과 아이유의 '좋은 날' 3단 고음을 선보였다.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을 부르며 유희열의 스케치북 마지막을 장식했다.

2019년 8월 30일 유희열의 스케치북 457회에 2주만에 재출연하며 박효신의 '야생화'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커버하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절정부에서 다른 커버들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엄청난 가창력과 호흡조절 능력을 선보여 큰 주목을 이끌어냈다.

꿈꾸던 불후의 명곡 무대에 서게 되었다며 감격한 모습을 보였다. 첫 순서로 백지영이 부른 '사랑 안 해'를 선보이며, 특유의 감성과 가창력으로 패널들로 호평을 받았다. 김태우도 드라마틱한 보컬을 칭찬하였는데, 22살이라는 나이를 듣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하지만 '행복한 나를'을 부른 이지훈이 417점을 기록하며 바로 패하게 된다.

이미 실력으론 프로 가수들에게도 인정받은 만큼, 가창력은 이미 벤, 송하예 등의 동년배 가수들은 물론이고 서문탁, 에일리 등의 여성 솔로가수들과 비교해봤을때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 성량, 음역대, 감성적인 면에서 고루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그만큼 노래에서 소화 가능한 스펙트럼도 엄청나게 넓다. 별다른 트레이닝, 레슨 없이 예고에 합격한 것은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있는 일화이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재학중 슈퍼스타K에 출연했을 때부터 이미 그 실력을 입증하였으며, 이때도 완성형 보컬이었지만 데뷔 초 머라이어 캐리의 'Emotions'를 앉아서 완곡으로 커버하는 등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 ‘시든 꽃에 물을 주듯‘ 앨범에서 본인의 가창력을 제대로 터트리게 된다.

3옥타브 도#의 고음을 진성으로 7초 동안 유지시키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진성으로 3옥타브 파의 고음을 지르고 동시에 목을 긁는 스크래치까지 능숙하게 사용하는 등 엄청난 실력을 보여준다. 8달 뒤 발매한 노래인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에서는 역대 최고음인 3옥타브 솔7을 진성으로 내는 등 고음에 상당히 강하며, 음역대도 넓고 노래에 감정도 잘 싣는 편이다.2020년 진성으로의 최고음은 3옥타브 라~라# 이라고 했다. 학창시절 자신의 최고음이 궁금해 그냥 질렀을 때는 4옥 도까지도 올라갔다고 한다.한마디로 말하자면 엄청난 재능과 노력이 더해져서 만들어진 결과. 그냥 두말할것 없이 천재라고 생각하면 된다.

거기에 박혜원의 또다른 차이점은 바로 음원과 라이브에 기복이 없다는 것이다. 아니, 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뛰어날 정도. 컨디션 난조는 그녀에게 먼지 취급조차도 받지 못한다 해도 무방할 정도로 라이브에서 빛을 발한다. 데뷔초 음방무대보단 버스킹, 행사 등을 뛰며 활동했는데, 그로 인해 단단히 숙련되어 음방은 가볍게 씹어먹으며, 콘서트나 버스킹 같은 안좋은 음향을 가진 곳에서도 항상 기복없는 라이브를 보여준다.

선배 가수들은 괴물, 또는 차세대 신인 여자보컬 탑이 등장했다고 극찬하고 있으며, 문희준은 아리땁고 단정한 외모 속에 소찬휘의 성대를 숨겨두고 있다고 말했을 정도이다.아직 나이도 어리기에 보컬 트레이너들이나 선배 가수들은 날이 갈수록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하고 있다.

다만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 활동때는 소속사에서 행사와 버스킹을 너무 굴린건지 목상태가 조금 안좋아진 모습을 보인 적도 있었다. 하지만 목이 안좋아진걸 본 소속사에서 행사 수를 줄이고 휴식기를 가지게 하는 등 활동이 끝난 후 세심히 관리해 줘서 목상태는 다행히 다시 회복되었다. 1월 콘서트를 준비하며 잠을 줄여가며 연습하였고 콘서트때에는 2시간여동안 노래를 함에도 기복이 거의없는 체력을 보여주었다. 이후 코로나 사태로 행사가 뜸했다가 2020년 4월부터는 다시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기 시작했다.실력도 실력이고 외모도 외모지만 거기에 인성도 굉장히 좋다.

