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부자 나이 가수 프로필 전남편 이혼 결혼 가족 자녀 고향 리즈 근황

by 제로스 2023. 11. 1.
반응형
728x170

트로트 가수 김부자 프로필

김부자 나이 고향 키 몸무게 가족관계 종교 데뷔

출생

1944년 2월 5일 (79세)

황해남도 옹진군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8cm, 46kg

가족

1남 4녀 중 셋째

종교

개신교

학력 학교 미공개

데뷔

1964년 동아방송 가요백일장

출생: 1947년 (76세), 황해도

앨범: 김부자 오리지날 힛송 총결산집

신체

158cm, 46kg

가족

형제자매

1남 4녀 중 셋째

배우자

전남편 이상문 이혼

자녀

아들 딸 1남 1녀

데뷔

강화 아가씨

수상

1997년 YMCA총재 감사패

1996년 연예협회장 최다봉사 공로패

경력

2010.11 인천강화소방서 소방홍보대사

소속사 미공개

작품

곡, 앨범, 공연, 기타

김부자 직업 트로트 가수.김부자 나이 1944년 2월 5일 (79세).김부자 고향 출생지 황해남도 옹진군.

트로트 가수 김부자 노래 앨범 음반 필모그래피

1970년 일자상서

1971년 당신은 철새

1972년 달 타령

1975년 금수강산에 백화가 만발하구나

달타령

김부자 골든 앨범 · 1972년

일자상서

김부자 힛트앨범전집(일자상서/찾아온 천리길) · 1970년

당신은 철새

김부자 독집(당신은 철새/사랑은 이제 그만) · 1972년

며늘 아기

스테레오 힛트앨범 · 1969년

카츄샤

김부자 골든 앨범 · 1972년

달과 함께 별과 함께

골든2집 · 1972년

임이시여

김부자(임이시여/사랑인줄 모르고) · 1978년

신촌의 그사람

김부자 독집(당신은 철새/사랑은 이제 그만) · 1972년

화류춘몽

김부자히트전집 · 1992년

잃어버린 정

남국인 작곡집 - 임과 함께 · 2014년

사랑은 이제그만

스테레오 힛트앨범 · 1969년

나는 바보야

김부자,나훈아(나는 바보야/그사람을 버린 죄로) · 1971년

어차피 떠난 사람

김부자(채워 주세요/발자국) · 1986년

사랑이 머물다 간 자리

김부자 독집 · 1972년

팔도기생

스테레오 힛트앨범 · 1969년

사랑인줄 모르고

김부자(임이시여/사랑인줄 모르고) · 1978년

효녀심청

김부자 오리지날 힛송 총결산집 · 1988년

인생은 둥글둥글

인생은 둥글둥글 · 2023년

정말 몰랐어요

김부자 힛트송 · 2018년

이것이 사랑인가봐

김부자 독집 · 1972년

나비는 꽃을찾아

김부자 독집 · 1972년

간다고 잊을쏘냐

김부자 힛트송 · 2018년

댄서의 순정

김부자(이제는 안녕/등대섬 처녀) · 1975년

초립동

김부자히트전집 · 1992년

찔레꽃

STEREO 김부자 다시부른 옛노래(카츄샤/단장의 미아리 고개) · 1978년

양산도 열두고개

김부자 민요집 (양산도 열두고개 / 뱃노래) · 1973년

팔도항구

김부자 힛트송 · 2018년

청춘고백

STEREO 김부자 다시부른 옛노래(카츄샤/단장의 미아리 고개) · 1978년

강버들

김부자(이제는 안녕/등대섬 처녀) · 1975년

만나고 싶은 타인

김부자 독집(당신은 철새/사랑은 이제 그만) · 1972년

돌아와요 부산항에

김부자(임이시여/사랑인줄 모르고) · 1978년

물벼락 총각

스테레오 힛트앨범 · 1969년

 

가수 김부자 데뷔

1944년 2월 5일, 황해남도 옹진군에서 태어났다.1964년에 동아방송 가요백일장에 출연하며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김부자 어린시절 학창시절

김부자:"고향은 황해도 옹진인데 1·4후퇴 당시에 내려와서 강화도에 정착을 했어요. 그래서 강화가 저의 제2의 고향이 되었어요."

