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미경 나이 가수 남편 직업 트로이아마도 결혼 고향 자녀 가족 프로필

by 제로스 2023. 10. 28.
반응형
728x170

가수 박미경 프로필

박미경 나이 학력 키 고향 가족관계 몸무게 혈액형 종교 데뷔 소속사

이름 본명

박미경

출생

1965년 11월 22일 (57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직업 가수

국적

대한민국

가족

배우자 남편 트로이 아마도 (1960년생)

자녀 없음

박미경 학력 대학교

서울교동초등학교

덕성여자중학교

덕성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국악과 전문학사

데뷔

1985년 MBC 강변가요제 <민들레 홀씨 되어>

소속사

iHQ

출생: 1965년 11월 22일 (57세), 서울특별시

배우자: 트로이 알마도 (2002년–)

방송: 보이스퀸

키: 167cm

앨범: 이유같지 않은 이유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덕성여자고등학교, 덕성여자중학교, 서울교동초등학교

출생

1965. 11. 22.

신체

박미경 키 몸무게 혈액형 167cm, 51kg, B형

소속사

IHQ(sidusHQ)

가족

배우자 트로이 아마도

학력

서울예술대학 국악과

데뷔

1985년 MBC 강변가요제 '민들레 홀씨 되어'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작품

공연, 곡, 방송, 앨범

1985년 MBC 강변가요제 장려상

출생 1965년 11월 22일(57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직업 가수

장르 발라드, 댄스 팝

활동 시기 1985년 ~ 현재

배우자 트로이 아마도 (2002년 5월 31일 ~ 현재)

종교 개신교

소속사 IHQ

박미경 직업 가수.박미경 나이 1965년 11월 22일 (57세).박미경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수 박미경 노래 앨범 음반 odst

정규 앨범

1집 《박미경》 - 사랑이 그런것처럼/화요일에 비가 내리면/민들레 홀씨되어

1집 《이유 같지 않은 이유》 - 이유 같지 않은 이유/서툰 기대

2집 《Jungle New Style》 - 이브의 경고/넌 그렇게 살지마

3집 《아담의 심리》 - 아담의 심리/날 도와줘

4집 《집착》 - 집착

5집 《Parkmikyung 5》 - 벌

6집 《Just One》 - Junt One/Hot Stuff

7집 《Micky Seven New Style》 - Sexy Lady

8집 《2010 Deluxe Edition 》 - 돌아와/어떻게

참여 앨범

2008년 에스진 싱글 앨범 《버릇》

2017년 배동성 싱글 앨범 《오빠가 쏠게》

프로젝트 앨범

PDP 《JoPD + Park Mi Kyung Project 12 Inch Single》

O.S.T

드라마 《풀잎마다 이슬》

영화 《패자부활전》

박미경 방송 예능 가요 프로그램 광고 출연작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광고 모델

알바몬 (CF 첫 출연작)

수상 경력

MBC 강변가요제 장려상 (1985년)

KBS 가요대상 본상 (1995년)

SBS 올해의 스타상 (1995년)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본상 골든디스크부문 (1995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1995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1996년)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본상 골든디스크부문 (1996년)

SBS 올해의 스타상 (1996년)

영상가요대상 본상 (1996년)

서울가요대상 본상 (1999년)

가요 프로그램 1위

1995년 (총 18회)

이유 같지 않은 이유 (총 7회)

2월 1일 KBS 《가요톱텐》 1위

2월 5일 SBS 《TV가요20》 1위

2월 8일 KBS 《가요톱텐》 1위

2월 12일 SBS 《TV가요20》 1위

2월 15일 KBS 《가요톱텐》 1위

2월 19일 SBS 《TV가요20》 1위 (3주 연속)

2월 22일 KBS 《가요톱텐》 1위 (4주 연속)

이브의 경고 (총 12회)

8월 30일 KBS 《가요톱텐》 1위

9월 6일 KBS 《가요톱텐》 1위

9월 13일 KBS 《가요톱텐》 1위

9월 15일 MBC 《인기가요베스트50》 1위

9월 17일 SBS 《TV가요20》 1위

9월 20일 KBS 《가요톱텐》 1위

9월 22일 MBC 《인기가요베스트50》 1위

9월 24일 SBS 《TV가요20》 1위

9월 27일 KBS 《가요톱텐》 1위 (5주 연속) (골든컵)