창현 거리노래방 출연때 약속시간을 지키기 위해 음방 녹화 뒤 오토바이 퀵을 불러잡아서 타고 왔다.‘시든 꽃에 물을 주듯’ 커버 콘테스트 1위 참가자와 함께 노래방에 가서 시든꽃에 물을 주듯 노래를 불렀는데, 1위를 한 참가자가 하이라이트 고음을 성공시키자 방방 뛰며 함께 기뻐해주고 리액션 해주는 모습을 보였다.그 후 얼마 뒤 그 1위 참가자가 버스킹을 열어 노래를 부르고 있었는데9 2절때 깜짝 난입해서는 꽃다발을 선물로 내밀고, 그 뒤 노래를 부르며 안좋은 목상태임에도 하이라이트 고음을 완벽히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후렴에선 그 1위 참가자에게 노래를 넘기며 본인은 노래를 맛깔나게 살려주기 위해 직접 나서지 않고 화음을 맞춰주며 노래를 불러주었다. 그 뒤 버스킹이 끝나고 추운 날씨에 현장에 있던 팬 50명들과 일일이 사진을 한장한장 찍어주었다.

유튜버 하비의 영상에 섭외되어 몰카를 진행했는데 그 몰카는 박혜원의 팬을 편의점에 끌어들여 편의점을 한바퀴 돌다가 카운터 앞에서 깜짝 놀래키는 것. 마찬가지로 이날도 좋지 않은 목상태에서 키를 한키 내리긴 했지만 몰카의 주인공을 위하여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를 완창하였다. 그리고 본인의 돈으로 주인공을 화장품 로드샵에 데려가서 주인공이 가지고 싶어했던 화장품을 본인의 사비로 사주는 모습을 보였으며, 박혜원이 스케줄 상 먼저 차를 타고 헤어질땐 끝까지 주인공의 손을 잡아주며 헤어졌으며, 차가 움직일때도 창밖으로 머리를 내밀어 끝까지 주인공을 배웅해 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시든 꽃에 물을 주듯’이 상당히 히트를 치며 본인의 이름이 많이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버스킹이나 행사 섭외가 오면 거절하는 법이 없이 항상 감사하게 무대에 오른다. 유튜버들의 섭외 문의도 거절하지 않고 성실하게 수락하며 영상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는 중.

실제 나이에 비해서 상당히 나이 들어 보이는 코디 때문에 코디가 안티라는 말이 있었다. 이 영상 이후로 코디가 바뀌었다는 이야기도 있다.아재개그에 취약하다. 창현 스튜디오 방송 때 신곡 '막차'를 소개하던 중 다함께 차차차에 터진 사례가 있다.나이로는 1998년 1월생으로 빠른 생일이어야 했으나, 그냥 1998년생들과 함께 2005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했으므로 고등학교도 2017년에 졸업했다. 이 영향 때문인지 1997년생들에게는 모두 오빠/언니라고 부른다.

창현 거리노래방에 출연한 바 있다. 2019년 11월 16일에 재참가했다. 전날부터 스케줄 강행으로 인해 컨디션 난조임에도 불구하고 7곡이나 불렀으며, 야생화의 코러스 부분을 한 호흡으로 불렀다.히든싱어 에일리 편(2018.8.5.)에 출연했는데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탈락 후에 다시 만난 에일리로 소개되며 'Higher'를 부르고 퇴장했다.클로저스의 루나 아이기스 테마곡을 불렀었다.던전 앤 파이터 BGM '그 시간, 그 자리에'라는 노래를 불렀다. 2019 던파 페스티벌의 오프닝에 등장하여 노래를 부르고 갔다.

2020년 1월 17일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첫 콘서트를 열었다. 평일 오후 2시에 티켓오픈이 이뤄졌음에도 450여석이 10초만에 매진되어 티켓파워를 증명해냈다. 예상외의 빠른 매진으로 이후에 게스트석 일부를 추가로 예매로 오픈했다. 데뷔한 지 1년 조금 지난 시점에, 23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쳐 더욱 좋은 평가들을 이끌어내고 있다.