김부자 가수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김부자:"동아방송의 ‘가요백일장’에 입상하면서 가수생활을 시작했죠. 그리고 1968년에 ‘팔도 기생’이라는 영화의 주제곡을 통해서 이름이 알려졌어요.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가수로서의 공연을 했어요."

김부자 집안

김부자 아버지 아빠 직업에 김부자는"아버지 직업이 경찰관이셨는데, 당시에 반대가 심하셨어요. 제가 연예계에 나가면 딸 하나가 잘못되는 줄로만 아셨죠. 게다가 안동 김씨 가문에서 딴따라가 웬 말이냐면서, 부모님께서 결사 반대를 하셨어요."김부자는 부모님에 반대에도 불구하고 1964년 동아방송 가요백일장에 출연하며 여고생 가수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4년 뒤인 1968년에 영화 '팔도 기생'의 주제곡을 부르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가수로서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전통 가요 분야 가수로 접어들면서 '일자상서', '달타령' 등의 국악 풍의 곡을 남겼다.

달타령 김부자

김부자 1964년 동아방송 '가요백일장'에 입상하며 누구보다 화려하게 가수 생활을 시작한 김부자는 1972년 '달타령'으로 '민요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지금까지도 후배 가수들에게 리메이크되는 '달타령'으로 월남 위문공연부터 파독 광부들을 위한 독일 위문공연, 한국 근로자들을 위한 중동 위문공연 등 전 세계에서 고국을 그리워하는 교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도 했다.

김부자 사기 피해 30억

김부자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왕성하게 활동 중이던 때에 김부자 지인에게 30억 가량의 사기를 당했다.김부자는 하루아침에 엄청난 돈을 탕진했고, 한 달에 이자만 400만~500만 원을 내야 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했다.그 때문에 가수로서의 인기 및 자신의 인생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가수 활동이 점차 줄어들게 된다.현재에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많이 극복하고 가수로서 드문드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4년에는 45주년 기념앨범 '사는 날까지'를 발표하며 가수로서 건재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였다.

김부자 앞으로의 계획 포부

김부자:"새로운 음반에는, 지금까지 여러 노래들을 많이 불렀으니 이제는 조금 더 재밌고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노래를 싣고 싶어요. ‘달타령’보다 좀 더 신나면서 현실적인 풍자가 있는 그런 인생 노래를 하고 싶죠. 지금까지는 주로 한복을 입고 불렀는데, 이제는 좀 망가지는 노래를 하고 싶어요. 그러나 예전보다 좀 더 진한 정서가 있는 그런 노래를요.노래란 나를 지켜주는 것이며 나의 생명이고 삶의 모든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아는 그대로 기억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부자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김부자 김세레나

김부자 동시대 비슷한 분야의 가수로 활동했던 김세레나와 라이벌인 동시에 절친이라고 한다.

김부자 박재란

김부자는 동시대에 활동한 가수 박재란을 말하며 "내가 재란 언니를 잊지 못한다. 저한테 '너 그렇게 돈을 많이 벌어도 관리를 잘해야 한다', '매니저든, 신랑이든 뭐든 다 좋은데 네 관리 네가 철저히 앞가림 잘해라'라고 박재란은 화려하지만 차가운 연예계 생활에서 김부자에게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은 선배다.

김부자 이숙

김부자 이숙은 1971년 돼지해에 돼지띠들이 모인, 일명 '돼지클럽'에서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친해졌다고 한다.

김부자 현숙

김부자 현숙의 데뷔 시절, 김부자가 그녀의 걸음걸이부터 무대매너까지 직접 '1:1 일타강사' 코칭해주었다고 한다.현숙은 "엄마처럼 세심한 조언 덕분에 지금까지도 대중에게 사랑받는 가수 현숙이 있을 수 있었다"면서 "'선배님처럼 되어야지' 마음속으로 로망이 있다"며 감사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부자 배일호

김부자 배일호는 "무명시절 불러주는 이 하나 없을 때도, 무대를 마련해 준 든든한 선배"라며 인연을 공개하며 그 은혜를 갚기라도 하듯 "지금도 선배님이 부르면 단번에 달려간다"고 돈독한 사이임을 밝혔다.