9월 29일 MBC 《인기가요베스트50》 1위

10월 1일 SBS 《TV가요20》 1위 (3주 연속)

10월 13일 MBC 《인기가요베스트50》 1위 (4주 연속)

 

박미경 어린시절 학창시절 부모님 부모

박미경 과거 어릴 적부터 꿈이 가수였다. 박미경 집안은 가수 지망생이었던 어머니의 재능을 물려받아 6~7세 때 피아노와 기타를 배우고 레슨 선생님이 3명이나 있었을 정도로 전폭적인 지원 속에서 자랐다. 조기교육의 결과로 어릴 때부터 절대음감을 가지고 있었고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으면 악기 소리를 구분해낼 만큼 듣는 귀가 좋았다고 한다.

박미경 데뷔

박미경 데뷔는 1985년 제6회 《강변가요제》에서 《민들레 홀씨 되어》로 장려상을 받으며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1986년 드라마 《풀잎마다 이슬》의 주제가를 부르는 등 음악 활동을 계속하다 1988년 《화요일에 비가 내리면》의 타이틀의 앨범을 발표한다.

박미경 가수가 된 계기 사연 이유 사유 원인

박미경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기타를 들고 양로원에서 공연을 할 정도로 성장 과정에서 음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다고 한다.연영가요제에서 임기훈의 '벗들아' 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력을 쌓아가던 박미경이 처음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것은 1985년 강변가요제에서 '민들레 홀씨되어' 로 장려상을 수상하면서부터였다. 이 곡은 당시에 그리 히트한 것은 아니었으나 라디오 등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면서 몇 년 후 박미경이 데뷔 앨범을 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1986년 드라마 '풀잎마다 이슬' 의 주제가를 부르는 등 음악 활동을 지속하다가 1987년 졸업 후 1년의 하와이 음악 유학을 끝내고 귀국, 음반 녹음에 들어가 1990년 이호준 작곡의 '화요일에 비가 내리면' 이 들어있는 데뷔작을 발표한다. 이 곡을 제작 및 홍보했던 제작자 최환은 화요일에 비내리기만을 기다렸다는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있다.박미경 무명 시절 박미경은 프로듀서 김창환을 만나며 경력에 극적인 전환점을 맞는다. 다운타운 DJ로 활동하던 시절 당시 클럽에서 피아노를 치며 흑인 음악을 주로 부르던 박미경을 눈여겨보고 있었던 김창환은 이후 신승훈, 김건모, 노이즈를 연달아 배출하며 프로듀서로 성공했고 그동안 꾸준한 관심을 가져온 흑인 음악에 대한 실험의 연장선으로 완벽하게 흑인적인 감성을 체화하고 있던 소울 여가수인 박미경을 통해 새로운 사운드를 구현한 1집 앨범을 2년 간의 작업 끝에 내놓는다.데뷔 때부터 박미경과 함께했던 단짝 천성일(그룹 노이즈의 멤버)의 작곡에 김창환이 가사를 쓰고 당시 떠오르던 뮤지션인 김형석의 편곡으로 완성된 '이유 같지 않은 이유'는 선언조의 가사와 하우스 댄스 사운드, 격정적인 소울풍의 보컬이 담긴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음악이었고 이 곡을 부르는 박미경의 모습은 마치 새로 태어난 것과 같았다.길거리 노점상과 나이트 클럽 등 댄스 뮤직의 변방에서 서서히 인기를 얻기 시작한 이 곡은 연말이 되면서 더욱 뜨겁게 달아올랐고 결국 가요프로 1위를 석권하면서 그 해 하반기 가장 핫한 댄스곡이 되었다.