데뷔 초부터 유튜브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했다. HYNN 오피셜 채널을 통해 타 가수의 노래나 본인의 노래를 라이브 컨셉으로 영상을 올려왔으며, 커버 컨테스트를 통해 인지도를 넓혀왔다. 또한 본인의 버스킹 영상을 올리거나, 창현 거리노래방, 최군TV, 글랜스TV, 하비Havy, 조재원 등의 채널에 출연해 왔다. Daily Busking 등의 채널에도 수차례 올라왔으며, 커버 컨테스트에 참여한 사람의 버스킹에 난입하는 기획 영상 등이 나오기도 했다. 이외에도 라디오에도 출연하여 인지도를 쌓은 후, 2019년 가을부터는 각종 페스티벌과 대학교 축제, 대학가요제 2019 등에 초대되어 노래를 불렀다.

보컬밸런스라는 보컬 분석 유튜브 채널에서 2차례 분석되어 이슈가 되었다. 8월경에는 슈스케 등장부터 최근까지의 라이브와 버스킹으로 분석하며, 나이대에 비해 말도 안 되게 안정적인 발성과 깊은 감성으로 극찬을 받았다. 2020년 1월에는 첫 콘서트에 직접 다녀온 보컬오님이 콘서트 후기&리뷰와 '차가워진 이 바람엔 우리가 써있어'의 분석을 진행하였고, 장시간 콘서트임에도 유연한 목소리로 대단히 인상적인 노래로 극찬을 받았다. 몇 차례 합방을 요청하였으나 처음에는 회사에서 스케줄 문제로 거절했고, 최근에는 알 수 없는 이유로 합방에 실패했다. 박혜원 본인은 감사하게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니 추후에 합방이 진행될 듯했다.

2020년 4월 9일 오후 8시 실제로 보컬오와의 합방이 진행되었다. 하지만 당일 2개의 라디오 스케줄이 있었고, 다음날 뮤직뱅크 방송으로 장시간 방송은 하지 못하였다. 이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된 점은, 슈스케가 최초의 오디션 본선 합격인점이다. 이후로 50번까지 오디션 참가 횟수를 세다가 50번 이후로는 세는것을 그만두었다고 할 정도로 슈스케 이후에도 탄탄대로를 걷지는 못하였고, 가수를 그만둘까하는 생각을 가졌었다고 한다. 그러다 학교 교수님의 추천으로 우연히 가이드 보컬을 하게되었고, 그게 그대로 발매된 것이 사의 찬미 OST 'Falling in love'이다.Hynn이 뽑은 자신의 곡 최고 난이도 Top3 중에서 Top1은 더도 말고 Falling in love 이라고 했다. 높은 음역대가 계속 반복되며 숨쉬는 곳이 거의 없다고 했다.

가수 흰 박혜원 근황

박혜원 '복면가왕'에 출연한 진주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이 많다.

31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두 번째 대결로 다이아몬드와 진주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들은 2AM의 '친구의 고백'을 불렀다.

다이아몬드와 진주의 대결에서는 진주가 승리했다. 이에 다이아몬드의 정체가 공개됐다.

'복면가왕' 다이아몬드의 정체는 '뿐이고'의 트로트가수 박구윤이었다. 박구윤은 자신을 소개하며 김현철과 남다른 인연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서울예대 실용음악과에 입학했는데 김현철 교수님 덕분에 코러스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며 "거미, 김범수 당 당대 최고의 가수들 뒤에서 노래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첫 수업 때 녹음실로 제자들을 초대했는데 '너희 아버지는 뭐하시니'라고 물어보더라. 이에 작곡가라고 말했더니 쌀집하냐고 하시더라"고 말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실제로 박구윤의 아버지는 작곡가 박현진이다. 박구윤은 "김현철에게 작곡가 박현진이 저희 아버지라고 말하니까 '친아들이냐'고 묻더라"고 말해 김현철을 난감케 했다.

한편 '복면가왕'에서 다이아몬드를 이긴 진주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누리꾼들은 '복면가왕' 진주의 장체에 '흰'이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박혜원을 꼽았다.

누리꾼들은 "박혜원 티 난다", "진주는 '저는 박혜원입니다'하는 느낌이다", "진주 누가 들어도 박혜원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가수 흰(박혜원)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hynn_01/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