가수 김부자 근황

스타다큐 마이웨이 김부자가 출연하여 근황을 전했다.김부자 가족관계는 1남 4녀 중 셋째로 김부자는"딸 부잣집이다. 아들 하나 보자고 이름을 '부자'라고 지으셨단다. 제 이름만 특이하다. 그래서 저만 돌연변이 같다. 집에서 노래도 저만 한다"고 말했다.김부자 '달타령'은 최근 방송을 통해 송가인, 임영웅, 김태연, 김다현 등 후배들이 부르며 그 매력을 살린 바 있다. 이에 김부자는 "잘 불렀다. 보기 좋다. 후배들 덕분에 더 업된 느낌이다. 박수, 응원, 찬사를 보낸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김부자 월남 위문 공연

김부자는 "월남 위문공연에 갔었다. 배삼룡, 나훈아 도 함께했다. 군용 비행기를 탔다. 귀에 고막이 나가는 고통을 느꼈다"라며 "한국에서 떠나기 전에 군대식으로 각서를 쓰고 갔다. 월남 가서 전사해도 좋다는 각서였다"라고 말했다.

김부자 속옷 도난 사건

월남 위문 공연 때문에 베트남에 간 김부자는"이상한 게 공연을 한참 할 때 숙소에서 속옷이 자꾸 없어졌다. 그래서 단장님에게 말을 했더니 여자 속옷이 있으면 총알을 막아준다는 말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이해 좀 해주라고 하시더라" 그 이후 일부러 속옷을 더 많이 챙겨갔다"고 말했다.

트로트 가수 김부자 결혼 전남편 직업 신랑 배우자 김부자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이별 결별 재혼 이혼

김부자 결혼 이상문 1969년 12월 약혼발표와 함께 그해 가을쯤 결혼식을 올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김부자 전남편 직업 이상문 직업

김부자 남편 이상문 직업은 김부자에 매니저 였다.

김부자 전남편 나이차이 이상문 나이

김부자 남편 나이차이는 9살 김부자 전남편 이상문이 연상이었다.

이상문 김부자 이혼 사유 이유

김부자 전남편 이혼 이유 사유에 대해 김부자는"결혼 후 3년간 남편의 낭비벽 때문에 싸움이 잦았다. 그런데 내가 임신한 후부터는 외박까지 잦아져 이혼을 하게 되었다.남편을 이번에 용서한다고 해도 마음을 돌릴 것 같지 않아서 결국 결심을 굳혔다."김부자 전남편 이혼 사유 이유는 남편의 외도 바람 등이 문제 였다고 한다.

김부자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이상문 김부자 사이에 자녀는 딸 아들 1남 1녀를 낳았다.김부자는 남편과 이혼한 뒤 자식 둘을 홀로 키웠는데 "바빠서 내 몸에서 나온 자식을 품어 안아본 적이 없다. 그게 마음이 아프고 늘 짠했다.너무 힘든 시절을 보내다가 교회를 가게 됐어요. 저희 아들과 딸이 먼저 교회에 다니면서 자꾸 교회에 가자고 권유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바른길을 가야 한다고 생각해 교회에 다니도록 했는데 정작 저는 안 갔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이 저를 위해 많이 기도를 했어요. 거기에 감동받아서 교회를 나가게 됐죠. 그리고 신앙을 만나면서 생활이 많이 바뀌었어요. 지난날의 나를 되돌아보게 된 게 그때부터였죠." 방송에서 김부자는 딸을 공개하기도 한다. 김부자는 딸은 뉴욕에서 며칠 전에 왔다고 말하며 김부자의 딸은 "제가 무용을 전공했다"라며 자신의 직업 등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기도 했다.

김부자 가족관계

형제자매

1남 4녀 중 셋째

배우자

전남편 이상문 이혼

자녀

아들 딸 1남 1녀

김부자 가족 자녀 딸 사진

김부자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