박미경 대표곡 히트곡 노래

박미경 노래 히트곡으로 '이유 같지 않은 이유', '이브의 경고', '넌 그렇게 살지마' 등이 있으며 파워풀한 댄스와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유명하다.박미경 전성기 시절 《이유같지 않은 이유》로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여 KBS 《가요톱10》에서 4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큰 히트를 쳤으며, 이어 1995년 발표한 2집 《Jungle New Style》의 타이틀곡인 《이브의 경고》가 가요 프로그램에서 5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대 히트하면서 1990년대를 대표하는 여자댄스 가수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브의 경고의 안무인 손바닥 뒤집기 댄스는 그 당시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은 따라 했던 굉장히 유명했던 안무였다.뒤이어 발표한 《넌 그렇게 살지마》, 《집착》, 《벌》 등이 잇따라 히트하였다. 동시에 '화요일에 비가 내리면',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처럼 소울풀한 발라드 곡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어마어마한 가창력을 댄스곡과 발라드곡에서 모두 선보일 수 있는 몇 안되는 레전드급 가수. 박미경 전성기 시절 가창력 있는 목소리의 표본을 보여주며 90년대 대표 가수로 활동했다.

나는가수다 박미경

2012년 4월 29일부터 2개월간 나는 가수다 2에 출연했다.6월 24일 6월의 가수전에서 2개월 간의 출연 심경을 담은 인터뷰가 방송되었다. '오히려 후련하고 좋다'고 홀가분하게 웃음을 보이는 등 불안정해보이던 방송 기간에 비해 심적으로 많이 회복된 듯. 다만 공연의 질적인 면에서 '평소에 보아온 박미경이 아니다'라는 주위 의견에 대해서는 스스로도 공감하며 많이 아쉬워하는 모습이었다. '나가수' 에 대해서는 '꿈을 갖고 연습하던 시절로 돌아간 느낌을 주는 프로'라며 '연습의 필요성을 절감했으며 모니터링을 하면서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로는 3주차 공연이었던 '무인도'를 꼽았다.

히든싱어 박미경

2018년 9월 2일에 히든싱어5 마지막 원조 가수로 오랜만에 브라운관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Again가요톱10 박미경

2019년 10월 3일 'Again가요톱10'에 출연해 이유같지 않은 이유, 이브의 경고를 불렸다.

사랑의콜센타 박미경

2020년 11월 5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해 이브의 경고, 이제는, 골목길을 불렸다.

레전드 음악교실 랄라랜드 박미경

2021년 9월 28일, 레전드 음악교실 랄라랜드에 출연했다.

박미경 노래 실력 가창력

박미경 가창력에 대해서는 흠잡을 수 없이 대체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는 가수다. 파워풀하고 시원시원한 보컬의 대명사이며, 불혹을 넘긴 나이에도 격렬한 안무와 함께 화끈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디스코, 소울, 재즈 등 흑인 음악의 전 분야에서 뛰어난 소화력을 자랑하며 피아노 연주와 함께 펼쳐지는 팝송 공연은 압권. 1990년대 이후 흑인 음악이 가요계의 주된 장르로 자리잡는데 공헌한 가수다. 빠르고 강한 댄스 비트에 특정 장르의 보컬을 얹어서 격렬하게 풀어내던 박미경의 스타일은 이후 소찬휘, 진주, 김현정 등 가창력이 뛰어난 여성 가수가 가요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일종의 롤 모델이 되었다.

박미경 자기 관리

박미경 데뷔 당시에는 외모로 주목받았던 가수는 아니었으나, 50대가 된 현재는 출연 프로그램에도 당당하게 나이를 거꾸로 먹을 정도로 '미녀' 라는 수식어를 올릴 정도로 섹시한 스타일과 뛰어난 몸매의 소유자가 되었다.지금도 운동을 거르지 않고 하루 1시간 이상씩 달리면서 노래 연습을 할 정도로 자기관리에 매우 철저한 노력파다.

박미경 성형전후 수술에 대해 고백

박미경은 과거 방송에서 성형 시술에 대해 고백했다.박미경:"보톡스 한 방이면 목주름도 없어진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주사 한 대를 맞았다"라며 "2주 후 보톡스 주사가 근육에 들어가서 한 3개월 동안 노래를 못했다. 행사, 방송이 다 취소됐었다"라고 고백 하기도 했다.

박미경 친구 친분 인맥 인간관계

박미경, 김건모, 강원래, 구준엽, 홍록기 등이 유명한 연예계 친구들 이라고 한다.

가수 박미경 근황

박미경 간간히 《열린음악회》 등 TV에 출연하였다. KBS 《해피선데이 - 불후의 명곡》 제59대 노래 선생님으로 출연하였다. 박미경 인스타그램 주소 미니홈피, SNS, 팬카페 등 어떤 경로로도 인터넷을 하지 않는 가수라 근황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7월 2일 여수엑스포 팝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무대를 보여주면서 건재를 과시했다.박미경 필리핀에도 집이 있어서 한국과 필리핀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으며 필리핀 교민과 관광객을 상대로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박미경 사업 ceo 사장

박미경 이태원에서 바를 운영 중이라고 한다.

박미경 결혼 전남편 직업 신랑 배우자 트로이알마도 박미경 남자친구 전남친 열애설 연애 스캔들 결별 이별 이혼 재혼

박미경 결혼 트로이 아마도 2002년 5월 31일 결혼식을 올렸다.박미경 외국인 남편 트로이 알마도와 10년간의 연애 끝에 미국인 트로이 아마도와 결혼했다.

박미경 남편 첫만남 러브스토리

트로임 아마도 박미경 남편은 1993년 하와이 한국인 클럽에서 처음 만났다.박미경은 하와이에서 아는지인 언니가 운영하는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남편 트로이알마도를 만나게 된것.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박미경의 모습을 보고 남편 트로이아마도는 첫눈에 반했다고 한다.박미경 남편 트로이 알마도:“너무 예뻤죠. 한마디로 제 이상형이었어요. 거기다 노래도 환상적으로 불렀어요. 첫눈에 반해서 결혼하자고 했더니 결혼은 절대 안 된다고 딱 자르더라고요. 그러면서 처음 본 사람한테 어떻게 결혼하자는 말을 하느냐, 당신 플레이보이 아니냐고 쏘아붙이면서 가버리더군요.”박미경 남편 트로이 아마도는 매일 꽃을 사들고 박미경을 보러갔다고 한다.하지만 박미경은 '이유 같지 않은 이유' 발표전이고 아직은 가수로서 크게 성공하지 못했기에 한국으로 다시 귀국해 노래를 발표하고 가수 생활을 이어 가게 된다.박미경 남편 트로이 아마도와 박미경 하와이에서 간간히 만나며 데이트를 하며 지냈다고 한다.한번은 현재 남편 트로이아마도가 저녁 식사 도중 박미경에게 청혼을 했지만 프로포즈를 승낙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가수 박미경 결혼 결심한 계기 이유 사유 원인

박미경 남편은 트로이 알마도는 2001년도 9.11 테러 사건당시 사건 현장에 있었고 음성 메시지로 "비행기가 내 앞으로 날아오고 있는데 이제 못볼 것 같다"라고 말했고 이소식을 듣고 놀란 박미경은 그자리에서 눈물을 흘렸고 박미경은 ‘우리가 사랑하는데 왜 숨기고 살아야 하나. 당장 결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편 트로이알마도는 그 건물을 무사히 빠져나왔다.박미경 본인이 남편 트로이 아마도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후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한다.

가수 박미경 남편 직업 트로이아마도 직업

박미경 남편 트로이알마도 직업은 무역업 사업가로 알려져 있다.

가수 박미경 남편 나이 차이 트로이알마도 나이

박미경 남편 나이차이는 5살 차이로 박미경 남편 트로이아마도가 연상이다.(1960년생)

가수 박미경 남편 국적 트로이알마도 국적

박미경 남편 트로이아마도 국적은 이탈리아계 미국인이라고 한다.

가수 박미경 자녀 자식 아이 아기 딸 아들

트로이아마도 박미경 사이에 자녀는 없는것으로 전해진다.

박미경 자녀 없는 이유 박미경 딸 아들 낳지 않는 이유 사유 원인

트로이알마도 박미경 부부는 처음엔 자녀를 가질 계획이었으나 "지금 이 순간이 좋다"나의 생활과 남편과의 삶을 위해 아이 가지는 것을 포기했다고 한다.

가수 박미경 가족관계

배우자 남편 트로이 아마도 (1960년생)

자녀 없음

박미경 리즈 과거사진 과사 젊은시절

반응형
그리드형